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탁****님의 글

문의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탁****
댓글 1
  • 조회 1,120

안녕하세요.

 

kt인터넷 사용중인데, 가족들과 온가족플랜으로 묶어 sk로 갈아탈 생각입니다.

 

단, 아버지를 명의로 해야하는데 핸드폰을 곧 바꾸실것 같은데 인터넷먼저 바꾸려하고 하는데요.

 

온가족플랜으로 묶으려면 명의자가 sk여야 한다는데.. 고민되서요

 

 

1. 온가족플랜으로 등록하고 싶은데, 먼저 홈결합같은 것으로 가입하고 한달이내에 바꿀 수가 있더라구요..

 

이럴경우 백메가에서 가입할경우, 홈결합?이란걸로 가입하고 제가 따로 바꾸는건가요?

 

아니면 온가족플랜으로 등록은 하지만, 처음에 다른상품으로 가입되었다가 제가 따로 변경하면 되나요?

 

 

2. 필수 유의사항에 인터넷설치 후 기존인터넷과 TV는 직접 해지하셔야 되지만, 전화번호이동으로 가입하실 경우 기존 사용하시던 전화는 자동으로 번호이동 후 해지되니 절~~~대 해지하지마세요^^

 

이런 말이 있던데요! 지금 kt일반전화도 쓰고 있어서 sk로 바꾸게되면 번호이동이 자동으로 되는건가요??

그럼 인터넷 등록후 kt에 해지전화 넣을때 전화만 빼고 넣어달라고 해야하나요?? 무슨 차이인지 모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전체 댓글 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탁구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ㅎㅎ

    오! 말씀해주시는 걸 보니
    온가족이 SK휴대폰으로 대동단결(?) 될 예정인 듯 합니다 ㅎㅎ
    그렇다면 탁구님께서 알고계신대로 "온가족플랜"을 취해주시는 게 좋은데요!
    몇 가지 허들을 극복해주셔야 합니다 ^^;

    하나씩 찬찬히 살펴볼게요~!


    1. 아버지 명의로 '우선' 가입하고,
    한달 이내에 온가족플랜을 취해주십시요!

    이미 SK통신상품에 대해 꿰뚫고 계시네요 ㅎㅎ
    SK는 인터넷 명의자의 휴대폰이 반드시 결합되어야만 합니다.
    그래야 다른 가족들의 휴대폰까지 줄줄이 결합시킬 수 있거든요^^;

    하여 탁구님 계획대로 홈결합(일명 스마트다이렉트)으로 가입하고 ->
    한달이내에 "온가족플랜"으로 변경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다만, 홈결합을 취했다가 -> 온가족플랜으로 변경하는 건
    백메가에서 진행해드릴 수 없어서요~
    아버지 휴대폰이 준비되었을 때, SK본사 고객센터(국번없이 106)으로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여기서 주의해주셔야 할 점이 있다면
    ★ "기간엄수"가 필수라는 겁니다!!!!! ★ (중요 x 99999)

    가입한 지 "30일"이라는 기간이 지나버리면
    온가족플랜으로 변경하고 싶어도 변경이 불가능해지거든요 ^^;

    그러니 아부지께서 SK로 번호이동 하는데
    시간이 많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면..?!
    SK인터넷을 개통하는 걸 조금 미뤄주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겠죠? ㅎ



    다만, 온가족플랜으로 변경 후,
    가입당시에 받으셨던 사은품 중 일부인 10만원을 돌려주셔야 합니다..!

    사실 SK는 하나의 회사처럼 보이지만
    SK브로드밴드 / SK텔레콤으로 나뉘고,
    두 회사가 서로 갖고 있는 정책이 다르기 때문이에요 ^^;

    홈결합(스마트다이렉트)는 브로드밴드에 속해서
    요걸로 가입하게 되시면 총 35만원의 사은품이 지급되고,
    SK텔레콤으로 가입한다면 총 25만원이 지급됩니다. (인터넷+TV+전화 기준)
    처음부터 온가족플랜을 적용해 가입하신다면 25만원을 받게 되겠죠~?!

    온가족플랜으로 변경하게 되면 텔레콤에 귀속되는 녀석인지라
    (본래의 정책대로) 25만원의 사은품을 받아주셔야 합니다.
    해서 가입당시 받아보았던 사은품 중 10만원을 빼앗아가고 있어요 ^^;
    (그냥 주면 좋을텐데...치..치사하죠?! ㄷㄷ)

    브로드밴드는 사은품이 빵빵한 대신, 요금할인이 아쉽고
    텔레콤은 사은품이 비교적 아쉬운 대신, 요금할인이 빵빵하거든요;;;
     
    10만원을 돌려주셔야 하는 때는
    백메가 상담원이 알아서 연락드리니 따로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ㅎㅎ
    연락받으시고 그때 10만원을 입금해주시면 되어요 :-)

    물론, 요 방법이 번거로워서
    SK휴대폰을 사용하고 계신 다른 가족분 명의로 가입하고,
    추후에 아버지 명의로 변경하는 방법을 고려하실 수도 있지만....
    명의변경 과정 자체가 번거롭습니다 ^^;

    그러니 탁구님이 계획하셨던대로 하는게 훨씬 쉬워요 ㅎㅎ



    2. 월요금을 간략하게 살펴보겠습니다~

    *홈결합(스마트 다이렉트)를 취하는 동안에는
    100메가급 인터넷 + TV(스마트Plus, UHD셋탑) + 일반전화의 구성으로
    실제 청구되는 금액은 38,500원입니다.

    사은품은 총 35만원(현금 28, 상품권 7)이 지급되고요~
    가입설치비는 인터넷, TV, 일반전화 설치비 명목으로
    35,200원이 맨 첫달 요금에 합산되어 청구되고요!

    그리고 기존에 쓰던 KT일반전화를 -> SK일반전화로 번호이동 하게 되면
    번호이동 수수료의 목적으로 2,000원이 맨 첫달 요금에 합산되어 청구됩니다^^;

    (즉, 월요금외에도 37,200원이
    설치비 & 수수료 목적으로 합산되어 청구된다는 말이에용!)

    다만, 설치비는 내일(6/29) 이후 기준으로 말씀드렸습니다 ^^;
    오늘까지는 집전화 상품의 설치비를 받아가고 있지만,
    내일부터는 설치비 개편 덕분에 인터넷+TV와 함께 설치되면
    집전화 설치비가 면제되고 있거든요 ㅎㅎ



    * "온가족플랜"으로 변경하게 되면
    실제 납부하게 될 금액은 33,990원이 되고요~!

    이와 별개로 가족분들의 휴대폰에서도
    최소 6,600원 ~ 많게는 3만원의 요금할인이 쪼개져 들어가게 됩니다 :-)

    이는 휴대폰 대수(EA)가 얼마나 결합되느냐에 따라 좌우되는데
    총 몇 분이 결합될 예정인지 제게 말씀해주시면
    정갈하게 정리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

    휴대폰이 몇 대나 결합되던 간에
    동급 상품 기준으로 다른 통신사들은 3.8만원 정도 하는 걸 생각해보면
    3사중에선 SK가 가장 저렴한 것이옵니다 :-)
    전부 휴대폰 결합할인 덕분이지요! +_+

    그리고.. 예고드렸던대로 가입당시에 받아보셨던
    사은품 중 일부인 10만원을 돌려주시면
    모든 절차가 끝나게 됩니다 ㅎㅎ :-)

    복잡하시죠? ^^;
    마지막에 한 번 더 요약정리해드릴테니 걱정하지 말아주십시요



    3. 인터넷은 선(先)설치, 후(後)해지가 진리입니다.

    SK인터넷을 설치하기로 한 날에 맞춰 ->
    기존에 쓰던 KT인터넷을 해지하기로 했는데
    설치기사님의 스케줄 조율실패로 인해 설치가 하루이틀 미뤄지게 된다면
    인터넷이 끊기는 불상사가 발생할 수 있거든요?

    하여 탁구님 댁에 SK인터넷이 새롭게 설치된 후에 ->
    KT인터넷을 해지해주시는 게 가장 안전합니다 :)
    인터넷이 하루라도 없는 세상은 상상도 하기 싫을만큼 끔찍하니까요! ㅋㅋ

    그리고... SK인터넷+TV+일반전화 상품이 탁구님 댁에 설치가 완료되면
    기존에 쓰던 KT일반전화 상품은 자동으로 번호이동되어,
    해지될테니 걱정하지 말아주십시요 :-)

     


    4. 사실 요금할인은 차치하더라도
    "인터넷 본연의 품질"을 반드시 살펴야 합니다.

    유선통신 1인자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KT는
    그에 걸맞게 오직 품질 좋은 인터넷만 제공하는 반면,
    SK / LG는 품질 복불복(?)의 경향이 있습니다.

    하여 인터넷을 가입하기 전에
    망 품질을 살피는 것은 필수코스인 셈이에요.
    경우에 따라 극심한 품질문제를 겪으실 수 있거든요~?
    -참고글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쉽게 말하면,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초고속 인터넷은
    광(光)케이블 기반이고요, 일명 "대칭형"이라 불립니다.

    반대 되는 개념으론 "비대칭형"이 있는데
    품질이 매우 온전치 못한 광동축 혼합망(HFC)기반입니다 ^^;
    반드시 피해야 할 0순위 대상이죠 ㅠ.ㅠ

    심각한 경우에는 단순히 웹서핑만 하더라도 속도저하나 끊김이 발생하고
    인터넷 기반의 와이파이, IPTV의 품질도 함께 떨어트리거든요~?
    무엇을 상상하시든 그 이상(!)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ㄷㄷㄷㄷ

    탁구님 댁의 정확한 주소지를 제게 알려주시면
    급! 조회해보고 말씀드리겠습니다 :-)

    백메가는 본사(센터)권한을 가지고 있어서
    3사의 인터넷 망을 조회해볼 수 있거든요 ㅎㅎ
    (Ex. 대구광역시 달서구 두류동 148-4 3층 백메가아파트 103동 1305호)

    댓글 남겨주시면 확인하자마자 블라인드 처리할 테니
    안심하시고 남겨주십시요 +_+b



    ======================================

    흑... 복잡하시죠?
    깔끔하게 정리해보겠습니다

    1) 아버지 명의로 SK인터넷을 가입하고
    -> 1개월 이내에 핸드폰을 결합해 온가족플랜을 적용하시면 됩니다.
    SK본사 고객센터(106번)으로 전화하여 "온가족플랜"으로 결합요청 하시면 되지요.

    2) 탁구님 댁에 SK인터넷+TV+일반전화의 설치가 완료되면
    기존에 쓰던 KT상품을 모두 해지해주시면 됩니다! (인터넷+TV+전화 모두요!)

    3) 그리고 백메가 대표번호 1544-5823으로 전화가 오면 받아주신 뒤
    뱉어내야하는(?) 사은품에 대해 안내받고,
    이 때 말씀드리는 계좌로 10만원을 송금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모든 과정이 끝나게 되어요 ㅎㅎ
    다만....품질과 월요금을 꼼꼼하게 살펴보기 위해
    몇 가지 질문을 드리겠습니다 ^^;

    * 탁구님 댁의 "정확한 주소지"를 알려주시겠습니까?

    * SK휴대폰을 사용하는 가족분들은 총 몇 분이나 됩니까~?

    * 이외에 다른 통신사의 휴대폰을 사용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어느 통신사인지 & 휴대폰 요금제는 무엇인지 알아봐주시겠어용?!

    위 3가지에 회신주시면
    정갈하게 재정리해드리겠습니당 +_+bbb

    혹시 이해되지 않거나 더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남겨주세용~!!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