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담없는 전화상담 닫기

  • 동의
    개인정보취급방침 동의
부담없이 남겨주세요, 잘 모르셔도 전문상담원이 알아서 이끌어드립니다^ㅇ^ 백메가는 개인정보를 경솔하게 다루지 않으며 SSL보안서버를 통해 외부로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일이 없습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전화번호
수집 및 이용목적 : 유/무선상품 서비스 상담
보유 및 이용기간 : D+7일후 식별불가 암호화 파쇄

로그인닫기

백메가 > 커뮤니티 > 문의게시판

검색

백메가 > 커뮤니티 > 문의게시판

글쓴이 아이콘

인터넷 문의 [1]
몽나
작성일 : 18.07.13 조회수 : 104

댓글 1운영정책에 위배되는 댓글은 제재될수 있습니다

  • 곽은정님의 사진
    곽은정18.07.1318년 07월 13일, 13시에 작성
    안녕하세요, 몽나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아마 인터넷 문제로 알아보시다가
    댁까지 깔려있는 인터넷 망이 "대칭형"인지
    확인해보는게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신 듯 한데요~!
    (참고링크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
    이곳에는 KT만이 품질 짱짱한(!?) "대칭형"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ㅠ
    즉, SK와 LG는 품질 나쁜 "비대칭형"으로 깔려있어서
    지금 상황에서는 선택의 여지없이 KT를 택하셔야만 해요.


    1. 왠지 느낌적인 느낌에는(?)
    SK인터넷의 약정기간이 남아있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그냥 해지하기에는 위약금 문제로 마음 아프실테고
    그렇다고해서 계속 사용하기에는 속도와 끊김 문제로 불편함을 겪고 계실테니
    지금 상황에서는 "위면해지(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으셔야 합니다^^;

    우리가 요금납부의 의무를 가진 것처럼
    통신사에서도 최소한의 품질을 보장해야하는 의무를 지고 있기 때문에
    위약금을 내고 해지할 것이 아니라 ->
    품질복구를 해달라고 강력하게 말씀하셔야 하고요~!
    만약 더이상 어렵다고 한다면 위면해지 처리를
    해달라고 요구하시어 소비자로서의 권리를 찾으셔야 해요ㅎㅎ


    2. 다만, 인터넷을 개통받은지 1년이 지나지 않았다면
    해지 시 사은품 반납(환수) 문제가 있습니다.

    어떠한 사유로 해지하는 것인지와 무관하게
    무조건 돌려주셔야하기 때문에 (즉, 위면해지도 예외는 아니에요ㅠ)
    만약 1년을 채우기까지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면
    쪼~~~끔만 더 꾹 참고 사용해주세요ㅠㅠ


    3. 일단 통신사의 약관에서 규정하는
    최저보장속도(SLA)는 50Mbps (6.25MB/s)인데요,
    (100메가급 인터넷 기준입니다)
    이 약관은 "다운로드"만을 기준으로 하고 있을 뿐
    업로드과 지연시간(Ping)에 대해서는 전~~혀 언급이 없습니다^^;;

    즉, 다운로드 속도가 50Mbps미만이라면
    크게 어렵지 않게 위면해지를 받을 수 있겠지만
    요것이 아니라면 위면해지 확답받기가 어려울 수도 있어요ㅠ


    하/지/만/ "인터넷 품질과 속도"는 다운로드 뿐만이 아니라
    "다운로드 + 업로드 + Ping" 이렇게 3가지의 하모니로 이루어지기 마련이고
    이 중 하나라도 수치에 문제가 있다면 정상적인 광랜이라고 볼 수 없습니다..!

    통신사들이 업로드와 ping을 약관상에 명시하지 않은 것은
    일종의 방어기재라고 볼 수 있어요. (너무 속 보이죠..? ^^;)

    그렇지만..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세상 만사는 "상식적이고 합리적인 선"에서 일이 이루어지기 마련이에요.

    즉! 앞서 말씀드렸듯이
    우리가 상식적으로 이해할 수 없을 정도의
    속도와 품질을 제공하고 이를 계속 복원하지 못한다면
    위약금을 지불해서 해지하는 것이 아니라
    면제처리를 해달라고 강력히 요구하셔야 하고요..
    위면해지를 확답받지 않고 타사 인터넷을 설치받으시면 ->
    SK 망 품질 확인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없는지라 꼭 확답을 먼저 받으셔야 합니다 +_+


    지금 당장은 이용하기 많이 불편하시겠지만
    품질 문제로 이동을 염두에 두고 계신 거라면
    위약금을 내고 이동하는 것은 너무 아깝고 억울해요ㅠ
    그러니 먼저 "위면해지" 확답을 받고 타사로 이동하시기를 권유드립니다~!
    만약 약정기간이 만료된 상황이면 마음 편히 KT로 이동하시면 되어요♡


    정리해서 말씀드리면,

    1) 지금 상황에서는 KT만이 해답이에요ㅎㅎ

    2) 아마 인터넷 문제로 스트레스를 받을거라 생각되는데요~
      SK 본사 고객센터를 "장애신고"를 하시어 인터넷 문제가 심각하니
      품질 복구를 해달라고 말씀해주시고요~!

    3) 기사님께서 더이상 해결책이 없다고 하시면
      "위면해지" 해달라고 요구하시어 확답을 받으신 후 ->
      KT로 이동하셔야 합니다 +_+

    4) 만약 약정기간이 만료된 상황이라면 마음 편히 KT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위면해지를 받아야하는 상황이라면
    확답받기까지 다소 시간이 걸리겠지만..
    잘 얘기가 되어 짧은 시간안에 위면해지 확답을 받고
    걱정없이 KT로 이동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ㅠㅠ

    혹시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편히 말씀해주시겠어요!?
    발 빠르게(?) 달려와 촥촥 설명드릴게용^0^
번호 제목
이름 날짜 조회
공지 후기작성 원치 않아~ ♬[140]
신정권 04-03 04-03 조회 289357
공지 너~~무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 ver 4.0[104]
신정권 01-30 01-30 조회 337418
78372 skt 기가인터넷 문의
한예지 13:12 3분 전 조회 1
78371 커피쿠폰 진짜왔어요 ㅎㅎ
임자 12:41 34분 전 조회 13
78370 사무실 인터넷+전화
조용원 12:20 55분 전 조회 6
78369 문의드립니다.
아포카토 12:16 59분 전 조회 9
78368 인터넷 만기 & 핸드폰 기변
amazing**** 12:13 1시간 2분 전 조회 8
78367 문의드립니다.
조커 12:08 1시간 7분 전 조회 3
78366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다시 와보네요 문의드립니다
12:01 1시간 14분 전 조회 7
78365 SK 사용건 관련 문의 입니다.[1]
a270**** 11:47 1시간 28분 전 조회 28
78364 통신사 변경 ~
pjj**** 11:37 1시간 38분 전 조회 9
78363 통신사 교체 문의
시은파파 11:26 1시간 49분 전 조회 7
78362 인터넷변경문의입니다 KT-> LG 또는 KT 인터넷만 씁니다.
소리소문 11:19 1시간 56분 전 조회 8
78361 인터넷+티비 신규 가입 문의(유플러스)
회피 11:15 2시간 전 조회 8
78360 kt 인터넷 약정 기간 만료로 인한 통신사 변경 문의
ukr**** 11:10 2시간 5분 전 조회 14
78359 KT 인터넷, 티비 재약정 문의 드립니다.[2]
서리눅 10:54 2시간 22분 전 조회 29
78358 인터넷가입 문의드립니다
시화호 10:53 2시간 22분 전 조회 10
78357 SK 인터넷+TV 신규가입 문의 드립니다.
그레이 10:10 3시간 5분 전 조회 26
78356 LG 유플러스 인터넷+TV
ji**** 09:51 3시간 25분 전 조회 22
78355 안녕하세요. Tv 가입 문의드립니다
Joo 09:13 4시간 2분 전 조회 16
78354 skt인터넷 요금납부 명의변경신청
비비빅 08:49 4시간 26분 전 조회 7
78353 sk 문의 드립니다.
c**** 08:28 4시간 47분 전 조회 12
78352 [ 긴급사항] 이사하는데 이전/신규 설치 뭐가 나을까요?
꿈꾸는자 06:27 6시간 48분 전 조회 30
78351 티브로드 -> kt나 skb 문의 드립니다.
Shalom 02:49 10시간 26분 전 조회 10
78350 kt 인터넷+tv 신규 문의드립니다
핸갱현경 02-21 02-21 조회 29
1 2 3 4 5 6 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