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이 가끔 통통 튀네요 ㅜ.ㅜ
500메가인터넷 5기가와이파이 IP티비 사용중이구요
포스기기 컴퓨터 이렇게 두대 연결되어 있고, TV는 컴퓨터로 보고 있습니다
가게 포스기기도 가끔 통신불량으로 아주 잠깐씩 결제가 안되기도 하고
와이파이도 인터넷 잘 안되서 보면 와이파이표시에 '!' 느낌표가 붙어 있어서
휴대폰 와이파이 확인해보면 '인터넷연결이확실하지않습니다' 이런 문구가 있네요
이런 현상이 짧게 간간히 생기는데 해결방법이 있을까요??
A/S신청을 하면 개선이 될까요?
온라인게임 도중 이런 현상이 나타나면 스트레스가 ㅎㅎ
카드결제중에 이런 현상이 생기면 손님에게 눈치도 보이고 ㅜ.ㅜ 그러네요
전체 댓글10개
잠시만 기다려주시겠습니까~?
제가 바로 밑에 댓글 길게 달아놓았는데,
확인해주시리라 믿습니다! ㅎㅎ
백메가의 유동호라고 합니다^^
인터넷의 순단현상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군요 ㅠ
게다가 업무용 POS에서 이런 일이 발생하면.. 단골손님 도망가십니다^^;;
자, 일단 순단현상의 원인은 매우 다양합니다^^
1) DHCP라고 불리우는 녀석의 임대시간이 짧아,
다시 임대시간을 할당받는 과정에서 끊김이 발생하는 경우
2) 공유기나 운영체제의 네트워크 설정(세팅)이 잘못되었거나,
특정 응용프로그램 혹은 방화벽이 네트워크 순단을 유발하는 경우
3) 공유기의 하드웨어적 문제 :
이를테면 공유기의 처리능력이 -> 발생하는 부하에 비해 떨어지거나 (스펙 문제)
혹은 공유기 어댑터가 불안정하거나 (전원 문제)
공유기 내 하드웨어에 불량이 발생한 경우 (노후화 문제)
4) 통신사에서 공급하는 인터넷 자체의 품질이 떨어짐 :
즉, 비대칭형 방식의 인터넷을 공급하고 있거나
해당 지역의 동시수용량이 많아서 트래픽 폭주가 간헐적으로 발생하는 경우.
- 참고글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5) UTP케이블(랜선)에 문제가 있거나
RJ45단자(랜케이블 꼬다리)의 연결이 느슨해서 발생하는 경우
뭐 대충 이정도입니다^^;;
요약했는데도 불구하고 "원인"이 상당히 많죠?
해서 명확한 원인을 사용자 레벨에서 규명하기에는
다소 애로사항이 있습니다 ㅠ
그런고로 가장 첫번째로 해야 할 조치는 ->
통신사에 장애신고를 요청해서 ->
-어느정도- 전문성이 있는 기사님의 내방확인을 받는 겁니다.
허나 장애신고 기사님이라고 해서 이를 100% 해결하지는 못해요.
위에 말씀드린 것처럼 인터넷의 장애 해결은
단순 네트워크 뿐만 아니라, 하드웨어, 운영체제 등의 소프트웨어 문제까지
모두 진단할 수 있는 소양을 갖춰야 하거든요~?
허나 걱정하지 말아주십시오!
장애신고를 통해 -> 기사님 내방 후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백메가에서 갖은 수를 동원하여 도움드릴 겁니다. (제가 할께요 ㅎ)
노오오오오력하면 = 해결 가능성이 한없이 높아지며
미처 해결 못하더라도, 대안은 찾을 수 있을 것이라 믿습니다.
안심하고 장애신고 취해주시고요~
그 후에도 동일 문제가 나타나면 -> 꼭 게시판에서 저를 찾아주세요.
(이 글에 댓글로 남겨주셔도 상관없습니다^^ 한참 지난 글이라도 -> 댓글 알림이 오거든요?)
든든한 동료가 되어드리겠습니다^^
아무쪼록 (적어도 주말간에는) 인터넷이 끊기지 않길 기원합니다 ㅠ
그리고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사소한 것이라도
댓글로 말씀해주시겠어요~?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p.s: 아참, 가입해주신 전화번호 뒷 4자리를 알려주시겠어요~?
전화번호 뒷자리는6842 입니다 4월쯤에 가입한듯 싶네요
대칭형인터넷이 아니라 트래픽폭주가 제일 의심되긴 하네요 ㅜ.ㅜ
비대칭형이라 500메가로 올리면 좀 덜하지 않을까 했는데
장애신고 해보면 뭐라도 나오겠죠 기사님 왔다 가시면 결과 알려드릴께요 ^^;
문제가 생각보다 심각할 수 있어요.
다행히 AP(공유기)는 LG유플러스 마크 떡하니 찍혀있는
임대방식 공유기라 -> 불량이 있다면 쉽게 교체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제가 미루어 짐작했을 때에는, 망 본연의 성질이 문제인 거 같아요 ㅠ
결국 HFC.. 즉 비대칭형 방식 회선이 가지는 태생적 문제때문에
순단현상이 발생하는 것 아닐까 싶습니다.
일단 기사님과의 조우 후에 -> 피드백 주시면 -> 바로 냉큼 달려오겠습니다^^
모뎀 불들이 혼자 꺼졌다 다시 켜지는게 뭔가 하긴 한거 같긴한데 신호를 바꾼건지
그냥 한번 신호 끊었다가 다시 켜기만 한건지 알수가 없네요 ㅎㅎ 믿어야 되는데
이런경우 뒤통수를 많이 맞아봐서 믿어지지가 않네요 ㅜ.ㅜ
이번주 일이 바쁘고 정신없다보니 오늘에서야 고객센터에 전화를 했네요 ;;;
들어오는 신호자체가 문제가 있다면서 신호를 바꿨다고 하던데
신호를 바꿨다는 의미를 이해못해서 조치가 된거냐고 다시 물어보니 조치된거라고
혹시나 동일증상 있을때 다시 연락주라는데 이런식으로 해결되는경우가 있나요?
SK 사용중에는 이렇게 조치를 끝내본적이 없어서 살짝 찜찜하네요
현장에 기사님이 나가보셔야
정확한 원인을 찾을 확률이 높아지겠으나,
고객센터에서는 -일을 쉽게 처리하기 위해- 시그널(신호) 재할당을
시도한 것입니다^^
즉, 1) 통신신호 재할당, 2) 통신신호 증폭 등을
고객센터 레벨에서 수행할 수 있고요~
이것만으로 문제가 조금 개선될 수도 있지요 ㅎㅎ
허나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에는
동일한 문제가 또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통신신호 재할당을 통한 해결"은
수많은 원인 중 하나를 해소할 뿐이에요 ㅠㅜ
일단 문제 생기면 게시판 바로 찾아주세요.
비대칭형(HFC) 방식에서는 동일 문제가 지속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데
어떻게든 문제를 해결하거나, 혹은 대안을 찾겠습니다!
수많은 원인중 하나가 일단은 맞아 떨어졌나봅니다
신경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문제가 또 생기면 염치 무릎쓰고 또 들리겠습니다
더운데 건강 조심하셔요~
(실버님 덕분에 수요일 아침 기운이 펄펄 납니다!)
언제든지 문제 있으면 꼭 게시판으로 제보해주세요.
백메가 믿고 가입해주셨는데
법적인 책임을 넘어 도의적인 책임까지 함께 해야죠 (가식 아닙니다 ㅎ)
아무쪼록 신호 재할당만으로 문제가 계~~속 없기를 기원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