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자체는 조금 느린걸 제외하면
온라인 게임들을 하면 시도때도 없이 연결이 끊어집니다.
진짜 게임을 제대로 즐길 수 없을정도로 빠르면 3분 느리면 30분가량에 1번씩 끊어집니다.
이렇게 자주 끊어지는 인터넷은 처음입니다;;
그래서 해지를 하고 kt 대칭형으로 바꿀까 했는데.
기사님께 물어봤더니 저런 사유로는 위약금 없이 해지가 힘들다고 하십니다.
위약금 없이 해지할수 있을까요?
인터넷 자체는 조금 느린걸 제외하면
온라인 게임들을 하면 시도때도 없이 연결이 끊어집니다.
진짜 게임을 제대로 즐길 수 없을정도로 빠르면 3분 느리면 30분가량에 1번씩 끊어집니다.
이렇게 자주 끊어지는 인터넷은 처음입니다;;
그래서 해지를 하고 kt 대칭형으로 바꿀까 했는데.
기사님께 물어봤더니 저런 사유로는 위약금 없이 해지가 힘들다고 하십니다.
위약금 없이 해지할수 있을까요?
전체 댓글3개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크흡ㅠ 먼저... CJ헬로비전과 같은 지역케이블 인터넷은
저렴한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지만
대부분 HFC(광동축혼합망), 즉! "비대칭형" 망으로
제공되어 속도와 끊김 문제가 많습니다ㅠ
특히 빈번하게 끊김 현상이 나타나는 것은 비대칭형의 고질적인 문제예요^^;
(참고링크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
메이저 통신사라고해서 꼭 대칭형 방식으로 깔려있는 것이 아닌지라
각 통신사의 인터넷이 어느 방식으로 제공되는지 확인해보는 것이 중요한데요..
KT라면 적어도 망 품질 걱정은 넣어두셔도 되어요~!
엄밀히 말해 KT는 비대칭형 기반의 망이 없고
모든 기간망 통신사 중 망 품질이 가장 안정적인 것으로 유명하거든요 +_+
한국통신 시절부터 가장 많이 인터넷을 구축해왔고
현재도 매년 엄청난 예산을 투자 중이기 때문이지요ㅎㅎ
1. 자~! 헬로비전 인터넷을 해결하고
통신상황을 재정비해주셔야 할텐데요..
일단 100메가 인터넷 기준으로
헬로비전 약관에서 규정하는 최저보장속도(SLA)는 15Mbps예요ㅠ
이 약관은 "다운로드"만을 기준으로 하고 있을 뿐
업로드와 지연시간(ping)에 대해서는 전~~~혀 언급이 없습니다^^;
인터넷 품질과 속도는 다운로드 뿐만 아니라
"다운로드 + 업로드 + ping" 이렇게 3가지의 하모니로 이루어지기 마련이고
이 중 하나라도 수치에 문제가 있다면 정상적인 광랜이라고 볼 수 없는데
통신사들이 업로드와 ping을 약관상에 명시하지 않은 것은
일종의 방어기재라고 볼 수 있지요ㅠㅠ (참 속 보이죠?;;)
게다가 지역케이블은 메이저 통신사에 비해
최저보장속도 기준이 너무 낮고 융통성(?)도 떨어져서
위면해지(위약금 면제 해지) 확답받기가 어려운 편이에요ㅠ
하/지/만/ 품질 문제로 해지하려는 것인데
위약금을 내고 해지하는 것은 너무 아까우니
헬로비전 본사 고객센터를 통해 장애신고를 하시어
"끊김 문제가 심각해서 도저히 못 쓸 정도입니다~! 해결 좀 해주세요~~"
하고 말씀해주시고요 +_+
기사님이 다녀가셔도 나아지는 것이 없다면
더이상 사용하기가 어려우니 위면해지 처리를 해달라고
지속적으로 장애신고와 함께 강력하게 요구하시어 확답받으셔야 합니다^^;
확답받지 않고 타사로 이동하면 품질 측정을 할 수 없는지라
위면해지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아예 없어요ㅠ
2. 위면해지를 받기까지 시간이 얼마나 걸릴지,
가능할지조차 확답드릴 수가 없어서 더이상 사용하기 어려울 정도라면
해지 후 타사로 이동하는 것이 해법입니다;;
위약금은 개통받으신 상품이 무엇인지,
어떤 요금제로 사용 중인지, 가입 당시에 적용받은 프로모션이 있는지,
중간에 변동된 부분이 있었는지, 가입과 해지 시점이 언제인지 등
여러 상황에 따라 천차만별인지라 해지를 앞두고 계실 때
본사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하시는 것이 가장 정확해요^^;
지역케이블의 요금이 저렴하다고 해서 위약금도 적은 것이 아니어서
그냥 해지하면 위약금 폭탄(?) 문제로 마음 아프실 수 있으니
꼭 미리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_+
답변이 다소 길어졌는데요^^;;;
정리해서 말씀드리면,
1) 끊김 문제는 "비대칭형"의 고질적인 문제예요ㅠ
2) 위면해지 확답 혹은 위약금을 내고 타사로 옮기셔야 하는데
지역케이블은 워낙 융통성이 떨어져 가능할지 말씀드리기 어렵습니다;;
3) 만약 위약금 부담이 크지 않으면 마음 편히 해지하고 이동하시는 것이 좋아서
얼마나 되는지 확인해보시고 결정하심이 좋습니다 +_+
혹시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편히 말씀 남겨주세요~!
최대한 쉽게 차근차근 설명드리겠습니다^^
보통은 방통위나 소보원에서 이를 도와주곤 하지요ㅎㅎ
하지만 당사자(사용자 - 제공자)간의 분쟁은
각자 스스로가 처한 입장을 주장할 기회가 있고요..
무조건(!?) 사용자 편에서 강력히 위면해지를 해달라고
권고하기가 애매한 거 같더라구요ㅠ
고객님 몇 분에게 피드백받은 적이 있었는데 100% 통하지는 않았습니다. 크흡...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