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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인터넷을 쓰고 있는 집으로 들어왔습니다 (이모집)

회원님의 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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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자체는 조금 느린걸 제외하면

 

온라인 게임들을 하면 시도때도 없이 연결이 끊어집니다.

 

진짜 게임을 제대로 즐길 수 없을정도로 빠르면 3분 느리면 30분가량에 1번씩 끊어집니다.

 

이렇게 자주 끊어지는 인터넷은 처음입니다;;

 

그래서 해지를 하고 kt 대칭형으로 바꿀까 했는데.

 

기사님께 물어봤더니 저런 사유로는 위약금 없이 해지가 힘들다고 하십니다.

 

위약금 없이 해지할수 있을까요?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란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크흡ㅠ 먼저... CJ헬로비전과 같은 지역케이블 인터넷은
    저렴한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지만
    대부분 HFC(광동축혼합망), 즉! "비대칭형" 망으로
    제공되어 속도와 끊김 문제가 많습니다ㅠ
    특히 빈번하게 끊김 현상이 나타나는 것은 비대칭형의 고질적인 문제예요^^;
    (참고링크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

    메이저 통신사라고해서 꼭 대칭형 방식으로 깔려있는 것이 아닌지라
    각 통신사의 인터넷이 어느 방식으로 제공되는지 확인해보는 것이 중요한데요..
    KT라면 적어도 망 품질 걱정은 넣어두셔도 되어요~!

    엄밀히 말해 KT는 비대칭형 기반의 망이 없고
    모든 기간망 통신사 중 망 품질이 가장 안정적인 것으로 유명하거든요 +_+
    한국통신 시절부터 가장 많이 인터넷을 구축해왔고
    현재도 매년 엄청난 예산을 투자 중이기 때문이지요ㅎㅎ


    1. 자~! 헬로비전 인터넷을 해결하고
    통신상황을 재정비해주셔야 할텐데요..
    일단 100메가 인터넷 기준으로
    헬로비전 약관에서 규정하는 최저보장속도(SLA)는 15Mbps예요ㅠ
    이 약관은 "다운로드"만을 기준으로 하고 있을 뿐
    업로드와 지연시간(ping)에 대해서는 전~~~혀 언급이 없습니다^^;

    인터넷 품질과 속도는 다운로드 뿐만 아니라
    "다운로드 + 업로드 + ping" 이렇게 3가지의 하모니로 이루어지기 마련이고
    이 중 하나라도 수치에 문제가 있다면 정상적인 광랜이라고 볼 수 없는데
    통신사들이 업로드와 ping을 약관상에 명시하지 않은 것은
    일종의 방어기재라고 볼 수 있지요ㅠㅠ (참 속 보이죠?;;)


    게다가 지역케이블은 메이저 통신사에 비해
    최저보장속도 기준이 너무 낮고 융통성(?)도 떨어져서
    위면해지(위약금 면제 해지) 확답받기가 어려운 편이에요ㅠ

    하/지/만/ 품질 문제로 해지하려는 것인데
    위약금을 내고 해지하는 것은 너무 아까우니
    헬로비전 본사 고객센터를 통해 장애신고를 하시어

    "끊김 문제가 심각해서 도저히 못 쓸 정도입니다~! 해결 좀 해주세요~~"
    하고 말씀해주시고요 +_+
    기사님이 다녀가셔도 나아지는 것이 없다면
    더이상 사용하기가 어려우니 위면해지 처리를 해달라고
    지속적으로 장애신고와 함께 강력하게 요구하시어 확답받으셔야 합니다^^;

    확답받지 않고 타사로 이동하면 품질 측정을 할 수 없는지라
    위면해지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아예 없어요ㅠ


    2. 위면해지를 받기까지 시간이 얼마나 걸릴지,
    가능할지조차 확답드릴 수가 없어서 더이상 사용하기 어려울 정도라면
    해지 후 타사로 이동하는 것이 해법입니다;;

    위약금은 개통받으신 상품이 무엇인지,
    어떤 요금제로 사용 중인지, 가입 당시에 적용받은 프로모션이 있는지,
    중간에 변동된 부분이 있었는지, 가입과 해지 시점이 언제인지 등
    여러 상황에 따라 천차만별인지라 해지를 앞두고 계실 때
    본사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하시는 것이 가장 정확해요^^;

    지역케이블의 요금이 저렴하다고 해서 위약금도 적은 것이 아니어서
    그냥 해지하면 위약금 폭탄(?) 문제로 마음 아프실 수 있으니
    꼭 미리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_+


    답변이 다소 길어졌는데요^^;;;
    정리해서 말씀드리면,

    1) 끊김 문제는 "비대칭형"의 고질적인 문제예요ㅠ

    2) 위면해지 확답 혹은 위약금을 내고 타사로 옮기셔야 하는데
      지역케이블은 워낙 융통성이 떨어져 가능할지 말씀드리기 어렵습니다;;

    3) 만약 위약금 부담이 크지 않으면 마음 편히 해지하고 이동하시는 것이 좋아서
      얼마나 되는지 확인해보시고 결정하심이 좋습니다 +_+

    혹시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편히 말씀 남겨주세요~!
    최대한 쉽게 차근차근 설명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옥민재
    과학기술정보부 이동통신사 민원접수처 1335로 전화하셔서 강력하게 민원접수 시 위약금 없이 해지가 가능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옥민재과기부 뿐만 아니라 중재/조정을 취하는 국가 기관이 많습니다 +_+
    보통은 방통위나 소보원에서 이를 도와주곤 하지요ㅎㅎ

    하지만 당사자(사용자 - 제공자)간의 분쟁은
    각자 스스로가 처한 입장을 주장할 기회가 있고요..
    무조건(!?) 사용자 편에서 강력히 위면해지를 해달라고
    권고하기가 애매한 거 같더라구요ㅠ
    고객님 몇 분에게 피드백받은 적이 있었는데 100% 통하지는 않았습니다. 크흡...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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