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sk인터넷 iptv, 인터넷전화 이렇게 3가지 사용중입니다.
그중에 인터넷전화 회선은 있는데 사용하지 않습니다.(이유는 인터넷 처음 계약자가 제가 아니고 동생이 사용하던 sk가 약정기간이 안끝나서 해지 할려니 위약금이 엄청나서 그당시 저희집에서 쓰던 인터넷이 약정이 끝나는 시점이여서 그냥 저희집으로 이동하여 사용했고 저희집에 전화기가 없어서 사용을 하지 않았음 이제 거의 2년 좀 넘게 사용하면서 약정기간이 만료되기 일주일정도 남았습니다.)
문제는 저희집에 휴대폰 사용자가 sk3명이고(성인1,미성년자2), 1명은 lg유모비(알뜰폰)사용중입니다. (원래는 4명모두 sk였음) 그러나 인터넷을 이동하여 사용해서 휴대폰 결합의 혜택을 하나도 못보고 약정이 다 되어가네요(sk는 처음 인터넷 가입시 휴대폰 결합이 아니면 중간에 절대 결합이 안되더군요) 그리고 저희집이 sk전화가 잘 안터집니다. 그래서 집사람은 휴대폰 약정이 끝나고 한달전에 유모비로 갈아 탔고 저도 전화가 집에서 너무 안터져서(집에서 통화 안테나 1~2개정도 뜸)오는전화 못받을때도 있고 그래서 저도 휴대폰을 곧 lg로 갈아탈 예정임
질문사항
1.일단 휴대폰 통신사를 점차적으로 아이들 둘도 약정이 끝나는 내년에 다 갈아탈 예정인데 인터넷을 타 통신사로 갈아타는게 나은지 아니면 재약정을 하고 sk로 계속 쓰는게 나은지요?
2.제약정을 하든지 갈아타든지 인터넷 전화는 사용을 안할계획이라서 해지를 할것이고 그렇게 되면 재약정시 할인률이 차이가 있는지요?(인터넷과 티비만 사용할계획임)
3.집에서 와이파이를 많이 사용하는데 와이파이 사용하는 기기가 5대라서(휴대폰4대 넷북1대) 와이파이가 버벅이는데 어느통신사가 와이파이가 제일 나은지요?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