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랑 넷플릭스가 원수지간(?)인 거 알고 계시죠?
이들이 망 사용료 분쟁으로 얽혀 있는 탓에, SK에서 제조한 셋톱박스에서는 넷플릭스(Netflix) 이용이 불가능했습니다. 무려 8년간 말이지요...💀 고래들 싸움에 괜한 소비자 등만 터졌습니다.
망 사용료 분쟁을 그림 한 장으로 표현해봤습니다...😅
하지만 영원한 적은 없나 봅니다. 양 쪽의 오랜 분쟁은 작년 9월에 타협점을 찾게 되었고요~ 올해 6월부터는 드디어 SK 셋톱박스도 넷플릭스 앱 지원이 가능하게 되었거든요! 물론 제약이 존재하긴 합니다 😅
애석하게도 셋톱박스 중 몇 가지 기종만 넷플릭스를 지원하고요~ 구형/AI스피커 계열 셋톱박스는 영영 지원될 가망이 없습니다..ㅠ 만약 구형 셋톱박스를 사용 중이시다면 최소 스마트3 이상의 신형 셋톱박스로 교체하셔야만 합니다😭
이 영상에 모든 게 자세히 있습니다
넷플릭스 조합 요금제 + 스마트3 셋톱박스로 신규가입하는 분들에게는 넷플릭스 핫키가 달린 신형 리모컨이 지급됩니다!
이 녀석이 바로 넷플릭스 핫키 리모컨입니다.
디자인이 꽤 수려하고, 얇아진 본체의 그립감도 매우 좋습니다!
좌측은 과거 스마트3에 지급되던 리모컨 (BMM-BA03), 우측은 넷플릭스 신형 리모컨 (BRM-SA02) 입니다.
넷플릭스 리모컨은 무려 USB-C타입의 충전방식입니다! 잘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SK는 과거부터 환경 보호의 일환으로 일회용 배터리 퇴출에 앞장서왔습니다. (얼마되지 않는 SK의 칭찬거리중 하나지요)
이왕 화해하는 김에, 조합 요금제까지 출시했습니다. 다른 통신사들이 일찍이 도입한 넷플릭스 콜라보 요금제와 비슷하긴 한데... 몇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일단 SK의 Btv요금제는 아래 2가지가 주축입니다.
그런데 Btv 요금제와 + Netflix 요금제가 결합된, 새로운 요금제가 등장한 겁니다!
이렇게 조합 요금제를 사용하는 경우, 넷플릭스를 따로 이용할 때보다 1,200 ~ 2,500원 더 저렴합니다.
인터넷 + TV 동시 가입 기준
만약 B tv 스탠다드 + 넷플릭스 스탠다드를 조합한다면, 17,600 + 12,300 = 29,900원이 되겠지요~?
👿 넷플릭스 조합 요금제 가입하고 → 다시 기존 요금제로 돌아갔다가 → 조합 요금제로 다시 돌아가는 건 3개월 뒤에 가능합니다. 물론 이렇게 요금제 변경이 잦은 분은.. 아마 안 계시겠지요...?
😇 다른 통신사는 비싼 TV요금제만 전용 요금제를 제공하지만, SK는 기본 요금제도 차별하지 않습니다. 가장 대중적인 B tv 스탠다드와의 조합도 가능하지요~
👿 넷플릭스 핫키 리모컨은.. 신규 가입 + 넷플릭스 조합 요금제 신청자에게만 제공됩니다 ㅠㅠ
👿 이게 가장 치명적인데, 넷플릭스 계정 추가(월 5,000원)가 불가능합니다! 사실 이 문제는 SK뿐 아니라 모든 통신사의 콜라보(=조합) 요금제가 마찬가지인 상황이며, 국내 뿐 아니라 전세계에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규칙입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셨군요? 감사합니다!
그럼 앞으로 많은 이용 바랍니다! 꾸벅!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