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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해지로 인한 환수금 발생 문의 고소장 접수 진행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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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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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요즘 너무 스트레스 받는일이 있어 문의할곳이없어 이곳에 문의드립니다...


24년 10월에 SKT 영업점 통해서 전화와서 사은품받고 인터넷 가입을 했고 이때 12개월 이상 사용해달라는 녹취가 있더라구요 전 당시 정신없어 대충 알겠다 하고 넘어갔습니다. 그리고 25년 7월에 쯤 다른 영업점에서 연락이와 위약금만 내시고 좋은조건으로 KT로 이동권유를 받아 사은품은 9개월 의무사용기간만 이용하면 안내도 된다고 하여 알겠다 하고 이동했습니다. 

전 이때 이전업체랑 동일업체인줄 알았어요
그 후 몇일안지나서 SKT영업점에서 1년이내 해지했으니 환수금 달라고 하고 KT영업점에 문의하니 규정상 SKT는 24년 11월 가입부터 1년 이고 그전까진 9개월만 사용하면 의무반환 하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그렇게 연락오는건 다 무시하고 차단하시라고 하더군요 


근데 SKT는 우리가 이미 1년이라고 다 안내를 가입당시 했는데 환수금을 내라고 지금 실제 고소장 작성된걸 보여주며 고소절차 진행하겠다고 하는중입니다. 이때 영업사원은 24년 7월부터 의무사용기간 9개월에서 12개월로 바꼈다고 합니다.

KT는 그건 협박하는거다 설마 고소 진행하더라도 우리가 금액문제 그때 다 처리해주겠다라고 얘기하고 있고 진짜 걱정마시라고 우리 먹튀그런업체도 아니라고 합니다. 


저는 지금 소비자로써 양쪽 누구의 말을 믿어야 할지 갈피를 못잡고 있습니다. 

지금 막말로 양쪽다 소보원 방통위에 다 신고 넣고 거기서 판결해달라고 해야할지...


제가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ㅠㅠ 



전체 댓글 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안녕하세요~!
    백메가 미소지기 최유진이에요~♥.♥

    아이쿠..!
    기존 인터넷 약정이 남은 상태에서, 7월 경 타사 인터넷을 가입! 설치받으셨는데요~!

    기존 SK 인터넷을 "1년이 안 되어" 해지하신 것이.. 문제가 된 상황이군요?

    ✔️기존 SK 인터넷 : 2024년 10월 설치(?)
    ✔️신규 KT 인터넷 : 2025년 7월 설치(?)

    그리고 KT 인터넷 가입을 진행해드린 업체 曰 :

    "기존 인터넷은 만 9개월만 이용 후 해지하시면 사은품 환수가 없으니, KT로 이동하셔라~"
    하고, 가입 당시 안내했다는 말씀이시지요~?!

    또한~! 지금은..!
    "만약 SK 진행해드린 업체가 이 문제로 고소를 하더라더, 우리가 비용 다~ 처리해드리겠다"
    라고도 말하고 있고요~!>.<


    1. 우선..!

    기존 SK 인터넷에 대한 '사은품 환수' 문제는?
    당시 SK 가입을 진행해드린 업체와의 약속대로 '만 12개월 이상'을 지키시는 것이 맞습니다.

    1) 각 인터넷 통신사마다 '최소 유지 기간 (=의무사용기간)이 존재하는 것은 맞지만..!
    사은품 환수 문제는~?!
    가입을 진행해드린 (=사은품 지급해드린) 업체와의 계약/약속에 해당하거든요..ㅠ

    따라서 "최소 1년 이상 써주셔야 한다"라고 안내 받으셨다면, 이 내용을 따르는 게 맞고요~!

    2) 또한, 어차피..! SK 인터넷의 경우에는~?!
    2024년 9월 1일 개통 건부터!
    '최소 유지 기간' (즉! 사은품 환수 기준)이 = 1년 이상으로 변동되었었답니다..!

    즉..! 이번에 KT 가입을 진행해드린 업체의 안내는.. 잘못되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2. 그리고 지금 상황에서는~?!

    기존 SK 인터넷은 이미 해지가 완료 처리된 상태라, SK 해지를 되돌릴 수는 없으므로..;;

    1) 앞으로 KT 인터넷을 그대로 쓸 것인지?
    2) 아니면 아예 LG 인터넷으로 갈아탈 것인지?
    : 둘 중에 선택하실 수 있을 텐데요~!>.<

    1)번을 선택하신다면?

    이번에 KT를 진행해드린 업체에게 전화하시어, 아래와 같이 강력히 요구하세요~!

    "SK 인터넷 의무사용기간은 24년 9월 개통 건부터 1년으로 바뀌다는 것을 확인하였다.
    즉! SK 사은품 환수를 피할 수 없게 되었으니, 약속한 대로 이 금액을 당장 전액 보상해달라.
    그렇지 않으면 KT를 해지할 테니, KT 해지위약금을 (불완전판매에 해당하므로) 귀사가 책임져라."

    (물론~! 이 업체가 약속대로 SK 사은품 환수금 전액을 바로 보상할지? 이는 알 수 없습니다;;)

    2)번을 선택하신다면?

    KT 가입이 비용 면에서 메리트가 없거나,
    이번에 KT 가입을 진행해드린 업체를 믿고 맡길 수 없다고 판단되시기 때문일 텐데요!^~^;

    이 경우라면 KT 인터넷도 해지하셔야 하고요~!

    KT를 진행해드린 업체의 오안내, 불완전판매로 인해 이 모든 문제가 발생한 만큼..!
    KT 해지 시 발생하는 해지위약금은 → 이번 업체가 책임지도록 하시면 되겠습니다.

    ※ 다만..!
    이번에 KT 가입하시면서 받았던 현금사은품은 이 업체에게 돌려주셔야 하고요..!

    하여, 보통은.. 사은품 반납 시,
    사은품에서 - KT 위약금을 제외한! = 나머지 금액만 돌려주는 방법이 일반적이에요.



    # 고객님~!

    이번 KT 상품을 가입하시면서 경험하셨듯..!
    "내 요청 없는 연락"은~?!
    = 전부 무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저 가입 유치 (=자사 실적) 자체에만 목적을 두고 가입 권유를 하는 업체들이기 때문에..!
    내 상황을 꼼꼼하게 따져보고 고려하여 나에게 가장 유리한 방법을 찾아주는 게 아니거든요..ㅠ

    하여, 앞으로는 이러한 가입 권유 전화나 문자는 : 무시하고 패스하시기를 바라고요~!

    안내드린 내용을 참고하시어 이번에 어떤 선택을 하실지 잘 결정하시면 좋겠습니다.

    제 안내가 도움 되었으면 좋겠네요~(∗❛⌄❛∗)
  • 회원님의 사진 i****
    감사합니다 어제 소보원 접수했고 이제서야 kt영업점이 skt 영업점에 직접 전화한다고 하네요 kt 전략기획? 이쪽 본사에서도 직접연락왔어요 진짜 이런건 확실하게 알아보고 가입해야한다는걸 다시 알게됐네요 나중에 마무리 되면 후기다시 남기겠습니다 정성스런 답변 감사해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i****어머나~! 고객님~!>.<

    이렇게 피드백 주시고, 인사까지 남겨주셔서 저야말로 감사드립니다~🥰

    오! 이번에 KT를 진행해드린 업체가 기존 SK 진행 업체와 이야기 나눠보겠다고 했으니..!
    이제 소식 기다리시면 되겠군요~!+_+b

    부디 이번 일이 신속! 수월하게 해결되어,
    → 하루 빨리 스트레스로부터 시원~하게 벗어나실 수 있기를 바랄게요!

    조만간 좋은 소식 들을 수 있기를..! 저도 응원하고 있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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