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두루네님의 글

문의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두루네
  • 댓글: 3
  • 조회: 641

안녕하세요~

 

현재 저, 어머니, 누나 이렇게 이번에 새로나온 SKT T가족모아 요금제 결합하여 사용중이고

저는 T플랜 패밀리 7만9천원 요금제, 나머지 2명은 T플랜 스몰 3만3천원 요금제 사용중입니다.

3회선 합쳐서 사용기간은 10년조금 넘었구요.

 

이번에 기존에 사용하고있던 KCTV회사 인터넷, TV약정이 끝나서 

신규가입으로 SKT쪽으로 옮기려고하고있습니다.

인터넷(100메가) + IPTV (B tv New스마트) + 휴대폰(3회선) 으로 묶으면 

할인을 받을 수 있다고 들어서 3년약정으로 바꿔볼까합니다.

 

SKT온가족플랜이 좋다고 들었는데 저한테는 생소한것들이라 어떻게 하는게 좋은지 감이 오지않아 막막하네요.

어떤식으로해야 통신비도 더 아낄수있고 사은품도 잘 받을수있는지

추천부탁드립니다^^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두루네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먼저.. 결합할 SK핸드폰이 3회선이나 있으니
    말씀주신대로 인터넷 통신사도 SK를 택하는 것이 정석이에요 +_+
    인터넷+핸드폰 결합을 통해 요금할인을 든든히,
    신규가입 혜택(사은품)까지 취득할 수 때문이지요♡

    해서, 요금 편익이 좋은 SK 가입기준으로
    아래에서 차근차근 설명드리겠습니당~~!


    1. 결합상품

    1) SK는 타사보다 결합상품이 다양하고 복잡한데요..
    가입년수가 합산되고 이에 따라 요금할인이 주어지는 것은
    "온가족할인"이라고 불리는 녀석(?)입니다ㅎㅎ

    그런데... 현재 총 가입년수가 20년 미만이라면
    개인적으로 이것으로 이용하시려는 것은 비추예요^^;
    이와 관련해서 저희 상담원분인 동호씨가 답변 남겼던 글이 있는데요..
    조금만 시간을 내시어 찬찬히 봐주시겠어용!? 선택에 큰 도움이 될 것이에요♡

     - 참고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87298

    음.. 이를 좀 요약해보자면

    ① 최대한의 요금할인을 받을 수 있는 총 가입년수 30년을 채우기까지
      꽤 많은 시간이 걸릴 것이고요ㅠ

    ② 단순 기기변경으로 SK통신사만 계속 써야만 합니다.
      (신규가입, 번호이동 모두 불가하거든요;;)

    요러한 이유로 그리 메리트가 없습니다^^;

    따라서! 지금 상황에서 가장 할인요금 편익이
    좋은 결합상품으로 이용하시다가
    약정기간이 만료된 후 또다시 상황(핸드폰, 프로모션 등)을
    고려해보고나서 유리한 통신사를 택해주심이 좋아요ㅎㅎ


    2) 자~! 핸드폰 3회선 결합에 최적화된 결합상품은
    말씀주신 "온가족플랜"입니다^0^

    ① 인터넷 요금에서 할인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② 핸드폰 요금에서 총 16,500원 할인 (각각 5,500원씩 할인)

    ③ 인터넷+TV 함께 가입 시 TV요금과
      대표명의자의 핸드폰 요금에서 1,100원씩 추가할인

    이렇게 든든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지요 +_+


    2. IPTV를 가입하면 네모난 모양의 셋탑박스 기기가 따라나오는데요~
    TV에 HDMI 단자가 있으면 문제없이 UHD셋탑박스를 설치할 수 있어서
    신형인 이 셋탑박스로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ㅎㅎ

    아직 UHD급 화질(4K화질) 콘텐츠 자체가 보편화 되어있지 않아
    TV화질에서는 크게 체감하시진 못 하겠지만
    UHD셋탑박스와 이전에 출시한 스마트셋탑박스와 성능차이가 크거든요^^;

    성능차이는 곧 "반응속도"와 "지연시간"의 짧음을 말하는데
    이 두가지는 TV만족도에 아주 중요한 요소라 할 수 있어요.

    예를 들어서,
    TV채널을 넘길 때 바로바로 넘어가지 않으면 답답하겠지요~?
    (저만 답답해하는 건 아니겠죠? ^^;;;)
    UHD셋탑박스과 이전 셋탑박스의 임대료는 1,100원 차이인데요..
    매월 이 요금을 투자함으로써 얻을 만족도가 훨씬 클 것이라 믿습니다 +_+


    3. 여기까지 잘 이해되셨나요!? ㅎㅎ
    드디어 요금 정리 시간이 왔습니다~~!

    핸드폰 3회선 결합 시

    100메가 인터넷은 16,390원에 이용할 수 있고요~!
    New스마트+UHD셋탑은 16,500원에서 -1,100원 할인된 15,400원

    => 월요금은 31,790원이 됩니다.

    이와 별개로 핸드폰 요금에서 총 -17,600원 할인이 주어지니
    실제 체감요금은 "14,190원"이 되는 셈이겠지요!? ㅎㅎ


    사은품은 전액 현금으로 22만원이 지급되는데
    기사님 출동비가 있어서 맨 첫달 요금에 출동비
    총 35,200원이 합산 청구되어요^^; (인터넷 22,000원 + TV 13,200원)


    4. 핵심: 망 상태를 체크하라★

    댁에 SK인터넷이 설치가능한지,
    가능하다면 "대칭형"과 "비대칭형" 중
    어떤 방식으로 제공되는지를 먼저 확인해보는 것이 중요해요 +_+

    대칭형 방식이면 -> 큰 문제없이 이용할 수 있지만
    비대칭형 방식이라면 -> 인터넷과 TV끊김 문제로
    어마어마한 스트레스를 받을 것이어서
    절~~~대 거들떠도 봐서는 아니되거든요ㅠㅠ

    인터넷은 우리가 앞으로도 계속 사용해야만 하고
    이것은 매우 중요한 문제이니 꼭 3분만 시간을 내어 읽어주세요~

     - 링크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그런데... 안타깝게도..
    이 대칭형 vs 비대칭형 여부는
    본사 홈페이지에서 조회해도 나오지 않고요^^;
    같은 지역, 심지어 같은 건물이어도 집집마다(호수마다)
    깔려있는 망 상태가 다른 경우가 있습니다ㅎㅎ

    저에게 인터넷을 설치하시려는 곳의 정확한 주소지를 알려주시면
    SK로 가입해도 문제없을지 확인해보고 말씀드릴게요~~!
    (공개된 공간이니.. 주소 남겨주신 거 확인하자마자 블라인드 해드릴게용)

    주소지에 동/호수가 있다면 꼭! 함께 알려주시겠어요?!
    그래야 더 정확히 확인해볼 수 있답니다 +_+


    답변이 다소 길어졌는데요^^;;;
    정리해서 말씀드리면,

    1) 결합할 SK핸드폰이 3회선이나 있으니 인터넷도 SK가 정답이에요~!

    2) 최적화된 결합상품은 "온가족플랜"입니다ㅎㅎ

    3) 셋탑박스는 신형인 UHD형을 추천드려요.

    4) 다만, 댁까지 깔려있는 SK인터넷 망 상태가 중요해서
      확인을 위해 인터넷을 설치하시려는 곳의 주소지를 알려주세용^^

    그밖에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함께 말씀해주시고요,
    댓글로 주소지만 딱!! 알려주시면 SK로 가입해도 괜찮을지
    확인해보고 촥~촥! 설명드리겠습니다~~♡

    그럼, 저는 두루네님의 피드백을 기다리고 있을게요~!
  • 회원님의 사진 두루네
    @곽은정안녕하세요.
    주소는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로 **번길 *-* *층 > 입니다.

    만약 인터넷 대칭/비대칭 문제가 없을경우
    인터넷(100m) + IPTV ( Btv New스마트, UHD) + 휴대폰3회선 해서
    온가족플랜으로 결합해서 사용하려고합니다.
    이경우 어떻게 신청을 해야되고
    기존에 사용하고있던 인터넷,IPTV는 SKT쪽 설치가 완료되고 제가 따로
    해지신청을 해야되는건가요 ? 친절한 상담 정말 감사드려요 !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두루네오! 요기 주소지에는 다행히 SK인터넷이
    품질 짱짱한(!?) "대칭형" 방식으로 깔려있네요♡
    요금+품질의 두마리 토끼를 다잡을 수 있는
    SK로 가입하는 것이 진리입니다 +_+bb

    무사히 SK인터넷과 TV가 설치완료되면
    기존에 사용하시던 인터넷과 TV는 따로 해지해주셔야 해요~!
    백메가에서 해지까지 해드릴 수 있으면 참 좋을텐데요..
    이 권한은 본사에서 독점(?)하고 있고
    대표명의자분 본인 확인이 필수이기 때문이지요^^;

    미리 해지신청해두어도 문제없지만
    사용하던 상품을 먼저 해지했는데...
    설치기사님의 스케쥴 문제나 자연재해(?) 등으로 인해 개통이 미뤄지면
    인터넷을 1~2일 동안 사용하지 못 할 수도 있어서
    웬만하면 설치 후 -> 해지하시는 것이 좋아요~!

    요금은 사용한 기간만큼 일할 계산이 되기에
    며칠 더 이용하셔도 청구되는 요금은 큰 차이가 없을 것이니
    요것은 너무 걱정하지 말아주셔요ㅎㅎ


    엇 그리고~ 가입신청은 1544-5823 번호로 연락주시거나
    홈페이지 우측 상단에 있는 "신청서 작성"을 해주셔도 되지만
    요즘은 종이가 아닌 녹취로 가입진행을 하기 때문에 꼭 통화해주셔야 하고
    전화 상담원분이 저희가 나눈 대화를 알 수 없어서
    또다시 상황을 말씀해주셔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저는 게시판 지기라 요기에서만 만날 수 있어요ㅠ)

    해서, SK로 가입신청을 하려고 하신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두루네님의 전화번호를 남겨주시겠어요~?!

     - (╭☞• o• )╭☞ 링크: https://www.100mb.kr/?TRS=@c283965

    그러면 모~~든 내용을 숙지하여 연락드리기때문에
    편하게 상담 및 가입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 *˘ ³˘)♡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