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6월 말에 이사를 가게 되어서 새로 TV/인터넷을 신청하려고 합니다. 기존에 있던 집에서는 무료로 다 제공해서, 이번에 이사가면서 새롭게 가입을 해야할 것 같은데요.
일단 KT냐 LG냐.. 아니면 더 좋은 다른 방안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각 통신사로 해도, 어떻게 하면 더 좀.. 경제적으로 신청할 수 있는지도요.)
일단 지금 부산 본가에서는 엄마, 아빠, 뭐 큰아빠(?) 대충 3명이 KT 통신사로 핸드폰을 쓰고, 부산집 TV/인터넷을 KT로 핸드폰과 묶어서 쓰고 있는 것 같아요. 저만 지금 따로 서울에서 살고, 핸드폰도 LG를 쓰고 있습니다.
<간략하게 말하면>
*KT: 가족 중 3명 핸폰이 KT임. 그런데 이미 부산집에서 자기들끼리 TV/인터넷을 핸드폰으로 결합해서 쓰고 있음
*LG: 지금 제가 핸폰 통신사가 LG임.(그런데 약정이 10개월 정도 남아서, 내년엔 KT로 갈아탈 예정임. 이유는->핸드폰으로 가족끼리 데이터 주고 받기 받으려구요..!)
밑에 글을 살짝 보니까, 이사할 주소+ 핸드폰요금제 명칭을 알려드려면 더 빨리 진행되는 것 같아 적어봅니다.
2) 제가 사용하고 있는 LG핸폰 요금제는 : (LTE)데이터_2.3 요금제 (46,090원짜리)를 쓰고 있습니다.
가족이 쓰고 있는 KT 핸폰 요금제는 엄마는 35안심차단요금제라고하네요.
그리고 하나 더 질문이… LG 유플러스에 전화하니까.. 다음과 같이 2개를 알려주더라구요.
인터넷은 광랜/기가 이렇게 두 개가 있고, 티비 채널은 프리미엄 뭐 전체 채널이라고 해서…
-> 그래서
-광랜 인터넷 +프리미엄 전체 채널 하면 ->29천원대고..
-기가 인터넷 +프리미엄 전체 채널 하면 -> 34천원대라고 하더라구요.
위에꺼 둘 다 3년 약정에, LG핸드폰으로 결합하면… 뭐 싸게 뭐 적용해서 이렇다는데..
이걸 듣고… 제가 개인적으로 LG티비 채널 봤더니.. 저런 프리미엄 채널 말고, 그냥 보통 LG 보급형 86채널 (7,700원)짜리 해도 저는 충분할꺼 같은데.. 인터넷/TV 결합하는 이런 상품에서는 제가 티비 채널상품을 더 낮게 낮출 수 없나요?
사실 티비는 기본 지상파/종편/그냥 영화채널.. 다 아는 OCN, 채널 CGV, tvN, 뭐 드라마 몇 개.. 진짜 남들 보통 보는거면 되거든욥.
또 엄마가 KT 전화했더니… 가족 추가로 해서 뭐 회선 개통 가능하다면서.. 이렇게 전달해줘서..
지식의 바다에서 더 혼란스럽더라구요.
처음 하려니.. 모르는 것 투성이여서… 혼자 알아보기도 하고, 본사 114 센터로 전화도 했는데..
주위에 다들 온라인대리점이 더 싸고 현금도 준다고 하던데, 어떻게 해야 호갱안되고 잘 할 수 있을까요?
답답한 맘에 문의 납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