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U+ 핸드폰, 인터넷, tv, 인터넷전화, 기가wifi를 쓰고 있습니다.
다름이아니라 2014년9월 핸드폰을 개통하면서 인터넷, tv, 인터넷전화를 3년약정으로 함께 개통했습니다.
잘 사용하고 있다 2017년3월 이사를 했고, 인터넷을 옮겨주는 기사분이 기가wifi를 추천하셔서 가입했습니다.
(저는 이 기가 wifi가 3년약정인지 몰랐습니다. 안내도 받지 못했고, 해피콜/문자이력도 없습니다.)
그 사실을 모르고 2018년2월초까지 사용하다가 3년이 지나 재약정 또는 타통신사 이동을 생각하고 고객센터에 전화했더니
기가와이파이가 3년약정으로 2020년3월까지 물려있어서 해지시 13만원 정도 발생한다고 합니다.
인터넷과 tv는 해지하여도 문제없지만 기가wifi를 유지하려면 인터넷 또는 인터넷전화기가 필요하답니다.
인터넷전화기와만 유지시 5500원만 유지하면 되길래, 다음날 문의했더니 인터넷이 없으면 둘 다 사용못한답니다.
이 부분에서 2차빡침이 오고, 그럼 u+꺼 무조건 써야하냐는 문의에 타 인터넷도 상관없다고 들었습니다.
고객센터에 대처나 제가 처한 상황이 너무 화가 나서 제 상황을 이야기 했으나 통화를 통한 가입이 아니기에 할 수 있는게 없다고 그러고 설치기사분과의 통화를 요청하여 통화를 했지만 본인은 안내를 했고 해피콜 또는 문자라도 갔을거라고 고객센터에 문의하랍니다. 서로서로 책임만 미루는 모습을 보고 좋게 해결될 수 있는 문제가 점점 u+에 대한 불신으로 넘어갔습니다. 통화 종료 후 제 핸드폰 기록을 보았지만 3년약정에 대한 정보를 알려줬다는 증거는 없습니다..
(제 기억이 착각일 수 있기에 녹취록을 요구했지만 역시나 그런 정보는 없다고 합니다..)
어쨋든 대처하는 방식이 너무 짜증나서 kt 이동을 계획하고 u+기가와파가 약정이 남아있어서 kt인터넷과 함께 써도 괜찮냐고 문의했더니, 보통 기가와파랑 같이 가입하고 같이해지하지 따로가입하는 경우는 없으므로, 공유기만 타통신사랑 쓰느건 kt 정책상은 불가능하다고 하더니 u+에서 사용해도 된다고 했다고 말하니 그러면 아마 사용이 될거랍니다..
핸드폰으로 u+고객센터에 들어가 가입정보를 보니, 인터넷과 tv만 약정기간(2014~2017) 되어있고 기가wifi는 따로 없었습니다. 계약사항도 없고 가입사항도 없습니다. 다만 청구요금조회시 wifi ap 임대료 12000원 청구와 요금할인에서 wifi ap 임대료 전략할인 -10000원 이 되어있습니다. 납부관리 탭으로 들어가서 보니 특정월에만 wifi 해지시 위약금 x원 이라고 나오는데, 몇번 조회를 하다보니 알수없는오류입니다. 관리자에게 문의하라는 오류가 발생하며 더이상 볼 수 없었습니다.
또 같은곳에서 아래 알려드립니다 같은 창을 클릭하면 약정정보를 보여줬는데 그게 이 오류가 발생한 후로 사라져 버렸습니다.
설마 그런 일은 없겠지만, 설마 저를 감시하고 있는건 아니겠죠.. 일시적인 오류이고, 제가 그 탭을 봤던건 다른곳 메뉴이겟죠..? 지금 너무 억울해서 이런 생각까지 듭니다..
(저는 제가 안내를 모두 받고도 가입했다면, 제 잘못이기에 울며 사용하겠지만 어쨋든 기억은 없는 상태이므로 녹취록이나 계약서, 서명같은게 있다면 정말 보고싶습니다. 그리고 그걸 확인하여 제 잘못인걸 인지하게 되면 사과도 꼭 할겁니다.)
무튼 말이 길었는데,
1. 만약 제가 kt 이동시 기존 u+ 기가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을까요?
2. 만일 제 상황이 통신사측에도 과실이 있다면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3. 기사를 통한 가입시 그것에 대한 증명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통화녹취록이나 서명같은거 없이
3년약정에 대한걸 어떻게 알 수 있는지(고객이든 통신사든 기사분이 그냥 3년이라고 하면 ok 하고 받아들이는건지..)
4. 기가와이파이 단독 계약에 대한 고객센터에서 계약사항을 어디서 볼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사이트도 찾아봤지만 찾을 수 없었습니다..
긴 글이지만 답변 꼭 부탁드립니다.. 인터넷 tv등을 교체준비 중인데 싶은데 현재 너무 답답하고 찜찜해서 질문드립니다.
이 부분을 해결하고 넘어가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