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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쓴이 아이콘

인터넷 해지 위약금의 진실 [81]
강은하
작성일 : 16.11.21 조회수 : 68,5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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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날, 통신사 최대 꼼수 중 하나는 위약금입니다.

다른 말로 사용자들이 가장 당황하는 상황은
"위약금이 발생하는 순간"이죠.

 

핸드폰이나 인터넷 등의 통신상품을 가입할 때는 항상

의무약정 기간이라는 꼬리표가 따라붙는데요~
이 기간을 마저 채우지 못하고 해지할 때 "위약금"을 마주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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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약금을 처음 마주하신다면? 절망을 맛보게 될 것입니다  (짤방협조 : 이수빈)]

 

 

혹시 정확한 위약금 논리를 알고 계십니까?

생각보다 간단합니다^ㅡ^

 1   통신상품 가입하시게요~? 

 2   우린 요금이 아~~주 비쌉니다

 3   대신 의무기간 동안 가입을 유지해준다면?

 4   요금할인을 엄~~청나게 해줄께요!

 

 

그리고 만약 3번 의무기간 유지의 약속을 이행하지 않는다면

불이행의 댓가로 돈을 가져가는 것이죠 ㅠ

이 돈이 바로 "해지 위약금"입니다.

 

글로 풀어보았을때는 합리적인 시장논리로 보여집니다만..

몇가지 에러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 위약금의 숨은 진실들에 대해

냉정히 짚어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ㅡ^

 

 

 

 

부담이 점점 증가하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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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편적인 상식으로는

사용기간이 길어질 수록 -> 위약금에 대한 부담도 줄어들어야 합니다.

하지만 오늘날 위약금 제도는 정반대입니다;

사용기간이 길어질수록 -> 위약금도 늘어나지요^ㅡ^;;

 

이 "비상식적인" 위약금 구조 때문에

방송통신위원회와 미래창조과학부에서는 통신사에게 위약금 구조 변경을 종용해왔습니다.

(종용이라고 쓰고 -> 강제집행이라고 ​부르죠;;)
 

 

그 결과... 2016년 4월 부로 아무 소리소문 없이

모든 통신사들의 위약금 체계가 전면 개편되었는데요~

 

좋아졌을까요? 당연히 좋아지긴 했습니다!!

그림으로 알아보도록 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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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의 인터넷 단품을 기준으로 한 위약금입니다 (모뎀임대료 제외)]

3세대 제도는 2016년 4월 미만 가입자분들에게 적용되는 규칙이고요 (파란선)

4세대 제도는 2016년 4월 이후에 가입하신 경우에 적용됩니다 (주황선)

 

4세대부터는 위약금 부담이 완만해졌지요?

통계적으로는 약 -22% 부담 감소가 이루어졌다 합니다.

 

 

하지만 아쉬운 점이 2가지 있습니다.

 

 1   4세대 제도에서 위약금이 대폭 하락되는 시점은 약 32개월차 이후인데요~

(그 이전에는 완만곡선을 그립니다)

 

어차피 32개월차 이후에 해지를 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는 것이지요;;

약정기간이 만료되기까지 몇개월 남지 않은 시점이라 굳이 해지할 이유가 없습니다.

아예 남은 기간동안의 요금을 납부하는 편이 더 저렴하지요;;

 

 

 2   두번째 아쉬운 점은, 위약금 환산에 사용되는

원천요금(약정할인 이전의 요금)이 생각보다 비싸다는 겁니다.

 

위약금의 주된 논리는 "그동안 할인받은 요금을 뱉어내라" 이니..

원천요금 - 납부요금 = 할인받은 요금인 셈입니다.

그런데 통신사의 원천요금 자체가 비싸다는 게 맹점이죠!

 

  

  

원천요금 자체가 터무니 없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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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계소비지출에서 통신비가 평균 5% 이상 차지합니다, 현기증이 나죠?]

 

 

오늘날 시판되는 100메가급 인터넷은 3년 약정이 의무이고

약 ​22,000원에 공급되고 있습니다.

반면, 무약정으로 가입하게 되면 -통신사마다 차이가 있지만- 36,300원에 공급되고 있죠.

 

무약정 vs 3년 약정 요금 차액이 매월 14,300원이나 된다는 것입니다.

 

 

한편으로 모뎀 임대료라는 꼼수도 숨어있습니다.

모뎀이라는 건 인터넷이 제공되기 위한 필수 장비인데요~

3년 약정이 아닌 경우에는 모뎀임대료까지 따로 받고 있지요;; (약 4천원 꼴)

 

즉, 2만원대 vs 4만원대라는..

2배 요금차이를 만들어냅니다.

사실상 3년 약정을 억지로 종용하는 셈이지요?

 


물론, 이에 대해 통신사들은 반론합니다.

"북미 등의 선진국보다 훨씬 저렴하며, 속도도 월등히 빠르다" 고 말이죠.

 

이는 빈약한 논리입니다.

"북미 선진국"과 냉정히 비교해보자면,

 1   미국 국토 면적이 대한민국보다 98배나 크고,

 2   인구밀도도 우리나라가 미국보다 15배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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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50개주 중, 캘리포니아 1개가 -> 대한민국 총 면적보다 넓습니다;;]

 

 

초고속인터넷이라는 상품은,

광케이블을 직접 땅에 포설해야 하니

미국같은 나라에서는 구축비용(투자비용)이 천문학적으로 늘어납니다.

 
땅덩이가 작을 뿐더러.. 인구 대부분이 수도권에 집중된 대한민국을

미국과 비교하는 것은 말장난에 불과하지요^^;;

 

 

게다가 "한국통신" 출신의 KT를 제외하고는

지방이나 읍/면/리에 ​제대로 된 인터넷망 구축도 되어 있지 않아요, 반론 자격이 없는 셈입니다.

 

즉, 초고속인터넷 망 자체가 수도권과 대도시에만 집중되어 있을 뿐더러..

인터넷이 구축되어 있다 해도 비대칭형 방식의

"​짝퉁 광랜"으로 공급된다는 사실은 지탄 받아야 마땅합니다.

 

- [참고글] : http://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3411

 

 

 

 

더 좋아지기를 바라면 욕심이더냐?  

 

2016년 4월을 기점으로,

위약금 제도가 보기 좋게 개편되었습니다.

하지만 근본적으로 "원천 요금"이 조정된 것은 아니기에 아쉽습니다.

 

통신사들이 비싼 원천요금의 명분을

"다른 국가와의 비교" 에 두는 것도 우스운 일입니다.

 

북미지역처럼 국토면적이 넓고 인구밀도가 적은 국가는

투자비 자체가 국내의 몇십배~ 몇백배 단위가 될테지요.

일방적이고 편파적인 비교가 되지 않기 위해서는,

구체적인 투자 대비 영업이익률, ISP(통신회사) 의 경쟁 양상을 비교해야만 합니다.

 

 

문득, 대한민국 인터넷 보급의 시작점이

"90년대 IMF를 타개하기 위한 국책사업" 이었던 점을 기억해봅니다.

 

통신사들의 혁신과 모험이 오늘날 초고속인터넷을 만든게 아닙니다.

국가단위 투자가 대한민국 인터넷의 원동력이 되었고, 이 투자는 국민의 노력(세금)이었죠.

 

여기서 더 좋아지기를 바라는 것이 정녕 욕심일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ㅡ^

 
 

댓글 81운영정책에 위배되는 덧글은 제재될수 있습니다

  • 이수빈님의 사진
    이수빈17.02.2717년 02월 27일, 09시에 작성
    은동이마미 통신상품이 생각보다 오묘합니다^~^;;
    "굳이 이렇게 복잡하게 만들 필요가 있을까?" 라는 의문이 솓구치죠 호호 ♡

    언제든지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백메가를 찾아주셔요~!
    항상 객관적인 정보로 만나뵙겠습니다^~^
  • 우개님의 사진
    우개17.03.2417년 03월 24일, 11시에 작성
    제가 올해1월에  kt 인터넷랑 tv를신청해서 쓰고 있는데  아직 해지요청을 안했었요
     이번에 한번 시도할려하는데 뭐라고 말해야 잘될까요?
     그 처음에 주는 상품권도 안줘서 이것도 같이받으려고하는데
    kt는 2차가 잘안되니 1차에서 끝낼려는데 쌔게나갔다가 잘못할까봐 고민되네요
  • 이루다님의 사진
    이루다17.03.2417년 03월 24일, 12시에 작성
    우개 우개님,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저는 백메가 이루다라고 합니다^ㅇ^)//

    앗, 그런데 해지신공에 대해 문의주신 듯한데요!!

    올해 1월에 KT 인터넷과 TV를 설치받으셨다면
    이제 사용하신지 겨우 2개월 정도 되었을텐데...ㄷㄷㄷ
    지금 이 상품들 대해 이번에 KT로
    해지 요청 (= 즉 해지신공)을 해보신다는 말씀 맞으시지요~??!!

    해지신공은 상품들을 개통한지 만 1년이 지난 이후!!
    시전하시는 것이기에 무슨말씀인가 하고
    좀 어리둥절해서요....ㅠㅠㅠㅠ

    1)
    즉, 해지신공을 시전하시려는 것이라면,
    지금은 일반적인 해지신공이랑은 상황이 좀 다릅니다;;
    "앞으로도 이 상품을 쭉 이용한다"는 것을 전제로.
    해당통신사에 추가혜택을 요청하는
    보통의 해지신공이라면 지금은 통하지 않겠구요~~ㅠㅂㅠ

    2)
    대신, 처음 신규가입을 KT본사에서 진행하셨으
    가입진행시 사은품을 못받으신 것이라면??

    이 부분에 대해서는 이번에 전화하셔서
    서운함을 토로하시고 혜택을 요청하시는 것도
    괜찮을 것이라고 보여용~~^ㅇ^)//

    3)
    물론 본사가 지금에 와서
    신규가입 혜택을 챙겨줄지는 알 수 없지만...;;;;
    가입당시 아무런 혜택도 못받으셨다면
    그래도 일말의 가능성이 있지 않을까 싶네용~~호홍
  • ehdtj****님의 사진
    ehdtj****17.04.1217년 04월 12일, 16시에 작성
    부모님 댁에 케이블 인터넷이랑 TV 약정 한달 남은거 해지할려고 전화했더니
    위약금이 47만원? 이래서 엄청 놀랬던 적이 있습니다.
    한달밖에 안남았는데 4만원 아니냐고 그랬더니 47만원이래서 사기당한 기분이였습니다.
    사정상 세달동안 본가에서 작업할 일이 있었는데 케이블 인터넷이라 끔찍했었습니다.
    다른 방법을 찾다가 우연히 백메가에 방문했는데요.
    꼭 좋은 품질이 필요하다고 말씀드렸더니 해지하는것보다
    두개를 같이 유지하는 것이 더 저렴하다고 안내해주셔서 처음으로 인터넷 두개를 같이 써봤습니다ㅎㅎ
    저는 다른회사 상품 두개를 동시에 쓸 수 있는지 몰랐거든요.
    혹시나 약정얼마 안남으신 분들은 두개 같이쓰는 방법도 있다는 것을
    알려드리고 싶어서 이렇게 댓글 남겨봅니다. 백메가분들 언제나 건승하시기 바래요^^
  • 이소영님의 사진
    이소영17.04.1217년 04월 12일, 16시에 작성
    ehdtj**** ehdtj님 안녕하세요? 저는 백메가 이소영입니다~!

    저희 백메가를 통해 가입해주신 귀한 고객님이시군요+_+b

    오! 약정만료가 얼마 남지 않았는데..
    품질 문제로 골머리를 썩고 계신 분들께
    ehdtj님께서 사용해보셨던 방법을 안내드리고자
    이렇게 좋은 댓글을 남겨주셨네요^-^*

    ehdtj님께서 남겨주신 소중한 댓글은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리라 저도 믿습니당+_+b

    케이블 인터넷의 위약금이 비싼 이유는
    바로 "할인되는 요금"이 많기 때문이에요.

    1) 원래 무약정 요금은 메이저 통신사와 비슷하지만,
    2) 약정이 들어가면 왕창(?)할인해줍니다.
    3) 그리고 위약금은 "할인 받은 요금"을 뱉어(?)내는 방식으로 산정하죠.

    즉, 사용자 마음대로 해지할 수 없게 족쇄를 채우는 것 입니다.

    그래서 인터넷 품질 때문에 고통받고 계신 분들께는
    두가지 상품을 함께 유지하는 방법을 안내드리고 있어요^^;

    하지만, 이 방법도 "시기"가 맞아야만 가능합니다.

    인터넷 요금을 양쪽으로 납부하는 것은
    누구나 부담되기 마련이니까요~

    ehdtj님께서는 다행히도 케이블 인터넷의 약정이
    한달밖에 남지 않은 상태였기 때문에..
    "2개 인터넷을 동시에 유지하는 방법도 있다"고 안내드린 것이죠!

    위약금을 내는 것보다는
    한달 치 케이블 인터넷 요금을 내는 것이 저렴하니까요!

    이 방법 외에도 극심한 품질 장애가 있는 경우에는
    위면해지(위약금을 면제 받고 해지)하는 방법도 있답니다!
     
    물론 위면해지가 그리 쉽게 되지 않기 때문에..
    남은 약정기간이 짧다면 -> 유지하는 것이 이득이에요ㅠ

    누군가와 언쟁(?)을 한다는 것은
    심적 피로도가 굉장히 높은 일이니까요^-^;

    오랜만에 저희 백메가에 들러주신 것도 감사한데,
    좋은 꿀팁까지 말씀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당!

    혹시라도 인터넷을 사용하시다가,
    불편함을 겪고 계시거나, 궁금한 점 있으시면 언제든 말씀해주세요!

    어떤 문의라도 정성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그럼 기분 좋은 수요일 되시기 바래요♪
  • 히흫님의 사진
    히흫17.05.1717년 05월 17일, 15시에 작성
    인터넷 해지때문에 찾다가 여기까지 흘러오게 되었는데
    조언 얻을수 있을까 싶어서 댓글남깁니다
    전 2년전쯤에 가입해서 3세대 제도에 해당되겠군요 ㅜㅜ

    지금 인터넷 100메가(일반)로 쓰고있는데 원래도 느렸지만 요즘 더 심해졌어요
    as접수해서 이미 기사님이 몇번이나 다녀가고
    모뎀도 교체해주고 별거 다해주셨는데 소용이 없습니다

    도저히 못쓸꺼 같아서 해지하려고 sk전화했더니
    해지하면 위약금이 30만원이 넘어가더라고요
    정확하겐 기억 안나는데 30만원대였던거 같아요

    위약금을 내느니 2천원만 추가하시면 기가라이트를 쓸수있게 해준다고
    속도를 올리는게 어떻겠냐고 하는데 올려서 쓰는게 나을지요
  • 곽은정님의 사진
    곽은정17.05.1717년 05월 17일, 15시에 작성
    히흫 허걱.. 말씀주신 상황이라면 히흫님 댁까지 깔려있는 SK인터넷이
    "비대칭형" 방식일 가능성이 높습니다ㅠ

    인터넷은 우리가 앞으로도 계속 사용해야만 하고
    이 대칭형/비대칭형 여부는 아~~주 중요한 문제이니
    혹시 잘 모르고 계셨다면 꼭 3분만 시간을 내어 읽어주세요^^

     - 링크 : http://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3411

    쉽게 말씀드려서 인터넷 망이
    대칭형 방식으로 깔려있으면 -> 큰 문제없이 이용할 수 있으나,
    비대칭형이면 -> 인터넷이 불안정하고 속도와 끊김 문제로
    지금처럼 어마어마한(?)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ㅠㅠ

    일단 장애신고가 들어왔으니 기사님께서는 어떻게든 해결해야하는데..
    애초부터(?) 인터넷 망이 비대칭형이기에 해결 방법이 없어서
    애꿎은 모뎀 기기만 바꿔주시는 듯 해요^^;


    만약 "비대칭형"으로 깔려있는 것이 확실하다면..
    인터넷을 기가라이트(0.5기가)로
    업그레이드하려는 것은 완전 비추입니다.

    이 경우에는 영혼까지 끌어올린
    "짝퉁(?)의 기가급 인터넷"이 설치되어
    본연의 기가급 속도를 누릴 수 없을 뿐더러
    월요금 부담만 더욱 커지니 아깝거든요ㅠㅠ


    음... 우선은 댁까지 깔려있는
    인터넷 망 상태가 무엇인지가 가장 중요할텐데요,
    (비대칭형 문제인 경우가 많거든요ㅠ)

    안타깝게도...
    이 대칭형 vs 비대칭형 여부는
    본사 홈페이지에서 조회해도 나오지 않아서요^^;

    저에게 인터넷을 사용 중이신 곳의 주소지를 댓글로 말씀해주시겠어요~?
    실제 해당 지역의 설치를 관할하는 지역설치점이랑 통화해서 확인해보겠습니다.
    (공개된 공간이니.. 주소 남겨주신 거 확인하자마자 블라인드해드릴게요♡)

    혹시 거주하고 계신 곳에 동과 호수가 있다면 함께 알려주세요~!
    그래야 더 정확히 확인해볼 수 있답니다ㅎㅎ


    댓글로 주소지를 남겨주시면 SK망 상태를 확인해보고,
    어떻게 하심이 좋을지 다시 착착 설명드릴게요~~!
  • 히흫님의 사진
    히흫17.05.1717년 05월 17일, 15시에 작성
    여기서 가입하지도 않았는데 감사해요 ㅜㅜ
    주소지는 서울시 용산구 *****길 ** ***호이고요
    비대칭이면 어찌해야 좋을지 방법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스빈다 ㅜㅜ
  • 곽은정님의 사진
    곽은정17.05.1717년 05월 17일, 16시에 작성
    히흫 허걱... 말씀주신 주소지로 조회해보니
    역시나 예상대로 SK인터넷이 "광랜W(비대칭형)"로
    깔려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ㅠㅠ

    혹시나 LG도 확인해보았는데 마찬가지로 "비대칭형"이어서요..
    유일하게 "대칭형"으로 깔려있는 KT만이 해답이에요^^;


    그나저나... KT로 이동하려면 SK를 해지하셔야 할텐데
    그 전에 아래 내용을 더 참고해봐주세요~! +_+

    일단 통신사의 약관에서 규정하는
    최저보장속도(SLA)는 50Mbps (6.25MB/s)인데요~

    이 약관은 "다운로드"만을 기준으로 하고 있을 뿐
    업로드와 지연시간(Ping)에 대해서는 전~~혀 언급이 없습니다^^;


    하지만... "인터넷 품질과 속도"는 다운로드 뿐만이 아니라
    "다운로드 + 업로드 + Ping" 이렇게 3가지의 하모니로 이루어지기 마련이고
    이 중 하나라도 수치에 문제가 있다면 정상적인 광랜이라고 볼 수 없지요!

    통신사들이 업로드와 ping을 약관상에 명시하지 않은 것은
    일종의 방어기재라고 볼 수 있습니다ㅠ (너무 속 보이죠..? ^^;)


    그러나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세상 만사는 "상식적이고 합리적인 선"에서 일이 이루어지기 마련이에요.

    상식 밖의 장애, 터무니없는 속도, 미칠듯한 끊김이 상습적으로 반복된다면
    (통신사의 폐쇄적이며 비합리적인 규정은 차치하고) 장애처리를 해주거나 ->
    이게 불가능하다면 아예 "위면해지"를 해주어야만 하죠~!

    즉, 위면해지(위약금 면제 해지)를 요구하여서
    소비자로서의 권리를 찾으셔야 하고요..!

    SK 본사에서 이를 거부할 경우에는
    방송통신위원회 혹은 소비자보호원에 중재/조정 요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_+


    결론적으로.. 일단은 KT로 옮기기기 전에
    위면해지를 받는 것이 우선이에요~!

    위면해지를 확답받기까지 스트레스와 시간이 조금(?) 들겠지만..
    부디 성공하시어 즐거운 마음으로 KT로 이동하셔서
    더 좋은 품질을 누리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혹~~시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편~하게 말씀해주시고요~!
    백메가를 믿고 이렇게 문의 남겨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0^
  • 히흫님의 사진
    히흫17.05.1717년 05월 17일, 16시에 작성
    정말 감사합니다 저도 바로 위면해지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성공해서 다시 오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 곽은정님의 사진
    곽은정17.05.1717년 05월 17일, 16시에 작성
    히흫 이렇게 말씀 남겨주셔서 제가 더 감사드려요 +_+
    갑자기 또다른 궁금증이 떠올랐다~고 하시면
    부담없이 오늘처럼 백메가에 찾아오셔서 말씀해주세요~!

    알고 있는 지식내에 최대한 쥐어짜기(?)를 해서
    조금이나마 고민 또는 궁금증이 줄어들 수 있도록
    옆에서 함께 고민해드리겠습니다♡

    그럼..! 곧다시 히흫님과 인연이 되어 만나뵙기를 기원하겠습니다~^0^
  • indra****님의 사진
    indra****17.05.2517년 05월 25일, 16시에 작성
    이전에도 100메가로 인터넷 신청했고 이제 이사해서 변경할까 고민중에...상담원의 위약금 금액을 듣고 너무 놀랐습니다... 전 3세대네요,,, 점점더 비싸는는 위약금이... ㅜㅜ 나중에 바꿀떄 다시 100메가 들릴께요...
  • 김가영님의 사진
    김가영17.05.2517년 05월 25일, 16시에 작성
    indra**** indra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친절상담원(자칭..) 김가영입니다!
    어머나..! 오래전부터 백메가를 쭉~ 이용해주셨군요?!
    매번 잊지않고 자주 들러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그간 잘 지내셨지요?!ㅎㅎ

    오?! 이번에 이사를 가게되어 통신사도 변경할까? 하는 마음에
    위약금을 확인해보니 어마어마한 금액에 깜짝 놀라셨군요? 흐흡..ㅠ
    확인해보니 개통일이 2015년 6월이라면?!
    사용한지 2년이 다가오는 시점인데요..!
    이 시기라면 위약금이 상승하는 시점이라 금액이 적지 않을거예요ㅠ;;

    특히.. KT인터넷을 사용하고 계셨다면
    3사 통신사 중 위약금이 가장 높게 책정돼 후덜덜한
    금액이 청구되었을 것입니다..;;

    해서, 굳이 통신사를 변경하지 않으셔도 된다면
    위약금이 크니.. 그대로 유지하시는게 정답입니다!^.^
    헌데...위약금이 얼마이길래 깜!짝! 놀라신걸까요?ㅠ

    물론 결합할 핸드폰이 KT가 아닌
    타 통신사 핸드폰이 있다면 통신사를 변경할 때의
    요금편익을 계산해보고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헌데.. 느낌적인 느낌엔 위약금이 더 크지않을까? 하는 생각이..)
    반대로 결합할 핸드폰이 없다면 이전 설치하시는게 옳아요!

    인터넷 사용하시면서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백메가 문을 두들겨 주십시오!
    발빠르게 달려와 성심성의껏 안내드리겠습니다^.^
    그럼 즐거운 오후시간 보내세용~!
  • s2angj****님의 사진
    s2angj****17.07.0317년 07월 03일, 10시에 작성
    좋은글 잘읽었습니다.
    혹시나 회사에서 쓰고있는 인터넷이 지속적으로 다운이되고 전화기랑 같이 쓰는상황이라 전화도 불통이 되어
    회사 업무에 보이지 않는 손실이 발생이 되는 상황입니다. 해지하려고하니 위약금을 얘기하는데 품질불만에 의한
    해지에도 위약금이 발생이 되는지요? 회사손실이나 불편이 너무 많은데 위약금 얘기를 하고있으니 스트레스받네요...
  • 최유진님의 사진
    최유진17.07.0317년 07월 03일, 10시에 작성
    s2angj**** 안녕하세요, s2angj****님~? 백메가 미소지기 최유진이라 해요~♥.♥

    백메가를 믿고 소중한 글을 남겨주셔서 정말 고맙습니다!

    아이쿠. 그런데 지금 말씀하신 상황이라면..?
    단순히 인터넷 속도가 조금 답답하다거나 IPTV UI가 마음에 안든다거나..
    하는 등의 불만이 아니오라,

    인터넷과 전화가 불통이 되는 심각한 품질장애가 발생하고 있는 상황이며,
    심지어 이로 인해 회사 이익에 큰 손실까지 가져오고 있다는 말씀이신데요!ㅠ

    지금 말씀하신 정도의 (끊김과 같은) 장애라면?
    당연히 해당 본사로 강력하게 위면해지를 요청하실 만하답니다~!ㅠ.ㅠ
    (위면해지는 → 위약금을 면제받고 해지하는 것을 의미해요!)


    # 따라서 당장 해당 본사로 전화하여 상담원을 연결하시고,
    겪고 계신 장애문제 및 회사업무에 피해보시는 부분을 최대한 소상히 말씀하시면서
    단호하게 위면해지를 요청하시기 바라고요~!+.+

    그런데 아마 전화하시면
    일단은 장애접수가 이뤄지고 기사님께서 현장에 나와보시게 될 거예요~!
    기사님 내방 후 문제가 해결된다면 다행이지만..
    기사님 내방 후에도 계속해서 같은 문제가 발생한다면? 위면해지로 진행해주시면 되고요!


    # 혹시라도 장애신고 이후에도 같은 문제가 발생하는데도
    본사에서 위면해지를 해주지 않고 버티기?로 나온다면 언제든 말씀해주시겠어요?

    ① 그리고 현재 어느 통신사의 인터넷을 이용중이신지?
    ② 일반 가정용 상품을 이용하시는지 / 기업용 (비즈 등) 상품을 이용하시는지?
    ③ 정확한 회사의 주소지가 어디인지? 이에 관해서도 저에게 말씀해주세요~!^.^

    그럼 회사에 들어가는 통신 3사의 망 품질부터 먼저 알아봐드릴게요!
    (현재 인터넷이 자꾸 끊긴다면, 비대칭망으로 쓰시는 게 아닌가 싶네요..ㅠ)

    - 통신사 꼼수에 속고 계셨습니다 : 대칭형 vs 비대칭형 (ver2.0)
    : http://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 그리고 추후 원하신다면 타사 신규가입 상담도 도와드리겠습니다!
    백메가에서 신규가입을 진행하시지 않으셔도 정~말 괜찮으니
    이에 관해서는 부담갖지 마시고 언제든지 편히 말씀 남겨주세요!^~^*

    일단은 현재 장애문제가 해결되거나,
    아니면 본사로부터 위면해지 약속을 받아두시는 것이 우선되어야 하겠지만요~!+.+
  • s2angj****님의 사진
    s2angj****17.07.0317년 07월 03일, 10시에 작성
    1. LG U+ 1년 조금넘게 사용하고있습니다.
    2. 기업체입니다. 인터넷 + 전화 쓰고있습니다.
    3. 경남 창원시 성산구 ***동 ***-*** 입니다.
    토요일만되면 불통이 되고 월요일 오전에 수리기사님이 나오시니 오전에는 거의 업무가 불가능할정도입니다.
    전화도 안되니 외부전화도 못받는 상황이고요
  • 최유진님의 사진
    최유진17.07.0317년 07월 03일, 11시에 작성
    s2angj**** 댓글 남겨주셔서 정말 고맙습니다, s2angj****님!

    아하, 기업용 상품을 이용중이시군요!
    그리고 지금 말씀하신 상태라면 당장 장애신고 및 위면해지 요청이 시급하네요!ㅠ

    다만 여기는 LG와 SK는 아예 가정용 상품이 설치되지 않기에
    현재 전산조회가 불가하답니다ㅠ
    즉, 안타깝게도 FTTH 대칭형인지 여부를 알아봐드릴 수 없는 상황이에요.

    (그런데 지금 상황이면, LG가 비대칭 망으로 들어간다고 볼 수밖에 없겠지요ㅠ)


    1. LG는 장애신고를 통해 해결되기는 어려울 듯하니..
    가능하면 바로 위면해지를 받으시고 광명을 찾으시는 것이 좋겠구요..!ㅠ

    2. 언제든지 원하시면 KT기업용 가입에 관해서 상담해드릴테니,
    통화를 원하시면 휴대폰 번호를 남겨주시겠어요?
    (기업용은 가정용과는 완전히 달라서, 저희 전담 담당자분이 따로 계시거든요+.+)

    3. 여기에 휴대폰번호를 010-XXXX-XXXX 이 형태로 남겨주시면
    번호가 010-1234-**** 이렇게, 보시는 것처럼 자동으로 블라인드가 되어요!
    원하시는 통화시간까지 함께 말씀 남겨주시면
    저희 담당자분을 통해서 시간 맞춰 바로 연락드리고 상담 도와드릴게요~^~^*
  • 하프휴먼님의 사진
    하프휴먼17.09.1117년 09월 11일, 21시에 작성
    글 내용과 덧글 답글 보고 여기다 싶어 남겨 봅니다.
    요번에 KT에서 광렌 케이블 공사 같은걸 한다길레 빠르겠거니 하고 8월에 하던 이벤트를 잡아서 기가 신청해 설치 했습니다.
     
    기가 인터넷 가족 휴대폰 3대 결합으로 5500원 할인에 3년 약정인데요.

     이걸 했더니 3일뒤에 기존에 쓰던 sk에서 전화가 오더군요. 2007년부터 써오신거도고 있고 kt 보다 더 싸게 1년 약정으로 월 18000원으로 해주겠다고요.  그런데 이쪽은 서비스 하는게 kt에 신청해 가입한 1기가는 없고 500메가 인데 일단 한번 써보고 정 답답하면 품질 저하 뭐 이런걸로 별도의 위약금 없이 해지가 가능하다더군요.

    그거에 혹해서 KT 설치한 체로 다시 sk 해치 취소 신청하고 불안해서 글을 써봅니다.

    제가 생각해도 박쥐도 이런 박쥐가 없습니다만 싸고 더 좋은거 쓰고 싶은 욕심에 이곳의 지혜를 빌려보고자 합니다.

    질문 1
    KT 설치한지 3일정도 지난 시점인데 만약 취소 하게되면 위약금은 얼마나 나올까요?
    (3년 약정에 1기가 인터넷이고 사은품은 이미 8만원 상품권을 수령해버렸습니다.)

    질문 2
    만약 sk 품질이 마음에 들지 않아 취소를 하게될 경우 품질저하라는걸 입증해야하는게 있을까요?
  • 이소영님의 사진
    이소영17.09.1217년 09월 12일, 09시에 작성
    하프휴먼 안녕하세요? 하프휴먼님^-^* 백메가 이소영입니다.
    SK를 오~랫동안 사용하시다가 -> 이번에 KT로 이동하셨군요!

    KT로 가입한 후에 SK를 해지하려고 했더니..
    SK에서 해지를 막기위해 할인 혜택을 제시한 상황이구요!

    이런 상황이라면 누구나 심각하게 고민될 겁니당+_+b
    그럼 어떤 통신사가 더 좋을지는 하나씩 짚어가볼게요~


    ▶ 0.5기가급 인터넷을 18,000원에 사용할 수 있다면?

    기가급 인터넷의 원래 요금은 33,000원이기 때문에
    18,000원은 혹(?)할만한 아주 저렴한 금액이에요+_+b

    다만, KT에 핸드폰을 3대나 결합하고 계시므로..
    총 할인되는 금액이 얼마인지 확인해보시는게 정답이죠!

    KT는 "총액결합할인"이라는 이름으로
    요금을 할인해주고 있는데용!

    결합된 핸드폰의 요금제에 따라 할인되는 금액이 달라지기 때문에..
    총 할인되는 금액이 얼마인지도 계산해보셔야 합니당ㅎㅎ

    KT에서 사용중인 핸드폰 3대의 정확한 요금제를 알려주셔용♥


    ▶ SK의 0.5기가급 인터넷의 품질은 직접 경험(?)하실 필요 없습니당!

    전산을 통해 미리 조회해볼 수 있기 때문이지용ㅎ.ㅎ

    사실 인터넷의 품질은 극단적(?)이라,
    "좋은 품질"과 "나쁜 품질"로 이원화되거든요.

    아래 글을 한번 읽어주시면 딱 이해하실거라 믿습니당+_+
    - http://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특히 비대칭형(나쁜 품질)으로 제공되는 기가급 속도는,
    억~지로 대역폭을 늘려놓은거라 품질 문제가 심각해요ㅠ

    게다가 상담원분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위약금을 면제받고 해지"하는 게
    생각보다 번거롭고 복잡하지요ㄷㄷ

    0.5기가급 인터넷의 이론상 최대 속도는 500Mbp 인데요!
    위약금을 면제 받으시려면 150Mbps 미만으로 떨어져야 하거든요;

    문제는 이 150Mbps라는 속도는 "다운로드"에 한정된다는 거에용.

    인터넷을 쾌적하게 즐기시려면
    ①업로드 / ②다운로드 / ③지연시간
    이렇게 세가지 속도가 조화로워야 하거든요.

    하지만 통신사에서는 "다운로드 속도"만
    잘 나오면 정상 취급(?)하므로 위면해지 받기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직접 어떤 품질로 제공되는지 확인해보시는걸 추천드려용!

    거주하고 계신 곳의 정확한 주소지만 알려주시면
    제가 직접 전산을 통해 -> 확인해드릴 수 있답니당+_+


    자 ! 여기까지 모두 이해하셨나요?

    그럼 저에게 두가지 정보를 말씀해주세용!

    1) 결합된 KT 핸드폰 3대의 정확한 요금제
        - 예를들어, 데이터선택 54.8 <-- 이렇게 알려주시면 됩니당!

    2) 거주하고 계신 곳의 정확한 주소지!!


    이렇게 두가지 정보를 말씀해주시면,
    알아서! 좋은 통신사를 콕 찝어드리겠습니당♥

    그럼 댓글 기다리고 있을게용^0^


    P.S

    3일 정도 되었으면 KT의 위약금이 그리 크진 않을건데요!
    받으신 상품권까지 -> 위약금에 합산 청구될 겁니당^^;

    정확한 위약금은 명의자분 본인께서
    KT 본사에 전화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어용~!
  • 하프휴먼님의 사진
    하프휴먼17.09.1217년 09월 12일, 19시에 작성
    이소영 주소는 서울시 광진구 ****동 ******* 아파트 ****동 ****호 이구요.

    제가 순 모두다 올레 41
    동생이 순 모두다 올레 34
    어머니가 lte 데이터 선택  65.8을 쓰고 있습니다.

    그리고 위약금은 9만원 장도가 나올듯 싶네요.
  • 이소영님의 사진
    이소영17.09.1317년 09월 13일, 09시에 작성
    하프휴먼 오! 하프휴먼님+_+bb 댓글 남겨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려용♥

    먼저 주소지를 확인 결과 SK도 대칭형으로 제공되고 있었어요!
    즉, 품질에 크게 문제가 있는 상황은 아니였습니다~!

    그래서.. 어떤 통신사의 편익이 좋은지 바로 계산해봤는데요!

    KT에서 1기가급 인터넷에 핸드폰 3대를 결합하시면?

    1) 핸드폰 3대의 총액은 148,390원으로
    2) 141,900원 ~ 174,900원 구간에 해당하여
    3) 인터넷에서 5,500원 + 핸드폰 3대에서 총 22,110원이 할인되어요!

    이와 별개로 KT에는 "TM결합할인"이라는
    요상한(?)할인이 존재하는데용^^;

    이름만 보면 뭔가 거창할 것 같지만.. 실상은 별거 없습니다.
    TV나 모바일을 인터넷에 결합하면 5,500원을 추가로 할인해주는 거에용!

    그래서! 원래 1기가급 인터넷의 월 요금은 38,500원이지만!!

    ① 핸드폰을 결합하여 TM결합할인이 발동 -> 33,000원이 되고요!
    ② 핸드폰 3대 결합으로 "총액결합할인"이 발동 -> 27,500원이 되죠.
    ③ 이와 별개로 핸드폰 3대에서 총 22,110원이 할인되므로,

    1기가급 인터넷을 사용하시면서 지출하실 금액은,
    27,500원 - 22,110원 = 5,390원이 됩니다ㄷㄷ

    따라서 KT의 편익이 훨~~씬 크므로
    SK는 단호하게(?) 해지하시고 KT를 유지해주세요^0^

    자! 이제 고민이 해결되셨나요?ㅎ.ㅎ

    혹시 더 궁금한 점 있으시면 댓글로 말씀해주시고요~!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수요일 되시기 바랍니당♥
  • 하프휴먼님의 사진
    하프휴먼17.09.1317년 09월 13일, 15시에 작성
    이소영 자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다만  궁금한게 몇가지 있는데요.

    휴대폰 요금으로 할인 받는 저 금액은 제가 통보 받기로는 3명의 각자 휴대폰 요금이 할인되는 거라고 들었습니다. 그걸로 할인되는 금액도 다 합쳐서 15000원 정도였구요.

    그러니깐 가족 3명 휴대폰 결합으로 인터넷 요금 5500원 할인
    +
    가족 각자의 휴대폰 요금 요금제에 따라 '휴대폰 요금 할인' 으로 합계 대략 15000원
    이라고 들었습니다.

    그리고 tm결합이라는 건 제가 신청해야  발동되는 거 같은데 가입할 당시에는 저런 것에 대한 언급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sk의 제안에 혹했던거 이기도 합니다만.. 제가 윗의 질문에  필요한 상황을 말하지 않았거나 그런게 아니라면 이대로 kt에 문의를 해봐야 하는 사항일까요?
  • 이소영님의 사진
    이소영17.09.1317년 09월 13일, 16시에 작성
    하프휴먼 네! 각자 핸드폰 요금제에 따라 할인되는 금액이 맞습니당ㅎㅎ

    할인되는 금액을 살짝 계산해보면

    1) 하프휴먼님 핸드폰(순 모두다 올레 41)에서 약 6,700원
    2) 동생분 핸드폰(순 모두다 올레 34)에서  약 5,610원!
    3) 어머님 핸드폰(LTE 데이터 선택 65.8)에서 약 9,800원

    해서 총 22,110원이 할인되는거에요~!
    할인되는 금액은 총액 기여도에 따라 자동으로 계산되거든요ㅎ.ㅎ

    하지만 SK를 유지하실 때보다 더 많은 금액이 할인되니,
    굳이 SK로 가입하실 이유가 없습니다^^;
    - 할인되는 금액까지 모두 고려하면 KT가 훨씬 유리하거든요 -

    그리고.. TM결합은 인터넷에
    핸드폰을 결합하는 순간 자동으로 적용되어요.

    즉, 따로 신청하실 필요 없이 빠르게 핸드폰만 결합해주시면 됩니다!

    핸드폰 3대를 동시에 결합하시려면

    ① 어머님 이름으로 가족 관계 증명서를 발급받아주시고요!

    ② KT 고객센터에 전화하셔서
        "핸드폰 3대랑 인터넷을 결합해주세요~" 라고 말씀하시면?

    ③ KT 상담원분께서 알아서 착착 결합해주실거에요~!


    사실, 총액결합할인이나 TM결합은 정률할인이라,
    따로 KT 상담원분께 여쭤볼 필요가 없고요~!

    하프휴먼님께서 알려주신 인터넷의 속도(1기가급)와
    핸드폰 3대의 요금제만 정확하다면?
    제가 알려드린 금액 그대로 할인 됩니다ㅎ.ㅎ


    혹시 더 궁금한 점 있으시면 말씀해주시겠어요?
    어떤 문의라도 정성껏 답변해드릴게요♥
  • 하프휴먼님의 사진
    하프휴먼17.09.1517년 09월 15일, 16시에 작성
    이소영 감사합니다. 조언해주신 덕분에 궁금한거 시원하게 풀고 갑니다.
  • 이소영님의 사진
    이소영17.09.1517년 09월 15일, 16시에 작성
    하프휴먼 어머^0^ 하프휴먼님 이렇게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드려요♥
    궁금증이 시원하게 풀리셨다니 정말 다행입니당+_+bb

    앞으로도 궁금한 점 있으시면 언제든 백메가를 찾아주시고요~!

    저희 백메가는 꼭 가입 문의가 아니여도
    모두 정성껏 답변드리고 있으니~!
    지인분들께도 많이 추천해주시면 좋겠습니당^0^

    그럼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금요일 보내시기 바랄게요♥
  • 수교왕님의 사진
    수교왕17.10.1017년 10월 10일, 13시에 작성
    전 4개월썼는데 위약금이 많이 있을까요?
    헬로비전인데.;;
  • 한아름님의 사진
    한아름17.10.1017년 10월 10일, 13시에 작성
    수교왕 안녕하세요~! ^ㅇ^)/ 수교왕님~ 한아름 상담원입니당♥

    백메가로 귀한 문의주셔서 넘넘 감사드립니다~ ^ㅡ^


    헬로비젼 위약금에 대해서 문의를 주셨군요~!

    그런데 아무래도 가입하신 서비스에 따라 위약금 산정식이 조금씩 달라지기 때문에

    헬로비젼 본사로 직접 문의하시는 편이 정확할 겁니다..!


    보통

    (약정기간 할인금액 x (1-이용기간별 할인율)

    이러한 산정식으로 계산하는데요~!

    4개월 가량 사용하셨다면 할인율은 0% 겠습니다 ㅠㅠ

    즉, 100% 반환하셔야 된다는 것이죠!

    또한 가입 당시 받으셨던 사은품 혜택도 반환하셔야 되구요....


    혹시 어떠한 이유 때문에 헬로비젼 인터넷을 해지하시고자 하시나요~? ^^

    상황을 자세히 말씀해주신다면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방법이 없는지 꼼꼼히 살펴보겠습니다 >.<
  • 롤노님의 사진
    롤노17.10.1317년 10월 13일, 04시에 작성
    저도 좀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난해 10월 이맘때쯤 kt인터넷 +otv10으로 가입하고 (한달 37,400원) 1년이 지난 상태인데요 ,  위약금을 알아보니 318,000원이라는데 이정도가 맞는건가요? 게다가 위약금 내역서를 받아보니 33만원이 넘어가네요 웬일일까요? O.0
  • 이루다님의 사진
    이루다17.10.1317년 10월 13일, 08시에 작성
    롤노 아하, 롤노님~~!!^ㅁ^)//

    인터넷과 IPTV 두가지 상품을 이용하시는 경우..!!

    개통후 만 1년이 막 지난 시점의 위약금이 약 33만원 정도라면,
    이는 아주 지극히 정상적이라고 보시면 되어용~~ㅎㅎㅎ
    아니아니, 오히려 적게 나오는 편이랍니다ㅠㅠㅠㅠ

    위약금은 물론 각각 고객님들마다 차이가 있겠으나..
    인터넷 단독 구성이면??
    위약금이 최소 10만원대~ 20만원대가 평균적으로 나오구요,
    IPTV포함 구성이면??
    30만원대에서~ 많은 경우 50만원대 이상이 청구되거든요~~;;

    즉, 롤노님의 경우는 오히려 적게 나온 편이랍니당!!^ㅂ^a
    (위약금은 많으나 적으나... 참... 못마땅한 친구지요;;;)
  • 롤노님의 사진
    롤노17.10.1317년 10월 13일, 13시에 작성
    이루다 그렇군요  저는 1년 됐을때가 위약금이 제일 적다고 해서  저리 많을 줄은 몰랐습니다.  빠른 답변 감사하고요 . 게다가 일년전 가입할때 열심히 읽어둔 해지신공으로 상품권도 받게될듯 합니다. 아, 그리고  한가지더 여쭤봐도 될까요? , 그럼 2년 됐을 때에는  위약금이 저거의 적게는 저 금액의 1.5배에서  많게는 두배이상 나오는 건가요? ^^
  • 이루다님의 사진
    이루다17.10.1317년 10월 13일, 14시에 작성
    롤노 오옷!! 롤로님, 점심은 맛나게 드셨나용~~??!!
    저는 오늘 좀 천천히 먹으려구요..(간식 배가 불러서)

    자, 각설하고!! 본론으로 돌와와 보자면~~!!

    1)
    개통후 만 1년이 막 지난 타이밍이
    해지하기 가장 만만한 것은 사실입니다~~ㅎㅎㅎ

    위약금 제도가 현재 좀 달라지기는 했으나,
    어쨌거나 "사은품 반납 의무"라는 마수(?!)에서
    벗어나는 시점이기도 하니까요~~^ㅁ^)//

    2)
    위약금은 사용일수가 늘어날수록 차곡차곡 늘어나지만,
    그렇다고 막 두세배로 껑충 뛰지는 않아용~~흐흐

    할인반환금 비율이 조금씩 차차 낮아지기 때문에
    거의 완만~~하게 증가하는 편이랍니다!!
    (본문 4세대 위약금 => 주황색 그래프를 확인해주시와요)

    3)
    어쨌거나, 이번 해지신공 혜택을 겟(GET)하신 이후??
    앞으로 또 1년이 지나면 한 번 더 신공을 써주십시오~~☆
    요렇게 1년마다 해지신공을 써주시면 제일 좋아요~~!!

    물론 혜택이 또 따라온다는 보장이 있는 건 아니지만,
    추가혜택을 또 받으실 확률이 꽤 높거든요~~>ㅂ<bbb
  • h****님의 사진
    h****17.10.1317년 10월 13일, 13시에 작성
    문의 드립니다.
    광주에서 3년정도 LGU+ 사용하다가 인사이동으로 익산에서 근무중입니다.
    주소지는 광주에서 순천시로 이동했구요
    광주에서 약정기간이 지나서 TV추가해서 한번더 연장했습니다.
    익산에서 근무하면서 1년 넘게 사용료를 내고 있습니다.
    위약금 없이 해지가 가능한지요?
  • 김가영님의 사진
    김가영17.10.1317년 10월 13일, 13시에 작성
    h**** 안녕하세요? h님!
    백메가의 친절상담원(자칭..) 김가영입니다!
    이렇게 저희 백메가를 찾아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용~!

    오? 약정기간이 만료되고
    -> TV를 추가신청 하셨다면 TV약정기간은 3년으로 잡혀있을 겁니다ㅠ;;
    즉, 1년이 지난 지금 TV약정기간은 2년이 남아있다는 뜻이죠..

    그리고 TV를 추가하실 때 인터넷도 함께 재약정 하셨다면?
    인터넷 또한 약정기간이 2년 남아있는 셈입니다;;

    약정기간이 남아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해지하시면 위약금은 무조건 발생해요ㅠ


    그래도 확실하게 확인하시는게 좋으니
    본사로 전화해 인터넷과 TV의 남아있는 약정기간을 확인해 주시겠어요?!

    해지부서로 연결하는 방법은?!
    => 국번없이 101번 -> 1번 -> 5번 -> 생년월일 6자리 + 우물정(#)
    순서대로 하시면 해지부서로 연결될 것이에용~

    혹시나 연결되는데 시간이 많이 소요된다면
    101번 -> 1번 -> 1번(신규가입)을 누르시어
    상담원이 연결되었을 때 "해지부서가 연결안되서 여기로 연결했다.
    해지부서로 연결해 주세요~"라고 말씀하세요!
    이렇게 하시면 해지부서로 바로 연결됩니다 :)

    그리고 인터넷을 해지하시는 이유를 여쭤봐도 될까요?
    익산으로 이동하실 때 LG인터넷은 이전설치 하지 않고
    요금만 납부하고 계신 상황인지요?!
    h님의 상황을 조금 더 상세히 말씀해 주세요^.^
  • h****님의 사진
    h****17.10.1317년 10월 13일, 13시에 작성
    관사에 살고 있습니다. 관사에 인터넷이 설치 되어있어 기존것이 필요가없어서요.
    1년넘게 사용하지 않고 요금만 내고 있습니다.
    주소 전입신고 하고 전입지 인터넷이 설치가 안되면 해지가 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 유동호님의 사진
    유동호17.10.1317년 10월 13일, 14시에 작성
    h**** h***님 반갑습니다! 가영씨께서 잠시 식사하러 가셔서
    제가 대신 바톤을 이어받아도 되겠지요~?

    1. 관사 자체에서 제공하는 인터넷이 있다면
    요금 납부할 것 없이 해지하심이 옳습니다.
    (혹시 BOQ,BEQ입니까? 그렇다면 나라를 지켜주셔서 감사합니다^^)

    2. 말씀해주신 것처럼 전입신고 후 ->
    전입지로 인터넷 변경설치(이전설치) 의뢰를 하신 후 ->
    설치가 불가능하다는 판정이 떨어지면 ->
    위면해지(위약금 면제 해지) 사유가 충분하죠!

    3. 다만 인터넷의 설치가 불가능하다 함은,
    "이미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이 존재할 때" 불가능 판정이 떨어지는 게 아니라..
    해당 인터넷 회선(유플러스)이 아예 관사에 들어오지 않을 경우입니다.

    혹시 유플러스 인터넷이 관사까지 들어오지 않는 것이 맞나요~?
  • h****님의 사진
    h****17.10.1317년 10월 13일, 17시에 작성
    제 주소지는 kt만  인터넷이 되고요. 나머지는 설치불가하다고 했습니다
    관사(익산)는 인터넷이 들어오는데 어느회사인지는 모르겠습니다.
  • 유동호님의 사진
    유동호17.10.1317년 10월 13일, 18시에 작성
    h**** 아하^^ 그렇다면 "유플러스가 설치불가능한 주소지"인
    순천으로 "이전신청"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실제로 그 주소지에 거주하고 있다는 거소증명(보통 전입신고증이죠?)을 하면 그만이거든요~?

    즉,
    1) h*** 님께서 전입신고된 주소지는 순천 (KT만 들어오는 곳),
    2) 실제 근무 및 오랜시간을 머무시는 곳은 전북 익산,
    3) 과거 인터넷을 사용하셨던 주소지는 광주광역시!
    이렇게 정리할 수 있는것이죠? ㅎㅎㅎ
  • h****님의 사진
    h****17.10.1917년 10월 19일, 15시에 작성
    고맙습니다.
    근무지 변경으로 인터넷이 불필요해서요
    주소지 순천으로 이전신청해서 설치불가이면 해지 신청할 수 있나요?
  • 유동호님의 사진
    유동호17.10.1917년 10월 19일, 15시에 작성
    h**** 물론입니다^^

    통신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장소이기에..
    계약을 유지할 명분이 없거든요~?
    아니면 해당 지역까지 통신사가 라우터/스위칭 장비를 포설해야 하는데.. 배보다 배꼽이 커집니다 ㅎㅎ

    다만 말씀드린 것처럼 "순천으로 최근에 이사를 했었다는 증명"이 필요합니다.
    만약 이를 증명하지 못하면 -> h****님께서 순천에 거주하신다고 볼 수 없기에
    통신사에서 위면해지를 해주지 않습니다^^;
    (과거에는 이사계악서 만으로도 가능했는데, 요즘은 공적 문서가 필요하더랍니다)
  • h****님의 사진
    h****17.10.1917년 10월 19일, 16시에 작성
    감사합니다
  • 유동호님의 사진
    유동호17.10.1917년 10월 19일, 16시에 작성
    h**** 댓글까지 남겨주시는 사려깊음에,
    제가 더 감사합니다^^ (가식 아닌 거 아시죠~? ㅎㅎ)

    언제든지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기탄없이 백메가에 질문 남겨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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