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카****님의 글

문의드려요

회원님의 사진
  • 카****
댓글 1
  • 조회 828

질문이요. 여기서 가입한건 아니구요...

현재 U plus 인터넷+TV 결합상품 쓰고 있는데요...
인터넷 및 wifi, TV 등 자주 안되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어요 그래서 AS 기사도 몇번 불렀었구요.
재약정 한지 6개월정도 된거 같은데 재약정 하면서 5G로 새로 한 이후부터 안되는 현상이 더 자주 발생합니다.
이런경우 해지시, 위약금도 전적으로 저희 몫인가요?
사은품 받은것도 돌려줘야 하겠죠? 

 

그리고 질문 하나더요. 인터넷 100MB와 500MB의 차이가 체감하기에 큰가요?굳이 500MB까지 쓰고 싶진 않아서...

전체 댓글 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안녕하세요, 카페라떼님~? 백메가 미소지기 최유진이라 합니다~ ♥.♥

    먼저, 이렇게 저희 문의게시판을 통해 만나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백메가로 귀한 걸음을 해주신만큼,
    제 안내가 꼭! 카페라떼님께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에요~^-^*


    현재 댁에서 LG의 인터넷과 IPTV를 사용중이신데...
    최근 인터넷, IPTV, 와이파이 등등에 모두 품질문제가 발생하고 있군요!

    게다가 이미 기사님도 여러번 다녀가셨으나,
    아마도 기사님이 다녀가셔도 딱히 나아진 것이 없었나봅니다...ㅠ


    1) 원래는 100메가 일반인터넷을 3년 쓰셨으며,
    2) 약 6개월 전에 본사와 재약정을 하시면서 0.5기가 (500메가) 광기가슬림으로 변경!
    3) 그리고 그 이후부터 이같은 품질장애가 심각해졌단 말씀이시지요?


    # 1. 말씀하신 상황으로 보아, LG인터넷이 비대칭 망으로 들어가는 듯해요..

    즉 인터넷망 품질 자체의 문제라면?
    이는 어떻게 해도 - 즉 기사님이 아무리 다녀가셔도- 해결되지 못한답니다
    비대칭망의 고질적인 문제점이 바로
    다소 느린 속도, 핑, 심각한 경우 끊김 등의 장애발생.. 이되거든요ㅠ

    - 통신사 꼼수에 속고 계셨습니다 : 대칭형 vs 비대칭형 (ver2.0)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그리고 참고로, 100메가 광랜일 때는 그럭저럭 쓰시다가
    기가급으로 변경하신 이후 이같은 장애가 심해지는 경우가 많아요..!ㅠ
    비대칭형 + 기가급 상품이면 → 반쪽짜리 (짝퉁?) 기가급이나 마찬가지거든요..



    # 2. 100메가와 0.5기가급 상품은 물론 속도 차이가 있어요~!+.+

    참고로 0.5기가급, 즉 500메가급 상품이라고 해서
    이름 그대로 500메가 속도가 다 나오지는 않고요,
    그래도 평균적으로는 실 속도 300~400Mbps 정도는 나오는 편이랍니다~*

    게임을 하시거나, 대용량 업/다운로드를 즐기시는 등
    헤비유저이시면 기가급 속도 이용시 더욱 빛을 보실 것이고요~!
    (물론 대칭형 망을 사용하신다는 전제로요...ㅠ)

    반면 웹서핑 정도로만 이용하시는 분이시면
    기가급 상품을 쓰셔도 드라마틱하게 체감 속도를 느끼진 못할 수 있어요..
    즉 용도에 맞게 상품(속도)를 결정해서 쓰시는 것이 가장 좋답니다~!^~^

    그런데! LG는 한 번 기가급 상품을 설치하시면,
    그보다 하위 상품으로 (즉 100메가로) 변경하시는 것이 아/예/ 불가하답니다...ㅠ
    LG의 기술적인 문제 때문이라고 하더군요...흑...



    # 3. 네! 품질장애가 심각하면 당연히 위면해지를 받으셔야지요~!

    정확히 어떤 품질장애가 발생하는 지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기본적으로 통신사는 당연히! 좋은 품질의 상품을 제공할 의무가 있어요!
    그리고 인터넷 속도나 품질은
    바로 해당통시사의 아이덴티티나 다름 없답니다~!+.+

    속도가 너무 안나오거나, 끊김과 같은 심각한 품질장애가 계속된다면
    당연히 고객님께서는 해당 통신사로
    위면해지 -즉 위약금 없이 해지-를 요청하실 권리가 있어요!

    따라서 이번에 LG로 전화하셔서
    "계속해서 인터넷, IPTV, 와이파이 이용시 (끊김과 같은?) 장애가 발생하고
    기사님이 다녀가셔도 나아지는 것이 없다
    스트레스 받아서 더이상 이대로 쓰지를 못하겠다. 위면해지를 해다오"
    하고 말씀하시면 됩니다!

    강력하고 단호하게 말씀하시면 -물론 정중함은 잃지 않으시면서요~-
    본사에서도 잘 안내 도와드릴 거라 생각해요!^~^
    (다만 품질장애 경.중에 따라서 위면해지가 좀 피곤하고 어려우질 수도 있지만요.)

    아참! 사은품의 경우?
    재약정을 하시고 받으신 사은품은 -아직 재약정 후 1년이 안되었으므로-
    반납하셔야 하는 의무가 적용될 가능성이 무척 높아요!

    이에 관해서는 위면해지가 수락되면 본사로 물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1) 즉, 그럭저럭 견디고 사용하실 만하면? 그대로 LG를 쓰시고!
      대신 품질장애를 이유로 추가 할인이나 혜택을 받으시면 더 좋겠지요!

    2) 이대로 쓰다가는 스트레스 받아서 못살겠다 하시면? 위면해지 받으시고!
        이번에 타 통신사로 확 갈아타시면 그만입니다^~^



    그럼 LG와 마찰없이! 원활하게 위면해지가 잘 진행되길 저도 응원할게요!
    (좋은 소식 있으면 전해주시고요~^.^ 후후)

    언제든 다른 문의사항이나, 도움 필요하신 일이 있으시면 또 불러주세요!

    댓글 남겨주시면 제가 바로 확인하고 빠르게 달려오겠습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