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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서 3월인터넷가입하고 난후 전화가와서 변경해야한다고 해서 변경

회원님의 사진
  • 디퍼런트
  • 댓글: 1
  • 조회: 791
여기서 3월인터넷가입하고 난후 전화가와서 변경해야한다고 해서 결론은 변경을 하였습니다.(sk->lg u+로)
해지하는것까지 다 도와주고 가입까지도 다 자기들이 다 연결해줌.
지역이 lg로바뀌야 한다는식으로 말해서 위약금이랑 다 내주고 하는 조건으로
바뀠는데 이것도 사기 일까요?
전화번호랑 음성녹음도 있는데 신고는 가능할지요?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디퍼런트님, 안녕하세요!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허걱... 우째 이런 일이..ㅠ.ㅠ...
    아웃바운드 업체에 당하셨군요;;
     
    아마 화려한 말빨로(?) 정신을 쏙 빼놓고,
    디퍼런트님을 꾀어낸 게 아닐까 싶습니다
    지역이 LG로 바뀌어야 한다는 얼토당토 않는 말을 지어내고 말이지요;;
    (정말, 왕창 속상합니다... ㅠㅠㅠ)


    1. 해당 통신사인 LG유플러스에 알리는 것이 급선무입니다.

    아웃바운드 업체와 디퍼런트님 간에 벌어진 일이지만,
    이런 악덕(?) 업체는 통신사들이 관리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1) 디퍼런트님의 동의없이 아웃바운드 영업전화를 걸은 것 자체가 불법이고,
    2) 개인정보를 무단취득한 것도 불법이고요
    3) 마땅히 고지해야할 약정기간, 요금, 사은품등의 "사전고지 의무"를 다하지 않았으니
    불완전 판매행위에 해당되고 당연히(?) 불법입니다.
    이는 매우 심각한 사안이에요.

    즉, 모든 게 불법 투성이니
    당연히 신고가 가능할 뿐더러, 마땅히 구제받아야 합니다!!!

    우선은 LG본사 고객센터(국번없이 101)에 전화하셔서
    디퍼런트님의 상황을 알리고, 중재요청을 취해주셔야 합니다.

    "이러이러한 전화를 받고 해당 통신사에 가입했으나,
    마땅히 고지받아야할 상품 약정, 요금, 사은품 등에 대한 고지를 전혀 받지 못하였소
    이는 불완전 판매에 해당되는 일이고,
    어떤 결과를 초래하는 지는 상담원분도 잘 알고 계실 것이오.

    해당 통신사에서 벌어진 일이니
    사측에서 업체와 연락하여 중재해주시오"

    이런 식으로 말씀해봐주시겠어요?
    그러면 LG유플러스에서 이를 마냥 손놓고 보지 않을 것이고,
    정황사정을 파악한 뒤 마땅한 조치를 취해줄 겁니다.

    만약 이도저도 안되는 상황이 도래한다면
    소보원 & 방통위에 요청하여 구제받을 수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말아주셔요!



    2. 일단... 신규가입 사은품 환수의 문제가 있습니다 ㅠ.ㅠ

    인터넷을 가입하면서 받게되는 신규가입 사은품은
    최소 1년을 유지하기로 약조하고 지급됩니다.

    헌데, 이 기간을 채우지 못하고 인터넷을 해지하게 되면
    가입당시 받아보았던 사은품을 모두 빼앗기게 되어요;;
    (일명 환수라 불립니다 ㅠ)

    곧 있으면 백메가 행정팀, 접수팀에서
    가입당시 받아보았던 사은품을 다시 돌려주셔야 한다고
    전화를 받게 되실 텐데요..!

    요건 제가 최대한 막아보려고 노력할테니
    혹시나 백메가로부터 환수관련 연락을 받아보신다면
    여기 글에다가 댓글 하나 남겨주십시요

    제가 최대한 중재 해보겠습니다^^;
    (이..이래뵈도 꽤 권한있는 뇨자(?)거든요!!!)



    3. 애석하게도 디퍼런트님은
    LG인터넷을 유지해주시는 게 최선입니다.

    1) 이미 해지처리 된 SK인터넷으로
    "재가입"하려면 3개월의 유예기간이 필요하기에
    SK로 돌아갈 수 없고요 ㅠ.ㅠ

    2) 이미 LG인터넷 신규가입이 완료된 지금 시점에서
    다른 통신사로(SK, KT) 갈아탄다면
    위약금 + 사은품 환수 콤보를 또 겪으셔야 합니다.

    백메가에서 발생한 사은품 환수는
    제가 어떻게든 중재를 시도해볼 수 있지만,
    다른 영업점(아웃바운드 업체)에서 가입한 건 제 손이 미치지 못합니다.

    즉, LG인터넷을 가입하시면서 받았던 혜택들을
    모두 그 업체에게 돌려주셔야 하니
    디퍼런트님의 부담이 가중 될 것이에요 ㅠ.ㅠ...

    (쉽게 말해 위약금에 상응하는 사은품들을
    그 업체측에서 제공해주었으니 이를 다시 돌려주어야 한다는 말이지요;;)



    ===============================

    3줄 요약하자면 이렇습니다.
    1) 우선 LG유플러스에 중재요청을 해주십시요
    (지금 바로요!!!)

    2) 추후 백메가 행정팀, 접수팀으로부터
    환수관련 연락이 오면 여기다가 댓글 남겨주시겠어요?
    제가 최대한 힘 써보겠습니다!

    3) 마음이 많이 상하셨겠지만....
    디퍼런트님은 LG인터넷을 공고히 유지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ㅠ.ㅠ


    에구....참 속상합니다
    안그래도 오늘날 이런 피싱사기가 만연한지라
    백메가에서 안내문자, 메일도 보내드리고 있었는데요..
    아마 너무 바쁘셔서 확인해보지 못하신 게 아닐까 싶습니다ㅠ.ㅠ (크흡..)
    - 참고글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4944
     
    혹시 이해되지 않거나, 더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시겠어요?
    아무리 오래된 글이여도 댓글이 달리면
    제게 알림이 와서 바로 달려올 수 있습니다.

    부디 LG유플러스에서 유의미한(?) 조치를 취해주길..
    기도하고 있겠사옵니다!


    P.s 백메가로부터 환수관련 연락이 오면
    요기다 꼭~ 댓글남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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