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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박****님의 글

Kt인터넷 제일낮은등급으로 설치했는데요~

회원님의 사진
  • 박****
댓글 3
  • 조회 1,441
동영상강의만 볼것이라 제일낮은것으로 신청했는데

너무자주끊키네요. ..

컴퓨터의 문제인가요, 낮은등급의 인터넷의 문제인가요.
전체 댓글 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진현님, 안녕하세용!!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오잉?! 동영상 강의는
    인터넷 대역폭(데이터 통신의 량)을 왕창 잡아먹는 녀석이 아닙니다.
    대역폭이 모자라는 문제는 절대 절대 아니에요

    동영상 스트리밍(유튜브)를 예로 들어보자면,
    제~일 화질이 높은 2160p 감상한다해도
    이게 100메가급의 20Mbps(20%)정도 차지하는데요~

    인터넷 강의 화질이 아무리 좋아도 720p 수준이니
    100메가급만 쓰더라도 활용할 수 있는 대역폭은 차고 넘친다는 거죠;;

    여러 원인이 있는데..
    하나씩 단계를 밟다보면 해법이 보일 겁니다 ^^;
    그럼 찬찬히 이야기 보따리를 풀어볼게요~!!!


    1. 일단 흔히 말하는
    비대칭형(HFC, 광동축혼합망) 이슈는 절대 아닙니다!
    -참고글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KT는 유선통신 1인자답게 대칭형 인터넷만 제공할 뿐더러,
    드물게 xDSL 방식을 지원하는 경우가 존재하지만,
    1) 이 또한 비대칭형 방식과는 거리가 매우 멀 뿐더러
    2) 이 방식을 제공하는 지역은 도서산간 오지에 불과하거든요? ^^;

    그렇지만.... 돌다리도 두드려가며 건너는 심정으로
    진현님 댁의 KT인터넷 망을 조회해보았더니
    역시나 광(光)케이블이 통째로 인입되는 FTTH 방식의 대칭형 인터넷이 제공되고 있었습니다!

    동네를 마실 나가다보면 인근 통신주(전신주)에
    KT FTTH단자함이 보일텐데.. 이게 그 증표입니다 ^^;
    그러니 KT 원천 인터넷 회선에는 문제가 없다는 거죠!


    2. 하드웨어의 문제로 추측됩니다.

    예상외로 이 문제 때문에
    품질 문제를 체감하는 경우가 적지 않거든요^^;

    여기서 하드웨어란,
    컴퓨터 혹은 AP(공유기) 문제를 일컫습니다!

    1) 컴퓨터가 애드웨어 그리드 딜러버리 등으로 오염(?)되어
    네트워크 대역폭에 침해를 받거나
    2) 공유기의 Dump 메모리가 가득차서 머리가 돌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때 취해볼 수 있는 쉽고 + 확실한 방법은 "공유기 재부팅"입니다.
    우스갯 소리로 말씀드리는 건 절대 아니고요~

    이 녀석들은 보통 365일 24시간 상시 가동되기에
    가끔씩 재부팅(완전off 후 켜기)을 통해서 머리를 식혀줄 필요가 있거든요..!! (두둥)

    우리가 사용하는 PC나 컴퓨터도 오래 켜두면
    맛탱이(?)가 가는 경우가 허다하잖아요~?
    통신장비들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3) 혹은 공유기의 노후화, 혹은
    전원수여장치의 노후화로 인해 수명을 다했을 수 있습니다.
    공유기는 통상 3~5년의 수명을 가지고 있어서... "생각보다" 수명이 짧거든요 ^^;
    (어떤 공유기를 사용하시는지 모델명을 알려주시겠습니까~?)

    4) 공유기의 SSID(아이디 / 비밀번호) 가
    잘 걸려있는지 확인해봐주십시요.

    만약 뜻하지 않게 "누군가"가 진현님의 네트워크 대역폭을 잡아먹고 있다면,
    그만큼 다른 누군가(스마트폰, 컴퓨터, IPTV 등)은 속도가 느려지거나
    대역폭이 아예 고갈될 수 있습니다

    극단적으로는 공유기 SSID설정없이
    "공용(개방)"으로 사용하셨을 확률도 있다는 거죠 ㅠ

    그러니 공유기 SSID가 잘 걸려있는지 먼저 확인해봐주십시요 ㅎㅎ
    (즉, 와이파이 연결 시, 비밀번호가 잘 설정되있는지)

    5) 혹은...진현님의 추측대로 컴퓨터 문제일 수도 있는데요
    기껏해야(?) 동영상 강의하나 보는 건데
    컴퓨터 문제로 끊김이 발생한다고 예상하기 어려우니 요건 패스하겠습니다 ^^;


    ==============================
    결국... 질문있습니다!

    1) 유선(랜선)으로 물린 PC의 동영상 강의만 끊김 현상이 있습니까?
    혹은 휴대폰 와이파이(무선)의 끊김도 발생합니까?

    2) 공유기는 어떤 모델을 사용하고 계신가요?
    (모델명 알려주십시오~!!!)

    3) 공유기의 SSID (아이디/비밀번호) 설정은 잘 되어있습니까?

    위 3가지에 대한 회신을 남겨주시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ㅂ<

    이해되지 않거나 더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남겨주셔유~!!!
  • 회원님의 사진 박****
    1. 노트북으로 들으면 끊키는데, 핸드폰 와이파이로잡으면 잘됩니다

    2. CG404CHW

    3. 공유기비번은 잘모르겠고, 노트북에 그모뎀선? 그것을 연결해서 사용하고있어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박진현앗, 요것은 광섬유 모뎀 장비입니다 ㅎㅎ
    순도 100%(?) 대칭형 인터넷이 들어가고 있다는 증표죠!

    그..그런데 휴대폰 와이파이는 정상 작동을하고,
    노트북에서 문제가 발생한 거라면 노트북(하드웨어)의 문제이거나,
    소프트웨어의 문제 일 수 있어요 ^^;


    우선 그리드 딜리버리같은 녀석이
    진현님의 대역폭을 잡아먹고 있는 건 아닌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1. Ctrl + Alt + Del를 누르신 후에 [작업관리자]를 눌러주시고,
    "네트워크" 탭을 누르시면 ->
    내 컴퓨터의 다운로드와 업로드 상황이 한 눈에 보입니다!

    진현님 댁에서 인터넷 활동을(?) 아무것도 하지 않았는데
    요상하게 그래프가 치솟아 있다면 =>
    누군가 진현님의 네트워크 대역폭을 잡아먹는다는 뜻입니다.

    이는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삭제에서
    삭제조치를 취해주면 그만이니 걱정마시구요~!
    요걸 먼저 확인해봐주시겠습니까~?!


    2. 그리고 공유기 SSID설정을 꼭 확인해봐주십시오~!
    (와이파이 잡을 때 입력하는 아이디 / 비밀번호 )

    우선 휴대폰 와이파이로는
    동영상 강의가 끊김없이 시청가능하다면
    공유기의 노후화, dump 메모리 가득차는 등의 문제는 아닐 겁니다 ^^;

    하지만, SSID설정이 풀려있다면 (공용으로 개방되어 있다면..)
    누군가 대역폭을 훔쳐가는 것도 문제지만, 보안 문제가 심각해요;;;;

    그러니 위 2가지를 꼭 확인해봐주셔야만 합니다!!!!!!
    (이번에도) 회신 남겨주시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보도록 할게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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