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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헬로비전 문제 ㅠㅠ조언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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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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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cj에서 답도없이해서 어제 100메가에서 LG유플러스 설치했는데 너무쾌적하고좋네요.. 아무이상도없고

근데 cj에서 인터넷 위면해지를 안해줘서 ㅜㅜ 문의좀 드릴려구요 ㅎㅎ

 

CJ헬로비전쓰다가 인터넷끊어지는 현상이 너무 심해서 a/s센터+기사님에게 다이렉트포함 20번정도신고하고 연락한거같네요.. 8/12일부터 8/22일까지 하루에 1~3번씩 인터넷이 끊어지는데 상담원과 a/s기사는 본사에서 저희회선문제없다고함. <<이말만 앵무새처럼 반복하고 .. 그냥 고객문제라고 하네요ㅎㅎ 기사님께서 방문했을때 저희컴퓨터에 바이러스 검사도 하시고 문제없는거 같다고.. 무슨문제인지 한번 찾아보자고 본인도 모르겠다고 하시고..,

돌아서서는 저희문제라고 하시네요.. 심지어 기사가 저희집에서 인터넷이용중에 인터넷이 끊어졌는데도 저희회선은 문제없다는말만하고..전화로 이렇게 해보라 저렇게해보라 시키는대로 다했더니 개선되는것도 전혀없고..

기사님이 테스트해보라고 실행시켜주고가신 ping테스트 하는창에 진짜.. 게임or인터넷or네이버tv <<중에 1프로그램만 실행시켜도 핑이 50~200까지 왓다갓다 하거든요 ;; 요청이만료되었습니다 <<<이멘트도 간간히 뜨구요..

답답해서 사진까지찍어보내고.. 카스퍼스키,v3이용해서 바이러스 0개로 나온사진까지 보냈는데.. 왜 회선에 문제가 없다고 하는지 .. 기사님이 직접 저희집에서 속도측정중에 인터넷이 멈추니까 본인도 당황하셨으면서.. 위면해지해달라고 전화하면 절대안해주고.. 신고한다고하니 그냥신고하라고하네요.. 

네이버에 cj헬로비전 신고, cj헬로비전 해지 만검색해도 지식인에 저희같은 경우가 정말많더라구용ㅎㅎ..as기사가 본인도 문제를 모르겠다는데 저희보고 어쩌라는건지;;

답답한마음에 조언좀 구할려고 글남겨봅니다 ㅠㅠ

 

아 그리고 너무화가나서 22일아침에 그냥 다른인터넷신청할려고 100메가에서 LG유플러스 신청해서 사용중인데

급하다고하니 설치도 전화한지 몇시간만에 와서 깔끔하게 완료해주시고.. 

ping테스트를해도 정상이고, 컴퓨터2대에 노트북까지켜서 게임,TV,인터넷을 동시에 사용해도 아무이상이없네요..

너무좋습니다..ㅠㅠ 진작에 여기서할껄 이사하느라 바빠서 대충 집앞에 광고있는거 설치했더니 인생이힘들어지네요ㅎㅎㅎ;;; 너무 답답해서 여기에 글적어봤습니다.. ^0^

 

전체 댓글 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백메가로 가입해주신 분이군용!! 반갑습니당!!♡
    우와.. "품질 문제"를 입증하려 많은 노력을 하셨는데도
    위면해지가 받아들여지지 않다니 다른 의미로 대단(?) 한데요...?!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ㅠ.ㅠ


    1. CJ헬로비전만의 문제는 아닙니다.

    대한민국 지역케이블 사업자들은 HFC 라고 불리는
    "아날로그 방식"의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당!
    (이를 비대칭형이라 부르죠!)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초고속인터넷"은
    광케이블로 전송되는
    "디지털 방식" 의 인터넷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말 그대로 광(光)케이블이고요!
    미칠 광(狂) 아닙니다~ (ㅎㅎ)

    그런데 비대칭형 방식의 인터넷은 광케이블 방식이 아니라
    아날로그 방식의 구리선을 사용하고 있어요 ㅠ

    이를 HFC(광동축혼합망)이라 부르고 ->
    HFC망을 사용한다는 것은 ->
    "품질 스트레스"를 받을 준비가 되어있다는 의미입니다 ->

    -참고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2.이미 "위면해지" 상황임을 인지하고 계시네용!

    1) 이미 수차례의 장애신고 + 위면해지를 요구하셨으나
    2) 이를 묵살할 뿐더러, 사용자 과실로 일축하는 태도에 화가 많이 나셨지요?
    3) 통신사 측에는 더 이상 일말의 기대도 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ㅠ

    남은 선택지는, 말씀해주신 것처럼 "신고"를 하는 것이고요!
    이 같은 통신민원 처리를 관할하는 부처는
    방송통신위원회, 그리고 소비자보호원입니다!

    자, 소비자의 권리를 되찾아 오시는게 급선무입니다!!
    (물론, 시간/정신적 소모에 따른 스트레스가 따르겠지요ㅜㅜ)



    3. 사실, 사용자 과실(?)로 인해 이런 문제가 생기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통신사와 설치기사님이->
    고객 문제로 떠넘기는 데 기여합니다. (이미 경험하셨죠?)

    허나, 히히님은 "통신요금을 내는 의무"를 다했습니다.
    그렇다면?
    통신사에서는 "품질 보전을 할 의무"가 있는 것이지요.

    통신사는 위 의무를 다하지 않았고,
    인터넷 문제(통신사과실)가 아니라면?
    ->사용자 과실이라는 것을 증명했어야함이 마땅한데,

    단순히 "사용자 과실" 이라고 추측하고는
    발을 떼는 상황이 아주 황망합니다.

    게다가 동일한 환경(구내선로, PC)이지만 ->
    "LG 인터넷"을 사용하니 ->
    날개를 단 듯 날아다니지 않습니까?!



    "위면해지"의 명분은 이미 완성되었습니다.
     a.이미 수차례의 장애신고 + 위면해지요구를 하셨고
     b.이를 입증하기 위해 갖은 방법을 모~두 동원하였음에도?
     ->묵살 당하였기에 위에 말해드린대로 "방통위/소보원"에
      민원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 제가 많은 도움을 드리지는 못하였지만..
    히히님의 스트레스가 하루빨리 덜어졌으면 하는 마음은
    진심입니다ㅠㅠ..(정말요..)

    이외에 궁금하신 사항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댓글 남겨주셔용!!♡
    한걸음에 달려와서 반겨드릴게용^^


    p.s : 막상 민원을 제기하려 해도 막막하지요 ㅠㅠ

    절차와 시간이 따르긴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국가 민원 제기를 원하시면 댓글로 말씀해주세용!!
    대략적인 가이드를 제시해드리겠습니당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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