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수호천사님의 글

위약금 문의

회원님의 사진
  • 수호천사
  • 댓글: 1
  • 조회: 565
현재 HCN부산방송 보고있는데요
KT로 새로가입할경우 HCN해지위약금도 해결해주시는지요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수호천사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0^

    아마 사용 중이신 인터넷 문제가 있어서
    타사 이동을 염두에 두고 계신 것이 아닐까 싶은데요..!
    말씀주신 내용을 토대로 어찌 이용하심이 좋을지
    아래에서 하나씩 차근차근 설명드리겠습니다 +_+


    1. 혹시 KT를 특정하신 이유가 어찌 되시나요~?!
    품질이 보장된 통신사여서 그러신건지,
    아니면 다른 이유가 있으신지 너무 궁금합니다ㅎㅎ

    우선 모든 기간망 통신사 중에 KT인터넷 망이
    가장 좋고 안정적인 것은 사실이에요.
    한국통신 시절부터 광케이블을 전국 각지에 쫙~~ 깔아놓은 통신사이자
    현재도 매년 엄청난 예산을 쏟아붓고 있기 때문이지요 +_+
    LG와 SK의 인터넷 구축 예산 다 합쳐야... KT랑 똑같습니다^^;


    하/지/만/ 댁까지 깔려있는 SK와 LG인터넷 망도
    품질 좋은 "대칭형" 방식이라면 문제없이 이용할 수 있어용~!
    (현대HCN와 같은 지역케이블 인터넷은
    대부분 "비대칭형"이라 품질 문제가 많습니다ㅠ)

    인터넷은 우리가 앞으로도 계속 사용해야만 하고
    이 대칭형 vs 비대칭형 문제는 매우 중요한 거여서
    꼭 3분만 시간을 내어 읽어주세요♡

     - 링크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그런데.. 안타깝게도...
    이 대칭형 vs 비대칭형 여부는
    본사 홈페이지에서 조회해도 나오지 않아서요ㅠ
    저에게 인터넷을 설치하시려는 곳의 주소지를 댓글로 말씀해주시면
    3사 통신사 모두 자유롭게 택할 수 있을지 확인해보고 착~착! 설명드리겠습니다ㅎㅎ
    (공개된 공간이니.. 주소 남겨주신 것을 확인하자마자 블라인드해드릴게요~!)

    혹시 주소지에 동/호수가 있다면 함께 알려주시겠어요~!?
    같은 건물이어도 호수마다(집집마다) 사정이 달라질 수 있어서
    호수까지 알아야 더 정확히 확인해볼 수 있어요 +_+


    2. 만약 3사 통신사 모두 문제가 없다면
    그 다음에 확인해보아야할 것은 가족분들의 핸드폰 상황이에요.

    오늘날에는 동급 상품 가입기준으로
    3사 통신사의 월요금이 비슷비슷한지라
    인터넷+핸드폰을 통해 요금할인을 받는 것이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거든요ㅎㅎ

    혹~~시 핸드폰 결합에 대해 잘 모르고 계셨다면
    아래 링크 주소를 클릭하시어 찬찬히 한 번 읽어주시겠어요!?
    어떤 얘기인지 쏙쏙 이해되실 거예용~^0^

     - (╭☞• o• )╭☞ 인터넷+휴대폰 결합은 필수!!: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878

    핸드폰 결합을 통한 요금할인은
    결합할 핸드폰이 총 몇 대인지 뿐만 아니라
    어떤 요금제로 사용 중이신지에 따라서도 천차만별인지라
    자세한 상황을 알려주세요 +_+


    3. 위약금 대납은 법적으로 불가능할 뿐더러
    만~~약에 가능하다고 해도 대납하려면
    본인 확인이 필수인지라 개인정보 도용이 됩니다ㅠ

    해서, 신규가입으로 받을 사은품으로 위약금에 보태셔야 하는데
    해지 위약금 부담이 너무 크면
    "위면해지(위약금 면제 해지)"를 고려해보셔야 해요~!

    일단 100메가 인터넷 기준으로
    현대HCN의 약관에서 규정하는 최저보장속도(SLA)는 30Mbps입니다.
    그런데... 이 약관은 "다운로드"만을 기준으로 하고 있을 뿐
    업로드와 지연시간(Ping)에 대해서는 전~~혀 언급이 없어요^^;

    인터넷 품질과 속도는 다운로드 뿐만이 아니라
    "다운로드 + 업로드 + Ping" 이렇게 3가지의 하모니로 이루어지기 마련이고
    이 중 하나라도 수치에 문제가 있다면 정상적인 광랜이라고 볼 수 없는데
    통신사들이 업로드와 ping을 약관상에 명시하지 않은 것은
    일종의 방어기재라고 볼 수 있지요ㅠㅠ (참 속 보이죠?;;)


    즉!
    다운로드 속도가 최저보장속도에 못 미친다면
    "위면해지"를 받기가 크게 어렵지 않겠지만
    이것이 아니라면 거~~~의 어렵다고 볼 수 있어요^^;

    지역케이블은 메이저 통신사보다
    1) 애초부터 원천 망 품질이 떨어지는데다
    2) 최저보장속도 기준도 낮고
    3) 융통성(?)도 떨어지거든요ㅠㅠ

    하/지/만/ 품질 문제로 해지하려는 것인데
    위약금을 내고 해지하는 것은 너무 아까우니
    현대HCN 본사 고객센터를 통해 지속적으로 장애신고를 하시어

    "인터넷 끊김 문제가 너무 심해서
    도저히 못 쓸 정도입니다~! 해결해주세요~" 하고 말씀해주시고요..
    기사님이 다시 확인하고 다녀가셔도 나아지는 것이 없다면
    더이상 사용하기가 어려우니 위면해지 처리를 해달라고
    강력하게 요구하셔야 하시어 확답받으셔야 합니다 +_+

    확답받지 않고 타사로 이동하면 품질 측정을 할 수 없는지라
    위면해지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아예 없어요ㅠ


    답변이 다소 길어졌는데요^^;;;
    정리해서 말씀드리면,

    1) 품질 문제로 해지를 염두에 두고 계시고 위약금이 크면
      위면해지를 고려해보셔야 해요ㅠ

    2) KT가 꼭 정답이 아닐 수가 있는데 말씀주신 내용만으로는
      아무런 상황을 알 수 없어서 아래 세가지만 딱 알려주시겠어요!?

     ① KT를 특정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② 인터넷을 설치하시려는 곳의 주소지는 어디인가요?

     ③ 수호천사님과 가족분들께서 사용 중이신 핸드폰
      각각의 통신사와 요금제 이름이 무엇인가요?

    이렇게요~ㅎㅎ

    그러면 KT만이 해법일지,
    더 유리한 통신사가 있다면 어느 곳일지
    좋은 솔루션을 제시해드리겠습니다 +_+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함께 말씀해주시고요~!
    믿고 문의 남겨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용^0^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