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테이크님의 글

재약정 후 해지관련 문의

회원님의 사진
  • 테이크
  • 댓글: 3
  • 조회: 738

 

안녕하세요

 

KT 핸드폰회선, KT 일반인터넷을 결합없이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114 통해서 연락이와서 사용하던 인터넷 약정이 끝났고

기가콤팩트 상품로 재약정을 하면서 핸드폰과 결합할인을 제시해서

8월 중순쯤에 그렇게 처리되었는데,

 

최근에 핸드폰을 바꾸면서 타 이동사로 번호이동을 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결합할인은 풀렸고 114에서 할인 풀리면서 인터넷요금이 3만원 넘는 요금이 나갈거라고

안내를 받았구요

 

인터넷을 사용해보니 그닥 기가콤팩트 상품까지는 필요치 않은것 같고

요금도 기존보다 많이 나오니 해지를 하고 타사 일반인터넷으로 갈아탈까 합니다.

 

재약정을 걸지 않았다면 위약금은 없었을텐데

재약정을 걸었으니 위약금이 발생할 것 같은데요

 

이 경우에 어느정도 위약금이 청구될지요?

위약금이 많이 청구될경우 다른 좋은 방법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테이크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김가영입니다.
    소중한 시간 내주시어 문의글도 남겨주시고 정말 감사드려용 :)

    먼저 남겨주신 내용을 쭉~ 읽어봤는데요~
    테이크님 상황을 정리해 보면..!
    1) KT인터넷과 + 핸드폰 결합 중
    2) 지난달 8월에 재약정 하심. -> 기가콤팩트로 변경
    3) 최근에 핸드폰 통신사를 이동하면서 결합이 깨짐.
    4) 통신사를 변경하는 방향으로 생각중이심.
    => 이렇게 정리해 봤는데 잘못 짚은 내용이 있다면 꼭 말씀해 주세요.

    핸드폰 통신사를 이동하셨다면 통신사에 맞춰 움직이시는게 좋습니다만..!
    위약금과 이동했을 때의 요금 편익을 비교해 보고 결정하시는게 좋아요ㅠ
    어떻게든 주머니에서 나가는 돈을 줄여야 하지 않겠습니까~!

    위약금은 본사 통해 확인하시는게 가장 정확합니다!
    아직 재약정 하신지 얼마되지 않았기 때문에 위약금이 크지 않겠지만
    위약금을 확인해야 편익 비교를 할 수 있으니 해지시 청구되는 할인반환금을 확인해 주시겠어요~?!

    굳이 본사로 전화하실 필요없이
    홈페이지 통해서도 조회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아래 순서대로 하시면 되지용^.^

    http://www.kt.com 접속
    ② 로그인 합니다~!
    ③ [마이페이지] -> [가입정보] 클릭!
    ④ 맨아래에 보이지 않게 숨어있는 [온라인해지접수] 라는 버튼을 클릭하세요!
    ⑤ 그러면 가입한 "단위상품" 별로 위약금이 표기 되어 있습니다.

    위약금 조회결과 얼마로 청구되는지 댓글로 알려주세요!


    자, 테이크님께 적합한 통신사를 찾기위해
    몇가지 질문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디테일한 상황이 파악되어야 방향을 잡아드릴 수 있으니깐요~ㅎㅎ

    1) 사용중인 핸드폰 통신사와 요금제 명칭을 알려주세요!

    *예시답변: LG핸드폰 데이터 스페셜 A요금제
    예시와 같이 요금제의 정확한 명칭이 필요합니다.


    2) 혹, 가족(직계) 분들께서 쓰고계신 핸드폰이 있다면
    통신사와 요금제 명칭을 알려주세요 :)
    가족 분들도 함께 결합할 수 있다면 같이 결합해 요금할인을 받으시는게 좋거든요!
    결합할 수 있는 핸드폰이 많을수록 요금 할인을 팍팍 받을 수 있습니다.


    3) 거주하고 계신곳의 주소를 알려주세요.
    주소 확인이 필요한 이유는 대칭형과 비대칭형 인터넷 중
    어떤 망이 지원되는지를 확인하기 위함이죠!
    비대칭형으로 지원된다면 인터넷 속도의 느림, 끊김 문제로
    인터넷을 사용하실 때마다 스트레스를 받게 될 것입니다.

    예를들어, LG인터넷이 비대칭 망으로 지원된다면~?!
    LG를 택할 이유가 없습니다;;

    [참고글] 통신사 꼼수에 속고 계셨습니다 : 대칭형 vs 비대칭형 (ver2.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5분만 내주시어 위 글의 내용을 읽어주세요.

    주소는 번지수와 아파트(또는 빌라)라면 동 호수와 아파트(빌라)명까지 모두 필요하고요~
    확인 후 블라인드 처리해 드리니 개인정보 노출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당~^.^


    3가지 질문과 해지시 발생하는 위약금을
    댓글로 남겨주시면 어떤 선택을 하시는게 좋을지 설계해 드리겠습니다.
    그럼 테이크님 댓글 기다릴게요^.^
  • 회원님의 사진 테이크
    @김가영답변주셔서 감사합니다.
    알려주신대로 위약금 조회를 했는데 0원으로 잡히네요.
    저는 알뜰통신사로 넘어왔고 가족들은 KT를 사용하고있기때문에 따로 결합은 생각하지 않고있습니다.
    혹시 이대로 일반인터넷으로 상품변경만 가능한가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테이크오잉?! 위약금이 0원으로 확인되다니 이상하네요!
    8월에 재약정 하셨다면 해지시 위약금이 청구되는게 정상이거든요.
    재약정이 안되었을리가 없는데 이상합니다ㅎㅎ;;

    확실하게 확인하는 것이 좋으니
    번거로우시겠지만 본사로 전화해 위약금을 확인해 주시겠어요~?!
    만약 본사에서도 0원이라고 한다면 재약정이 안된 것인지도 함께 확인해 주십시오.

    참, 가족 분들께서 KT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핸드폰을 말씀하시는 걸까요~?!
    가족 분들 핸드폰이라도 결합할 수 있다면
    테이크님 명의로 되어있어도 결합이 가능합니다ㅎㅎ
    어떻게든 요금을 아끼시는게 좋으니 핸드폰을 결합하는 방향으로 추천드리고 싶네요^.^

    인터넷 요금제는 기가콤팩트(0.5기가)를 -> 100메가로 하향하는 것이 가능합니다만
    100메가로 바로 변경할 수 있는지,
    변경할 수 있는 시점이 정해져 있는지 본사 통해 확인하시는게 좋습니다.

    백메가 통해 신규가입 하신 후 100메가로 하향할 수 있는 시점은
    사용한지 9개월 뒤인데 테이크님께서는 현재 재약정 하신 상황이기 때문에
    백메가와 같이 9개월 뒤가 아닐 수도 있기 때문이에요.

    백메가 동료들과 함께 추측을 해보았으나
    어차피 본사 조건은 본사 권한이며 시시각각 달라
    직접 확인 하시는게 가장 정확합니다^.^

    하여, 테이크님께서 확인하셔야 할 사항은 3가지 입니다.
    ① 해지시 발생하는 위약금

    ② 0.5기가 인터넷을 -> 지금 당장 100메가로 하향하는 것이 가능한지,
    불가하다면 언제 하향할 수 있는지?

    ③ 100메가로 하향했을 때 요금은 얼마로 청구되는지,
    22,000원으로 청구되는게 맞는지?

    위 3가지를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별개로 8월부로 재약정 된게 맞는지도 함께 확인해 주세요!ㅎㅎ
    저는 또 테이크님 소식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당^.^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