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Hoooooooony님의 글

sk인터넷 정말... 해지하고 다른곳으로 넘어가고 싶네요

회원님의 사진
  • Hoooooooony
  • 댓글: 7
  • 조회: 1,625

안녕하세요 

 

백메가급 인터넷을 이용하다가 컴퓨터를 바꾸게 되어서 인터넷을 바꾸려고  sk에 문의 하여 

500MB까지 업데이트가 된다고 하여 바꾸고 사용중입니다.. 하지만..

 

wz_3716885892_2868b919d7783aefabc7f95bb513e0f8.png보시다 시피 다운로드 속도가 500MB에 근접도 하지못하고 업로드 속도는 봐주지도 못하겠네요..

컴퓨터를 좋은 성능으로 큰맘먹고 바꾸어 대비가 심하게 느껴지는가 모르겠지만 이품질로는 도저히 사용을 못할거 같아서요.. 

 

제가 궁금한건 이정도 품질이 품질불만해지 사유가 가능할까 가능하다면 어떻게 진행을 하는지!!

만약 사유가 안된다면 위약금이 얼마나 청구 될 지 입니다

  

가입 이력은 2016.12.09에 3년 약정을 진행하고 지금까지 사용중입니다

위약금을 대략적으로라도 확인하는 방법을 모르겠네요 괜히 고객센터 전화해서 위약금 문의 했다가 이력남을까봐서..

할인반환금조회는 찾아서 해봤는데 오늘 5월22일기준 25만원 정도 되는걸로 나오네요..

 

 

괜히 인터넷 바꿨다가 맘고생만 하고 있어요 일할때도 쉴때도 인터넷생각...

 

kt기가 인터넷으로 바꿀때 현금사은품 같은게 있을까요.. 있으면 보태서라도 해지하고 옮기고 싶네요..

그리고 저희 집 주소는 서울 은평구 ***로 ***길 *-** ***** 입니다

구주소는 서울 은평구 **동 ***-**번지 ***** 입니다 집근처 전봇대에 fttp인가 하는 kt기계가 설치 되있긴 하던데.. 

 

 

인터넷 보니 여기서 꼼꼼하게 잘 상담 해 주시는것 같아 두서없지만 문의 남겨 봅니다..

고생이 많으세요 수고하세요!!

 

 

 

전체 댓글7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Hoooooooony님~!?
    백메가의 곽은정입니다ㅎㅎ

    아이쿠야... 다운로드 속도도 눈물(?)나지만
    업로드 속도는 정말.. 최악이네용ㅠ

    SK인터넷의 원천 망 상태자체가 나쁠 가능성이 높아서
    요고부터 확인해보았는데요~!
    역시나 품질 나쁜 "비대칭형"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ㅠㅠ

    인터넷 망은 크게 "대칭형"과 "비대칭형" 2가지 방식으로 나뉘는데..
    대칭형 방식이면 -> 큰 문제없이 이용할 수 있지만
    비대칭형 방식이라면 -> 인터넷 속도와 끊김 문제가 발생해서
    지금처럼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어요ㅠ
    특히 업로드 속도 문제는 비대칭형 망의 고질적인 문제랍니다.

    인터넷은 우리가 앞으로도 계속 사용해야만 하고
    이 대칭형 vs 비대칭형 여부는 매우 중요한 문제여서
    꼭 3분만 시간을 내어 읽어주세요~!

     - 링크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혹시나하고 LG와 KT도 확인해보니 LG도 "비대칭형"으로 제공되고 있는지라
    지금 상황에선 유일하게 "대칭형"으로 제공되는 KT만이 해법인데요..
    KT신규가입으로 받을 사은품으로 위약금 퉁(?)치기엔 많이 부족합니다ㅠ


    하/지/만/ 그렇다고 꾹 참고 사용하기엔
    남은 약정기간동안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으실테고요ㅠ
    그냥 해지하기에는 너무 마음아프고 억울한 상황이시잖아요~!?
    다른 문제도 아니고 품질때문에 해지하시려는 것인데요ㅠㅠ

    그러니 절대로 그냥 해지하시면 아니되고요..
    "위면해지(위약금 면제 해지)"를 꼭꼭 받으셔야 합니다 +_+

    우리가 요금납부의 의무를 가진 것처럼
    통신사에서도 최소한의 품질을 보장해야하는 의무를 지고 있기 때문에
    바로 위약금을 내고 해지할 것이 아니라 ->
    품질복구를 해달라고 강력하게 말씀하셔야 하고요~!
    만약 더이상 어렵다고 한다면 위면해지 처리를
    해달라고 요구하시어 소비자로서의 권리를 찾으셔야 해요ㅎㅎ


    ---------------------

    답변드리다보니 말이 너무 길어져서
    읽다가 헷갈리실까봐 한번 끊어주었습니다^^;

    통신사의 약관에서 규정하는 최저보장속도(SLA)는
    500메가 기준으로 150Mbps로 낮았는데
    올해 5월부로 -> 250Mbps로 올라갔어요~!

    이 약관은 "다운로드"만을 기준으로 하고 있을 뿐
    업로드과 핑에 대해서는 전~~혀 언급이 없지만...
    다운로드 속도 자체가 최저보장속도를 넘지 못 하니
    어렵지 않게 위면해지를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당 +_+

    다만, 위면해지를 확답받지 않고 KT인터넷을 설치받으시면 ->
    SK기사님께서 망 품질 확인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없는지라
    꼭 확답을 먼저 받으시고 KT로 이동하셔야 해요~!

    즉!
    장애신고 -> 기사님 내방 시 측정이력을 보여주시면서 도저히 못 쓸 정도고
    최저보장속도에도 못 미치는 위면해지를 받을 수 있게 해달라고 말씀해주세요^^

    지금 당장은 이용하기 많이 불편하시겠지만
    품질 문제로 불편함을 겪고 있는데..
    위약금을 내고 이동하는 것은 너무 아깝습니다ㅠㅠ

    따라서! "위면해지" 확답받으신 후에 KT로 이동하시어
    마음 편히 쾌적하게 게임하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정리해서 말씀드리면,

    1) 지금 상황에선 KT만이 해법입니다ㅠ

    2) 품질 문제가 있다고 장애신고를 하시어 ->
      원래대로 복구해달라고 말씀해주시고요~!

    3) 기사님께서 더이상 해결책이 없다고 하시면
      "위면해지" 해달라고 요구하시어 확답을 받으신 후 ->
      KT로 이동해주셔야 합니다.

    확답받기까지 다소 시간이 걸리고 절차자 번거로우시겠지만
    잘 얘기가 되어 빠른 시일내에 KT가입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_+


    혹시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편하게 말씀해주시겠어요!?
    발 빠르게(?) 달려와 촥촥 설명드리겠습니다^0^
  • 회원님의 사진 Hoooooooony
    귀에 갓다 밖히네요 이해가 잘되요 그럼 500MB 상품기준 다운속도가 기준 미달이니 위면해지가 가능하네요!! 그렇담 위약금은 없지만 할인반환금은 유효 한건가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Hoooooooony앗 할인반환금 = 위약금이에요 +_+
    해지 위약금은 약속한 기간을 지키지 않았으니
    그동안 할인받았던 요금을 모~~두 돌려달라는 것이기 때문이지요^^;

    즉!
    위면해지를 받으면 할인반환금(위약금)이 0원이 됩니다ㅎㅎ

    다만, 요것은 측정한 결과를 SK 본사 고객센터에 보내서
    바로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기사님께서 내방하시어 확인 후에 ->
    다운로드 속도가 노답(?)이고 더이상 복구가 불가하니
    위면해지 처리를 해드리겠다는 확답을 받아야만 해요.

    그러니 완전히 확답받기 전까지는
    SK를 그대로 꼭꼭 유지해주셔야 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Hoooooooony
    꼽꼽한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위면해지가 상담사님 말씀데로 순조롭게 처리가 된다면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안그래도 내일 sk기사님이 방문 한다고 했엇는데  방문내용이 속도때문이 아닌; 공유기 연결된 1포트 외에 다른 포트에 다이랙트로 컴퓨터를 연결했는데 연결이 되지않아 점검차 방문을 하는건데..
    상담사님 말씀데로 sk에 우선 측정결과를 보내고 정식으로 다시 방문요청해야겟네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Hoooooooony오잉!? 모뎀에서 1번 포트가 아닌 다른 포트에 연결하면 인터넷이 안 된다는 말씀이시죠~?
    설정에서 막아둘 수는 있지만 굳이 요렇게 해둘 이유가 없는데 요상하네요^^;;

    기사님께서 내방하실 때 함께 확인해보면서
    포트를 막아 둔 이유가 무엇인지 한번 여쭤보시면
    촥~촥! 설명해주실텐데요 +_+
    흔치 않은 경우라 저도 이유가 너무 궁금해서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요기에 댓글 남겨주시면 저에게 자동으로 알람이 오니
    혹시라도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편히 말씀 남겨주세용ㅎㅎ
  • 회원님의 사진 Hoooooooony
    a/s 기사님을 부르고 모뎀을 바꾸고 다시 측정하니 다운로드 업로드 기준치에 도달하네요 물론 비대칭만...
    달리 방법이 없을거 같아요 해지... 위약금이 얼마일지는 모르겠지만..

    아니면 sk인터넷을 요금을 최하로 줄이고 kt를 따로 쓰는걸 어떨까요..??

    Kt 1G인터넷 신규로 가입하면 사은품 및 지원금은 어떻게 되나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Hoooooooony허걱;; 말씀주신 방법으로 이용하시려는 것은 완전히 비추예요ㅠ

    인터넷+핸드폰 결합없이 쓰고 계시면
    100메가 인터넷을 22,000원에 이용할 수 있는데
    약정기간은 약 1년 반 정도 남아있잖아요~!? ㅠ

    즉! 총 납부할 요금이
    22,000원 x 18개월 => 약 40만원이나 되어서요..
    이전에 말씀주신 위약금 25만원보다 훨씬 크기 때문에 너무 아깝습니다ㅠㅠ


    KT로 가입 시 결합할 핸드폰이 없다면
    1기가 인터넷은 38,500원에 이용할 수 있고요~!

    사은품은 17만원 (현금 12만원 + 상품권 5만원)이 지급되어
    위약금을 상쇄시키기에 조금 부족하고요ㅠ
    2015년 3월부로 설치비 제도가 부활하여
    맨 첫달 요금에 설치비 27,500원이 합산 청구되어요.


    자, 결론적으로...

    1) 가장 좋은 상황은 지속적인 장애신고를 통해 ->
    도저히 못쓸 정도의 품질이니 어떻게는 복구해주시고
    이것이 불가하면 위약해지를 해달라고 강력히 말씀해서 확답받으셔야 하고요~!
    (인터넷을 쓸 때 다운로드만 하는 것이 아니니까요ㅠ)

    2) 이 과정이 너무 스트레스고 피곤하다고 하신다면 ->
    SK인터넷을 남은 약정기간동안 두기보다 해지하는 편이 낫습니다ㅠㅠ

    다만, 돈 문제는 아주 중요한 문제이니
    해지 직전에 SK 본사 고객센터를 통해 위약금을 확인해보시기를 권유드려요 +_+


    크흡ㅠㅠ 차라리 다운로드 속도도 계속 최악(?)이어서
    편하게 위면해지를 받았으면 좋았을터인데.. 참으로 난감한 상황이네요ㅠ
    빠른 시일 내에 잘 해결되어 마음 편히 KT로 이동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ㅠㅠ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