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가 그 동안 SK브로드밴드 인터넷 (100메가)과 Btv베이직을 제 SKT핸드폰 1개와 결합하여 1년 조금 넘게 사용하다가 이번에 핸드폰을 바꾸면서 LG로 갈아타려고 하는데요.
주위에 명의변경을 해서 제가 쓰던 인터넷과 Btv베이직을 양도받고자 하는 지인이 있는데,
SKB에 전화해서 문의해보니 명의변경은 가능하지만 양도 후 같은 상품의 요금제가 인상되는 문제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인터넷: 기본료 33,000원 + 부가세 - 약정할인 - TB끼리 한가족할인 = 13,060원
Btv베이직: 기본료 15,000원 + 장비임대료 + 부가세 - TB끼리 TV플러스할인 - 약정할인 - 결합할인 = 10,910원
총 23,970원을 매달 납부하였는데, SKB고객센터에서 가족이 아닌 타인에게 양도를 하면 결합할인이 깨져서 34,000원 정도로 만원가량 요금이 인상된다고 합니다.
핸드폰과 결합된 할인도 제꺼 핸드폰 1개 회선과만 결합되있는거라 가족에게 양도하던 타인에게 양도하던 별 차이 없다고 생각하는데 이해가 안됩니다. 이 상태에서 명의변경하는것도 지인입장에선 신규로 하는게 더 나은상황이라 곤란합니다. 이런식으로 되면 명의변경자체가 무의미한데 난감하네요.
가족에게 명의변경하는것과 타인에게 명의변경 하는게 원래 많은 차이가 있나요?
혹시 어떻게 해결해야할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