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인터넷은 약정만료이고, 티비만 1년 남았는데, 상담원말로는 해지시 위약금 5만원정도랍니다. 티비는 iptv-live방송(HD라이트)이고, 인터넷은 U+광랜-주택입니다. 제가 휴대폰통신사가 sk이고, 차상위로 요금 할인도 받고있으므로 sk로 옮겨볼까싶어 101번에 문의한건데, 상담원이 뜻밖의 제의를 했습니다.
현재 위 상품으로 제가 할인받고 통장에서 나가는 실제 요금은 37400원입니다. 그런데 이 요금에 450원만 더하면 인터넷은 기가로 변경해주고, 기가와이파이를 무료로 해주면서, 열감지보안시스템을 설치해주고, 상품권을 10만원 주겠다는 겁니다. 대신 새로 3년 약정에 들어가지요. 이 행사는 오늘까지이므로 생각해볼 시간의 여유가 없다는군요.
3년 약정도 그렇고 기가급 인터넷이 내 노트북이 맞는지도 의심스럽지만 같은 값에 기존 인터넷보다 성능이 좋아지면 휴대폰보기와 티비보는 것이 더 편해질까싶기도해서 우선은 가입신청을 했고, 기사님 설치하러 오기전까지 취소할 시간은 벌었습니다. 설치기사님 바쁜관계로 일주일뒤에나 설치가 된다니 아직 생각할 시간이 생기면서, 더 고민스럽습니다. 가뜩이나 티비도 TVG로 바꾸고싶은데도 부담스러울까봐 못바꾸고있었는데, 기가가 웬일....sk로 옮기면 tv가 별로라는 말도 들었지만, 무슨 혜택이 더 있을까 싶기도 하고...고민스럽습니다. 시원하게 답해줄 수 있나요? 제가 지금 전화통화에 속은건가요?
참고로
제 통신사는 sk이고, 요금제는 LTE T끼리 맞춤형 45-54요금제 중 월정액 50500원을 납부하고 있고, 복지할인을 받고 있습니다. 서울 성북구 장위동인데, 단독주택이라 LG는 기가슬림까지 가능한 지역이고, SK도 기가라이트까지는 되네요.
(시간이 나서 문의게시판을 보니 인터넷에도 대칭형비대칭형이 있군요..ㅠ
sk조회하니 HFC라고 나오고 kt는 FTTH이고, U+은 그냥 기가슬림이 가능하다고만 조회되네요..U+티비는 가끔..바람불고 날씨 안좋으면 가끔 화면이 막 깨지고 채널 돌리면 수신중~이란 표시만 나오기도 하고...kt도 생각해보게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