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민들레님의 글

추가단말을 가입하라고 자꾸 광고가 뜹니다...;

회원님의 사진
  • 민들레
  • 댓글: 15
  • 조회: 17,896

 

wz_990571112_903ed7dd67ead78e2fec3fe97d793699.png
 

 

 

사진이 너무 크네요;;

 

무튼 

지금 이런 추가단말서비스안내 라는 이름의 웹페이지가 자꾸 뜹니다

 

추가단말 또는 오피스 IP팩 서비스를 가입하시면 불편없이 인터넷 사용이 가능합니다.

라고 하는데 

1기가 인터넷을 가입하라고 권유하는 광고인건가요?

 

저는 1기가 인터넷이 필요없어요...

지금 500메가로도 충분히 잘 쓰고 있거든요 

빠르다 못해 주체못할 속도로 쓰고 있는데 이게 뭔지ㅠㅠ

 

두세번은 조금 있으니까 사라지긴 했는데

자꾸 생기면 사용하기 넘 불편할 것 같아서요

KT로 전화해서 광고 좀 없애달라고 해야 되나요?

유쾌하지 않은 기분이네요... 

 

 

 

 

 

 

전체 댓글15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오! 안녕하세요~! 민들레님 :)
    백메가 김사라 상담원입니다
    이렇게 백메가 믿고 문의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요♡


    KT 500메가 기가콤팩트를 사용 중이시군요!
    헌데, 사용하시다가 계속
    "추가단말서비스안내" 라는 화면이 떠서
    인터넷 사용을 불편하게 하고 있군요 ㅠㅠ

    오, 이는 광고가 아닙니다!
    회선을 더 추가해야 된다는 '인증수제한' 경고창 이지요~

    제가 아래에서 모두 꼼꼼히 설명드리겠습니다~!



    ============================================================

    <인증수 제한??>

    인증수제한이란,
    1개 인터넷 회선에 "3대 이상"의 PC를 연결하는 경우..
    일정 확률로 인증수 제한 경고 메세지가 뜨는 것을 의미하죠!

    즉, 인터넷 1회선 당 - 접속이 가능한 한도 단말기 수는 2대이고,
    이를 초과할 때에 (3대 이상) 확률적으로 걸리게 되는 것입니다~ ㅠㅠ;;


    참고로 통신사에서 PC 회선을 확인하는 방법은
    MAC Addres 추적방식이 아닌, 패킷 분석방식을 사용합니다!

    자세한 글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참고글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244


    통신사에서 패킷분석을 취하는 운영체제(o/s)가 정해져 있기에
    안드로이드 / IOS 등의 운영체제는 인증수에 포함되지 않아요~!

    즉, 윈도우 기반의 O/S 에서만 접속 회선이 잡힌다는 것이죠!
    유무선 여부에 관계없이 말입니다~


    ============================================================

    <인증수 제한의 실체>

    간단하게...
    연결된 단말기(PC 등)이 추가되는 만큼
    "요금을 더 지불하라~"고 종용하는 정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3사 통신사 모두 회선 1개당 월 요금이 5,500원 추가되고 있죠!

    그리고 통상적으로 추가 1~2회선분 (5,500~11,000원) 만 납부하면
    그 이상의 단말기는 그냥 암묵적으로 허용해주고 있습니다 :D

    (물론 이건 고객센터와 어떻게 밀당하느냐에 따라 다른데,
     추가 단말 1대만 추가하면서 인정해드리는 경우가 제일 많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이 인증수 추가를 한다고 해서 회선이 1개 더 들어오는게 아니라,
    그냥 원래 있던 1개 회선을 "사용자 임의대로 나눠쓰는 걸" 허용해주겠다는 개념입니다 ^^;

    조금 빈정상하는 정책이죠..?! ㅠㅠ
    내가 배정받은 대역폭을 내 맘대로 나눠쓰겠다는데 돈을 더 내야된다니요..

    이미 결제한 탕수육을 중국집 사장님이...
    두명만 나눠드세요~ 세명 먹을꺼면 돈 더내!
    라고 말하는 격이에요 ㅠㅠ


    ============================================================

    이어서 안내를 도와드리기 위해
    두가지 정도 정보를 여쭈어보려고 합니다~!

    1) 현재 몇대의 컴퓨터를 연결하시나요?
     노트북, 데스크탑 모두 합해서 말씀해주세요!

    2) 혹시 컴퓨터가 지금보다 더 추가될 예정도 있을까요~!?


    댓글 부탁드립니다 ^_^ 민들레님♡
  • 회원님의 사진 민들레
    그런 요상한 제한사항이 있었군요;;
    처음 듣는거라 정말 당황스럽네요
    광고인줄 알고 좀 승질나다가 이제는 걍 당황... ㅋㅋ

    생각해보니 저희 집 컴퓨터가 지금 딱 세대가 됐어요!
    원래는 두대로 계속 쓰고 있었는데
    동생이 며칠전에 노트북을 집에 갖고와서 일하면서 계속 연결하고 있었거든요
    그래서 그랬나봅니다

    동생한테 계속 집에서 노트북 쓸건지 한번 물어볼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민들레아하~! 역시 컴퓨터가 3대 이상 연결되었기 때문에 인증수제한이 나타난 것이었군요 ^_^;;

    간혹 3~4대의 컴퓨터를 번갈아 연결해도 (한꺼번에 연결하지 않아도)
    이러한 상황이 발생하기 때문에 혹시나 해서 여쭤본 것이었답니다ㅎㅎ


    그럼 동생 분께 확인해보시고 댓글 부탁드립니당 :)
    이어서 안내 도와드릴게요~♡
  • 회원님의 사진 민들레
    동생이 종종 쓴다고 하네요!
    어떡하면 좋을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민들레앗! 그러시군요 ^_^;;
    그렇다면 필히 해결방법을 안내드리야 되겠네요~!


    1) 계속해서 인증수 제한 조치 메세지(?) 가 송출되기 전까지는 그냥 인터넷을 잘~ 사용해주세요!
    왜냐하면, 이건 "확률 싸움"이기 때문에,  안걸리는 경우 또한 많습니다!


    2) 평화롭게 잘 사용하시다가...
    어느날 인증수 제한 메세지가 나온다면..!
    그냥 무시하시고 사용해주시겠어요? ^^
    이러다가 어느날부터 메세지가 다시 안 나오기도 하거든요!

    혹은 이 경고메세지를 무시(?)하고 그냥 사용하시는 분들도 제법 된답니다 ^^
    화면이 뜬다 뿐이지 사용에는 그렇게 큰 걸림돌이 없거든용 ㅎㅎㅎ...


    3) 이렇게 사용하시다가 좀 많이 귀찮다! 싶으시면,
    *1개 회선(5,500원)만 추가하시거나
    *아니면 통신사와 밀당(?)을 통해 무료로 회선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게 해달라!
     라고 강력 요청을 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_^ㅎㅎ
     

    이 인증수 제한 조치에 "밀당"이
    절대로 블랙컨슈머(비양심적 소비자)의 행동이 아니라고 믿습니다~!

    왜냐하면 내 집으로 들어오는 정해진 폭(트래픽)의 1개 회선을..
    내 임의대로 나눠서 사용하겠다는 것이기에,
    통신사 트래픽 유발에 큰 영향을 미치거나 하지 않기 때문이죠!!!
    (차라리.. 회선을 하나 더 놔주면서 돈을 받는다면 모를까요~!!  ^^;; )

    그러니 마음에 부담갖지 마시고 꼭 시도해주세용 :)
  • 회원님의 사진 민들레
    해결방법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생각해보니까 저는 저 화면이 뜨면 다른 사이트로 들어갈 생각을 안해봤네요..
    계속 새로고침 하고 있었어요 ㅎ;
    이번에 저런 화면 다시 나오면 무시하고 해볼게요

    근데 동생이 노트북 계속 쓰는거면 또 화면이 뜰테니까
    언젠가 한번은 KT로 전화를 해봐야되긴 하겠네요..
    귀찮지만 해봐야죠 ㅠ

    좋은 정보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백메가만 믿고 찾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민들레헤헷 ^▽'~ ㅎㅎ
    조금이나마 민들레님께 도움을 드릴 수 있어서 기쁩니다!


    오.. 그런데
    앞으로도 계속해서 3대 이상의 컴퓨터를 사용하실 예정이라면
    위와 같은 인증수 제한 화면이 계속 뜰거에요 ㅠ

    그러니 더 고통을 받으시기 전에(?)
    미리 전화하셔서 딜을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혹시나 더 궁금하신 점 있다면 부담없이 말씀해주세용 :)
    제가 후다닥 달려와서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민들레
    그냥 전화해서 앞으로 들어오는 회선들 다 5500원에 해달라고 쇼부 봤습니다 ㅎㅎ
    또 쓰다보면 컴퓨터가 하나둘 더 늘어날지도 모르니까요
    덕분에 저렴하게 추가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민들레앗!!! 빠른 행동력 ^_^bbb 짱이십니다~ㅎㅎ

    앞으로 컴퓨터 댓수가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신다면
    5,500원에 쇼부(!)를 보신 건 정말 좋은 혜택이네요 ^▽^
    축하드립니당♡


    더운날 뜨거운 전화기 붙잡고 통화하시느라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앞으로는 이제 추가단말안내 페이지를 볼 일이 없을테니
    마음껏 자유롭게 웹서핑 즐기시면 되겠습니다 후훗ㅎㅎ

    후기 말씀해주셔서 저야말로 감사드립니당♥ 민들레님!
  • 회원님의 사진 ad70
    검색하다 들어왔는데 탕수육 비유에 무릎을 탁 치고 갑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ad70헤헷 :)
    조금... 고민하면서 지어낸 비유인데
    무릎을 쳐주시다니(?) 뿌듯하네요~!! ^ㅡa^ 코쓱

    ad70님께서도 궁금하신 점 생긴다면
    언제든 부담없이 문의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꾸벅!
  • 회원님의 사진 이진원
    조금전 경고메시지가 떴다고 집에서 연락이 왔습니다.
    참고로 저희집은 PC는 두대를 쓰고 안드로이드 OS를 쓰는 태블릿 및 휴대폰을 5대 씁니다.
    가끔 오는 아들이 애플폰을 쓰고요
    한가지 걸리는게 공유기에 연결해서 쓰는 NAS 하드가 하나 있는데 이것이 문제가 될 수 있는지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수빈
    @이진원안녕하세요? 백메가 이수빈이라고 합니다 (--)(__)
    이 오래된(?) 글에 방문하여 댓글 남겨주신 걸 보면서
    구글 검색엔진이 얼마나 위대한 지 새삼 깨닫습니다 ㅎㅎ

    그나저나 -보편적인- 윈도우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단말기가 2대 뿐이라면
    인증수 제한 조치(추가단말을 종용하는 팝업 송출)을 목격하지 않아야 하는 게 정상입니다.
    공감하시겠지만 안드로이드, AOSP, IOS는 인증수에 가산하기 애매한 존재거든요~?
    (요즘 스마트폰 안 쓰는 가정이 얼마나 되겠습니까 ㅎㅎ)

    NAS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시판되는 대부분의 NAS는
    리눅스 커널 기반 운영체제를 쓰기 마련이고 이를 인증수에 가산하는 것은
    도리(?)에 어긋나지요.


    경고 팝업이 송출되는 이유(경우의 수)야 다양합니다만
    근본적인 원인은 1) 통신사의 패킷 모니터링이 그닥 견고하지 않고
    (견고하게 패킷 모니터링을 하기에는 자원소요가 많아요, 즉 경제성이 없죠)
    2) 패킷 헤더의 user-agent 정보로 단말기 종류를 식별하는 수준이기에
    유니크한 user-agent가 발견되거나, user-agent를 변조하는 경우에는
    인증수에 가산될 여지가 있습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요~
    경고 팝업에 나와있는 직통 대표번호로 전화하셔서 아래와 같이 말씀해보세요.

    "아니, 우리집에 컴퓨터 달랑 2대 있고,
    쉬엄쉬엄 스마트폰 몇대 고작 와이파이로 접속되는 수준인데
    웬 경고팝업이란 말이오!
    그대들의 패킷 모니터링은 우리집 댁내 사정을 정확히 식별하지 못했소!
    내가 이리 억울하여 잠도 오지 않소!

    그대들의 로그 서버에 우리집 단말기 맥어드레스, 유저 에이전트 정보가 다 있을 거 아니오?
    당신이 함 봐보시오. 뭐가 문제란 말이오?
    지금 당장 해결해주기 바라오. 수박 겉핥기식 멘트를 하며
    그저 안된다고 일축한다면 부당대우, 서비스 품질 저해로 방통위에 민원을 제기하여
    중재/조정을 요청하겠소! 팝업을 속히 거두어주시오!"

    이렇게 말이죠~ 헥헥;;
    제가 드린 설명이 잘 이해되십니까~?
  • 회원님의 사진 이진원
    실시간으로 장문의 글로 답변주심에 감탄사가 절로 나옵니다.
    "내가 이리 억울하여 잠도 오지 않소!" 이부분에서 빵~터짐 ㅎㅎㅎ~
    조언해 주신대로 전화로 조목조목 이야기 하니까 바로 해결되었네요
    ㅍ다시한번 감사합니다~ ^^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수빈
    @이진원댓글까지 남겨주시는 사려깊음에 제가 더 감사합니다!
    또한 쉽고 + 빠르게 해결되니 제가 다 상쾌할 지경입니다 ㅎㅎ

    언제든지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백메가의 문을 두드려주셔요^^ (이거 다 진심인 거 아시죠~?)
    아무쪼록 황금같은 목요일 되시길!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