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시나브로님의 글

LG 인터넷 신청 문의

회원님의 사진
  • 시나브로
  • 댓글: 8
  • 조회: 1,130

안녕하세요 어제 LG인터넷, IPTV신청을 했습니다.

 

상담원 분이 정말 친절하고 자세하게 잘 설명해주셨습니다. 첫 인터넷 상담이었는데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런데, 전화상이다보니 아무래도 기억에 잘 남지 않는 부분이 있어 확인차 질문드려요

 

제가 지금 LGU+ 핸드폰 59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원래 인터넷 100mb, IPTV기본형을 신청하려 하였으나, 상담원분께서 같은 통신사의 59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 결합할인을 했을 때, 인터넷 500mb와 100mb의 월 이용금액이 똑같이 들어간다고 하더라고요. 이 부분에 대한 설명 다시한번 부탁드리겠습니다. 또한, 59요금제 결합할인 가정하에 월 이용요금이 얼마인지 궁금합니다. 한 대 결합할인의 경우 얼마인지, 2대, 3대 결합할인의 경우 얼마인지요

 

추가적으로 주변 지인 중 인터넷 설치를 하게 될 지인이 있어서요. 인터넷과 IPTV를 모두 설치한다는 가정하에, 인터넷 100mb와 500mb 두 상품이 사은품 차이가 발생할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매일 다르겠지만, 일반적으로 요새 흐름이 얼마나 차이나는지 대략으로라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 문의게시판내 다른 글에 달린 답변을 보니 대칭형, 비대칭형이라는 게 있다고 하네요. 일단 LGU+로 신청 했는데, 저희집이 대칭형에 속하는지 확인 부탁드릴 수 있을까요?

 

또 추가합니다. ㅎㅎㅎ... 정확히는 모르지만, 본가에 500메가 이상의 기가급 인터넷 + IPTV가 설치되어 있다고 해요 약 1년 4개월 가량을 사용했는데, 설치 당시에 아무런 사은품을 받지 못하셨다고 해요 ㅜ 차라리 지금 타 통신사로 이전하는게 낫지 싶은데, 지금 아버지는 LGU+ 어머니는 SKT를 사용중이십니다. 곧 어머님이 핸드폰을 교체하실 것 같은데, KT로 변경하시면서 결합할인으로 묶는다면 핸드폰 KT59요금제 결합할인 기준 인터넷 100mb + 기본형 IPTV 설치 시 사은품이 어떻게 나올지 알 수 있을까요?

혹은 적절한 해지방어가 들어온다면 계속 사용할 의향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머니 핸드폰도 LGU+로 변경할까 싶은데요, 그럼 저, 아버지, 어머니 모두 LGU+에 59요금제를 사용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2회선은 본가에 1회선은 저 혼자 사는집에 혹은 1회선을 본가에 2회선은 저 혼자사는집에 나눠서 결합할인 받는게 더 유리하겠지요? 

전체 댓글8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시나브로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0^

    오홋! 전화상담에 이어 게시판에도 찾아주셨군요..!
    만나뵙게 되어서 정말 반갑습니다 +_+
    저는 게시판에서만 만날 수 있는 게시판 지기거든요ㅎㅎ

    통신상품이 워낙 복잡하다보니 통화 후 헷갈린 부분이 있어서
    글로도 말씀 남겨주신 듯 한데요..
    아래에서 하나하나씩 짚어가며 말씀드리겠습니당^^


    1. 다른 글에서 이미 봐주셨다시피
    인터넷은 망은 크게 "대칭형"과 "비대칭형"
    이렇게 2가지 방식으로 제공되는데요~!
    (참고링크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

    안타깝게도.. 이 대칭형 vs 비대칭형 여부는
    본사 홈페이지에서 조회해봐도 나오지 않아서요ㅠ
    저에게 인터넷을 설치하실 시나브로님 댁과
    이번에 재정비하려고 하시는 부모님 댁 각각의 정확한 주소지를 말씀해주시겠어요!?
    직접 확인해보고 어떤지 촥촥 설명드리겠습니다ㅎㅎ
    (공개된 공간이니.. 주소 남겨주신 거 확인하자마자 블라인드 해드릴게요~!)

    같은 건물이어도 집집마다 깔려있는 망 상태가 다른 경우가 있어서
    주소지에 동/호수가 있다면 꼭! 함께 알려주세요~
    그래야 더 정확히 확인해볼 수 있답니다 +_+

    * 예시답변: 본인 - 서울 마포구 성산동 108-14 임마누엘아파트 101동 403호
    본가 - 대구 달서구 두류동 148-4 301호

    이런식으로요~♡


    2. 본가에서 사용 중이신 인터넷 통신사가 어디인지와
    해지 위약금이 얼마인지도 중요해요 +_+

    같은 통신사로는 신규가입이 불가하고
    상황에 따라 위약금이 천차만별이거든요ㅠ

    정확한 위약금을 확인해드리고 싶은 마음은 굴뚝같지만
    어떤 상품(요금제)으로 가입했는지,
    가입당시에 적용받은 프로모션이 있는지,
    중간에 변동된 부분이 있었는지, 핸드폰 결합할인을 받았는지,
    가입과 해지 시점이 언제인지 등 여러 상황에 따라 달라져서요..
    해지를 앞두고 계실 때 본사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해보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3. LG는 인터넷+TV 이용 시 핸드폰 2대 이상 결합할 때
    1대라도 비싼 요금제(데이터스페셜A = 구데이터59)를 사용하시면
    우대할인이 주어져서요..
    100메가과 0.5기가(500메가) 인터넷을 동일한 요금으로 이용하는 셈이 되어요♡

    ① 100메가와 0.5기가 인터넷 요금은 5,500원 차이인데

    ② 인터넷을 0.5기가로 가입하시면!?
      인터넷 요금에서 5,500원의 추가할인이 적용되기 때문이지요.

    => 즉! 결론적으로 두 인터넷의 요금이 동일하기에
    더 짱짱한(!?) 대역폭을 사용할 수 있는 0.5기가를 택하는 것이 이득입니다ㅎㅎ


    4. 사은품은 통신사와 가입하는 상품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기가급 가입여부는 사은품에 거의 영향을 주지 않아요^^;

    왜냐하면!?
    모든 통신사들이 IPTV를 적극적으로(?) 판매하기 위해
    인터넷 가입 시 TV를 포함하느냐? 여부에 따라서만
    사은품 차이를 크게 두었거든요;; (너무 속보이죠..? ㅠ)

    해서, SK와 LG는 인터넷 요금제를 어느 것으로 가입하시든지
    사은품 35만원(상품권 포함)이 지급되고 있고
    KT는 더 적은 22~23만원(상품권 포함)이 지급되어요.

    사은품은 해당 통신사의 시장 지배력이 적으면 많고
    시장 지배력이 강하면 적은데요..
    KT는 시장점유율에서 최강자(?)인지라
    그만큼 자신만만하여 타사에 비해 혜택이 적고요ㅠ
    상대적으로 약자(?)인 LG와 SK는 같은 조건이면 동일합니다^^;


    답변이 다소 길어졌는데요^^;;;
    말씀주신 내용만으로는 정보가 조금 부족한지라
    설명드리기가 조금 어려워서요ㅠ
    댓글로 아래 두가지만 딱 알려주시겠어요~!?

    1) 시나브로님과 본가 각각의 정확한 주소지는 어디인가요?

    2) 본가에서 사용 중인 인터넷 통신사가 어디인지와
      해지 시 위약금이 얼마인지도 알려주세요~~

    이렇게요~ㅎㅎ

    시나브로님 댁에는 어떤 망의 인터넷이 제공되는지,
    본가는 어떻게 이용하시는 것이 좋을지
    최적의 설계를 드리겠습니다♡

    또다른 궁금증이 있으시면 함께 말씀 남겨주시고요~!
    이번에는 제가 시나브로님의 피드백을 기다리고 있을게용^^
  • 회원님의 사진 시나브로
    @곽은정1. 저 혼자 사는 집 
    충북 청주시 상당구 ***로 ***-*** **** ***호 

    2. 본가 
    경기도 의정부시 **로 ***번길 ** ***호 
    LG에 확인해보니 현재 500mb인터넷, 보급형 티비 2회선, iot  3천원 상당의 상품을 사용중이네요. Iot까지 가입되어있었다니.. 
    위약금은 55만7천원 가량이 나온다고 하네요 18개월 정도 남았다 하던데 생각보다 많이 나오네요 장비반환금도 물어봤는데 순수 위약금이 이정도 나온다 하네요 변경하는게 좋을까요?
  • 회원님의 사진 시나브로
    위에서

    SK와 LG는 인터넷 요금제를 어느 것으로 가입하시든지 
    사은품 35만원(상품권 포함)이 지급되고 있고 
    KT는 더 적은 22~23만원(상품권 포함)이 지급되어요.
    라고 말씀하셨는데요! 저번주에 제가 신청하면서 받기로 한 사은품이 훨씬 더 많아서요 어떤 차이가 있는건가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시나브로자세한 상황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말씀주신 내용을 토대로 다시 차근차근 설명드릴게용~!


    1. 본가에 가입한 상품이 많아 해지 위약금이 너무 크네요ㅠ
    위약금의 주된 논리는 약속한 기간을 채우지 않았으니
    그동안에 할인받았던 요금을 모~~두 돌려달라는 것이 되어서요..
    가입한 상품이 많을수록 -> 할인받은 요금이 덩달아 커져서 ->
    위약금도 커지거든요ㅠㅠ

    LG인터넷이 비대칭형 방식으로 제공되는지라 품질 문제가 심각하다면
    위면해지(위약금 면제 해지)를 고려해보는 것이 좋지만...
    큰 불편함없이 사용 중이시라면 그대로 유지하는 편이 좋습니다^^;

    아마 아버님 명의로 사용하고 계실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아버님께서 지속적으로 장애신고하시기도 힘들 것이고
    위면해지 확답받기까지 많은 시간이 걸리거나 어려울 수 있어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실 거예요;;


    2. 어머님께서 핸드폰 통신사를 어느 쪽으로 둘지가 관건인데요~!
    LG로 이동할 예정이시라면 ->
    본가에 부모님 핸드폰 2대 모두 결합하시어 요금할인을 든든히 받으시고
    시나브로님 댁에는 -> 따로 1대만 결합하시기를 권유드려요ㅎㅎ

    다만, 이때는 우대할인을 받을 수 없어서
    0.5기가(500메가) 인터넷을 +5,500원 더 비싸게 이용하셔야하고
    AI스피커를 지급받을 수 없기 때문에
    100메가 vs 0.5기가 중 택하셔야 합니다 +_+

    LG의 인터넷은 하향(다운그레이드)이 불가하여
    설치받은 후에는 100메가로 변경할 수 없는지라...
    100메가로 이용하려고 하신다면 얼른 취소하고 다시 신청하셔야 해요^^;

    다행히 시나브로님 댁에 LG인터넷이
    품질 좋은 대칭형 방식으로 깔려있고
    1기가까지 설치가능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당ㅎㅎ


    3. 사은품이 하루에도 몇 번씩 정책에 따라 시시때때로 변동되지만
    아무리 커도 보통은 2~3만원 내외입니다.
    그런데... 통화하신 상담원분이 이보다 더 큰 혜택을 드리겠다고 했다면
    개인적인 권한을 발휘했을 거예요^^;;

    저는 고정직으로 정보제공과 좋은 길로 가실 수 있도록
    잘 네비게이션해드리는 것이 임무지만 사실 전화상담원분은 실적이 중요하거든요ㅠ
    해서, 무기(!?)로 사용할 수 있는 "예비비"를 두고 있는데
    시나브로님을 꼭 붙잡고 싶어서 영혼까지 끌어올려(?) 지급해드리겠다고 한 것이지요.

    물론.. 게시판에서 말씀드릴 때와 전화상담할 때 사은품 다른 경우가 있으면
    이 혜택을 받지 못하는 분들에게는 상대적 박탈감이 생길텐데요ㅠ
    실적이 중요한 상담원분에게 무기를 드리지 않을 수가 없으니 요러한 딜레마가 있더라구요;;

    이것을 어찌 좁히는 것이 좋을지 저희 싸장님과 팀장님이
    고민하고 있는 모습을 한번씩 볼 때가 있는데..
    지금으로써는 무기를 없애기는 어렵다는 상황입니다ㅠ

    이 이유로 사은품 차이가 있을 순 있지만 한가지 확실하게 약속드릴 수 있는건
    항상 꼭 시나브로님에게 맞는 옷으로 네비게이션해드릴 거예요~!
    과장하거나 거짓말(?)로 속이지 않고 어떠한 상황이든
    시나브로님에게 이득이 되는 쪽으로 소상하게 설명드릴 것입니다 +_+


    음... 아마 부모님댁 인터넷 상황에 큰 변수가 생겨서 고민되실터인데..
    찬찬히 읽어보시고 혹시 잘 이해가 안 되거나 다른 궁금증이 더 있으시면
    사소한 것이라도 부담없이 말씀 남겨주세용ㅎㅎ
  • 회원님의 사진 시나브로
    점심식사는 맛있게 하셨나요?  정말 친절하고 자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그러면 본가에 비대칭형을 근거로 위약금 면제해지를 노려보려고 해요 어머니는 kt로 변경하면 좋을것 같은데 kt는 대칭형으로 들어오는지 확인 부탁드려도 될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시나브로잠~~시만 기다려주세용
    금방(?) 답변드리겠습니다 +_+
  • 회원님의 사진 시나브로
    @곽은정답변주시기 전에 한가지만 더 여쭤보겠습니다. LG측에 위면해지를 요청해봤더니, 품질문제로 AS받은 기록도 없고 해서 어렵다 하더라고요, 그러면서 수리센터 연결해주면서 일단 품질문제로 불편 겪었으니 4400원 할인해주겠다 한거 1차 해지방어 같은 느낌이라 괜찮다고 말하면서 수리 접수만 했습니다.  또, 어머니께 들어보니 처음 인터넷 설치할 때 부터 여러 문제가 많아서 기사님이 여러번 방문했다 하더라고요. 위면해지 잘 할 수 있을까요..? 팁같은 것 주실 수 있으신지 ㅜ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시나브로상황을 요약하면,

    ① 시나브로님 댁에 두분의 핸드폰을 결합하여 요금할인을 든든히 받으시고

    ② 이와 별개로 본가 인터넷은 위면해지 확답을 받으신 후 ->
      어머님 핸드폰과 인터넷, TV를 KT로 이동하시어
      결합할인+사은품 혜택의 두마리 토끼를 다잡고자 하시는 것이지요~? +_+

    KT라면 적어도 품질 걱정은 넣어두셔도 되어요~!
    품질 좋은 "대칭형" 방식으로 제공될 뿐더러
    한국통신 시절부터 광케이블을 전국 각지에 깔아놓은 통신사이자
    현재도 매년 엄청난 예산을 쏟아붓고 있는지라
    모든 기간망 통신사 중에 망 품질이 가장 안정적이기 때문이죠ㅎㅎ

    만약 KT가 문제있다고 할 정도라면 다른 통신사는
    더 노답(!?)인 경우가 대부분일 정도 품질이 보장되어 있답니다~!


    다만, 두가지 마음에 걸리는 것이 있습니다^^;;;

    1) 아버님댁에 인터넷+핸드폰 결합없이 이용 중이시면
    시나브로님 댁으로 핸드폰 2대 몽땅 결합하시어 요금할인받고
    본가 인터넷은 언제든지 해지하셔도 문제없는데요~

    인터넷+핸드폰 결합할인을 받고 계시다면!?
    시나브로님으로 핸드폰 결합을 몰아주기한 후에
    본가 인터넷을 7개월 더 이용하셔야 합니다ㅠ

    이전에는 어떠한 사유로 해지하시든지 편법 가입으로 간주하여
    사은품 반납(환수) 문제가 생기거든요;;

    이는 올해 통신사들의 규정이 더욱 까다로워지면서
    최근에 핸드폰 결합할인을 받은 이력이 있는지까지
    몽땅 확인하기 때문이에요ㅠㅠ


    2) 비대칭형 문제로 위면해지를 요청할 수는 없는지라
    품질 문제가 심각하고 더이상 복구가 어려우니
    위면해지를 해드리겠다는 확답을 받아야만 해요^^;

    일단 0.5기가(500메가) 인터넷 기준으로
    통신사 약관에서 규정하는 최저보장속도(SLA)는 150Mbps입니다.

    그런데.. 이 약관은 "다운로드"만을 기준으로 하고 있을 뿐
    업로드와 지연시간(Ping)에 대해서는 전~~혀 언급이 없어요ㅠ
    통신사들이 업로드와 ping을 약관상에 명시하지 않은 것은
    일종의 방어기재라고 볼 수 있지요ㅠㅠ (참 속 보이죠?;;)

    만약 다운로드 속도가 계속 SLA에 미치지 못 하면
    크게 어렵지 않게 위면해지를 받을 수 있지만
    요것이 아니라면 본사를 통해 품질 복구가 어려워서
    도의적인 책임으로 위면해지를 해드리겠다는 확답을 받아야 합니다;;

    아마 품질 문제로 A/S 받은 기록이 없다는 말씀으로 미루어보아
    그동안 기사님께 다이렉트로 연락하여 말씀하신 것이 아닐까 싶어요^^;
    이 경우에는 본사를 통해 장애신고했다는 기록이 남지 않거든요ㅠ


    하/지/만/ 인터넷 품질과 속도는 다운로드 뿐만이 아니라
    "다운로드 + 업로드 + Ping" 이렇게 3가지의 하모니로 이루어지기 마련이고
    이 중 하나라도 수치에 문제가 있다면 정상적인 광랜이라고 볼 수 없습니다.

    해서, 지속적으로 장애신고를 하시어
    "도저히 못 쓸 정도로 품질 문제가 심각하니 복구해다오~" 하고 말씀하시고
    더이상 지금보다 나아지기 어렵다고 하신다면
    위약금 면제처리를 해달라고 강력히 요구하셔야 해요 +_+

    만약 위면해지를 확답받지 않고 타사 인터넷을 설치받으시면 ->
    LG 망 품질 확인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없는지라 꼭 확답을 먼저 받으셔야 합니다.


    정리해서 말씀드리면,

    1) 본가의 핸드폰 결합이력에 따라 타사 이동 vs 결합할인 중
      하나를 포기해야만 할 수 있어요^^;

    2) 통신사 약관에서 규정하고 있는 것은 다운로드 최저보장속도일 뿐인지라
      요 문제가 없다면 지속적인 장애신고 요청+위면해지를 해달라고
      강력하게 말씀하셔야만 합니다ㅠㅠ

    통신상품이 알면 알수록 참 복잡하지요?;;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말씀해주세요 +_+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