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sue님의 글

11월쯤 백메가 통해서 가입했는데

회원님의 사진
  • sue
  • 댓글: 7
  • 조회: 3,033

제가 skb 쓰는 것도 알고 가입시기도 알고 어디에 설치했는지도 아는 사람이

저한테 전화 와서SKB와 관련해서 기기가 잘 안되거나 품질에 문제가 없냐고 하면서

요즘 SKB 관련 민원이 하도 많아서 고객한테 혜택을 주겠다고 하더라구요.

지금 LG로 변경하면 위약금도 다 내주고, 일년마다 현금을 30만원씩 총 90만원을 준다고 합니다

제가 가입한 업체 이름이 뭔지 물어보니 무슨 아이피 인가 뭐라고 하는데..

전 백메가 통해서 신청해서 가입했었거든요.

최근에 SKB 관련된 민원이 많나요?

백메가에서 전화한 건 아닌듯 한데 제 정보를 어떻게 알고 전화하는거죠?

전체 댓글7

  • 회원님의 사진 페이
    헉 저도 이런전화받았어요 . .ㅠ 뭐약정기간이 어쩌고 저쩌고 현금할인이 어쩌고 저쩌고 하는전화요 ~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수빈
    @페이오옷 ㄷㄷㄷ 아래 댓글로 남기긴 했는데,
    요즘 극성을 부리고 있는 (유행을 타고 있는)
    대표적인 피싱입니다~!

    - 참고글 : http://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4944

    워낙 청산유수처럼 말하는지라,
    속아넘어가기 쉽죠 ㄷㄷㄷ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수빈
    오옷! sue님 안녕하세요~?
    저는 백메가의 이수빈이라고 합니다~! ♡

    요즘 뜨겁게(?) 유행하는 인터넷가입 전환 피싱입니다.
    안그래도 너무 사기TM전화들이 많아서
    백메가 꿀팁게시판에도 포스팅 된 내용이죠^~^;;

    - 참고글 : http://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4944

    아마 이 중 [3번 사례]인 설치점이나 본사를 사칭해서
    "회선 불량으로 통신사를 전환해준다"는 사기 사례로 보입니다~!

    워낙 이 사기전화가 많은지라..
    백메가에서 가입하신지 약 4개월차 되신 분들에게는
    이메일로 주의하시라고 안내발송하고 있답니다~!

    게시판에서도 한달에 여러차례 문의가 되는 건으로..
    아웃바운드 TM 피싱의 대표적인 사례지요^~^;;
    즉, 백메가에서 드린 전화가 아닐 뿐더러, 해당 업체는 SK본사도 아닙니다 ㄷㄷㄷ


    그런데 이 일의 맹점은
    "나의 정보를 어디에서부터 추출하였는가?" 일텐데요~

    정말 안타깝게도 우리들의 개인정보는..
    기업들의 보안 비용절감 노력으로 인해 "공용정보"가 되었고
    세계화에 발 맞추어 지구촌 곳곳에 뻗어나가 있습죠~!  ㅠ

    4000년의 유구한 역사를 자랑하는
    중국대륙에서도 우리의 개인정보를 만나보실 수 있고
    저 멀리 몽골대륙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답니다~! ㅠ

    하물며 불법 아웃바운드 TM업체에서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취득해서
    전화를 돌리는 것은 더욱 더 쉬운 일이 아닐까 싶습니다.

    예전에는 백메가에서도 수차례 신고를 해 보았는데,
    불법업체들이 바지사장(?)을 두고 운영하고 있는 터라
    잡히지가 않는다고 사이버수사대에서 피드백이 오더군요 ㄷㄷㄷ


    즉, 개인정보가 유출될 계기와 순간이 너무나도 많고
    불법 조직 자체가 점조직 형태로 운영되고 있기에
    잡을 수가 없다는 것이지요.

    이미 개인정보가 유출되었다고
    언론까지 보도된 경우만 해도 여러차례이니
    (11번가 등의 광역 개인정보 뿐만이 아니라, KT도 여러차례 털렸습죠)
    개인정보가 탈취된 지 모르는 경우들은 더욱 부지기수겠지요?

    자 일단, 통신관련한 청약정보들은
    (예를들어) 핸드폰 대리점 알바(?)를 통해서도 대량으로 유출할 수 있고
    심지어는 지역 우편발송 정보를 통해서도 유출할 수 있다 합니다.

    또는 SK나 LG의 지역 인터넷 설치센터(실제 설치를 관할하는 곳)에서는
    설치기사님의 비정규직 비율이 80% 이상이고 (KT만 정규직 체계입니다)
    설치기사님 단에서 정보를 몰래 들고가버리면 당해낼 도리가 없겠지요.

    물론 그럴리가 없을것이고, 없어야만 합니다.
    하지만 그게 너무 쉬운일이겠지요..


    그래서 "어디에서부터 그 고리가 시작되었는지?" 찾기 힘들고,
    이를 범죄수단으로 악용하고자 하는 세력들도
    점점 진화하는지라... 참 어려운 문제입니다.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사측에서 최대의 보안 노력을 기울여야 할텐데
    아직은 보안에 대한 인식과 투자가 부족하지 않은가 싶습니다 ㅠ


    저희 백메가 또한 소기업이긴 하나,
    아예 자체 개발팀을 구축해놓았고
    보안 관련 이슈는 한국인터넷진흥원의 권고 조치들을 거의 실시간으로 집행하고 있습죠~!
    그런데 백메가에서만 조심한다고 해결되는 문제가 아니기에.. ㅠㅜ


    요약하자면, 그 전화는 절대 동의하시면 아니되고요~
    스팸 및 피싱 전화나 문자가 너무 기승을 부리고 있는지라 안타깝습니다 ㅠ
    저도 하루에 5통은 전화오는 거 같아요.. ㄷㄷㄷ
    참고로 스팸 전화가 귀찮으신 경우에는 후스콜 등의 서비스를 강추천 드립니다~!!!

    - 참고글 : http://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843

    언제든지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댓글로 말씀해주시겠어요~?
    질문 남겨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


    p.s: 아참! 그리고 가입해주신 존함과 전화번호 뒷 4자리를 말씀해주세요~!
    혹시 다른 부분에서 문제가 없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곽**
    @이수빈전화번호 뒷자리는 **** 입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유동호
    @곽수영안녕하세요?
    백메가의 유동호라고 합니다!
    빠르게 댓글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제가 지금 바로 전화드릴 수 있도록 할께요^^
    아이구야.. 요즘 불법 TM전화가
    엄청 늘었나봅니다...
  • 회원님의 사진 sue
    @유동호이름과 전화번호는 삭제 부탁드려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유동호
    @sue네! 지금 바로 소거했습니다^^
    그리고 언제든지 궁금하신 부분은
    백메가 게시판에 글 남겨주세요.^^

    항상 성심성의껏 응대하고 해결책을 제시해드리겠습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