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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일년 전에 가입하여 쓰고 있는데요 [3]
아가사랑
작성일 : 18.09.17 조회수 : 590

작년 명절 즈음에 기존 U플러스에서 KT로 이전 가입하여 사용하고 있는데요

그때 당시에 SK로 변경하고 싶었는데 이미 인터넷 회선 하나가 들어와 있어

한집에 2개 회선이 가입 불가능하다고 들었는데요 그래서 KT로 가입했구요

얼마전에 핸드폰으로 광고; 전화가 왔는데 그곳에서 하는 말이

한집에 회선 2개가 왜 안되냐고 된다고 하더라고요

저희 집이 단독주택인데 독채가 별도로 하나 있거든요 거기에 오빠방이 있는데

그쪽으로 SK인터넷이 설치되어 있어요

세대주는 아빠 이름으로 동일하고 저희 집에 SK인터넷 1회선, KT 인터넷+인터넷TV2대 되어 있는건데요

아주 예전에U플러스 사용전에 SK였는데 그때 당시 인터넷 전화도 가입되어 있었는데

해지가 안된 상태거든요 그래서 가입정보를 조회해보면

SK : 인터넷1회선, 인터넷전화

KT :인터넷1회선,TV2대 되어 있습니다.

10월 12일자로 KT는 이곳 백메가를 통해 가입하였어요 혹시 SK로 한 세대주 안에 2개의 인터넷 셋탑이

설치되어 각각 들어올수 있는지 궁금하네요(공유기로 연결 말고요 오빠방에 인터넷 모뎀하나, 안채에 인터넷 모뎀하나

그렇게 들어오는 것이요)

그리고 가능하다면 10월 이후에 SK로 옮길 수 있는지 언제 이동하는것이 유리한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다른것이 문제가 아니고 당시 올레TV 2대 신청하면서 1대는 기가지니로 했는데요

보이스 인식 기능을 부모님이 잘 안쓰셔서 쓰지는 못하는데 기가지니 셋탑에 달린 스피커로 잡음이 계속 나서

고생중이었거든요. KT에 문의해서 기가지니 셋탑 말고 일반 셋탑으로 바꿀 수 있냐 물었더니 위약금을 많이

내야 하더라고요. 일년가까이 쓰지도 않는 스피커에서 나오는 잡음으로 좀 고생을 하고 있었습니다.

기가지니 셋탑 볼륨 줄이면 인터넷 TV자체가 소리가 줄어서..끌수도 없고...

그래서 변경 가능하면 SK로 함께 옮기고 싶네요

 

1. 동일 세대주 아래의 동일 지번내에 인터넷 회선이 2개 회선 개별적으로 가입가능한지..

2. 기존 SK 1회선과 아주 예전에 가입된채 해지가 안된 인터넷전화1회선있는데 SK로 이동시 기존 전화 해지는 어떻게...

3. 기존 인터넷 전화 해지 없이 결합상품 가입이 가능한지..

4. 원하는 결과 : SK 인터넷 회선 개별적 2회선, 인터넷TV 2대

 

 

두서없지만 아직 약정기한이 1년 되는 때가지 기한도 좀 있고 해서 미리 문의드립니다.

지난번에 너무 촉박해서 진행해서 누를 끼쳤던것 같아서요..

그럼 수고하세요~ 

댓글 3운영정책에 위배되는 댓글은 제재될수 있습니다

  • 이상희님의 사진
    이상희18.09.1718년 09월 17일, 17시에 작성
    안녕하세요 아가사랑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과거에 남겨주셨던 문의글도
    모두 읽어보고 오는 길이에요 ㅎㅎ

    작년에는 동일주소지에 동일한 통신사로
    SK인터넷을 가입할 수 없는지라
    눈물을 머금고(?) KT를 취해주셨었는데요!

    돌다리도 두드려가며 건너는 심정으로
    SK인터넷 1회선을 추가로 들이는 게 가능할까 확인해보았지만
    드라마틱하게(?) 달라진 것은 없었습니다 ㅠ

    추가설치 가능여부는 청약을 넣어봐야지 알 수 있을 뿐더러,
    단독주택과 독채가 "완~전 동일한 주소지"라면
    신규가입을 거부당할 확률이 크거든요?

    즉, 동일 번지수라고 하더라도
    번지수 1층 / 번지수 2층 요런식으로 주소지가 나뉘어있다면
    어찌저찌(?)해서라도 SK인터넷을 억지로 청약을 넣어볼 여지가 있는데요..
    그게 아니라면 가입을 거부당할 확률이 크다는 거죠 ㅠ


    1.  설사 SK인터넷의 신규가입이 가능하다고 할 지라도
    KT를 가입한 지 1년째가 되었을 때,
    해지하는 건 추천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ㅠㅠ

    ① 위약금이 생각보다 어마무시할 것이고
    ② 신규가입 사은품으로 상쇄되지 않기 때문이에요.

    과거 위약 3세대에는 가입 1년째가 되었을 때
    위약금이 소폭 하향하는 경우가 있었는데요..
    오늘날에는 위약 4세대로 넘어오면서
    위약금이 낮아지는 구간이 사라졌습니다.
    -참고글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9251

    게다가, 이용하는 상품(인터넷, TV대수)이 많을수록
    위약금은 더더욱 커지는 지라
    상상초월할(?) 위약금이 기다리고 있을 거에요.

    우리가 사용하는 통신상품에는 "약정할인"이 녹여져있는데
    이용하는 상품이 많을수록 할인을 많이 받게 되고,
    요것은 중도해지시, 할인반환금(위약금)으로 토해내야 하기 때문입니다 ㅠ

    즉, 못해도 최소 3~40만원 이상 위약금이 발생할텐데..
    SK신규가입 사은품은 22~35만원 수준이니
    위약금을 상쇄시키지도 못하지요 ㅠ
    결국 아가사랑님 지갑에서 고스란히 나가게 될 것이옵니다 ㅠ.ㅠ


    ③ 뿐만 아니라, 아가사랑님 댁까지 들어가는 SK인터넷은
    원천 인터넷 회선이 "비대칭형(HFC)"이잖아요?!

    자고로 초고속 인터넷이라 함은
    PC<->서버간의 통신이 빠릿빠릿하게 이뤄져야 하는데
    "비대칭형" 인터넷은 지연시간(Latency)이 깁니다 ㅠ

    해서 속도저하, 끊김등의 문제가 잦은지라
    과거에 겪었던 LG인터넷의 품질악몽을 재현(!)할 가능성이 높아요

    게다가, 원천 인터넷 품질이 구리구리하니...
    당연히 인터넷 기반의 IPTV, 와이파이에도 영향을 줍니다ㅠ

    요런 이유들로 SK인터넷을 가입하는 건
    도시락 싸들고 다니면서 말리고 싶은 심정입니다..(흡;;)

    제 의견에 공감하고, 동의해주실 수 있으실까요..?!




    2. 아가사랑님께서 KT를 해지하고자 하는 연유는 "기가지니"때문이잖아요?!
    이에 대해 짚어보고 싶습니다.

    알아보신대로 기가지니를 다른 셋탑박스로 변경하게 되면
    위약금이 발생합니다.
    기가지니 자체에도 약정기간이 편성되있기 때문이에요..

    위약금을 물고 일반셋탑박스로 변경하면
    스피커 기능이 사라졌으니 잡음은 나지 않겠지만,
    TV반응속도는 현저히 느려질 겁니다;;;

    CPU나 메모리등의 스펙이 1/3 수준으로 떨어지기 때문이에요 ㄷㄷㄷ
    극단적으로는 채널전환속도, 리모콘 반응속도에서
    체감할 정도로 차이를 느낄 수 있을 겁니다 ㅠ

    하여 가능하다면 기가지니를 유지하는 쪽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돈도 나가지 않으면서 빠릿빠릿한 TV를 이용하기 위해서요!

    이를 위해서는 잡음이 나는 문제가 해결되어야할 텐데
    한 가지 여쭙고 싶습니다 ^^

    혹시 TV수상기 소리를
    기가지니로 출력하고 계신 건 아닌지요~?

    만약 제 짐작이 맞다면
    요것은 TV수상기 모드로 다시 돌려주었을 때,
    해결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제가 말씀드린대로 한 번만 시도해봐주시겠어요?!
    [올레 tv 홈포털] > [설정] > [시스템설정] > [오디오 출력설정]에서
    오디오 출력방법을 “TV수상기”로 변경해주세용 ㅎㅎ

     
    만약 위 방법대로 했음에도 기가지니에서 잡음이 난다면?
    요것은 기가지니에 문제가 있는 것이라..
    새 모델로 교체받아주시면 됩니다!+_+

    동일 모델로 교체받는 건 위약금이나 수수료를 물지 않아도 되고요
    약정기간이 갱신되는 일도 없으니 안심해주셔도 좋습니다.
    또한,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기계의 잘못이니
    기사님 출동비도 발생하지 않습니다!




    3. 마지막으로 궁금하셨던 부분에 화답드릴게요!

    SK의 인터넷전화 상품은
    지금 바로 해지해주셔도 무방합니다!

    어차피 인터넷전화는 3년약정이 모두 종료되었으니
    위약금이 발생하지 않거든요~?

    그러니 이를 사용하지 않으신다면
    내일 날이 밝는대로 SK본사고객센터(국번없이 106)으로 전화하셔서
    "인터넷전화만 해지하려고 전화드렸소~" 라고 말씀해주시면 됩니다 :)

    음.. 그런데 말씀해주신 질문 3번이 잘 이해되지 않아서요ㅠ

    1) 인터넷전화를 해지하길 원하시는 게 맞는건지..
    2) 결합상품 가입이라면
    - 휴대폰 결합상품을 뜻하는 건지
    - (만약 가능하다면) 신규가입하게 될 SK인터넷과 결합하는 게 가능하냐는건지
    - 혹은 기존 SK인터넷 + 인터넷전화를 결합해서 사용할 수 있냐는건지

    조금 더 풀어 말씀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__) >_<;;



    -------------------------------------------

    정리해서 말씀드리면

    1) SK인터넷은 신규가입이 불가능할 확률이 큽니다.
    단독주택과 독채의 주소지가 "완~전히 동일하다면" 말이죠ㅠ

    2) 청약을 넣어볼 수는 있으나...
    기존 KT를 해지하고, SK로 갈아타는 건 추천드리지 않을 따름이에요ㅠ

    - 중도해지시, 위약금이 어마무시하고
    - 신규가입이 가능할 지라도 사은품으로 위약금이 상쇄되지 않으며
    - 비대칭형(HFC)기반이기 때문입니다;;

    3) 짐작하기로는 TV수상기 소리를
    기가지니로 출력하고 계신 게 아닐까 싶은데요!
    제가 알려드린 방법대로 취해보시고 피드백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_+
    (즉, 오디오 출력을 -> TV수상기로)

    4) 인터넷전화는 사용하지 않는다면
    지금 바로 해지해주세요!
    약정이 모두 종료되었을테니 위약금이 발생하지 않을 뿐더러,
    매달 나가는 요금이 아깝습니다 ㅠ.ㅠ

    그리고.. 아가사랑님이 여쭤봐주신 3번 질문에 대해
    조금 더 풀어 말씀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당>_<~!!


    제가 드린 답변을 찬찬히 읽어보시고
    더 궁금한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 남겨주세요~!!!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__)
  • 아가사랑님의 사진
    아가사랑18.09.1818년 09월 18일, 14시에 작성
    아..그렇군요. 그럼 그 광고 전화는 말그대로 저를 낚으려고;;;
    가능한데 왜 안되었는지 모르겠다는 말을 무책임하게 던진 말이었나보네요..
    역시 그럴까봐 백메가에 먼저 물어보려고 전화를 무시했었더랬죠..ㅎㅎ
    그렇게 되면 뭐...3번 질문도 상관없는 사항이고요..
    결합상품 가입할때 인터넷전화까지 묶어서 하면 혜택이 더 있거나 하는가 해서요
    해지를 꼭 하고 나서 새로 결합상품 가입을 해야하는지 궁금했어요
    그러나저러나 인터넷 전화기 창고 뒤져서 찾았는데 모뎀이 없어서 그런지 연결이 안되더라고요;;
    그냥 해지를 해야 깔끔할듯..사용도 안하는 전화인데...

    그리고 기가지니는 TV 스피커 사용으로 설정을 했음에도 그래요..ㅜㅜ
    지지직....하는 소리가...
    저희 집은 아빠가 넷플릭스 서비스 이용해서 영화랑 미드 보시는데 그건 TV앱으로 깔거든요
    그래서 넷플릭스 볼때는 굳이 기가지니 켜있을필요가 없는데 끄면 TV가 같이 꺼지고;
    켜놓으면 분명 설정에서 해지했음에도 몇시간이상 리모컨 조작없을때 꺼지는 기능 켜있는거 마냥
    열심히 미드 보는데 TV가 툭 꺼지고 그러네요. 삼성서비스 불러도,,KT서비스 불러도 해결을 못보고
    있어요.. U플러스 셋탑 쓸때는 그런 현상이 없었는데 기가지니로 바꾼 날부터 그러네요.
    기가지니 셋탑하고 저희집 삼성스마트TV하고 호환이 잘 안되는지 뭔지;;;;
    기가지니 셋탑 교체 요구해봐야겠네요..마치 스피커 볼륨 최대로 해놓고 잭을 안 꼽았을때 나는 소리마냥
    지지지직..하는 소리가 계속 나서 힘들었는데 인터넷 찾아봐도 그런 불만글이 없더라고요 기기불량인가봐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시구요
    늘 두서없는 긴글에 친절하고 꼼꼼한 댓글 감사드립니다.
    다음 인터넷 약정 만료시에도 백메가로 꼭 돌아올게요~
  • 이상희님의 사진
    이상희18.09.1818년 09월 18일, 14시에 작성
    아가사랑 남을 비난코자하는 것은 아니지만...
    무책임한 말을 던졌다는 것에 한 표를 던집니다!!

    동일주소지에 동일한 통신사의 인터넷을
    2회선 들이는 게 가능한 통신사는 KT가 유일할뿐더러,
    그 마저도 설치기사님이 내방해보셔야지만
    설치가능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유선통신 1인자인 KT도 요런 실정인데
    SK, LG의 상황은 녹록지 않지요..ㅠ

    어차피 아가사랑님 댁은
    비용 면에서나, 품질 면에서나
    KT를 쭉 유지해주시는 게 좋아서요~!!
    SK는 잠시 눈길에서 배제해주시와유 (__)



    그나저나.. 말씀해주신 정황상 아가사랑님 댁에서는
    스마트TV를 사용하고 계신 듯 합니다.
    오늘날 3사의 셋탑박스에서는
    넷플릭스 어플이 제공되지 않고 있거든요^^;

    즉, 스마트TV에 깔려있는 넷플릭스 어플(앱)으로 시청하는데
    기가지니의 잡음이 거슬려 => 전원을 OFF시켜버리면
    TV수상기 전체가 꺼진다는 말씀일 텐데요~!!!

    위에 띄워드린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KT리모콘에는 "셋톱박스 전원", "TV 전원"
    요렇게 두가지가 따로 분리되있습니다 :)
    (리모콘 맨위, 오른쪽에용!!)

    즉, 스마트TV를 활용해 넷플릭스를 이용하는 동안에는
    셋탑박스 전원을 눌러주시면 되어요~!!!
    맨 위 중앙에 똭! 있는 전원버튼을 누르면
    TV수상기 전체가 모두 꺼져버리거든요 ㅠㅠ
    (혹시 셋톱박스 전원만 꺼도 티비 전체가 꺼지는 건 아니죠?@.@)


    우선... 기가지니의 잡음문제가 해결되는 것이 시급할텐데요^^;
    이는 동일모델로 교체받아주시면 될테구요~!!

    사실... 이보다 더욱 중요한 문제는
    TV를 시청하는 중간에 티비가 간헐적으로 꺼지는 거네요;;
    TV자동꺼짐 설정을 해제했음에도
    이를 설정해둔 것 마냥 자꾸 꺼진다는 말씀이시죠~?

    그렇다면 이것은.. 셋탑박스와 HDMI의
    상성이 맞지 않을 확률이 큽니다 ㅠㅠ

    삼성A/S기사님과 KT A/S기사님을
    각각 한 차례씩 조우하셨음에도 이를 해결하지 못하였다니...
    얼마나 답답하실지 상상도 안되네유...ㅠ
    (특히 몰입해서 영화나 드라마를 감상하던 중에 꺼져버리면;; 끄악 ㄷㄷ)

    혹~시 모르니 아래와 같은 액션을 취해봐주시겠어요?
    (삼성AS기사님이 손 봐주셨을 수있지만...
    돌다리도 두드려가며 건너는 심정으로 확인해주세요^^;)


    ▶ [ TV수상기 HDMI 포트에 1개만 연결되있을 경우라면 ]

    1) TV리모콘(KT리모콘 말구용!!) 으로
    [메뉴] → [일반] → [외부기기 관리] → [Anynet+ 끄기]로 변경해주세요

    2) 리모콘 모델이 달라서 위에 말씀드린 대로 진행되지 않는다면?!
    [홈버튼] →  [설정] → [시스템] → [전문가 설정] →
    [Anynet+(HDMI-CEC) 끄기]로 설정해주십시요!!

    ▶ [ TV수상기 HDMI포트에 2개이상 연결되있는 경우라면 ]

    기가지니 셋톱박스 설정에서
    HDMI전원 동기화 기능을 꺼주세요!

    위 방법대로 취해보시고
    소식 전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P.s 지금 사용하고 계신 건
    길~~쭉한 삼각형 모양의 기가지니1탄이 맞지요!?

    청약 당시에는 기가지니1을 받아가신 걸로 확인되는데
    혹, 중간에 기가지니2로 변경하신 건 아닌가~ 싶어 여쭙습니다~!!
    (기가지니2는 삼성TV와 상성(?)이 안맞는 문제가 있어서
    이를 해결하는 방법도 같이 알려드려야 하니까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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