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taem****님의 글

문의드립니다. 연락부탁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taem****
댓글 3
  • 조회 1,396

지난 7월에 백메가를 통해 SK BTV 신청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인터넷과 와이파이 그리고 비티비가 조금 느리거나 끊기는 경우가 있어서

 

좀 지나면 계속 잘되서 문제가 없구나 생각하고 쓰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저희 아파트 지역이 SK 통신망에 문제가 있어 단체로 변경을 하시는 분들이많고

위약금도 면제해준다는 조건으로 전화가 왔습니다.

 

031-215-3156 이번호로 연락이 왔는데요

 

제가 백메가는 믿겠는데

여기 번호는 못믿겠더라구요

 

백메가에서 전에 전화한번 주셔서 단체로 변경해주는 거 신청 주신다고는 하셨습니다

그것은 기억하고 있습니다.

 

믿고 변경해도 되는지 문의 드립니다.

 

연락주세요

 

***-****-**** 입니다.

글 읽으시면 전번은 삭제 부탁드립니다.

전체 댓글 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안녕하세요? taeminkn님!
    백메가의 친절(자칭..)상담원 김가영입니다 :)

    남겨주신 문의내용을 쭉~읽어보다가
    연락처를 남겨주시어 확인해보니
    이전부터 백메가 문의게시판에 사진찍는사서라는
    닉네임으로 문의글 남겨주셨었지요?!ㅎㅎ
    (제가 답변을 남겨드리게 되었는데 지금까지 안내를 도와드렸던..!!)

    사용중인 인터넷은 속도가 느리거나
    TV의 끊김문제가 있긴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이 문제가 사라져 잘 사용하고 계신듯 하옵니다!
    혹시나..! 또 문제가 발생하면 꼭 백메가로 문의주세요~!
    장애신고를 통해 어떤 문제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taeminkn님께서 거주하고 계신곳이
    SK통신망에 문제가 있어 변경하시는 분이 많다.
    지금 변경하면 위약금도 면제해 주겠다 라는 전화를 받으셨는데
    이는 99% 피싱전화입니다ㅠ;;

    제가 이 번호를 검색해 봤는데..
    후스콜 통해 이미 텔레마케팅/광고 번호로 4번 이상
    신고된 번호임을 확인했습니다;; (첨부해드린 이미지를 봐주시겠어요?!)


    참고로 위약금 면제라는 것은 본사를 통해
    위약금 면제 해지 사유에 해당돼 면제받는 것이 아니라면
    면제라는 것 자체가 불가능하고요~ 표현을 면제로 했을 뿐이지
    다시 통화한다면 대신 납부해 주는 방향으로 안내드릴 것입니다.
    (참고로 위약금 대납은 불법이에요!!)

    [참고글] 인터넷 피싱전화가 부쩍 늘었습니다^ㅡ^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4944
    위 링크의 내용을 꼭! 읽어주십시옹~!

    제가 띄워드린 링크의 내용을 보셨다면
    아주 다양한 수법의 피싱전화 사례를 보셨을 거예요;;
    피싱전화 수법도 나날이 발전(?)하고 다양한 사례가 등장하더군요
    (요즘은 taeminkn님께서 받으신 전화 수법이 많이 쓰이는..!!)


    여기서 한가지 의문(?)이 있다면..!
    "백메가에서 전에 전화한번 주셔서 단체로
    변경해주는 거 신청 주신다고는 하셨습니다 그것은 기억하고 있습니다."
    taeminkn님께서 말씀하신 위 내용인데요~

    가입신청이 완료되고 개통된 후에는 문제가 있거나
    안내드릴 사항이 있어 전화드리는 것이 아니라면
    백메가에서 따로 전화드리지 않습니다;;

    1544-5823이 아닌 다른번호의 전화를 받으신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
    이 전화역시 피싱전화일 확률이 높습니다;;
    아마도..전화 받으셨을 때 첫말의 시작이 가입을 도와드렸던 업체입니다~
    라고 하여 백메가로 착각하게끔 한 것 같네요ㅠ

    P.S
    개인정보(연락처, 주소 등)가 노출된 것은 아닌가? 하고 걱정되실 겁니다!
    안타깝게도 여러차례의 포탈 사이트 보안 유출을 통해
    우리의 개인정보들은 중국과 여러나라에 퍼져(?) 나갔으며
    구글 검색을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ㅠ

    오래된 이야기이지만 대기업에서 개인정보 유출로
    심각한 문제들이 많이 발생하기도 했었지요..
    (옥션이나 카드3사 등 개인정보 유출 사건이 기억나시는지요?ㅠ)

    해서, 불법 아웃바운드 TM업체에서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취득해
    전화를 돌리는 것이 더욱 쉬운일이 된 셈이지요...
    (심지어 인터넷 가입업체에서 일하는 저도 피싱전화를 받은적이 많거든요..ㄷㄷ;;)

    결국 전화 온 곳은 불법 아웃바운드 TM업체이니 절~대 믿으시면 안되고요!
    "가입을 도와드렸던~"하는 전화가 온다면 쿨하게 끊어주세요!!

    우선 연락처를 함께 남겨주셨으니 상세한 안내를 드리기 위해
    전문상담원 통해 전화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남겨주신 연락처는 별(*)처리 해드렸어요~)
  • 회원님의 사진 taem****
    역시 백메가에 여쭤보길 잘했네요 알겠습니다. 먼저 전화왔을때 제가 백메가에서 전화주신거세요? 물어보니까 그쪽에서 백메가라고 했거든요 사기꾼들이었네요 전화오면 안받아야 겠네요
    고맙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taeminkn****앗! taeminkn님~!
    남겨드린 답변이 도움된 것 같아 정말 다행입니다!
    피싱전화가 워낙 많이 성행하다보니..
    백메가로 직접 제보해 주시는 고객님들도 많으셨거든요!

    오홍...그런데 taeminkn님께서 먼저 "백메가에서 전화주신거에요?" 라고
    말씀하셔서 백메가입니다~라고 멘트를 날린...! 이런!ㅎㅎ

    아차! "후스콜"이라는 어플을 설치하면
    전화오는 곳이 스팸전화인지 일반 전화번호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당!
    스팸전화라고 신고된 내역도 확인할 수 있죠^.^
    어플을 사용하지 않으셨다면 "후스콜"을 이용하세요~!!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