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몽나님의 글

인터넷 문의

회원님의 사진
  • 몽나
  • 댓글: 1
  • 조회: 665

현재 sk통신사 이용중이고

3사 인터넷 대칭/비대칭 조회 좀 부탁드립니다.

 

- 서울특별시 강동구 ***로 ***-*** ***호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몽나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아마 인터넷 문제로 알아보시다가
    댁까지 깔려있는 인터넷 망이 "대칭형"인지
    확인해보는게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신 듯 한데요~!
    (참고링크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
    이곳에는 KT만이 품질 짱짱한(!?) "대칭형"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ㅠ
    즉, SK와 LG는 품질 나쁜 "비대칭형"으로 깔려있어서
    지금 상황에서는 선택의 여지없이 KT를 택하셔야만 해요.


    1. 왠지 느낌적인 느낌에는(?)
    SK인터넷의 약정기간이 남아있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그냥 해지하기에는 위약금 문제로 마음 아프실테고
    그렇다고해서 계속 사용하기에는 속도와 끊김 문제로 불편함을 겪고 계실테니
    지금 상황에서는 "위면해지(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으셔야 합니다^^;

    우리가 요금납부의 의무를 가진 것처럼
    통신사에서도 최소한의 품질을 보장해야하는 의무를 지고 있기 때문에
    위약금을 내고 해지할 것이 아니라 ->
    품질복구를 해달라고 강력하게 말씀하셔야 하고요~!
    만약 더이상 어렵다고 한다면 위면해지 처리를
    해달라고 요구하시어 소비자로서의 권리를 찾으셔야 해요ㅎㅎ


    2. 다만, 인터넷을 개통받은지 1년이 지나지 않았다면
    해지 시 사은품 반납(환수) 문제가 있습니다.

    어떠한 사유로 해지하는 것인지와 무관하게
    무조건 돌려주셔야하기 때문에 (즉, 위면해지도 예외는 아니에요ㅠ)
    만약 1년을 채우기까지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면
    쪼~~~끔만 더 꾹 참고 사용해주세요ㅠㅠ


    3. 일단 통신사의 약관에서 규정하는
    최저보장속도(SLA)는 50Mbps (6.25MB/s)인데요,
    (100메가급 인터넷 기준입니다)
    이 약관은 "다운로드"만을 기준으로 하고 있을 뿐
    업로드과 지연시간(Ping)에 대해서는 전~~혀 언급이 없습니다^^;;

    즉, 다운로드 속도가 50Mbps미만이라면
    크게 어렵지 않게 위면해지를 받을 수 있겠지만
    요것이 아니라면 위면해지 확답받기가 어려울 수도 있어요ㅠ


    하/지/만/ "인터넷 품질과 속도"는 다운로드 뿐만이 아니라
    "다운로드 + 업로드 + Ping" 이렇게 3가지의 하모니로 이루어지기 마련이고
    이 중 하나라도 수치에 문제가 있다면 정상적인 광랜이라고 볼 수 없습니다..!

    통신사들이 업로드와 ping을 약관상에 명시하지 않은 것은
    일종의 방어기재라고 볼 수 있어요. (너무 속 보이죠..? ^^;)

    그렇지만..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세상 만사는 "상식적이고 합리적인 선"에서 일이 이루어지기 마련이에요.

    즉! 앞서 말씀드렸듯이
    우리가 상식적으로 이해할 수 없을 정도의
    속도와 품질을 제공하고 이를 계속 복원하지 못한다면
    위약금을 지불해서 해지하는 것이 아니라
    면제처리를 해달라고 강력히 요구하셔야 하고요..
    위면해지를 확답받지 않고 타사 인터넷을 설치받으시면 ->
    SK 망 품질 확인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없는지라 꼭 확답을 먼저 받으셔야 합니다 +_+


    지금 당장은 이용하기 많이 불편하시겠지만
    품질 문제로 이동을 염두에 두고 계신 거라면
    위약금을 내고 이동하는 것은 너무 아깝고 억울해요ㅠ
    그러니 먼저 "위면해지" 확답을 받고 타사로 이동하시기를 권유드립니다~!
    만약 약정기간이 만료된 상황이면 마음 편히 KT로 이동하시면 되어요♡


    정리해서 말씀드리면,

    1) 지금 상황에서는 KT만이 해답이에요ㅎㅎ

    2) 아마 인터넷 문제로 스트레스를 받을거라 생각되는데요~
      SK 본사 고객센터를 "장애신고"를 하시어 인터넷 문제가 심각하니
      품질 복구를 해달라고 말씀해주시고요~!

    3) 기사님께서 더이상 해결책이 없다고 하시면
      "위면해지" 해달라고 요구하시어 확답을 받으신 후 ->
      KT로 이동하셔야 합니다 +_+

    4) 만약 약정기간이 만료된 상황이라면 마음 편히 KT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위면해지를 받아야하는 상황이라면
    확답받기까지 다소 시간이 걸리겠지만..
    잘 얘기가 되어 짧은 시간안에 위면해지 확답을 받고
    걱정없이 KT로 이동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ㅠㅠ

    혹시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편히 말씀해주시겠어요!?
    발 빠르게(?) 달려와 촥촥 설명드릴게용^0^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