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하****님의 글

TV셋탑박스가 파손이 되었습니다.

회원님의 사진
  • 하****
댓글 1
  • 조회 88

LG헬로비전 TV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초가입일은 2013년 이고, 최초 약정기간 3년이 끝나고 지금까지 무약정으로 쭉 사용중입니다.

2013년 당시에는 LG헬로비전이 아니었고, 지역 케이블 방송 헬로비전이었습니다만.. 몇 해전 LG가 합병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단독주택이구요. 가까운 전봇대에서 동축케이블 한가닥이 집 내부로 들어오고 TV셋탑박스를 거쳐서 TV를 보고 있는 방식입니다.


그런데 며칠전 TV셋탑박스가 심하게 파손이 되었습니다. 사용이 불가능하며, 너무 심하게 파손이 되어서 수리가 불가능할 정도로 보이는데요.

LG헬로비전 측에 연락해서 셋탑박스를 새로 받아야 할거 같은데요.

이럴 경우, LG헬로비전측에 제가 부담해야 하는 금액이 발생하나요?

제가 어떤 책임을 져야 하나요?



전체 댓글 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백메가 곽은정입니다 😊
    아마 셋톱박스 파손으로 고민하다 저희 백메가까지 찾아주신 거겠지요? ㅎㅎ

    우선 셋톱박스는 고객님의 실수로 파손된 상황인 듯한데요 😅
    이 경우, 기기 파손비용이 발생합니다.
    셋톱박스는 고객님 소유가 아닌 통신사 자산이기 때문이죠.

    정확한 비용은 예측이 불가해서 어느 정도 나올 거라 말씀드리기가 어려워서요ㅠ
    LG헬로비전 본사 고객센터로 직접 문의하셔야 합니다.
    다만 오랫동안 사용 중이신 만큼 통신사 내규의 감가상각비에 의거하여 파손 비용을 책정될 것이고요~
    많이 부담되는 금액은 아니지 않을까  예상되어요.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고객센터에 전화하셔서 그대로 말씀해 주시겠어요~!?
    셋톱박스가 심하게 파손되어 사용이 불가한데
    ① 피손 비용이 발생하는지, 발생한다면 얼마가 발생하는지
    ② 기기 교체는 언제쯤 가능한지
    문의하시면 본사 상담원분이 소상하게 안내해 주실 거예요 ㅎㅎ
    LG헬로비전 본사 고객센터 대표번호는 1855-1000 입니다 😎


    더불어 저희 백메가는 인터넷 가입을 유치하는 영리사업자입니다 😊
    호오옥시 이 공간을 통신 관련 커뮤니티로 오해하신 게 아닌가 싶다가도 이렇게 우연히 만나게 된 것도 인연이니 최대한의 성의를 보이는 것이 맞다 생각하여 해결책을 함께 고민해 드렸습니다 😆

    만에 하나 추후에 인터넷 가입이 필요할 때 저희 백메가에서 가입해 주시면 정말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 매출이 나와야 저희 인건비도 부끄럽지 않게 받을 테고, 사업이 유지되어야 이렇게 응대도 드릴 수 있답니다 😢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