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메가
Since 2008
이용자가 선택한, 우수콘텐츠서비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인증)
KT인터넷
LG인터넷
SK인터넷
꿀팁게시판
문의게시판
회사 소개
빠르게 견적받기
메뉴
문의게시판
1
페이지
태****
님의 글
lg 500메가 사용후기
태****
2017.12.29 16:28
댓글
3
조회
1,755
기가인터넷을 달고싶었으나 들어오는 지역이 아니여서 500메가를 달았는데요...100메가랑 차이를못느끼겠어요 오히려 가끔 뚝뚝끈기는 버퍼링걸릴때는 100메가보다못한거같기도하고...다운로드 속도만 좀빠른거같은느낌....더늦기전에 바꿔야하나 고민중입니다...
목록
글 작성하기
전체 댓글
3
개
운영진
이소영
17년 12월 29일, 17시
안녕하세요? 태정산업님! 백메가 이소영입니다.
어머나..후기라고 해서 얼른 달려와봤는데ㅠㅅㅠ
인터넷 품질에 문제가 있으신 상황이군요?
해서, 바로 로그인해주신 정보(성함/메일)로
주소지를 확인한 후 -> 전산상으로 조회해봤는데요!
아니 지역난방까지 들여놓은 2008년도 신식 건물이라,
구내선로 상태가 나쁠리가 절대 없고
통신사 대칭형 스위칭 장비도 시퍼렇게(?)들어와있어요!
즉, 비대칭형 문제는 아니라는 말씀!!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그럼 뭐가 문제냐" 하실 수도 있는데..
인터넷 품질 장애의 원인은 굉장히 다양합니다ㅠ
1) 인터넷 원천 품질 문제
대칭형이 들어와있다고 해도
장비나 네트워크에 일시적으로 문제가 발생했을 수 있어요.
하지만.. 이런 문제는 대부분 A/S로 커버됩니다.
해서, 인터넷을 변경하자마자 문제가 있었는지 알려주시겠어요?
2) 문제가 있는 인터넷이 "무선"으로 연결되어 있다면?
① 공유기 성능의 문제
확인해보니 AP임대하셨던데..
흰색바탕에 "光기가"라고 투박하게 적혀있는 공유기 맞지요? ㅎㅎ
만약 이 기종이 맞다면
공유기가 인터넷 성능에 문제를 유발했을 가능성은
매우, 극히, 현저히 적습니다!
또한 공유기 문제라고 해도 ->
임대방식의 장비이기에 ->
기사님께서 변경해주시면 그만이에요ㅎㅎ
② 공유기 설정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공유기는 인터넷을 분배하는 작은 "중개자"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유선 인터넷에 -> 더 많은 대역폭을 분배하고 있다면,
당연히 무선인터넷의 품질이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당!
하지만 이 또한 기사님 오시면 해결될 문제라 패스!
③ 주변 환경문제
무선 인터넷의 경우 주파수로 연결되고요!
"비투과 주파수"라 장애물에 영향을 받습니다.
장애물 뿐만 아니라 같은 주파수 대역을
사용하는 녀석(?)들의 영향도 받습니다.
대표적으로 블루투스와 전자레인지가 있어요^^;
즉 컴퓨터가 무선으로 연결되고 있는데
1) 공유기 - 컴퓨터의 거리가 멀거나
2) 장애물들이 주파수를 가로막고 있다면
품질 문제가 발생한다는 말씀!
3) 인터넷이 물리적(유선)으로 연결되어 있다면?
① 컴퓨터의 네트워크 설정이나..
랜카드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고요~
② 랜선이 노후화 되어 원활한 통신이 불가능한 걸 수 있습니다.
근데 2008년식 아파트의 랜선(UTP케이블)이 노후화 되었다는 건,
초등학생이 성인병 걸렸다는 말처럼 요상하겠지요 ㅎㅎ
자! 걱정마십시오!
대부분의 문제는
기사님 소환(?)으로 고쳐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어차피 인터넷 원천 품질 문제라면 기사님 오자마자 고쳐질테고요~
단순한 네트워크 장비, 컴퓨터 설정의 문제라면
이 또한 기사님께서 해결해주실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공유기와 컴퓨터는 복잡한 IT기기라,
기사님께서 미처 원인을 발굴하지 못할 수도 있어요ㅠ
이 또한 걱정하지 마십시오ㅎㅎ
태정산업님께서는 백메가의 고객님이시잖아요?
기사님께서 해결해주지 못하는 상황이라면,
백메가가 조력자가 되어 어떤 식으로든 원인 도출하여
해결할 때까지 도와드릴 겁니다.
1) 일단, 가장 먼저 기사님 소환하시는게 우선이고요!
( 장애신고는 태정산업님의 가입을 도와드린
최경옥 상담원분께 부탁드려 두었어용^0^ )
2) A/S 후에도 문제가 있을 경우에는 말씀해주십시오!
3)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제가 태정산업님과 함께 할 겁니다!
(써놓고 보니 징그럽네요;;;)
기사님 소환으로 문제가 해결되었으면 좋겠네요!!
답댓글
태****
18년 01월 09일, 21시
@이소영
와이파이도 끈기고 인터넷품질도 게임할때 핑이 너무튀어서 못할정도고.. 가면갈수록 더해지네요..
답댓글
운영진
이소영
18년 01월 10일, 08시
@태정산업
아이쿠야..기사님께서 점검해주셨음에도 불구하고 ->
품질 개선이 이루어지지 않았다는 말씀이시지요?ㅠㅅㅠ
대칭형 기반이라 쉽게 해결되지 않을까 싶었는데..
여러가지 복합적인 문제가 있는 모양입니다ㅠ
그런데.. 혹시 기사님께서는 뭐라고 하시던가요?
대략적으로 "어떤 부분 때문인거 같다"며
짚어 주신 부분에 대해 알려주셨을텐데
그걸 저에게도 알려주시겠어요?
100메가급과 큰 차이가 없다고 하셨었는데..
속도측정은 해보셨는지도 궁금합니다!
만약 측정해보시지 않았다면 -> 벤치비에서 해주시면 되어요
(이거 기사님들께서도 자주 사용하시는 사이트거든요~)
:
http://www.benchbee.co.kr/
속도는 반드시 선을 직접 -> 컴퓨터나 노트북에
연결(유선 연결)해서 측정해주셔야 하고요!
① 업로드 / ② 다운로드 / ③ 지연시간(Ping)
이렇게 세가지 측정 값을 말씀해주시면 됩니다ㅎㅎ
여러차례 기사님께서 방문해보셔도 ->
품질 개선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에는?
"위면해지" 받으시는 방법도 있긴 한데요ㅠ
이게 규칙도 좀 까다롭고..쉽지 않거든요;;
실제로 500메가급 기준으로 다운로드 속도가
150Mbps 미만으로 나와야 하는데..
비대칭형도 다운로드 속도는 대부분 이정도 나옵니다ㅠ;;
( 업로드나 지연시간에 대한 규정은 따로 없고 오직 다운로드 속도만 측정하고 있어요 )
위약금을 내고 이동하는 방법도 있지만
품질 문제 때문에 해지하는건데 ->
이 책임 비용을 태정산업님께서 지불하긴 좀 아깝습니다;
그래서.. 진정(?) 해결방법이 없는지부터 찾아보는게 어떨까 합니다!
기사님께서 말씀해주신 내용에 대해 피드백주시면?
제가 해결 방법에 대해 찾아보고 답변드릴게요!
그럼 댓글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답댓글
댓글작성은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가입
문의게시판
1
페이지
공지
후기 작성 원치 않아~ ♬
225
신정권
13.04.03
471,906
공지
가장 많이 받는 질문, 한눈에 모았습니다 👀
344
김사라
12.01.30
609,489
인터넷 재약정 부탁합니다.
청****
24분 전
3
인터넷 신규가입 문의
푸르른
33분 전
6
문의드려요!
pppk****
1일 전
6
KT 이용 중 입니다.
Blac****
1일 전
9
Kt 인터넷 단독가입 문의드려요.
Pie****
1일 전
17
부모님집 약정이 끝났어요
hej****
1일 전
13
인터넷 만기날짜가 궁금합니다
이****
1일 전
16
임대장비 반납 관련
mand****
1일 전
18
인터넷 270일 이후 사은품 반환문의
정****
1일 전
25
LGu+ 인터넷 사용중입니다.
차****
1일 전
20
인터넷, ip tv가입문의
띠****
1일 전
20
인터넷 해지로 인한 환수금 발생 문의 고소장 접수 진행 예정
i****
1일 전
39
안녕하세요. 통신사 및 TV 인터넷 변경 하려고 고민중입니다.
드****
1일 전
31
안녕하세요 본가 인터넷+티비/ 사업장 인터넷+티비 문의드려요
bo****
1일 전
29
인터넷박스 문의
으****
1일 전
32
인터넷 재약정 관련 문의
1
숭****
1일 전
54
인터넷+TV+모바일 통신사 변경 문의 건
1
정****
1일 전
52
CCTV 이전설치
1
효****
1일 전
31
안녕하세요 헬로비전 가입도 하실까요?
1
t****
1일 전
38
3년이 지났습니다. ㅋㅋ 갈아타야죠. ㅎㅎ
3
세****
1일 전
74
kt 인터넷 +TV 약정 만료
1
토****
1일 전
35
검색
글 작성하기
제목+내용
제목
내용
닉네임
검색어
1
2
3
4
5
6
모르면 손해보는 꿀팁
인터넷가입 스팸전화 차단방법
103
조회 234,948
대칭형 vs 비대칭형 완벽 비교 : 인터넷 잘못 고르면 후회합니다!
16
조회 1,539
인터넷 요금 할인이 이렇게 다양하다고? 6가지 방법 총정리
38
조회 24,355
주간 인기글
이사날이 얼마 남지 않아서 문의드립니다 (재문의)
9
약정 종료 후 재가입
7
KT단독 가입 문의
7
가계통신구조 대수술 플랜 도와주세요
7
상품문의!!
7
백메가에 대한 이야기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빠르게 견적받기
문의게시판
132,603건
꿀팁게시판
1,034건
전화 걸기
빠르게 견적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