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담없는 전화상담 닫기

  • 동의
    개인정보취급방침 동의
부담없이 남겨주세요, 잘 모르셔도 전문상담원이 알아서 이끌어드립니다^ㅇ^ 백메가는 개인정보를 경솔하게 다루지 않으며 SSL보안서버를 통해 외부로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일이 없습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전화번호
수집 및 이용목적 : 유/무선상품 서비스 상담
보유 및 이용기간 : D+7일후 식별불가 암호화 파쇄

로그인닫기

백메가 > 커뮤니티 > 꿀팁게시판

검색

백메가 > 커뮤니티 > 꿀팁게시판

글쓴이 아이콘

2차 해지방어 모르면 호갱 [113]
신정권
작성일 : 14.08.26 조회수 : 46,120

해지신공을 모르는분들은 위글부터 먼저 읽어주세요 ^^




저희 업계가 갈수록 치열한 경쟁을 하는데요~
통신사측에서는 가입에도 열을 올리지만, 해지방어에도 엄청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해지가 어렵다고 하소연 하는 분들이 있는반면, 
이런 해지방어를 역이용 하는 능력자(?)분들이 서서히 늘고 있습니다.  
거기에, 저희 백메가가 불을 확~ 지피려고 합니다!ㅎㅎ

본사 관계자가 이글 지우라고 압박오면 지울지언정, 
이글은 꾸준히 생명력을 가지고 점차 널리 퍼져나가길 빕니다. (출처를 밝혀주시면 대인배 ^^b )



1. 각 통신사 대표 번호

SK브로드밴드 : 080-8282-106(무료전화)
*LG유플러스 : 국번없이 101
*KT : 국번없이 100번....이지만.... 2차 해지방어가 힘듭니다ㅠ




2. 전개

처음 해지부서에 전화를 걸어서 해지신공을 하게 되면, 상담원 재량껏 혜택을 안내하는데,

상담원 : 요금을 깎아드리겠습니다~
상담원 : 상품권을 ㅇㅇㅇ원 드리겠습니다~
​상담원 : TV 무료개월을 ㅇ개월 드리겠습니다~
​상담원 : 인터넷전화 기본요금 ㅇ개월 할인 드리겠습니다~ (이건 정말 푼돈입니다;)

라고 1차 해지방어를 할 겁니다
여기서 덥석 "예~ 고맙습니다. 다시 약정 추가할테니, 혜택 주세요~" 라고 하면 호갱님 되는것입니다.
그러면 위에 조건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행동해 주세요

고객님 : 다른곳 가입하는것 대비해서 큰 메리트가 없네요;;
          일단 (1주일뒤 정확한 날짜를 지정한다음) ??일날짜로 예약해지 하겠습니다.

이렇게 통화를 끝내고 3일 이내에 보통 2차 해지방어 팀이 또 전화가 옵니다. 
그리고 이 상담원들은 1차 해지방어상담원에 비해 조금더 UP!! 된 사은품을 풀게 됩니다.
재량권이 1차부서와 2차부서가 다르거든요~ ^^




3. 최종 마무리

저는 닳고 닳은 사람이라 해지부서 연결되면, "2차 해지방어팀으로 이관해주세요"라고 합니다. (따라하면 안됩니다.)
그럼 "예?" 란 반응이 대부분 나오고, 
저의 상담이력에 "업계 관계자인듯... 2차 해지방어팀으로 돌려 달라고함" 이라고 이력이 붙습니다.ㅎㅎ

그럼 저는 3일이내에 다시 연락온 2차 해지방어팀에게 넉넉하게 사은품과 요금할인 혜택을 받고, 
비로소 만족스러운 미소를 지으며~ 상담원과 약속한 기간까지................ 
사용하지 않습니다! (두둥)

약정기간이 1년만 연장을 한 경우라면,  
단기간 인터넷 사용을 원하는 분들에게 아주 저렴한 요금이 메리트인 이 상품을 
이전설치비+@를 드리고 양도를 해드리면 되는 것이죠 ^^

네이버중고나라에 가면 단기간 인터넷 사용 희망하시는분들이 많습니다.



그런 다음엔, 백메가를 통해 인터넷 새로 가입해주시면 더 좋겠지요 ? ㅎㅎ

1차로 본사에서 상품권 받아서 좋고,
약정기간에 대한 부담없이 다른분께 양도하고, 
새롭게 인터넷가입하면서 또 사은품 받아서 좋고, 
이야말로 "일거양득, 일타쌍피, 일석이조"~~ 
아무튼 아주 아주 스마트한 업그레이드 인터넷해지신공 되겠습니다. ^^b
.
.
.


제가 너무 비윤리적이라구요? 아래글을 보시면 마음이 달라지실것입니다^^;

[링크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574]
(타사는 안하지만 LG는 아직도 이렇게 위약금 부풀리기를 하고 있습니다.;;;)

댓글 113운영정책에 위배되는 댓글은 제재될수 있습니다

  • 이도강님의 사진
    이도강15.03.2515년 03월 25일, 22시에 작성
    이루다 이루다님 감솨함다~~ 월랜 내년 9월까지가 정상 약정기간이고
    상품권 주는 대신에 내년 3월24일까지만 1년동안만 써주면 된다고 하더군요.
    또 그때가서는 좋은 혜택 나오면 또 주겠다고 절대 가지말라고 하더군요ㅋㅋ
    역시 고객을 뺏기지 않기기 위해서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더군요ㅎ
  • 이루다님의 사진
    이루다15.03.2615년 03월 26일, 15시에 작성
    이도강 네, 이도강님~ 또 뵙네요! 또 반갑습니다~ >ㅂ<bbb

    해지신공시 받은 사은품도 마찬가지로,
    1년 내에 해지시 반납의무가 적용되거든요~~ㅎㅎ

    내년 3월 24일 이후로 마지막에 또 한번더 신공발휘하셔서
    최대한 혜택은 다 긁어(?)모으시기를 바랄께요~!! 화이팅!!^ㅁ^


    단, 재약정은 조심하셔야 하는 거 아시죵? (완전 비추)
    아무리 좋은 조건을 제시해도 신규가입만한 혜택은 없거든요~ㅋ

    약정 끝나면 쿨하게  빠이빠이하시고,
    또 그때 이도강님 댁 핸드폰구성에 맞게 신규가입 하시면 됩니당~~
    (물론 같은 SK도 명의바꾸면 가능해욥~!!)


    저도 오늘 고객님 대신에 LG본사로 문의넣었다가
    GTV와 홈보이와 영업하는 걸 뿌리치느라 힘뺐었답니다~~
    열심히는 하는건 좋은데, 결코 고객한테 좋은 상품이 아니라는 거....=ㅅ=


    암튼 해지신공 하시느라 수고많으셨구요~~
    백메가에서 또 뵙기를 (이왕이면 자주 뵙기를!) 희망할께요~~!!
    감사해요~~ >ㅂ<)/
  • 백메다님의 사진
    백메다15.05.2215년 05월 22일, 14시에 작성
    전에 여기서 sk 티비인터넷 가입하고 이제 약정이 끝났는ㅇ데에
    어느정도 받으면 중박친걸로 될까요
    옮기고 싶은데 다른통신사가 없어 당분간 sk남아있어야 해요 (づ_ど)
  • 한아름님의 사진
    한아름15.05.2215년 05월 22일, 15시에 작성
    백메다 안녕하세요 ^ㅇ^* 백메다님!

    백메가에서 가입해주신 고객님이시군용~ㅎㅎ 잊지않고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통신사로 옮길 수 없다는 말씀은 지금 인터넷 사용하시는 곳에 다른 인터넷이 서비스 되지 않는다는 말씀이신가요~?ㅠ

    간혹가다 한 통신사만 독점으로 서비스 되는 곳이 있기는 합니다


    혹시라도 이사가셔서 다른 인터넷으로 신규 가입하실 경우를 대비해서

    1년 약정으로 재약정 하시는 편이 낫겠습니다 ^^

    그리고 1년 약정이라면 요금 할인 2,000원~3,000원 / 상품권 5만원 이상

    정도로 받으면 무난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이 또한 제 개인적인 기준이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조건을 제시하지 않는다면

    텀을 두시고 2~3번 정도 더 전화를 하시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상담원에 따라서 해지방어 결과가 조금씩 다르기 때문이죵 ^-^*


    SKB는 106번 / SKT는 080-011-6000번으로 전화하셔서 해지부서 연결후

    용기내서 해지신공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부디 좋은 조건으로 재약정 성공하시면 좋겠네용~ㅎㅎㅎ
  • 백매라님의 사진
    백매라15.05.2815년 05월 28일, 16시에 작성
    위에 문의드렸던 사람입니다
    106전화해서 해지항다고하니까
    1년 재약정 /  25,030원 표준형티비 인터넷결합 +상품권14만원인데
    이거 괜찮나용
  • 한아름님의 사진
    한아름15.05.2815년 05월 28일, 16시에 작성
    백매라 오오~ ^ㅇ^~ 괜찮은 조건 같습니다~!

    특히 1년 재약정인데 상품권을 14만원이나 받으셨다니.... 대단하신 밀당 능력이시네용 ^-^*

    (한수 가르침 좀 부탁..........ㅎㅎㅎ)

    재약정 조건 받아들이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
  • 김경민님의 사진
    김경민15.11.2615년 11월 26일, 14시에 작성
    현재 1년이 안됐고 지인들보다 비싸게 내는거 같아  그냥 해지 문의 했는데 인터넷+TV  월28000원인데 6000원 깍아준다 하고 사은품 사용 때문에 위약금이더 나와  50만원 조금 안되게 나오던데 몰랐네요
    다 이력에 남는군요.. 생각은 더 해봐야겠지만  그래서 SK에서 자꾸 전화가 오는거였네요
    좋은 정보 감사해요
  • 이현아님의 사진
    이현아15.11.2615년 11월 26일, 15시에 작성
    김경민 오! 김경민님~^^

    이미 아시겠지만, 인터넷 개통받으신지 만 1년이 넘으면 사은품 반납의무에서 벗어남과 동시에

    또한 개통후 만 1년, 만 2년이 막 넘은 시점이 위약금도 제일 낮아지는 시기가 되고요~

    해서 해지신공을 시전하신다면 이때 쓰시면 딱이며, 타사로 갈아타시더라도 이때가 적당한 때가 되는데요~^^b



    타사로 결합 가능한 핸드폰이 여러회선 있는 경우가 아닌 한은...

    웬만하면 최대한 현재 인터넷 통신사로 유지하시고 +  해지신공으로 할인도 받으셔서

    마지막까지 쭈욱 쓰시면 제일 좋겠죠! (가능하면 폰결합도 하시고요~^^b)


    해서 앞으로도 동일 통신사로 최소 1년은 더 쓰실 거라면, 할인 (+ 사은품)받아서 쓰시면 됩니다! 헤헷
  • 궁굼님의 사진
    궁굼15.11.2615년 11월 26일, 17시에 작성
    해지방어 할때 광랜에서 그보다 더 빠른 인터넷으로 바꿔주기도 하나요???
  • 이수빈님의 사진
    이수빈15.11.2615년 11월 26일, 17시에 작성
    궁굼 어! 조금 드문 경우이기는 합니다만, 가능은 합니다!!

    왜냐하면 기가급 인터넷의 업셀링하는 것은,
    본사보다는 관할지역센터에서 많이 벌어지는 일이기 때문이죠~!
    물론 이것도 시기에 따라 달라지겠지만요...

    현재 시점에서는 KT가 가장 많이 업셀링을 해드리고 있고,
    SK나 LG는 이보다는 좀 낮은 비율입니다~
    혹시.. 궁굼님께서 말씀하시면 가능할지도요 ^~^!!

    (보통 적은 요금을 추가하시는 조건으로 업그레이드 해드리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 오늘님의 사진
    오늘15.12.1515년 12월 15일, 16시에 작성
    1년다 되어가서 2차 해지 방어 목적으로 고객센터에 당일로 해지해달라고 했는데, 상품권 제시하더니 바로 해지문자 오던데요.ㅠㅠ 그럼 지역팀에서 연락은 아예 안 오는건가요.ㅜㅜ
  • 김사라님의 사진
    김사라15.12.1515년 12월 15일, 16시에 작성
    오늘 허걱... 오늘님~ㅠㅠ 당일해지는 위험한 방법입니다 ㅠㅠ
    지금 통신사에서 한 것처럼 진짜로 해지해버릴 가능성이 높거든요!
    예약해지를 걸어놓으시는 것이 안전하지요...

    지금이라도 빨리 전화하셔서 해지를 취소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해지가 취소되지 않는다면....ㅠㅠ
    1. 현재 사용하셨던 인터넷 통신사와 월요금
    2. 그리고 오늘님과 가족분들께서 사용하시는 휴대폰 통신사와 요금제
    3. 부과된 위약금
    이렇게 세가지를 말씀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부디 해지취소가 잘 이루어지길 바랍니당...
  • 여지껏님의 사진
    여지껏15.12.1515년 12월 15일, 16시에 작성
    김사라 몇 년째 계속 예약 해지 걸었다가 몇 번 해 봤다고 자신감에 뭐에 씌었는지 당일 해지로 말 해 버려서 ㅠㅠ
    얼마 안 돼 다시 전화해서 예약해지로 변경 안 되냐고 하니까 재가입밖엔 안 된다네요.
    가족들은 세 명kt 사용중이구요(표준요금), 저만 sk어서 폰이랑 결합 한 상태였어요..
    전 표준요금제 사용에 데이터 500무료랑 기본료 3천원 할인 혜택 받고있었구요.
    해지할 맘은 아녔는데..
    흑 물 건너간 거같아요. 이 모든 게 오전에 벌어졌는데 전화 안 오는거 보면요.. ㅜㅜ
  • 김사라님의 사진
    김사라15.12.1515년 12월 15일, 16시에 작성
    여지껏 허거걱... ㅠ_ㅠ....이미 해지처리가 되어버려서 복구가 불가능하군요..!
    정말 당황스러우시겠습니다...!!...
    그러나 본사측에서 재가입 밖에 안된다고 한다면...
    정말 안타깝지만 어쩔수 없습니다... 흑흑...

    현재 사용하시던 인터넷이 SK 인것이죠~?
    아마도 삼천원 할인혜택을 받고 계시다면 인터넷 단독으로 사용 중이셨나 봅니다~!

    그렇다면... 다른 가족분들께서 휴대폰을 사용 중이신 KT로 가입하시면 좋을텐데...
    아쉽게도 KT에서는 표준 요금제로는 할인혜택을 받으실 수 가 없습니다 ^^;
    최소 일반 월정액 34,000원 이상, 순/데이터 월정액 21,000원 이상
    을 사용하셔야지만 결합이 가능하지용....
    따라서 현재 휴대폰 결합 없이 가입하시는 것이나 마찬가집니다! ㅠ_ㅠ~!

    같은 통신사로는 해지후 3개월 내에 재가입이 불가능하니,
    KT와 LG 중에서 더 나은 쪽으로 자유롭게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휴대폰 결합이 없다면 LG 쪽 혜택이 더 낫습니다!
    요금제도 저렴하고, 사은품도 많고,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죠 ^^

    광랜 인터넷 단독 가입시,
    [월요금 : 인터넷 20,900원]
    [사은품 : 현금 14만원 (12/15 기준)]
    [설치비 : 22,000원 부과]
    이렇게 적용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12월 내에 가입하신다면,
    와이파이 공유기 임대료 면제 프로모션도 적용받으실 수 있구요 ^^
    월 1,650원 상당의 공유기 임대료가 3년 약정 내내 무료입니다!
    원하신다면 함께 가입하셔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가입을 원하신다면,
    https://www.100mb.kr/?TRS=@i964
    위의 링크로 들어가셔서 전화상담을 받으실 수 있는 번호를 남겨주세요 ^^
    백메가의 전문 상담원이 바로 고객님께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지금 신청하신다면 요번주 안에는 바로 설치받으실 수 있을거에요 :)
    아무래도 SKB 위약금이 부과되기는 하겠지만...ㅠㅠ
    이 부분 감안하시고 진행하셔야겠습니다...!!
  • 김사라님의 사진
    김사라15.12.1515년 12월 15일, 17시에 작성
    여지껏 앗, 만약에 수도권에 거주하시고,
    인터넷 속도에 많이 민감하시지 않으시다면....
    C&M 인터넷으로 가입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
    요금적인 면에서는 LG보다 더 저렴하거든요~

    대신 수도권 일부 지역만 가능하니...
    수도권에 거주하신다면 제게 지역을 말씀해주세요~!
    예를 들어, 서울 도봉구, 서울 마포구, 경기도 파주시, 경기도 부천시 이렇게 말이죠~! ^^

    수도권에 거주하시니 않거나, 속도에 민감하시다면...
    LG로 가입하시는 편이 낫습니다 :D
  • 아,님의 사진
    아,15.12.1515년 12월 15일, 17시에 작성
    김사라 집 티비가 헬로비전거긴해요. 속도가 많이 차이가 나나요.
    ㅜㅜ
    동강도 보고 이러는데..지장있을까요
    경기도 부천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위약금은 1년마다 약정해서 무약정였지만 오늘까지 만기인지라 300원이라고 말하더라구요
  • 근데 전엔님의 사진
    근데 전엔15.12.1515년 12월 15일, 17시에 작성
    아, 해약하면 메일로도 오던데 이젠 문자만 오나보네요....
  • 김사라님의 사진
    김사라15.12.1515년 12월 15일, 18시에 작성
    아, 헉...약정 만기가 오늘이었다니 정말 다행이네요~!!
    위약금이 300원 밖에 나오지 않아서 말입니다 ㅠㅠ

    오히려 약정이 만료되었다면 개인적으로는 타 통신사로 변경하시는 쪽으로 추천드려요~
    해지가 된 편이 더 나았을 수도 있겠습니다 ^^

    사용하시는 TV가 헬로비젼이라면
    TV를 해지하시고 인터넷과 함께 변경하시는 것은 어떨까 싶습니다 :)
    제가 LG에서 인터넷 + TV 가입 요금을 다시 안내드리겠습니다~!

    (참고로 부천에 거주하신다면 아쉽게도 C&M 가용지역이 아니랍니다 ㅠ_ㅠ...)

    ====================================================

    <LG 요금 안내>

    인터넷 + TV 가입시,
    [월요금 : 인터넷 20,900원 + UHD TVG 14,190원 = 총 35,090원]
    [사은품 : 현금 29만원 + 상품권 8만원 = 총 37만원]
    [설치비 : 인터넷 22,000원 + TV 13,200원 부과]
    + 와이파이 공유기 무료 임대 가능

    이렇게 적용받으실 수 있습니다 ^▽^~!
    3년 약정 기준,
    그리고 부가세와 장비임대료를 포함한 최종요금입니다~!
    설치비는 첫달에 포함되구요 ^.^

    이번달 10일부터 현금 2만원이 더 올랐기 때문에
    3사 중에서 LG 사은품이 가장 많은 상태입니다~!
    지금 가입하시기 아주 절호의 기회이죵ㅎㅎ


    ====================================================

    <TV 안내>

    현재 일반 TVG 셋탑박스가 단종이 되어 수급이 어렵기 때문에
    물량이 모자라서 설치일정이 굉장히 늦어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UHD TVG 셋탑박스로 추천을 드렸습니다 ^^

    UHD 셋탑박스는 UHD 화질, 이어폰 리모컨 등의 다양한 스마트 기능이 추가된
    일반 셋탑보다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셋탑박스랍니다 ^^

    UHD TVG는 UHD TV가 아니더라도 설치가 가능합니다!
    물론 UHD 화질로는 시청이 불가능하지만,
    그 외에 다른 추가적인 스마트 기능들을 사용하실 수 있죠 ^^
    현재 TVG 셋탑박스가 단종이 되어 수급이 어렵기 때문에
    UHD TVG로 설치하시길 추천드립니다!
    1,100원 요금이 더 올라가기는 하지만 그 이상의 성능을 느끼실 수 있을 거에요~

    스마트 TV가 아니더라도, 일반 LCD TV에도 설치가 가능하니 염려마시구요 ^^

    *채널안내 : http://www.uplus.co.kr/css/chgi/chgi/RetrieveTvContentChannel_6.hpi
    *UHD 셋탑박스 안내 : http://www.uplus.co.kr/css/tvin/tvg4/RetrieveTvG4KUHD.hpi


    ====================================================

    이렇게 안내드렸는데요!
    혹시나 이렇게 인터넷 + TV로 가입을 원하신다면 제게 말씀해주시길 바랍니다 ^_^~!!
    적절한 가입 절차를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당ㅎㅎ
    감사합니다!
  • 윗댓글남겼던님의 사진
    윗댓글남겼던15.12.1615년 12월 16일, 15시에 작성
    사람이에요. 어찌 어찌해서 해지취소는 아니고 신규같이 비슷한 조건(그 대신3년 ㅠㅠ이고 요금의 손해)으로 다시 하게되었어요 ㅠㅠ 친절히 답변해주셔서 글 남깁니다. 3년약정인데도 1년 지나면 해지신공 펼쳐도 되나요? ㅎㅎ 간이오그라들어서 이제 겁나네요! 꼭 예약해지로 해야지 ㅠㅠ 담에는 꼭 여기와서 상담받고 진행할게요!!!고마워요~
  • 김사라님의 사진
    김사라15.12.1615년 12월 16일, 16시에 작성
    윗댓글남겼던 오오...! 해지가 철회되고 3년 재약정이 들어갔군요~!
    조금 손해를 보셨지만 ㅠㅠ 그래도 다행입니당...

    물론 3년 재약정 시에도 1년이 지나면 해지신공이 가능합니다 :D
    사용하신지 1년이 지나면 받으셨던 사은품 반환 의무가 사라지거든요!
    따라서 내년 이맘때 쯤에 다시 해지신공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

    다음에는 꼭 예약해지 잊지마시구요 ㅠ.ㅠ~
    사용하시다가 궁금하신 점 생긴다면 백메가로 언제든 문의주세용!!!

    그리고 지인분들께 부디 많은 소개.. 부탁드립니당 (소근소근...) 헤헤헷.. 'ㅂ'♡
  • 네님의 사진
    15.12.1615년 12월 16일, 17시에 작성
    김사라 폰 결합 할인이라는 장점을 놓칠수가 없어서.ㅠㅠ 그대신 상품권 약간 챙겨준다하니 위안삼아야죠. 첨 해지 전화 할때와 같은 금액이지만.. 것도 오래 사용했는데 혜택 더 안되냐하니 선심 쓰듯 올려주더라구요. 인터넷만 하니 혜택이 많이 없네요. 여길 진작 알았어야했는데. 자주 올게요. 친구들에게도 추천을!!!
  • 김사라님의 사진
    김사라15.12.1615년 12월 16일, 18시에 작성
    오오.. 해지철회를 하시는 와중에 해지신공을 진행하시다니...!!
    대인배이십니당 ㄷㄷㄷ  엄지 촥~ ^^b
    저는... 심장이 순두부이기 때문에... 절대 떨려서 못할 것 같아요 ㅎㅎㅎ

    아무래도 휴대폰 결합 할인을 놓치기가 정말 어렵죠!
    저만 하더라도 기존에 사용하던 LG TV가 마음에 들기는 했지만,
    가족들이 사용하는 휴대폰이 모두 SK라
    무료 혜택을 받기 위해서 TV를 포기하고 SK로 넘어왔답니다 ㅠㅠ~ㅎㅎ
    역시 저렴한 비용이 짱이죠!

    나중에 고객님께서도 인터넷과 휴대폰 약정을 모두 맞추셔서,
    함께 다른 통신사로 변경하시는 것도 고려해보시면 좋겠습니다 ^▽^

    오늘 하루 해지철회 하시느라 너무 고생이 많으셨습니다!
    하루 마무리도 잘하시고, 맛있는 저녁 드시고 힘 뽝!!! 내세용~♡

    그럼 다음에도 또 잊지마시고 백메가 놀러와주세용~ 호호홋 ^^
  • 궁금님의 사진
    궁금15.12.3015년 12월 30일, 12시에 작성
    재약정 해야 될꺼 같은데 해지신공 있나요?^^
  • 한아름님의 사진
    한아름15.12.3015년 12월 30일, 12시에 작성
    궁금 안녕하세요 ^ㅇ^* 궁금님~~

    현재 사용하시는 인터넷 약정이 만료되었나요~~~!?

    그렇다면 해지신공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만...

    만약에 기존 통신사에서 휴대폰 결합혜택을 받고계시는 것이 아니라면!

    개인적으로는 약정이 만료되었을 경우엔 다른 통신사로 이동하시는 쪽으로 추천드리고 싶어요 ^^*


    참고로 해지신공은 아래 게시물에서 참고해주시면 되구요~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8 ]

    (1년 기준으로 나와있지만, 약정 만료시에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당ㅎㅎ)


    1. 현재 사용하시는 인터넷 통신사와 월요금

    2. 궁금님과 가족분들께서 사용하시는 휴대폰 통신사와 요금제

    이렇게 두가지를 말씀해주신다면 제가 해지신공이 나을지.. 아니면 신규가입하시는 것이 나을지를

    꼼꼼하게 살펴보고 안내드리겠습니당~♥
  • 궁금궁금님의 사진
    궁금궁금16.06.1616년 06월 16일, 16시에 작성
    LG U+ 사용중이고 2년 조금 지났습니다. 지금 현재 한방에yo 랑 또 뭔가 결합해서 가족 3명 LG 핸드폰요금 할인받고 저만 따로 8800원에 5000원 더 할인받고 있는데 전화해보니까 현재 위약금이 20만원이 넘게 남아있어서 다른 곳 으로 옮기면 이거 다 내야한다고 하고 여기 있으면 광기가 인터넷,와이파이,신규셋탑박스 + 5만원 상품권 준다고하는데 어떻게 해야 현명한걸까요,, 다른데선 45만원가량 사은품준다고 뻥쳤는데;; 위약금이 저렇게나 많이 나오나요?
  • 최유진님의 사진
    최유진16.06.1616년 06월 16일, 17시에 작성
    궁금궁금 안녕하세요 궁금궁금님~? 백메가 미소지기 최유진이라고 합니다. ♥.♥

    궁금궁금님 댁에서는 LG 인터넷과, 아마도 IPTV도 함게 사용중이신가봐요!
    (본사에서 셋탑박스 말을 한 것을 보니까요~)
    글구 가족분들의 휴대폰도 결합하여 할인도 엄청 빵빵하게 잘 받고 계신 것 같습니다~^~^
    아참! 폰결합을 위해서 와이파이도 임대받으셔서 사용중이실테구요..!

    그리고 개통한지 만 2년이 지난 지금 시점에, 본사로 해지신공을 써보셨는데용~*


    # 1. 위약금이 20만원 넘는 정도면 오히려 아주 적은 편이랍니다~^~^

    - 보통 인터넷 단독으로 쓰셔도 위약금이 20만원 전후 ~20만원대가 보통이구요~
    - IPTV 포함이면 30만원대는 기본으로 나오거든요!
    - 즉 인터넷 단독 사용중이시든, IPTV 포함 사용중이시든 아주 양호하거나 매우 낮은 거예용~*


    # 2. 본사의 해지방어 조건도 이정도면 엄청 좋은 걸요~!^.^

    - 지금처럼 폰결합을 빵빵하게 받으시는 경우는, 사실 본사 입장에서 아쉬울 게 별로 없잖아요?
    - 해서 해지신공이 거의 안통하는 것이 정상?이랍니다~!
    - 그러니 상품권 5만원만 준다고 해도 양호하다고 보시고 콜!하셔도 될 조건이에용~^~^


    # 3. 다만 해지방어 조건을 확실하게 알아보시고 딜! 해주시는 것이 필수!

    - 해지하지 마시라고 본사에서 붙잡으면서 제안한 조건이...
      기가급 인터넷과 기가급 와이파이로 둘다 교체 + 셋탑박스도 최신으로 교체! 이게 맞나요?
    - 그럼 이 조건도 겁나? 좋은 조건입니다~ (교체설치비를 내신다고 해도요)
    - 남은 1년간 알차게 (추가 요금 없이) 기가급을 체험해보심 넘넘 좋지 않겠어요~?^.^

    - 다만! 이렇게 변경을 하시는 것은 단순한 "상품변경"에 해당해야 마땅하고요~
    - 즉, 다시 3년 약정이 걸리거나 하는 일이 있어선 안됩니당!ㅠ
    - 이 부분에 대해서 꼼꼼하게 물어보시기 바라겠습니당! 재약정 문제가 없다면 최고네용~ㅎ



    따라서 약정추가가 아니고 추가금액도 없는 조건이 맞다면~? 저라면 바로 콜!이에요~^~^*

    즉 남은 기간은 혜택 누리시면서 LG를 마저 사용하심 좋겠습니당~!

    아님 기가급 변경 없이, 사은품이나 요금할인을 더 해줄 수 없냐고 물어보셔도 좋겠지요~
    (한번 기가급으로 변경한 LG인터넷은 다시 광랜으로는 변경 불가하므로.. 참고해주시길..!)



    # 4. 마지막으로 살짝 더 덧붙이자면~*

    - 분명... 지금과 같은 해지방어 조건이면.. 여기서 더이상의 혜택을 받기는 어려우실 것 같아용~!
    - 대신에 본사에서 제안한 방식 말고, (바로 위에 말씀드린대로)
      다른 식으로 혜택 (사은품 추가)을 받을 수 없는지? 그 부분만 한 번 더 밀당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궁금해요!!님의 사진
    궁금해요!!16.07.2616년 07월 26일, 20시에 작성
    안녕하세요. 2014년도에 올리신 글에 덧글을 다는데 답글이 달릴지 모르곘네요... 그래도 동아줄 잡는 심정으로 여쭤봅니다 ㅠㅠ

    저희 집에 skt 휴대폰 사용자가 3명이 있구요, 온가족무료(인것 같아요..)로 인터넷+iptv 를 한 달에 9,900원으로 사용중이에요. 명의자는 엄마로 되어있구여(전 딸입니당).

    아마 이번 달이 3년 만기가 된 것 같아서 어떻게해야하나..찾아보다 결국엔 백메가까지 오게 되었네요 ㅎㅎ
    묶여있는 3명이 온가족무료 3년 덕분에 가입년수가 얼마 되지 않아 "온가족무료"를 더 사용하는게 낫지 않을까?? 라고 생각 중인데요. 그렇다고 다시 3년 묶이기는 싫고.. 전화해서 딜하면 1년 연장에 사은품+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을까요 아니면 명의자를 바꿔서 다시 온가족 무료를 3년 가입하는 게 나을까요?

    그리고.. 이게.. 엄마가 안계셔서 확인하기가 어려워서 그런데 ㅠ
    온가족무료는 skt 인가요 skb인가요?? [SKB는 106 / SKT는 080-011-6000] 중에 어디로 전화해야하는지 해서요ㅠㅠ
    답변 미리 감사드립니다^,^
  • 김가영님의 사진
    김가영16.07.2716년 07월 27일, 08시에 작성
    궁금해요!! 안녕하세요? 궁금해요님! 백메가의 김가영입니다 :)
    앗! 2014년에 올라온 글도 댓글 남겨주시면 모두 확인이 가능합니다~!
    (댓글이 달렸다!! 라고 알려주는 기능이 있거든요~ㅎㅎ)

    우선 궁금해요님의 상황을 쭉~ 살펴봤는데요!
    가족분들 모두 SK핸드폰을 사용하고 있어 "온가족무료"로
    인터넷을 무료로 사용하고 계셨네용~!

    이번에 약정기간이 만료되면서 재약정과 신규가입을 고민하셨는데
    SK핸드폰 3회선 모두 SK를 유지할 예정이시면! SK인터넷 재약정이 정답입니다!

    헌데, 궁금해요님께서 말씀하신 명의 변경 신규가입은 불가능해용ㅠ
    이는 명의를 변경해도 동일 주소지로 인정 되 편법가입으로 취급되며
    SK인터넷 -> SK로 갈아타기 위해서는 인터넷을 해지하고 
    3개월이 지난 후에 신규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가입년수가 얼마되지 않았다면 굳이 "온가족할인(가입년수에 따른 요금할인)"을
    선택할 필요가 없습니다! 어차피 "온가족무료"를 이용하시면 가입년수가 산정되지
    않아 가입년수가 많이 쌓이지 않았을 거예요ㅠ
    (온가족할인은 30년(최대치) 이상이 아니라면 요금할인의 메리트가 없습니다;;)

    그래서! 가족분들 모두 SK핸드폰을 유지하겠다! 라고 하신다면
    본사를 통해 재약정하시면 됩니다~!

    재약정하실 때 그냥 하지 마시고 "해지신공"을 발휘하세요!!

    [참고글] 해지신공이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8
    위 링크의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본사로 전화하셨을 때 
    "LG는 38만원을 지급해 준다고 한다. 1년만 재약정 하게 되면 사은품 혜택이나
    요금할인 있소?" 라고 말씀하시면 됩니다! (3년은 싫다고 하셨으니 1년기준으로..!)
    본사와 약간의 밀당(?)을 해줘야 사은품 혜택을 받을 수 있죠!^.^

    아참! TV상품은 오래된 구형 상품을 사용하고 계실 것이기에
    이번에 재약정 하시면서 최신식(?)인 "뉴스마트 UHD TV"로 변경하세요~!
    (SK의 플래그쉽 상품으로 인기있는 상품!ㅎㅎ)

    [참고글] SK BTV의 플래그쉽 셋탑박스가 변경되었습니다! (BHX-UH20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6308
    위 링크의 내용은 "뉴스마트 UHD TV" 사용 후기입니다~! 

    월요금은 16,500원으로 기존 TV요금보다 비쌀 수 있겠지만!
    셋탑박스 성능과 품질의 차이가 크기에 변경하신 걸 후회하지 않으실 거예요!
    (해지신공 발휘하실 때 "TV는 뉴스마트 UHD TV로 하고 싶은데
    재약정이니 요금 좀 저렴하게 해주시오~!"라고 말씀하시면 됩니다!^.^)


    P.S
    현재 미래창조과학부와 방송통신위원회의 압박으로
    결합상품을 전면 개조중이라 3사 통신사 모두 인터넷을 공짜(?)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던 결합상품이 8월 1일부로 바뀔 예정이라
    "온가족무료"가 이에 해당 되 다른 상품으로 개편될 예정입니다~!

    그런데 기존에 "온가족무료"를 사용하고 계셨던 고객님들은
    쭉~ 유지하길 원하신다면 그대로 사용할 수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결론!!
    1) SK핸드폰 통신사를 유지할 예정이다! => 본사 재약정!
    2) SK핸드폰 통신사 변경예정 => 타통신사 신규가입~!

    아참! 온가족무료는 -> SK텔레콤의 상품입니다~!
    (온가족할인 / 온가족프리는 -> SK브로드밴드의 상품이죠!!)
    궁금해요님께서 남겨주신 080-011-6000은 이동전화 / 핸드폰 고객센터이고요~
    인터넷 / 집전화 고객센터인 080-816-2000으로 전화하시면 돼요^.^


    남겨드린 답변은 도움이 되었는지요?
    저희 백메가를 이용해 주시면 더할나위 없이 좋겠지만..!
    궁금해요님 상황에 맞춰 안내드리는 것이 정답이라고 생각합니다!

    내용 중 더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주시고요~
    지인분들께 백메가 소개도 살~짝 부탁드립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P.S
    해지신공 발휘 후 어떤 혜택을 받으셨는지 공유해주시겠어요?!
    괜찮은 혜택 조건인지 봐드리겠습니당!! 헤헷~
  • 궁금해요님의 사진
    궁금해요16.08.1616년 08월 16일, 20시에 작성
    김가영 안녕하세요 김가영님!

    남겨주신 답변을 보고 프린트 한 후 '이렇게 전화해야지~' 라고 계획을 짜놨으나 아직까지 전화를 하지 않은 귀찮음쟁이입니다...

    죄송하게도 ㅠㅠ 다시 여쭤볼 일이 생겨 글 남깁니다.

    우선 제가 인터넷/티비를 신청할 때 작성하였던 가입신청서를 발견하였는데요.
    sk브로드밴드 - B인터넷(다이렉트), Btv(digital실속형) 체크가 되어있더라구요.
    그래서 sk브로드밴드에 들어가 명의자(엄마)로 가입 후 조회해보니 계약서 내용대로 신청한 게 뜹니다.

    그런데 명의자(엄마)로 t월드를 들어가서 조회를 하니 T스마트광랜+Btv실속형이 뜨는데
    음.... 저희  집이 [skt tb끼리온가족무료]에 가입된 것이 맞는지요?
    가입신청서는 sk브로드밴드로 되어있는데.....  skt와 sk브로드밴드의 차이를 잘 몰라 같은 내용을 자꾸 여쭤보는 것 같네요. 죄송하지만 한 번만 더 설명 부탁드립니다 ㅠㅠ

    보니 밑에 분과 같은 상품 이용 중 인 것 같은데 080-816-2000로 전화해서 알려주신 해지신공 쓰면 될까요... 휴 어렵네요 ㅠㅠ
  • 김가영님의 사진
    김가영16.08.1716년 08월 17일, 09시에 작성
    궁금해요 안녕하세요? 궁금해요님!^ㅡ^
    오랜만에(?) 들러주셨네요~!ㅎㅎ

    우선 남겨주신 문의내용을 쭉~읽어봤는데요!
    SK브로드밴드와 SK텔레콤이 나뉘어져 있는
    부분때문에 혼란(?)을 겪고 계셨네요!!

    SK인터넷은 엄밀히 말해 SK브로드밴드와
    SK텔레콤 두개 회사로 분리되어 있어
    인터넷+핸드폰 결합상품이 다르게 편성되어 있습니당!

    *SK텔레콤 -> 온가족플랜, 한가족할인
    => 온가족플랜이 등장하기 전엔 온가족무료가 있었죠!
    (8월 1일부터 온가족무료는 사라졌습니다~!)
     
    *SK브로드밴드 -> 온가족프리, 온가족할인

    이렇게 각 상품판매 회사가 다른지라 나중에 상호 전환(변경)이
    불가능하다는게 SK의 최대 단점이죠!


    하나씩 짚어보면..!
    1) 가입 당시의 가입신청서가 정식 가입신청서였는지?
    아마 아니었을 듯.. 즉, 영업점이 마련한 간이 신청서였을겁니다.

    2) T스마트광랜은 -> SK텔레콤 주식회사 소속의 인터넷 상품을 의미합니다.
     즉, 온가족무료, 한가족할인이라는 의미죠.
    (혹은 SKT 소속으로 가입된 온가족프리 상품일 수도 있고요!)

    3) 현재 청구 요금을 기준으로 인터넷에
    전액 할인이 적용되었다면 온가족무료가 맞습니다~!


    결국 궁금해요님께서 사용중인 인터넷은
    SK텔레콤의 "온가족무료"일 것이기에 SK텔레콤으로 전화하시어
    "해지신공"을 발휘하시면 됩니다^.^

    궁금해요님 말씀대로 아래 문의글 남겨주신 가로가로님과
    같은 상품을 사용중이시네요!
    가로가로님께서도 해지신공을 통해 사은품 혜택을 받으셨으니
    궁금해요님도 해지신공을 발휘하시길 바랍니다!ㅎㅎ
    부디 푸짐한 혜택 받으셨으면 좋겠네용!!^.^
  • 궁금해요님의 사진
    궁금해요16.08.1716년 08월 17일, 14시에 작성
    김가영 답글 감사합니다!

    방금 전화를 하면서 [인터넷/TV 1년 연장 + TV는 뉴스마트UHD로 업글]을 문의했더니 아래 가로가로님처럼 [상품권 6만원 + TV 사용료 1천원 할인] 말씀하시더라구요. 1년 연장만 하면 요금 3천원 할인인데 뉴스마트UHD는 세톱박스 이용료가 2천원이 들어가기 때문에 결국 요금은 1천원 할인받는 게 되고 부가세까지 8,800원으로..

    우선 생각해보고 전화 드리겠다고 했는데 과연 다른 상담원분께 다시 전화가 올까요 ㅎㅎㅎ
  • 김가영님의 사진
    김가영16.08.1716년 08월 17일, 14시에 작성
    궁금해요 넵!! 궁금해요님^.^
    오호~ 가로가로님과 동일한 조건의 혜택을 안내 받으셨네요!
    이번에 처음으로 해지신공을 발휘한 것이니..!
    한번 더 해지신공을 발휘하는 것이 좋습니당~!ㅎㅎ (본사와 밀당은 필수!)
    (아참! TV요금은 아마...지난 7월부터 UHD형 셋탑박스
    요금을 인상해(+1,100원 인상) 요금할인액이 적은편일 거에요ㅠ)


    아마 오늘 내일내로 전화올 가능성이 있지만..!
    오늘 하루 기다려 보시고 내일 오전까지 전화오지 않는다면 한번 더 전화하세요~!

    전화하셨을 때 "어제 재약정 문의드렸었는데 상품권 6만원에 TV요금 1,100원
    할인으로 안내 받았습니다~ 헌데 알아보는 중에 저랑 똑같은 조건인
    옆집 철수네는 상품권 10만원과 요금할인까지 받았다는데...
    차이가 있는 이유가 뭔지요? 좀 더 챙겨 줄 수 없나요?" 라고 말씀하세요!

    이렇게 하시면 조금이라도 더 챙겨드릴 것이에용!
    (물론..상담사에 따라 더 이상 안되요~라고 하는 분들도 있고요ㅠ 복불복입니당! 흡;;)

    요약하면..!
    내일 오전까지 아무 소식(?)이 없다면?!
    => 본사로 전화하시어 다시 해지신공을 발휘하세요!ㅎㅎ
    제가 준비해드린 멘트를 퇏! 던지시면 됩니다!^.^

    내일 한번 더 해지신공을 발휘하신 후
    댓글로 혜택을 더 받게 되셨는지 공유해 주세요! (너무나 궁금한 1인!)
  • 가로가로님의 사진
    가로가로16.07.2916년 07월 29일, 16시에 작성
    Skt 휴대폰 3회선결합으로  인터넷+TV(146개채널 기본형) 중 인터넷은 무료로 사용중인테 어제 가입한지 딱 366일이 지나서  백메가 꿀팁보고  예약해지로 해지신공에 도전했습니다.^^  대표번호로 상담원과 연결해서 1차조건으로 " 사은품 6만원+TV 사용료 할인3천원 "으로 제시받았는데, 1시간쯤뒤에 다른 상담원에게 온 전화 2차 조건으로 "사은품 6만원+ TV 사용료 할인 3천원 + B포인트 2만점"을 제시 받았습니다 . 생각보다 조건이 작은것같다고 조금더 생각해보겠다고  전화를 끊었는데요. 좀더 밀당을 해야 하는 걸까요 ??^^
  • 이루다님의 사진
    이루다16.07.2916년 07월 29일, 17시에 작성
    가로가로 가로가로님, 문의 감사합니다!!^ㅇ^)//

    오호~!! SKT <온가족무료> 3회선 결합으로
    100메가 광랜을 무료로 사용중이시며,
    매달 IPTV요금만 납부하시는 꿀 조건이시군요~~!!

    상품들 약정이 만료되었으나
    앞으로도 가족분들 폰결합을 유지하실 수 있다면
    본사로 재약정을 통해서 조금이라도 혜택을 더 얻으시고!!
    계속해서 지금의 꿀조건을 이어가시는 것이 진리인데용~~☆


    ---------------------------------------------

    1)
    본래 온가족무료 3회선 정도의 조건이면~~??!!
    본사로 해지신공을 도전하셔도 요금할인 사은품 등의
    해지방어 조건이 거~~의 없거나 낮은 것이 맞답니당~~!!ㅎㅎ

    2)
    즉 이번에 제안받으신 TV요금할인과 사은품 지급조건은
    오히려 꽤 괜찮은 조건이라고 보셔도 될 것이에용~~^ㅁ^bbb

    3)
    다만 2차 해지방어로 포인트까지 얹어준다고 한 걸 보니
    한 번 정도는 더 밀당을 해보셔도 나쁘지 않겠는데용~~
    (사실 이정도면 본사도 꽤 노력한 것 같지만요~~ㅎㅎ)

    ★★
    만약 "이 이상은 무리다!! 이게 최선이다~~"라고 하면
    그냥 이대로 콜!!하심 되구요~~>ㅂ<)//
    혹시라도 쪼금이라도 더 혜택을 준다면야 완전 이득이죵~~☆


    -----------------------------------------------


    아참~~!! 재약정 조건은 3년이 맞나요~~??!!
    무조건 재약정을 하시기보다,
    가로가로님 가족분들의 SK 3회선 온무 결합을
    앞으로도 3년간 (최소 1년이라도) 유지할 수 있는지를
    야무지게 따져보시고 약정을 체결하셨음 해서요~~~ㅎㅎ

    온가족무료는 아시다시피
    "대표명의자 포함 2회선 폰결합"이 최소 결합조건이라,
    중도에 결합이 깨질 바에는 재약정을 하시지 않는게 좋거든요;;;

    재약정하지 않으시고 그냥 이대로 사용하시다가,
    가족분들 폰이 타사로 이동할 때!!
    폰이며 인터넷이며 몽땅 다같이 갈아타심 그만이니까용~~>ㅅ<)//


    ★★
    온무 3회선 결합이 "유지" 가능하다는 것을 전제로!!
    (1년이면 1년 약정연장 / 3년 가능하면 3년 재약정 식으로..)
    꼼꼼하게  따져보셔서
    본사와 재약정을 진행해주시기를 바라겠습니당~~^ㅁ^bbb
  • 가로가로님의 사진
    가로가로16.07.2916년 07월 29일, 17시에 작성
    이루다 자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백메가에서 항상 좋은정보 얻어가는 것 같네요 ~ 번창하세요^^
  • 이루다님의 사진
    이루다16.07.2916년 07월 29일, 18시에 작성
    가로가로 아쿠!! 저야말로 감사합니당~~^ㅇ^)//

    이렇게 믿고 문의글 남겨주신 것만도 감사한데,
    또 일부러 인사도 남겨주셔서 감동이에용~~ㅠㅂㅠbbb

    앞으로도 종종 놀러와주시구요~~!!
    새로운 정보 계속 업뎃할테니, 꿀정보 많이 얻어가신다면
    저또한 더욱 감사하고 기쁠 것 같습니당~~^ㅇ^bbb

    그럼 가로가로님도 항상 건강하시구요~~
    남은 한해동안도 원하시는 일 모두 이루시기 바랄께용~~☆
  • 궁금해요님의 사진
    궁금해요16.08.2216년 08월 22일, 15시에 작성
    요 위에위에 글 남겼던 궁금해요입니다.

    저번 주 수요일에 상담전화를 한 후 다시 전화가 오길 금요일까지 기다려보았으나(?) 전화가 오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방금 전화를 해봤더니 오히려 혜택이 줄어들었습니다. 상품권 3만원에 기존 tv(세톱박스바 바뀌지도 않고!!) 1년 약정으로 3천원 할인으로요. 저번주 수요일이랑 혜택이 다르다, 주변에서 좀 더 알아보니 나랑 같은 조건으로 1년 약정 연장한 사람은 상품권을 10만원 받았다던데 무슨 이유로 차이가 나는 것인지? 물으니 하루하루 정책이 다르다는 말만 하네요. 내일 전화하면 또 다를 수 있다는 말과 함께;;

    기분이 안좋아져서 해지 고려해봐야겠다고 한 후 전화를 종료했는데요 허허...
    왠지 뒤통수 맞은 기분입니다 ㅋㅋㅋ 저번주에 그냥 재계약 한다고 할 걸 그랬나...
    아님 지금이라도 전화해서 예약해지 등록해놓을까요 -_-;;

    하.. 다른 인터넷+TV 요금제 알아봐야하나.........
  • 김가영님의 사진
    김가영16.08.2216년 08월 22일, 15시에 작성
    궁금해요 넵! 궁금해요님^.^ 주말은 잘 보내셨는지요?!
    후끈후끈한 날씨 덕분에 힘들고 땀나는 주말이었습니다!

    앗?! 오늘 한번 더 해지신공을 발휘하셨는데
    오히려 상품권 혜택이 줄어들었다니..난감하네요;;
    이러한 경우는 처음봅니다ㅠ 재약정으로 지급되는 사은품도
    정책이 있어 매일 다르다~ 라고 안내하다니...흡;;
    (물론, 매월 정해져 있는 재약정 혜택 정책은 존재할 것이에용!)

    사은품 혜택이 3만원으로 줄어들긴 했지만 마지막이다! 라고 생각하시고
    한번 더 밀당하십시오! 번거롭고 귀찮은 일이긴 하지만
    좋은 혜택 받으시고 재약정 하셔야죠ㅠ

    현재 본사에서 지금되는 최대 금액이 상품권 6만원 기준으로
    정해져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핸드폰 결합으로 요금할인을 받고 있으며
    3년이 아닌 1년만 재약정한다고 하셔서 혜택을 더 적게 줄여버렸을 수 있지요~!

    해서, 본사로 전화하시어 "나는 저번에 안내받은 그대로 6만원에
    요금할인 혜택을 받고싶다. 처음 혜택 그대로 진행해 달라!
    전화가 오지않아 전화했는데 오히려 혜택이 줄어드는게 말이되는가
    처음엔 정책이 바뀐다고도 말해주지 않았다."라고 말씀하신 후
    6만원의 혜택을 받으십시옹!

    괘씸한(?) 마음에 통신사를 변경하는 쪽으로도 생각하셨겠지만!
    요금할인을 생각하면..SK를 유지하는 것이 정답이에요ㅠ.ㅠ
    부디! 안내드린 멘트가 잘 통했으면 좋겠습니당!!!
  • 댓글괜찮은지님의 사진
    댓글괜찮은지16.12.0816년 12월 08일, 23시에 작성
    안녕하세요. 지금 댓글을 남겨도 괜찮을지 모르겠어요. 기존에 kt 핸드폰, kt 기가 인터넷 + ip tv 쓰던 사람인데 이번에 핸드폰을 skt로 변경하면서 인터넷도 sk 브로드밴드+ip tv로 변경하였습니다. 한달내는 요금이 케이티때보다 4천원정도 조금 줄어들길래 변경했는데 인터넷 속도가 상당히 느려져서(kt는 1기가 였는데 sk는  500메가) 불만족스러운 상황입니다. sk는 설치한지 며칠 안되었고 3년 약정 신규 가입이며 kt는 9개월 정도 약정이 남은 상태에요. 에스케이를 해지하고 그냥 케이티을 유지하는게 좋을까요? 에스케이는 핸드폰 회선이랑 결합됐고 케이티는 결합없는 상태에요.
  • 강은하님의 사진
    강은하16.12.0916년 12월 09일, 09시에 작성
    댓글괜찮은지 반갑습니다 댓글괜찮은지님~!
    백메가 강은하입니다^ㅡ^

    귀중한 시간내어 문의 남겨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적어주신 내용을 쭉 읽어보았는데요
    요약해보자면,

    1) 기존에 KT핸드폰과 결합하여 KT기가인터넷 + TV사용중
    2) 핸드폰을 변경하면서 SK로 인터넷 또한 이동
    3) 요금을 줄어들었으나 인터넷 속도가 불만족스러운 상황
    4) 그래서 다시 KT로 갈지 고민중

    이렇게 되시는거죠?

    1. 음.. 그런데 KT는 9개월정도 약정이 남았다는 말은
    SK로 인터넷을 이동하면서 기존 사용중이던 KT인터넷을 해지하지 않은 상태인가요?
    그렇다면 요금이 계속 빠져나가고 계실텐데 ㅠㅠ


    2. 일단은 SK의 500메가 인터넷으로 설치받았음에도 속도가 많이 느리다는 것은
    아마도 SK망이 질문자님댁에 비대칭형으로 지원되고 있는 것으로 예상됩니다

    인터넷을 설치하기전 고려해야 하는 우선순위는

    1) 원하는 통신사 인터넷이 우리집에 설치가능한지 여부

    2) 설치가 가능하다면 그 통신사망이 대칭형망으로 지원되는지 여부


    -> 대칭형 광랜망으로 지원이 되어야 하는데 비대칭형망(광동축혼합망)으로 지원되는데
    설치를 받을 경우 억지로 속도를 끌어내는 것이라
    인터넷 속도저하, 끊김 등이 발생합니다

    IPTV는 인터넷기반으로 TV를 송출하는 형식이기에
    인터넷망이 불안하다면 당연히 TV수신상태도 좋지 않게 되죠

    결국 비대칭형망으로 지원되는 경우는 제값주고 사용할 품질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3) 원하는 통신사가 설치가 가능하고 대칭형으로 지원된다면
    결합할 핸드폰이 있는지 여부

    이렇게 되어요
    아무리  결합할 핸드폰이 있어 요금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하더라도
    비대칭형망으로 지원되는 통신사로 설치받게 되면 인터넷 속도 저하, 끊김이 발생하여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이만저만이 아니게되죠

    비대칭형망이지만 500메가라면 괜찮지 않냐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대칭형 광랜망으로 기가를 해야하는데 -> 이건 광동축혼합망을 억지로 끌어올려 속도를 내는 것이기에
    제대로 된 속도가 나지 않아요
    결국 제값주고 사용할 품질이 아닌 것이죠


    3. 사용하는데 불편하여 도저히 사용하지 못하겠다 하신다면
    SK인터넷을 해지하시고 KT로 돌아가시는 것이 정답입니다

    가입한지 얼마 되지 않았기에 위약금은 크진 않을테지만
    1년을 채우지 않은 상태이기에 가입당시 받으셨던 사은품은 돌려줘야 한답니다 ㅠㅠ

    KT를 해지한지 3개월이 되지 않은 상태라면
    본사로 요청을 해주셔야 하구요 ㅠㅠ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주세요
    감사합니다 좋은하루되세요
  • ido****님의 사진
    ido****17.02.2617년 02월 26일, 20시에 작성
    제가 kt에서 가족결합으로 폰4대, 100메가 인터넷, 집전화, iptv를 묶에서 쓴지 2년반정도 지났는데...
    혹시 해지방어가 가능할까요??
    시점은 3년이 마저 지나고 나서가 좋을지, 하루빨리 하는게 좋을지도 궁금해요.
  • 이소영님의 사진
    이소영17.02.2717년 02월 27일, 09시에 작성
    ido**** 안녕하세요? ido님^-^*
    저는 백메가의 이소영입니다~! 만나서 반가워용♥

    음? 상황을 보니, KT에 핸드폰을 4대나 결합해서 사용중이시군요+_+
    아마 핸드폰 4대 모두 KT에 핸드폰을 유지하실 계획이시겠지요?

    그렇다면 KT에 해지신공을 펼치시는 것이 정답입니당♪

    [참고글] 해지신공이란?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8

    해지신공은 언제 발휘(?)해도 상관없으나..

    1) 현재 2년 반 정도 사용하셨고,
    2) 3년을 채운 후에도 KT를 유지하실 예정이라면

    약정기간 종료 후(6개월 후)에 펼치는 것이 가장 좋겠습니당~!

    6개월 후에는 위약금이 사라져서 마음 편한 딜이 가능한데..
    지금은 위약금이 몇십만원 단위로 나오기 때문에 조급할테니까요!ㅎ.ㅎ

    해지신공이라고 말하면 살짝 부담(?)스러울 수 있는데요~!
    어렵지 않아요!! 이렇게 말씀만 해주시면 됩니당~!

    "LG로 옮기면 35만원 준다는데, 여기서 재약정하면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있을까요?"
    그럼 KT의 상담원분께서 재약정 혜택을 안내해줄 거에용~ㅎ.ㅎ


    그리고..해지신공은 상담원의 재량에 따라 혜택이 달라집니당!

    이 말인 즉.. 전화를 받은 상담원이 실적이 나쁠수록
    고객을 꼭 붙잡아야 하기 때문에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좋아진다는 얘기지요.
    그러니 2~3회 정도는 꼭 해보시길 추천드릴게요~!

    그럼 6개월은 인내의 시간(?)이라 생각하시고,
    조금만 버티셨다가 -> 6개월 후에 좋은 혜택 받으시길 바랍니당+_+

    아참, KT는 예약해지 하는 순간 -> 핸드폰 결합이 풀리니..
    절대 예약해지는 하시면 아니됩니당!! 꼭 유의해주세요♥

    혹시라도 더 궁금한 점 있으시면 댓글로 말씀해주시구요~!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월요일 되시기 바랍니당♪
  • koko1****님의 사진
    koko1****17.07.1217년 07월 12일, 01시에 작성
    안녕하세요 댓글이 달릴지 모르겠지만 문의드려요,,
    저희집은 skt4회선 묶어서 인터넷100메가 무료 이용중입니다
    3년약정이 이번달 말에 끝나서 해지방어 해보려고 하는데요
    이미 4회선 묶으면 기가라이트500메가짜리 무료인걸 알고 있었는데 한두달전 방문기사가 이 동네는 기가인터넷이 안된다고 해서 혜택을 못받았는데요. 혼자 뭣도모르고 해지방어 한답시고 상담사랑 세번 통화를 했습니다.
    첫통화서 1년연장에 상품권3 밖에 안된다고 하더군요..두번째 통화에선 약정얼마 안남았지만 기가라이트  지역 다시 확인해주고 기사님 보내서 기가라이트 설치해달라고 하니 이젠 또 된다고 설치비 무료로 전산처리 해주겠다고 하고 1년연장은 상품권3만원밖에 없다네요. 마지막통화를 건 이유는 그럼 기가라이트 말고 기가인터넷으로 혜택받고싶어서 전화했더니 안된다고 1명 더 묶어서 기가인터넷 무료로 쓰라고 하네요. 상품권 역시 3만원..통화상으로 생각만 해본다고 하고 해지선청은 안했습니다.
    10일날 통화한거구요 11일날 기가라이트 설치했습니다
    그리고 할머님 이번에 폰하나 skt신규가입해서 5명 묶어서 아예 기가인터넷 무료로 쓰는쪽으로 생각중입니다.

    다시 전화해서 그냥 약정끝나는 날 해시 신청 하면 다시 전화가 올까요?
    상품권을 더 받거나 다른 혜택 등 은 어느정도가 좋을까요?
    조만간 5회선 결합할껀데 5회선결합하면 기가인터넷 무료설치 전산처리 해달라고 충분히 요구 가능한 사항이죠?
    저희집이 기가인터넷 설치불가능지역이라고하면 다른혜택을 달라고 해야 하나요?

    sk브로드밴드 아니구 skt인터넷입니다. 참 그리고 tb끼리온가족무료 로 묶어서 쓰는중입니다
    길어 너무 난잡한데..읽느라 고생하셨습니다..도와주세요!
  • palad****님의 사진
    palad****17.08.1617년 08월 16일, 15시에 작성
    방금 SK브로드밴드 1년 지나 해지신공 썼는데요.
    처음엔 5만원 상품권 제안하더니 시큰둥하게 반응하니 해지 처리 도와줘버리네요 ㅎㅎㅎ
    1주일 후 해지한다고 하니 인증번호 따가서 해지 예정 문자까지 발송해버리던데.
    위약금 8만원 부과된다네요 ㅎㅎ
    2차 해지팀 연락오겠죠? ㅋㅋㅋ 만일 해지되면 다시 백메가 가입해야겠죠? ㅠㅠ
  • 유동호님의 사진
    유동호17.08.1617년 08월 16일, 15시에 작성
    palad**** 으헉!;; 본사의 콧대가 높았나보군요 ㅎㅎ

    해지신공의 조건은 매달 변경되는 본사 내규,
    가입된 상품, 핸드폰 결합 여부 등에 따라 달라지게 되는데요~

    1) 통신사 입장에서 '높은 이익'이 되는 사용자분들에게는
    제공 혜택의 폭도 그만큼 커질테고요~
    (즉, 여러 상품을 사용한다는 의미)

    2) '핸드폰 결합'이 여러 회선 엮인 경우에는
    '이탈하기 힘들 것'이라 판단하여
    재약정 혜택을 낮게 잡을 것이며..

    3) 본사 실적목표의 높고 낮음에 따라
    혜택도 정비례 하겠지요 ㅎㅎㅎ


    자! 5만원 상품권, 8만원 위약금으로 미루어 보아..
    "인터넷"만 단품으로 사용중이신게죠~?
    그렇다면 본사에서 줄 수 있는 혜택의 마지노선을 작을 것입니다^^;
    2차 해지팀 연락은 케바케인데,
    위약금이 생각보다 저렴한 상황이라 그냥 갈아타도 무방할(?) 겁니다 ㅎㅎ

    p.s: 인터넷 단품이라 해도..
    13개월차 = 약 15만원 전후 위약금이 일반적인데.. 특이한 케이스군요!
  • ya****님의 사진
    ya****17.11.2017년 11월 20일, 10시에 작성
    혹시 3년약정에 2년차에도 해지신공이 먹히나요?? 궁금해서요^^
  • 한아름님의 사진
    한아름17.11.2017년 11월 20일, 10시에 작성
    ya**** 안녕하세요~~ ^ㅇ^)/ ya님♥ 한아름 상담원입니다~

    약정 3년 중, 2년 차에도.. 해지신공을 사용하실 수 있는지 문의주셨어요 ^0^


    넵 ^^~ 물론 가능합니다!

    해지신공을 1년 차에 추천드리는 이유는

    다름이 아니라 "사은품 반환 의무 종료" 때문이랍니다~!

    1년 차가 되면, 가입시 받으셨던 사은품 혜택을 해지시 반환하지 않으셔도 되거든용 ^ㅡ^

    그럼 해지하시더라도 위약금만 납부하시면 되기 때문에

    해지에 대한 부담이 적어지는 것이죠!


    해서, 통신사에서는 1년 내 해지하시는 고객님들께는

    적극적으로 해지를 말리지 않습니다 ^ㅡ^

    사은품 반환 + 위약금의 부담이 매우 크기 때문에 실제로 해지하시기를 꺼려하니까요~~


    그런데 1년 이후에 되면 사은품의 덫(?)에서 해방되니

    통신사에서도 살짝쿵 안달(?)이 나기 시작하는 것이죵 ㅎㅎ

    이 때부터는 해지문의를 하시는 분들께 적극적으로 방어하곤 한답니다 ^ㅡ^


    물론 해지신공이 실패할 확률이 있기는 하나..

    1년 차 전보다는 성공률이 훨~~~씬 비약적으로 높아지지요 ^^

    따라서 1년차 이후에는 언제 시도하셔도 문제 없습니당~~~!!!


    단! 해지신공으로 받으신 사은품 또한 "1년"이 지나야 반환의무가 사라진다는 점을

    꼭 유의해주시길 바랍니다 ^ㅇ^ ㅎㅎ
  • ya****님의 사진
    ya****17.11.2017년 11월 20일, 11시에 작성
    한아름 아네 감사합니다. 제 문의는 1년차에 1번 2년차에 또 1번  이렇게 가능한가하는것 입니다 ㅋ 너무 욕심이 과한걸까요??^^
  • 한아름님의 사진
    한아름17.11.2017년 11월 20일, 11시에 작성
    ya**** 오홍 ^ㅡ^* 물론 가능합니다~~ 전혀 과하지 않으십니다!!!

    아무래도 1차 보다는 성공률이 떨어지기는 하겠지만.....

    지금까지 2번 사용하셔서 성공하신 분들도 상당히 많으시거든요~ 후훗~ ^^

    용기를 가지시고 시도해보시면 좋겠습니당♥
  • 행복지수님의 사진
    행복지수19.05.2419년 05월 24일, 12시에 작성
    저도 여기에 질문좀 드려도 될까요?
    LG 500메가 인터넷, 티비 2대, 핸폰 결합해서 할인받고 있구요
    지금 3년 약정중에 2년 좀 넘게 썼는데요
    이번에 해지신공 해봤다가 장렬히 실패해서요ㅜㅜ 위약금 54만원 정도라고 하는데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ㅜㅜ
  • 이루다님의 사진
    이루다19.05.2419년 05월 24일, 15시에 작성
    행복지수 에구구...행복지수님~~!!
    너...너무 실망하지 마셔요~~!!ㅠㅂㅠ)//

    1)
    어차피 행복지수님 댁의 경우라면~~?!!
    지금 LG상품을 약정만료까지 "유지"하시는 것이 정답이구용!!

    (해지위약금도 크고 + 약정도 1년만 남아 있는데다...
    현재 다행히 폰결합 할인도 적용받아서 사용중이시니깐요~~♡

    2)
    다만 지금 시점에서 쪼금이라도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면 더더욱 좋을 것이기에~~
    만 2년이 지난 시점에서 밀당을 걸어보신 건 잘하신 거예용~~!!

    글구 원래 인터넷 3년 약정 이용 도중에 행하는 해지신공은~?!
    1년차든 2년차든 잘 안통하는 것이 사실 정상(!?)입니다~~;;;

    3)
    참고로... 저도 개인적으로 집에서 LG상품들을
    이빈님 댁과 거의 비슷한 상품구성으로 이용하고 있는데유~~
    3개월간 2,200원 할인혜택만 간신히 받았었답니다~~흐흐

    하여...행복지수님 댁도 혹~~시 모르는 일이니~~!!

    그냥 마음을 비우신 상태로 한번 더 도전해보시는 건 어떠세용?!

    "남들은 이러저러(?)한 혜택을 받았다는데,
    나도 요금할인, 채널 추가, 혹은 상품권 등의 혜택 받을 수 없겠수?"
    ㄴ 요런 식으로요~~>ㅅ<)//


    p.s.
    아참, 안내받으신 위약금은 지극히 정상 범위에 속해요~~!!
    저는 60만원대 나왔었구요...그 이상 나오는 분들도 있어유;;;
  • 행복지수님의 사진
    행복지수19.05.2419년 05월 24일, 17시에 작성
    이루다 정말 감사합니다ㅜㅜ 다시한번 해보고 안되더라도 그냥 만료까지 쓰는걸로 할께요
  • 이루다님의 사진
    이루다19.05.2419년 05월 24일, 18시에 작성
    행복지수 오옷~~!! 행복지수님~~^ㅁ^)//
    이렇게 일부러 인사까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당~~!!

    이번에 다시 시도하시는 해지신공이 꼭 통하길 기원하구요!
    (꼭 좋은 소식이 있기를 비나이다...!!ㄷㄷ)

    추후 3년 약정이 만료된 이후에도~~!!
    그때도 꼭 저희 백메가를 다시 찾아주시겠어용~~?!>ㅂ<)//
    그럼 어떻게 하시는 것이 베스트가 될지 플랜을 짜드리겠습니당!!


    ㄴ 그럼, 점점 다가오는 무더위를 건강히 잘 이겨내시구요~~!! 

    ㄴ 다음에 꼭 다시 뵐 수 있길 바랄게요!! 감사합니다~~♡♡
  • withtail****님의 사진
    withtail****19.12.2319년 12월 23일, 02시에 작성
    제가 그전까지는 약정없이 100M급 인터넷을 사용하다가 2019년 11월에 lg인터넷 3년 약정을 했습니다.
    근데 11월 12월 요금 통지서를 비교해보니 약정할인, 약정할인(기본요금) 이라는 두 항목이 11월 통지서에 각각 7000원 3000원
    할인이 적용되었는데, 12월에는 적용되지 않았더라구요.
    인터넷 약정할인이라는게 본래 매달 적용되는게 아닌건가요??
    여기서 이런 질문드려도 되는지 모르겠지만 실례를 무릅쓰고 여쭤봅니다.
  • 김가영님의 사진
    김가영19.12.2319년 12월 23일, 08시에 작성
    withtail**** withtail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친절상담원 김가영입니다^.^
    이렇게 백메가를 찾아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용~!

    2019년 11월쯤 인터넷을 가입하셨다면
    사용하신지 이제 1개월 정도 되셨네요ㅎㅎ

    11월과 12월 요금 할인액이 상이해 어떤 문제가 있으신지 궁금하신듯 하옵니다.
    말씀하신대로 약정할인은 매월 적용되는 게 맞습니다.
    withtail님께서 3년 약정으로 가입하셨으니 무약정 요금에서 3년 약정 가입에 따른
    약정할인이 매월 적용되지요.

    혹시나 12월에 확인하신 고지서가 11월달 요금분이 아닌
    12월 현재 시점 기준의 요금을 확인하신 걸까요?
    즉, 1월에 청구되는 12월 요금이요~!

    제 추측이 맞다면 아직 12월이 끝나지 않았기 때문에
    1월에 12월분 요금이 청구되었을 때 요금 청구서를 확인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온전히 약정할인이 모두 적용된 기준으로 살펴보려면 1월에 청구되는
    요금 내역서를 확인하는 게 가장 정확하거든요!

    하여, withtail님께 여쭙습니다.
    확인하신 요금 명세서는 지난 11월분 요금 청구서를 확인한 것인지,
    12월 현재 시점 기준의 요금 내역서를 확인하신 것인지 조금 더 상세히 말씀해 주세요^.^
    (요금은 11월분의 경우 -> 12월 청구 / 12월분 -> 1월에 청구됩니다.)
  • withtail****님의 사진
    withtail****19.12.2319년 12월 23일, 16시에 작성
    김가영 11월은 이번달에 나온 통지서이고, 12월은 예정 통지서입니다.
    제가 댓글 달아주신 내용 확인 후 다시 체크해보니 약정할인은 항목이름이 살짝 바꿔서 적용되고 있습니다.
    질문 감사합니다.

    헌데 제가 궁금한것이 하나 더 있습니다. 저희 집이 가족 구성원이 총 4명인데 모두 lg를 쓰고 있는 상황이고,
    그 중 한명은 12월부터 고액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요금 할인 방밥을 문의했는데 고객센터 측에서 이번 인터넷 가입할때 현재  <참 쉬운 가족 결합 할인>  을 적용했는데,
    고액자가 있을 경우  <가족 무한 사랑이 결합 할인>  이 더 많이 할인 된다고 들었습니다.

    그래서 이를 바꾸려고하니 가족 할인 결합 또한 약정에 묶여 있어서 변경 할 수 없다고 하더군요.
    어떻게 요금을 할인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이미 3년을 걸어버린 호구가 되버려서 어렵네요 ㅜㅜ
  • 김가영님의 사진
    김가영19.12.2319년 12월 23일, 16시에 작성
    withtail**** 아하! 약정할인 항목 이름이 바뀌었다니ㅎㅎ;;
    withtail님께서 이를 캐치하셔서 다행입니다.
    발견하지 못했다면 요금 내역서를 캡쳐하여 첨부해 주셔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을 것입니다ㅠ.ㅠ

    별개로 핸드폰 결합상품에 대한 질문을 남겨주셨네요.
    현재 참 쉬운 가족결합을 적용해 두셨는데
    가족무한사랑으로 변경하려고 하니 본사에서 변경할 수 없다는 안내를 한거지요?

    이상하네요.. 참 쉬운 가족결합 -> 가족무한사랑으로 변경하는 것,
    가족무한사랑 -> 참 쉬운 가족결합으로 변경하는 건 언제든지 가능하거든요.
    결합이 풀린다고 해서 위약금이 청구되는 것도 아닙니다.

    상담원분이 결합상품에 대해 제대로 숙지하지 못한채 안내드렸을 수도 있으니
    번거로우시더라도 한번 더 본사로 전화해 이를 확인해 주시겠어요~?!

    전화하셨을 때 이렇게 말씀하세요.
    "지금 참 쉬운 가족결합을 적용해 뒀는데
    유무선 가족무한사랑으로 바꾸고 싶습니다.
    결합상품을 변경하는 건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했는데
    유무선 가족무한사랑으로 전환하는 게 불가한 게 아니라면
    유무선 가족무한사랑으로 바꿔주세요."라고 말씀하세요.
    본사와 통화하신 후 어떤 안내를 받으셨는지 꼭 댓글 남겨주십시오^.^


    참, 별도로 요금 할인액을 계산해 봤는데
    100메가 기준으로 계산해 보니

    *참 쉬운 가족결합은 => 총 15,400원 할인되고요~
    (6.9만원 이하 요금제 3회선 + 6.9만원 이상 요금제 1회선 기준)

    *가족무한사랑은 => 총 33,110원으로 가족무한사랑의 할인액이 더 높습니다.
    무조건 가족무한사랑으로 변경하시는 게 옳아요.


    우선 본사와 한번 더 통화해 주시겠어요?!
    저는 이 자리에서 withtail님 소식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withtail****님의 사진
    withtail****19.12.2319년 12월 23일, 17시에 작성
    김가영 아 방금 통화 다시해서 질질 끌지도 않고 바로 바꿔 준다고 하네요....
    같은 상담원이어도 하는 말이 조금씩 다르군요... 처음 알았습니다...
    이제 내년에 해지신공으로 호구 벗어나보도록 시도 해보겠습니다.

    중구난방한 제 고민 듣고 진중히 답해주시고 친절하게 알려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 김가영님의 사진
    김가영19.12.2319년 12월 23일, 18시에 작성
    withtail**** 아이코.. 바로 변경해 준다는 안내를 받으셨군요?ㅠ
    그렇다면 이전에 통화하신 상담원분은 입사한지 얼마되지 않아
    내용을 제대로 숙지하지 못했거나, 결합상품 변경에 대해 잘못 인지하고 계신가봐요ㅠ
    결합상품 변경이 가능하다는 안내를 받으셨다니 다행입니다^.^

    인터넷 사용하시면서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백메가로 문의주세요.
    어떤 질문이든 대환영입니다ㅎㅎ
    그럼 또 다시 만나뵐 수 있는 날을 고대하며 물러가겠습니당! 뿅!
    (미리크리스마스 입니다! 헤헷~)
  • 재팍님의 사진
    재팍21.01.2121년 01월 21일, 18시에 작성
    안녕하세요 3년전 백메가 도움받아 lg로 가입했는데 바꿀때되니 또 생각나더라고요^^
    lg에서 전화가 왔는데 이번주에 재약정하면 기존 요금에서 3300원 할인 해주겠다고해서
    일단 더 알아보겠다고 끊었고요 보니까 약정이 끝나가길래...
    이 조건을 수락하는게 좋은지 kt로 바꾸면 좋은지 고민입니다
    식구들폰이 sk라 sk로 바꾸면 좋을텐데 저희집은 설치가 안된다 해서....ㅠㅠ
    3년후는 될수도 있으니 희망을 가져보자 하셨던 기억이 있는데
    지금은 될런지 알아 봐주실수 있다면 부탁드리겠습니다

    이번에도 인터넷만 쓸건데, 이만하면 괜찮은 조건일지도 모르겠네요
    상품권은 말이 없으셔서 상품권은 없냐고하니 두가지를 다 주는건 안되고
    하나만 골라야 한다면서 그러면 3300원 할인대신 5만원은 어떠냐던데 이 조건은 별로죠?
    상담사님 입장에선 그럴수밖에 없겠지만 너무 영업하는 느낌이라 신뢰가 안가서 고향 찾아 떠나는 철새처럼 백메가를 찾게되네요
    백메가상담사님들의 현명한 조언 기다리겠습니다
  • 곽은정님의 사진
    곽은정21.01.2221년 01월 22일, 08시에 작성
    재팍 안녕하세요, 재팍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3년이라는 시간이 흘러감에도
    잊지 않고 또다시 들러 믿고 문의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_+

    슬슬 약정만료일이 다가오고 있으니
    통신상황을 재정비하기 딱 좋은 시점이네유! (약정만료일이 1월 27일이군요)
    일단 결합 가능한 SK휴대폰이 2대 이상 있다면 SK 이동이 가장 유리하긴 해요.
    인터넷+휴대폰 결합으로 받을 수 있는 할인 혜택이 쏠쏠하고
    신규가입 혜택(사은품)도 받을 수 있기 때문이지요.

    남은 이야기는 아래에서 하나씩 차근차근 짚어보겠습니다^^


    1. 자, 일단 로그인하신 정보로 가입자분이 확인되어
    SK인터넷 망 조회를 해 본 결과..!
    아쉽게도 여전히 설치 불가한 것으로 확인되었어요ㅠ
    지금으로선 LG유플러스 유지가 이득입니다.

    1) 3,300원 할인 x 36개월이면 => 약 12만원의 통신비를 절감할 수 있는데
    (할인 조건이 너무 좋은지라 상품권을 택하는 건 손해입니다^^;)

    2) KT신규가입 사은품이 9만원(상품권 포함)이어서
    LG유플러스 유지로 절감될 통신비보다 아쉽고,
    신규설치비 27,500원이 있기에 더더욱 메리트가 없답니다.


    2. 다만, 한 가지 마음에 걸리는 것이 있습니다.

    재약정 시 요금할인을 몇 개월만 적용해드리고 ->
    이후에 원복되는 경우가 간~혹 있어요;;

    하여 돌다리도 두들겨보고 건너는 심정으로

    1) 3년 재약정 기준이 맞는지?
    2) 3년 내내 인터넷 요금에서 3,300원 할인이 적용되는 것이 맞는지?

    두 가지만 확답받고 재약정을 진행해주세요~!
    혹시라도 추후에 요금 문제가 생기면 마음 아프실 겁니당ㅠ

    LG유플러스를 더 유지하는 동안에
    SK에서 예산 투자하여 망 공사가 촥촥 완료되어
    추후에는 SK로 이동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_+


    요약해드리면,

    1) 여전히 SK인터넷이 설치 불가해요ㅠ
    2) 지금으로선 LG유플러스를 더 유지하는 것이 이득입니다.
    3) 단, 혹시 모르니 앞서 말씀드린 두 가지를 확인해본 후에 재약정을 진행해주세용

    그밖에 궁금하신 점이 있으면 편하게 말씀 남겨주시겠어요?
    최대한 쉽게 차근차근 설명드리겠습니다ㅎㅎ
  • 재팍님의 사진
    재팍21.01.2221년 01월 22일, 16시에 작성
    곽은정 네~ 안녕하세요 lg로 통화 해보고 왔습니다
    이러쿵저러쿵 말이 있었는데 3년 재약정과 3년 3300원 할인으로 최종 결론났습니다
    도움 너무 감사드리며... 3년뒤 다시 찾아 뵙겠습니다 그때도 잘 부탁드리고 늘 건승하세요^^
  • 곽은정님의 사진
    곽은정21.01.2221년 01월 22일, 17시에 작성
    재팍 시간내시어 인사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작은(?) 우여곡절이 있었던 거 같지만
    결론적으로는 잘 이야기된 거 같아 다행이네유ㅎㅎ

    꼭 가입 문의가 아니어도 좋으니
    이용하시다 다른 고민이 생기면 언제든 부~담없이 들러주시고요,
    다음에 더더욱 기쁜 소식으로 만나뵈어요 +_+b
번호 제목
이름 날짜 조회
1004 LG유플러스, 투게더 결합상품이 출시되었네요[22]
이수빈 01-11 01-11 조회 3716
1003 유플러스 알뜰폰 결합 가능! ...그리고 (결합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44]
이상희 12-01 12-01 조회 11787
1002 기간한정) LG유플러스 재약정이 가능합니다![223]
이상희 11-09 11-09 조회 14671
1001 개과천선한 탕자, LG헬로비전 UHD2 셋탑 (K1100UA)[43]
김사라 10-19 10-19 조회 13299
1000 초소형이라는 이름이 아깝지 않은, KT의 UHD4 셋탑박스 (M770)[47]
김가영 09-23 09-23 조회 18666
999 KT와 넷플릭스의 묘~한 동거가 시작되었습니다[41]
이상희 08-13 08-13 조회 22871
998 공유기 장인, KT의 신규요금제 : 기가와이(GiGA Wi)[72]
곽은정 07-15 07-15 조회 23510
997 초딩도 이해하는 원스톱전환서비스 (OSS)[46]
이수빈 06-30 06-30 조회 15987
996 LG 패밀리 결합이 옆그레이드 하였습니다 : 패밀리 플러스[44]
이상희 06-24 06-24 조회 15178
995 우리 헬로비전이 달라졌어요![124]
이루다 05-20 05-20 조회 18157
994 LG 스마트인터넷 등장 : 실속은 0, 마음은 풍족한 종합선물세트[74]
김사라 03-31 03-31 조회 24059
993 처절한 사족, SK 신규 요금제 Btv + wavve(웨이브)에 대한 소고[54]
이수빈 03-02 03-02 조회 22105
992 인터넷 + 휴대폰 결합은 필수! [ver2.0][154]
이상희 02-07 02-07 조회 42042
991 6개월 만의 풀체인지, SK의 스마트3 셋탑박스 (BFX-AT100)[262]
김가영 11-01 11-01 조회 105118
990 와이파이 공유기 구매 vs 임대 (ver2.0)[103]
곽은정 09-30 09-30 조회 57234
989 [마감] LG유플러스에서 넷플릭스 쿠폰 36,000원어치 쏩니다[50]
이수빈 09-04 09-04 조회 21249
988 단통법 시대의 인터넷가입 가이드 ver3.0[345]
신정권 07-17 07-17 조회 105740
987 아직도 덜 익은 SK 스마트2 셋탑박스 (BKO-AT800)[146]
김가영 05-29 05-29 조회 55980
986 CJ헬로 UHD Red : 착하지만 모자란 형[104]
김사라 03-25 03-25 조회 30460
985 19년 신상, LG유플러스 3세대 셋탑박스 (UHD3) 거들떠 보기[260]
이수빈 03-08 03-08 조회 145946
984 LG유플러스 X 넷플릭스 콜라보 요금제 출시했습니다[79]
이수빈 01-23 01-23 조회 26640
983 [마감] 독점계약된 SK브로드밴드 특판 나왔습니다[1014]
신정권 12-04 12-04 조회 59770
982 넷플릭스 X 유플러스 콜라보에 대한 모든 것 (스압有)[89]
이수빈 11-16 11-16 조회 65423
981 반어법의 귀재! LG의 新 결합상품 : 참 쉬운 가족 결합[102]
김사라 11-08 11-08 조회 25381
980 올것이 왔습니다, 10기가 인터넷 by KT[104]
이수빈 11-03 11-03 조회 39601
979 SK 셋탑박스가 UHD + HDR 지원형으로 격변했습니다! (BKO-UH600)[133]
이상희 10-15 10-15 조회 85079
1 2 3 4 5 6 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