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꿀팁게시판
  • 1 페이지
  • 신정권님의 글

주민번호를 왜 받냐구요?

회원님의 사진
  • 신정권
  • 댓글: 10
  • 조회: 10,825

1401192705_88437104.jpg



작년 시행된 정보통신망법 개정안 시행 유예기간이 이번 2월 18일로 끝났기 때문에 

 

대다수 온라인 사이트는 주민번호가 아닌 아이핀이나 그 대체수단으로 회원가입이 됩니다.


하! 지! 만!  인터넷가입의 경우 통신사와 고객님과의 계약에 해당되기에 주민번호입력이 필수~ 랍니다.  

 

비슷한 예가  핸드폰 가입할때 주민번호 입력하는것이랑 동일합니다.



신용등급이 낮지는 않은지? 타통신사에 통신요금 연체는 없는지? 확인을 하게 되는데,

이렇게 신용조회를 해도 절~~~대 신용등급/신용점수가 깍이는 일은 없습니다.

그래서 신용등급하락에 관련된 염려는 하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현재 사이트를 오랜시간 운영하다보니, 개인정보를 팔고 사라는 메일을 보내는 사람이 몇몇 있었습니다.  

 

개인정보 1명당 가격이 100원도 안된다는 황당한 현실도 기가 막히지만,

저 말고도 이런 메일 받는 망한 사이트 운영자 때문에 

 

제가 하루에도 여러번 스팸전화의 홍수 속에서 살아야된다는것이 아주 속 쓰리더군요ㅠ


우습기도 하고 증명할 길은 없지만 사이트 운영한 시간동안 하늘에 맹세하고, 

 

저희 사이트를 믿고 찾아주신 분의 소중한 정보를 외부에 유출하는 일은 한번도 없었습니다.


사이트의 운영시간이 늘어나면서 운영자인 저의 생활도 많이 여유로워졌고,

 

앞으로도 저런 푼돈 때문에 고객님과의 신뢰관계를 무너뜨리지 않도록 더 열심히 할것입니다 ^^

저와 저희 직원들 정말 열심히 고객님 한분 한분 만나뵙고 있습니다. 믿고 가입해주세요^ㅡ^





※ 위 내용은 게시된 날짜 기준이며 통신시장의 정책 다변화로 변경이 될 수 있음을 알립니다.
※상업적인 용도가 아니라면 출처없이 어디든 퍼가셔도 됩니다^ㅡ^


1401192674_53747892.gif

 

전체 댓글10

  • 회원님의 사진 아카시아
    소름끼치게 좋으신 사장님이십니다ㅎㅎ
    내적으로 멋있는남자는 오랜만에 보네요ㅎㅎ
  • 회원님의 사진 이현아
    @아카시아아카시아님도 멋지십니다! 호호^^b
  • 회원님의 사진 우주별
    오! 안그래도 궁금했는데 검색해보니까 나오네요
  • 회원님의 사진 이루다
    @우주별넵~!! 주민번호 수집이 허용된 (그리고 필수부가결한) 업종이구용~
    또한 백메가는 결코 고객님들의 소중한 정보를 결코 사고팔거나
    함부로 다루는 일이 없으므로 안심하고 맡겨주셔도 좋습니당!!

    보안에 있어서도 남부럽지 않은 탄탄한 보안체계를 갖추고 있구용~~>ㅂ<)//
  • 회원님의 사진 보들보들치즈
    이거 보니까 생각난건데 옛날에 아이핀과 주민번호가 공존할 때 ok캐쉬백 홈페이지에 아이핀으로 가입하고 나니까 아이핀회원은 카드 발급을 안해준다고...

    지금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상당히 열받았던적이.. 아이핀 차별이라니.... 부들...
  • 회원님의 사진 이수빈
    @보들보들치즈2015년에는 더 멋진 일도 있었습니다~!

    주민등록번호 대체한다고 만들어 놓은 아이핀이 ->
    보기 좋게 해킹당해서 -> 75만건 정도가 부정발급된 역사가 있죠^~^;;;;

    아이핀이 얼마나 쓸모 없었는지..
    일부 사용자들은 비밀번호를 일부러 틀리게 입력하여
    계정을 잠귀놓곤 했었지요. (5회 비밀번호를 오입력하면 계정이 차단되었거든요?)

    멋진 흑역사입니다 ㄷㄷㄷㄷ
  • 회원님의 사진 보들보들치즈
    @이수빈;;;;

    아이핀 자체도 해킹당하기 쉽다더니
    공공정보(개인정보는 무슨...)로 생성까지 쉽다니 저어어엉말 훌륭..합....
  • 회원님의 사진 이수빈
    @보들보들치즈희....희대의 개그였죠 아이핀은...(먼산)

    요즘은 "2차 비밀번호"로 보안을 강화했는데,
    그게 그거 아닌가 싶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콜드
    시간가는 줄 모르고 구경하다 2013년 글까지 흘러왔네요..ㅎ
    인터넷 가입하는데 왜 주민번호가 필요하지 했는데 사장님 글 보니 이해됩니다.
    개인정보 유출 사건이 많아서 여러업체보며 고민했는데 백메가에서 가입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제 개인정보 잘 지켜주세요~ㅎ
  • 회원님의 사진 김가영
    @콜드안녕하세요? 콜드님!
    와우.. 꿀팁글 하나하나 다 읽어보신 걸까요?!
    2013년 글은 저도 오랜만에 봅니다..! 흐흐~

    말씀하신대로 주민번호를 왜 필요로 하는지 이해가 안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가입은 보험이나 금융서비스와 같이 "지속계약"에 해당되기 때문에
    계약 주체를(명의자) 특정하기 위해 주민번호를 필요로 합니다.
    인터넷도 간단하게 심사하여 접수되는 게 아니지요~!
    가입하는 명의자 정보가 없다면 신청이 불가하거든요ㅠ 따흣..

    개인정보 유출 문제로 떠들썩한 일들이 많았기 때문에
    이를 보호하기 위해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백메가 개발팀에서 상시 모니터링과 보안을 하고 있으며
    홈페이지 하단을 보시면 확인할 수 있지만 COMODO 보안서버도 장착하고 있지요 :)

    백메가 통해 가입하길 잘했다고 말씀해 주시니 참으로 뿌듯합니다.
    약정기간이 만료되는 날까지 함께할 것이니
    도움이 필요하시거나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백메가 몬을 두들겨 주세요♡
  • 꿀팁게시판
  • 1 페이지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