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메가를 통해서 가입한 SK브로드밴드 3년 약정이 끝나 갑니다. 어떻게 진행하는 것이 가장 좋을까하여 다시 문의를 드려봅니다. 요즘 낚시 전화인 듯한 가입 권유(LG로 바꾸라는)가 엄청 오네요.
15년 10월 10일 sk브로드밴드 3년 약정 가입. 약 두 달 정도 남았네요.
지난 달부터 위약금+30만원입금 등 해줄테니 갈아타라. LG로 전화가 엄청나게 옴.
매번 전화/문자가 다 해당지역 SKT/KT/LG 유플러스 통합 담당자임이라고 왔음.
전화 몇 번 오길래 고민했다가 백메가 보고 안한다고 했음.
오늘 전화왔는데 이 번엔 SK 브로드밴드 설치팀?이라고 함. 거의 다 되셨는데
1. 위약금 처리 해줌.
2. 30만원 현금 입금 해줌. 이 걸로 6개월 사용료 내면 된다고 함. 실제로 6개월 무료입니다하다가 이리 이야기함.
3. LG로 갈아주고 6개월 뒤 다시 SK로 갈아타면 또 가입 혜택 줌
4. 여기에 이것저것 사은품/상품권 준다함.
이라고 해서, 30만원이니 이 정도는 무난하니 거짓은 아니겠다 싶었는데...
혹시나해서..."좋은 정보는 알아서 오지 않는다"는 친구의 이야기가 생각나서
100메가를 다시 뒤졌습니다.
그 아웃바운드 TM의 4번 사례 같더라구요. 결국 위약금도 많이 낼 것 같고...실제로 돈도 안 들어올 것 같고
6개월 뒤에 또 위약금 낼 것 같고 일단 지금 방금 전화왔는데 안한다고 했습니다.
100메가에 나온 글 중 위약금 확인해보라고 하니, 3년이 거의 다 되어서 할인 받은 금액 42만원? 44만원 위약금이라고 하더라구요.
일단 금액 물어볼 때 해지센터 문의 했을 때, 재약정하면 어찌되냐 하니 기본료만 25% 할인된다고 하더라구요.
인터넷Giga인터넷라이트+iptv 1대+프리미어 월정액(9900) 포함 약정할인 하니 월 51,067원 입니다.
제가 SKT 전화기 써서 통화료 할인이 있긴 하구요.
물어보니 25% 할인되어 컨텐츠 빼고 41167원 정도인데 지금, 31000 정도로 할인 될 거라고 하네요.(프리미어 월정액 제외)
(재약정 25% 광고하더라구요)
이런 상황인데 어떻게 진행해야 할지 잘 모르겠스빈다.
사실 이런 거 바꾸거나 한 적이 처음이거든요. 폰도 거의 안 바꾸고 쓰는데...
1. SKT로 유지하면서 조금 더 혜택을 얻는 방법
2. 아내가 KT니 KT로 갈아타면서 가입 혜택을 얻는 방법
3. 전화도 자주 오던데 유플러스로 갈아타 버리는 방법
어떤 게 좋을 지 추천 좀 부탁 드립니다!!
뭐 예전에는 막 라인 스피커도 주고 그랬다던데 SKT는 뭐 그런 것도 없나 궁금하네요.
수고가 많으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