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메가
Since 2008
이용자가 선택한, 우수콘텐츠서비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인증)
KT인터넷
LG인터넷
SK인터넷
LG헬로비전
꿀팁게시판
문의게시판
회사 소개
가입상담 신청하기
메뉴
문의게시판
1
페이지
이카루스
님의 글
KT 인터넷 이랑 iptv 신규가입문의
이카루스
2017년 06월 25일 15:47
댓글:
1
조회:
540
skt 백메가에서 가입한지 1년 넘어서요
인터넷이 느려서 kt로 바꿀까합니다만
혜택좀 알려주세요
010-2084-****
목록
가입상담 글쓰기
전체 댓글
1
개
운영진
곽은정
17년 06월 26일, 09시
안녕하세요, 이카루스님~!?
백메가의 곽은정입니다^0^
오오! 저희 백메가에서 가입해주신 고객님이시군요~!
믿고 가입해주셔서 감사드리고,
잊지않고 또다시 먼 발걸음 해주셔서 더욱 감사드려요ㅎㅎ
엇 그나저나.. 인터넷이 느리다고 말씀해주셨는데
최근에 갑자기 많이 느려진 것인가요~?
혹시 몰라서 거주하고 계신 지역의 SK인터넷 설치를 관할하는
해당 지역설치점과 직접 통화해보았는데요..
인터넷이 "광랜W(비대칭형)"로 깔려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ㅠㅠ
인터넷은 우리가 앞으로도 계속 사용해야만 하고
이 대칭형/비대칭형 여부가 아~~주 중요하니
혹~시 잘 모르고 계셨다면 꼭 3분만 시간을 내어 읽어주세요^^;
- 링크 :
http://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쉽게 말씀드려서,
대칭형 방식이면 -> 큰 문제없이 이용하실 수 있지만..
비대칭형 방식이라면 -> 인터넷 속도와 끊김 문제로
스트레스를 야기할 수 있어요.
인터넷 망 상태는 설치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지라
정확한 것은 설치기사님께서 내방해보셔야 알 수 있는데요..
(전산이 100% 정확한 것이 아니어서요^^;;)
아마 원천적인 망 품질 문제일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ㅠㅠ
음... 지금 상황에서는 가입하신지 1년이 지났으니
사은품 반납(환수) 문제는 없지만..
그냥 해지하시면 위약금이 발생하니 당장 해지하시면 아니되어요.
우리가 요금납부의 의무를 가진 것처럼
통신사에서도 최소한의 품질을 보장해야하는 의무를 지고 있기에
위약금을 내고 해지하는 것이 아니라 ->
품질복구가 어려우면 위면해지(위약금 면제 해지)를 해달라~고 요구하시어
소비자로서의 권리를 찾으셔야 합니다.
일단.. 통신사의 약관에서 규정하는
최저보장속도(SLA)는 50Mbps (6.25MB/s)인데요,
(100메가급 인터넷 기준입니다)
이 약관은 "다운로드"만을 기준으로 하고 있을 뿐
업로드과 지연시간(Ping)에 대해서는 전~~혀 언급이 없어요^^;
하/지/만/ "인터넷 품질과 속도"는 다운로드 뿐만이 아니라
"다운로드 + 업로드 + Ping" 이렇게 3가지의 하모니로 이루어지기 마련이고
이 중 하나라도 수치에 문제가 있다면 정상적인 광랜이라고 볼 수 없지요!
통신사들이 업로드와 ping을 약관상에 명시하지 않은 것은
일종의 방어기재라고 볼 수 있답니다;; (너무 속 보이죠..? ^^;)
그렇지만..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세상 만사는 "상식적이고 합리적인 선"에서 일이 이루어지기 마련입니다.
우리가 상식적으로 이해할 수 없을 정도의
속도와 품질을 제공하고 이를 계속 복원하지 못한다면..
위약금을 지불해서 해지하는 것이 아니라
면제처리를 해달라고 강력히 요구하셔야 하고요~!
위면해지를 확답받지 않고 KT인터넷을 설치받으시면 ->
SK 품질 확인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없는지라 꼭 확답을 먼저 받으셔야 해요ㅠ
지금 당장은 이용하기 많이 불편하시겠지만..
품질 문제로 불편함을 겪고 있는데,
위약금을 내고 이동하는 것은 너무 아깝고 억울합니다ㅠ
해서, KT로 이동하는 것은 둘째치고(?)
위면해지를 받는 것이 급선무인 듯 해서요..
이전에 가입을 도와드렸던 김수진 상담원을 통해
다시 연락드려서 이 부분에 대해 소상하게 안내드리겠습니다.
혹~~시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로 부담없이 말씀해주시겠어요~!?
발 빠르게(?) 달려와 착착 설명드리겠습니다 +_+
답댓글
댓글작성은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가입
문의게시판
1
페이지
공지
후기 작성 원치 않아~ ♬
217
신정권
13.04.03
449,686
공지
너~~무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 ver 5.0
299
김사라
12.01.30
571,094
유선전화는 KT만? LG,SK는 인터넷전화만 가능한건가요??
서리맘
3시간 전
6
미용실 인터넷
초콜릿
4시간 전
18
대칭형인터넷
rani1
8시간 전
33
LG U+ 참 쉬운 가족결합 사용중입니다.
제온
11시간 전
19
인터넷 가입문의
그녀날다
12시간 전
49
약정종료 후 결합으로 재가입 문의
부가옹
1일 전
25
KT인터넷 + TV 견적 요청드립니다.
포인트
1일 전
37
법인 명의->일반 으로 변경 가능한가요?
dldlatkd****
1일 전
11
약정 갱신
강민정
1일 전
20
lg, sk 문의 드려요
거북
1일 전
67
이사하면서 저희집+어머님 댁 인터넷+tv 서비스 변경문의
쭌
1일 전
26
SK인터넷 티비 이동
허야당
1일 전
19
티비이전설치
안미선
1일 전
15
인터넷 가입문의
white1827
1일 전
25
본사에 전화해서 재약정을 했는데요.
야무라
2일 전
57
LG 인터넷 가입 가능 지역 문의
시금치
2일 전
15
이사로 인한 계약 해지 문의입니다.
dwup8
2일 전
17
SKT 재계약? 혹은 변경 문의
권지영
2일 전
31
여기서 인터넷 가입했는데
김성훈
2일 전
35
LGU+ 인터넷과 결합 할인 되는 알뜰 통신사 있나요?
titania****
2일 전
28
인터넷 가입 문의
섭이
2일 전
85
검색
가입상담 글쓰기
제목+내용
제목
내용
닉네임
검색어
1
2
3
4
5
6
모르면 손해보는 꿀팁
기가인터넷 선택시 고려해야 할 사항 (Ver 2.0)
183
조회 291,564
통신사 꼼수에 속고 계셨습니다 : 대칭형 vs 비대칭형 (ver2.0)
4,357
조회 529,220
인터넷가입 스팸전화 차단방법
91
조회 224,968
주간 인기글
가입신청 후 문의드립니다
14
티비 이중 계약 문의
13
인터넷 가족결합
13
인터넷 이중사기 대처방안 좀 알려주세요 ㅠㅠ
12
부모님 집 약정만료에 따른 재가입 및 본인 집 신규가입 관련 상담입니다.
10
16년간 자주 받은 질문들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가입상담 신청하기
문의게시판
123,772건
꿀팁게시판
1,027건
바로 전화걸기
가입상담 신청하기
전체 댓글1개
백메가의 곽은정입니다^0^
오오! 저희 백메가에서 가입해주신 고객님이시군요~!
믿고 가입해주셔서 감사드리고,
잊지않고 또다시 먼 발걸음 해주셔서 더욱 감사드려요ㅎㅎ
엇 그나저나.. 인터넷이 느리다고 말씀해주셨는데
최근에 갑자기 많이 느려진 것인가요~?
혹시 몰라서 거주하고 계신 지역의 SK인터넷 설치를 관할하는
해당 지역설치점과 직접 통화해보았는데요..
인터넷이 "광랜W(비대칭형)"로 깔려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ㅠㅠ
인터넷은 우리가 앞으로도 계속 사용해야만 하고
이 대칭형/비대칭형 여부가 아~~주 중요하니
혹~시 잘 모르고 계셨다면 꼭 3분만 시간을 내어 읽어주세요^^;
- 링크 : http://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쉽게 말씀드려서,
대칭형 방식이면 -> 큰 문제없이 이용하실 수 있지만..
비대칭형 방식이라면 -> 인터넷 속도와 끊김 문제로
스트레스를 야기할 수 있어요.
인터넷 망 상태는 설치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지라
정확한 것은 설치기사님께서 내방해보셔야 알 수 있는데요..
(전산이 100% 정확한 것이 아니어서요^^;;)
아마 원천적인 망 품질 문제일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ㅠㅠ
음... 지금 상황에서는 가입하신지 1년이 지났으니
사은품 반납(환수) 문제는 없지만..
그냥 해지하시면 위약금이 발생하니 당장 해지하시면 아니되어요.
우리가 요금납부의 의무를 가진 것처럼
통신사에서도 최소한의 품질을 보장해야하는 의무를 지고 있기에
위약금을 내고 해지하는 것이 아니라 ->
품질복구가 어려우면 위면해지(위약금 면제 해지)를 해달라~고 요구하시어
소비자로서의 권리를 찾으셔야 합니다.
일단.. 통신사의 약관에서 규정하는
최저보장속도(SLA)는 50Mbps (6.25MB/s)인데요,
(100메가급 인터넷 기준입니다)
이 약관은 "다운로드"만을 기준으로 하고 있을 뿐
업로드과 지연시간(Ping)에 대해서는 전~~혀 언급이 없어요^^;
하/지/만/ "인터넷 품질과 속도"는 다운로드 뿐만이 아니라
"다운로드 + 업로드 + Ping" 이렇게 3가지의 하모니로 이루어지기 마련이고
이 중 하나라도 수치에 문제가 있다면 정상적인 광랜이라고 볼 수 없지요!
통신사들이 업로드와 ping을 약관상에 명시하지 않은 것은
일종의 방어기재라고 볼 수 있답니다;; (너무 속 보이죠..? ^^;)
그렇지만..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세상 만사는 "상식적이고 합리적인 선"에서 일이 이루어지기 마련입니다.
우리가 상식적으로 이해할 수 없을 정도의
속도와 품질을 제공하고 이를 계속 복원하지 못한다면..
위약금을 지불해서 해지하는 것이 아니라
면제처리를 해달라고 강력히 요구하셔야 하고요~!
위면해지를 확답받지 않고 KT인터넷을 설치받으시면 ->
SK 품질 확인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없는지라 꼭 확답을 먼저 받으셔야 해요ㅠ
지금 당장은 이용하기 많이 불편하시겠지만..
품질 문제로 불편함을 겪고 있는데,
위약금을 내고 이동하는 것은 너무 아깝고 억울합니다ㅠ
해서, KT로 이동하는 것은 둘째치고(?)
위면해지를 받는 것이 급선무인 듯 해서요..
이전에 가입을 도와드렸던 김수진 상담원을 통해
다시 연락드려서 이 부분에 대해 소상하게 안내드리겠습니다.
혹~~시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로 부담없이 말씀해주시겠어요~!?
발 빠르게(?) 달려와 착착 설명드리겠습니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