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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점 인터넷가입 VS 본사 인터넷가입 비교 완결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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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정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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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사에서 인터넷가입하는것과 대리점에서 인터넷가입하는것은 어떤차이가 있을까요?

 

누구도 속 시원히 답변하지 못했던 문제를, 오늘은 속 시원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보통 인터넷가입을 고려중이신분들의 생각을 제친구들의 경험담으로 미루어 봤을때 다음과 같은 결론을 얻었습니다.

 

친구A 본사를 통해서 인터넷가입하면 적어도 불이익(사기)당할 염려는 없을거야!

 

친구B 본사를 통해서 인터넷가입하면 A/S관련해서도 대리점보다 우선해서 받을 수 있을거야!

 

친구C 대리점에 떼주는 수수료만큼 우리가 더 많은 혜택을 받게 될거야!

 

대리점을 운영하는 저는 모두 아니라고 자신있게 말씀드립니다.

 

 

1. 대리점에서 가입하면 본사에서 받지 못하는 혜택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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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전 있었던 일입니다. KT전화끼리 100시간 무료통화를 할 수 있는 "쿡 퉁"요금제가 출시되어, A라는

 

고객님이 저희를 통해서 인터넷과 스카이라이프쿡TV 그리고 인터넷전화를 신청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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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본사측에서는 TV장비가 없다는 이유로 인터넷이 개통된 5월27일부터 1달보름이 다된 7월 10일

 

에야 TV를 설치해드렸고, 이사이에 TV까지 설치되지 않았다는 이유로 퉁요금제가 성립되지 않았으니,

 

 같은 KT가입자끼리 통화요금을 내라는 고지서가 도착했습니다.

 

KT측의 장비수급문제로 인해서 빚어진 일이니, 고객에게는 피해가 가지 않도록 본사쪽에 민원회신을

 

올렸지만, 본사측에서는 규정을 이유로 요금을 꼭! 받아야 되겠다고 합니다.

(참 상식이 통하지 않는 갑갑한 양반들입니다.LG나 SK처럼 직원 평가제도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고객은 고객대로 KT에 대한 불신이 커지기전에, 문제를 해결해야겠기에 저희 예비비를 통해

 

고객님께 부당하게 청구된 요금을 전액 송금해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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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의 브랜드이미지만 믿고 있던 저 역시 크게 실망했던 사건입니다.

 

이처럼 대리점을 통해서 가입하시면 본사와 고객님 사이에 완충역할을 하는 대리인을 두시는것이기

 

때문에, 도의상 적절하다고 생각되는 일이라면 두말없이 고객님편을 들어 드립니다. 그때 비용이

 

발생한다고해도 저희 예비비에서 지원해드릴뿐 고객님께 피해가 가지 않게 해드립니다.

 

 

2. 대리점에서 인터넷가입해도 A/S는 본사에서 가입하는것이랑 동일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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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점에서 인터넷을 개통하시더라도 A/S는 100% 본사에서 책임지게 되어 있습니다.

 

쉽게 예를 들어보죠. 자동차매장에 가서 딜러에게 차를 구입하면서 서비스를 왕창 받았습니다.

 

1년뒤 차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차주는 딜러에게 상황을 설명하면, 딜러는 본인에게 수익을 안겨준

 

고객이기에, 본사 차량정비센터를 안내해주고, 무상정비시점이기에, 아무런 비용없이 차를

 

수리할 수 있었습니다.

 

인터넷역시 주/야 구분없이 본사 콜센터상담원이 상주하고 있기에, 온/오프라인을 통해서 A/S를

 

해드릴 수 있고, 본사 콜센터의 대기시간이 길어질 경우 대리점에 연락을 주시면, 간단한 문제의

 

경우 전화상으로 장애문제를 해결해드릴 수 있습니다.

 

※ 인터넷관련된 A/S의 대부분 문제는 모뎀과 공유기(있다면)의 전원을 1분정도 껐다가

모뎀부터 순차적으로 전원을 켜면 어제 그랬냐는듯이 인터넷이 잘 돌아갑니다^^

 

3. 대리점에서 인터넷가입하는 조건이 더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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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인터넷가입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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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콤의 인터넷가입 조건입니다.

 

본사에서 다이렉트로 가입하는 "라이트" 요금제를 주목해주세요. 인터넷만 이용하셨을때 월

 

이용요금은 부가세 2,100원 포함해서 월 23,100원을 납부하시게되고, 일반가입과 다르게

 

별도의 사은현금이 없습니다.

 

이경우 3년간 사용시 납부하는 금액은 아래 계산식과 같이 3년간 831,600원을 납부하시게 됩니다.

 

 

23,100원 X 36개월 = 831,600원(본사요금) 

 

 

그럼 대리점에서 가입하면 어떻게 될까요? 대리점에서 가입시 본사에서 주는 약정할인

 

이외에 대리점할인율이 17,85% 추가가 됩니다. 그뿐인가요? 매달매달 정책의 변동은 있지만,

 

보조금성격의 "사은현금"도 드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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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월 기존한 사은현금 27만원을 대입해서 월 요금을 계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조금은 매달 4차례이상 변동이 있습니다.)

 

25,300원 X 36 - 270,000원 = 640,800원(대리점요금)
 
23,100원 X 36개월 = 831,600원(본사요금) 

 

※ 본사에서 가입하신다면  3년간 약 19만원 정도를 손해보고 됩니다.

 

3년간 무려 190,800원을 추가로 납부하시게 됩니다. 참 기가막히고 코가막힐 노릇이다 그죠?(개콘 Ver.)

 

LG파워콤만 이러냐구요? 아닙니다. SK브로드밴드 역시 동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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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K브로드밴드의 요금표 입니다.

보편적으로 많이 가입하시는 3년약정의 예를 들겠습니다.(4년약정도 상황은 똑같습니다.)

 

3년약정시 다이렉트할인으로 본사를 통해서 가입하시면, 가입시 받는 보조금은 전혀 없고, 3년간

 

총 849,708원을 납부하시게됩니다. 아래 계산식을 참고해주세요.

 


 
23,603원 X 36개월 = 849,708원(본사요금) 

 

그럼 대리점을 통해서 가입하시는것은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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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터넷만 이용하셨을때는 월 27,500원을 납부하셔야 되고

(인터넷전화 혹은 인터넷TV와 결합시 월 25,300원)

 

36개월간 납부하시는 조건이라면 사은현금 23만원을 공제했을때 총 납부금액이 760,000원이 됩니다.

(보조금은 한달에도 4차례이상 바뀌게 됨으로 항상 시세확인 부탁드립니다.

 

 27,500원 X 36개월 - 230,000원 = 760,000원(대리점요금)

 

 23,603원 X 36개월 = 849,708원(본사요금)
 

※ 본사에서 가입하신다면  3년간 약 9만원 정도를 손해보게 됩니다.

 

★KT역시 상황은 동일하며, 지원되는 사은현금이 워낙 적기 때문에, 통과 하겠습니다.
 

 

대리점운영자인 제가 글을 쓰기에, 편파적으로 보일 수 있지만, 실제로 저희 대리점과 

 

인연을 맺으신 많은분들은 계약기간이 끝나면  항상 저희를 다시 찾아서 인터넷을 가입해주셨고,

 

주변분들을 소개 해주셨기에 지금의 저희가 있다고 자부합니다. 

 

앞으로도 항상 진실된마음으로 정직하게 영업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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