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꿀팁게시판
  • 1 페이지
  • 이수빈님의 글

넷플릭스 X 유플러스 콜라보에 대한 모든 것 (스압有)

회원님의 사진
  • 이수빈
  • 댓글: 95
  • 조회: 96,523

오늘 LG유플러스가 큰 사건을 일으켰습니다! 갈라파고스 제도 마냥 협소한 틀에 갇혀있던 대한민국 TV 플랫폼 시장에 외국물(?)을 끼얹은 것이죠. 그것도 아주 시원하게. 

 

 


wz_1028236157_226555a6b07e15f065f2df1eb3d4a227.jpg[이번 사건은, 마치 국내 스마트폰 시대의 개막을 알리던 아이폰 3GS 출시와 닮았습니다]

 

오늘부터 유플러스는 넷플릭스(Netflix)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PIP(플랫폼 인 플랫폼) 방식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간단명료하게 질답식으로 이야기를 풀어보겠습니다 ㅎㅎㅎ 

 

 

 

 

1. 무엇에 쓰는 물건이오?

 

왕꿀잼 영화, 드라마, 다큐멘터리가 가득한 보물창고입니다 ㅎㅎㅎ 마르지 않는 샘물 마냥 콘텐츠가 쏟아져 나오는 보물창고를 단돈 1만원 전후 월정액으로 무제한 감상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는 현재 전세계 1억 4천만명(?) 가입자수를 자랑하는 세계 최대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고요~ 우리나라에는 2016년에 상륙한 이후 30만명이 유료 이용중이죠. 요즘 영미권에서는 "넷플릭스 보고 갈래?"가 우리나라 "라면 먹고 갈래?"와 동일한 의미로 쓰입니다 ㅎㅎ

 

요금제 구성은 간단합니다.

 

 요금제

베이직

스탠다드

프리미엄

 지원화질

~ 720P

~ 1080P

~ 2160P

 월 요금

9,500원

12,000원

14,500원

 동시접속수

1명

2명

4명

 

아참, 최소 스탠다드 이상의 요금제를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720P vs 1080P 화질은 하늘과 땅 차이입니다 ㄷㄷㄷ

 

 

 

몇가지 장점들.

 

N스크린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wz_1028236157_519fa044ccc321dc18a710a3f254dc74.jpg
 

즉 넷플릭스의 각종 콘텐츠들을 TV 앞에서 뿐 아니라 어디서든 감상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도,

TV 앞에서도,

컴퓨터에서도 (그것이 비록 직장일지라도;;)

언제든지 내가 원할 때, 원하는 장소에서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② 1개 계정을 여러명이 나눠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각종 카페/커뮤니티에서 프리미엄 요금제 파티원(?) 모집글을 종종 목격할 수 있습니다 ㅎㅎ

 

wz_1028236157_531395332aac04d2d47e10fab368250d.jpg[저도 4명의 친구들이랑 14,500원을 뿜빠이(?)해서 쓰고 있습니다 ㅎㅎ ]

 

 

 상위 요금제는 UHD화질까지 제공하고요~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자체 제작 독점작)들은 모조리 HDR Ready입니다. 국내 IPTV의 짝퉁 FHD 실시간 방송을 보시다가 → 넷플릭스를 감상하시면 → 안구에 평화가 찾아옵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는 최강 꿀잼을 보장합니다~!! 압도적인 제작비로 벼려낸, 퀄리티 높은 작품들이 포진하고 있습니다.

 

 

몇가지 단점들.

 

① 모든 콘텐츠가 제휴된 것은 아닙니다 ㅠ 국가별 라이선스가 다르기에 특정 국가 한정 콘텐츠는 한국에서 재생불가입니다.

 

wz_2714394316_4d657e7984604ed3bfd2636b02575320.jpg[제가 좋아하는 북두의권(만화)는 한국 넷플릭스에 없습니다ㅠ 일본 VPN으로 우회해도 넷플릭스가 귀신같이 찾아냅니다 ㅎㅎㅎ]

 

 

② 국내 N스크린 서비스에 비해 월 요금이 비싼편입니다. 물론 비싼 가격만큼 높은 콘텐츠 품질을 갖추고 있으니 위안 삼아야 합니다!

 

 

③ 아직은 대한민국 콘텐츠(영화, 드라마 등)가 부족한 편입니다. 

 

 

 

 

2. 유플러스와 제휴해서 좋은 점은 무엇이오? 

 

① 유플러스 셋톱박스에서 넷플릭스 앱(어플)을 정식 지원합니다! 물론 제휴되기 이전에도 APK 파일을 수동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었다는 건 함정.....(쿨럭)

 

 

wz_1028236157_6e08cae7969409185803b042d5e9a2e0.jpg[이제 셋톱박스 리모콘으로 넷플릭스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ㅎㅎㅎ 뱃살은 덤입니다(진지) ]

 

  

② 제휴 프로모션으로 넷플릭스 크레딧 36,000원이 제공됩니다!

 

"무려 36,000 크레딧!"

 

이 크레딧은 현금과 1:1 비율로 동일 가치를 가집니다. 약 3개월치 넷플릭스 이용을 무료로 하는 셈이죠~?

  

 



3. 외국에서 건너왔는데.. 한국말은 지원하오?

 

당근 빳따죠!!

한국어 자막 뿐만 아니라, 원어 자막까지 몽땅 지원합니다.

 

wz_1028236157_1d1dbbd2c415e5d6a8bf5f629acd33ce.jpg 

 

 

 

4. 유플러스 TV 사용자라면 누구나 넷플릭스 정식 이용이 가능하오?

 

윽... 안됩니다 ㅠ

안타깝게도 플래그쉽 기종인 UHD2 셋톱박스 (S60UPI)에서만 넷플릭스 앱이 정식 지원되고요~ 다른 셋톱박스는 기약 없습니다 ㅠ



wz_1028236157_75e0b8c28e7102df5227b4e8aba92fd1.jpg

[좌측 UHD1세대, 우측이 UHD2세대 셋톱박스. 현재까지는 UHD2 셋톱박스에서만 넷플릭스를 정식 지원합니다 ㅠ]



참고로 S60UPA (우퍼형 셋톱박스)에도 다음달 쯤 적용될 예정이긴 하나, 이를 사용하시는 분은 극소수지요? 만약 UHD 1세대를 사용중이시라면 넷플릭스 APK 파일을 수동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ㅎㅎ

 

 ※ 19년 9월 4일부로 UHD 1, 2, 3 모두 넷플릭스 앱 정식 지원 됩니다!!

 


5. 36,000 크레딧을 받기 위한 조건은 무엇이오?


6가지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① LG인터넷 + TV를 신규로 가입하거나 LG인터넷을 쓰고 있는 도중 TV를 신규로 가입할 것. (인터넷 요금제는 무관합니다 ㅎㅎ)


TV요금제는 고급형 이상으로 할 것. (12월 12일부터 일반형 요금제도 가능합니다!)
가장 대중적인 일반형 요금제가 15,290원이고 고급형 요금제가 19,800원이긴 하나 전~~혀 문제 없습니다^^ 고급형 요금제 프로모션 덕분에 2개월간 요금차이 없이 사용할 수 있거든요~?

즉, 꼼수(?)는 이렇습니다.

 

Step 1. 고급형 요금제로 가입한다 (2개월간 일반형 요금으로 사용가능)
Step 2. 넷플릭스 36,000 크레딧을 취득한다
Step 3. 2개월 뒤 일반형 요금제로 다운그레이드한다.

 

어차피 넷플릭스 크레딧은 청약(개통) 기준으로 지원되기에 추후 TV요금제를 다운그레이드 한다고 해서 문제되지 않습니다 ㅎㅎ


3년 약정일 것.
(어차피 무약정~ 단기약정은 배보다 배꼽이 더 크니 패스)


④ 셋톱박스는 당연히 UHD2형으로 신청할 것.
HDMI가 없는 구형 TV 사용자가 아닌 이상, UHD 2세대형을 신청하지 않을 이유가 없지요~?


2018년 12월 31일까지 가입할 것!
한정 기간동안 제공되는 프로모션입니다 ㅠ


⑥ 2019년 1월 19일까지 유플러스 셋톱박스의 넷플릭스 앱에 로그인하여 36,000크레딧을 수령할 것!
1월 19일 이후에는 크레딧 수령이 불가능합니다 ㄷㄷㄷ



6. 나는 이미 넷플릭스를 쓰고 있는데... 36,000 크레딧을 취득할 수 있소?

당연히 가능합니다^^
유플러스 넷플릭스 앱에 들어가신 후 [지금 가입하기] 대신 [로그인]을 눌러서 기존 계정으로 로그인해주세요.


wz_1028236157_c27a42b040ab890ef69ecbead8656f66.jpg
[기존 사용자분께서는 유플러스 셋톱박스 → 넷플릭스  좌하단 로그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렇게 하시면 자동으로 36,000크레딧이 충전되고요~ 크레딧은 자동 결제보다 우선적으로 차감됩니다.



7. 36,000 크레딧이 모두 소진되면 자동 결제가 되나요?

네 맞습니다 ㄷㄷㄷ 하지만 걱정마십시오! 크레딧 잔액만료 2주 전에 SMS 안내문자가 오거든요~? 만약 넷플릭스를 이용중지하시려면 LG유플러스 고객센터가 아닌 넷플릭스 공식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시고요~ [계정] 메뉴에서 [멤버십 해지]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하지만... 넷플릭스 완전 꿀잼인데 해지하실 거예요?? ;ㅅ;


wz_1893618444_584dd4ce817bc5975bfe7c06990b2fa1.jpg
[넷플릭스 로그인 할 때 "도돈~~" 하는 효과음도 멋집니다 ㅎㅎ]




8. 넷플릭스 서버는 해외에 위치하고 있는데, 유플러스 해외망은 좀 불안하지 않나요?

전혀 문제없습니다 ㅎㅎ
유플러스가 넷플릭스의 캐시서버(cache server)를 구축해놨거든요?


wz_1028236157_1aa420dbee0d13fbaf91ac8be9184b00.jpg
[유플러스 사용자들은 국내 캐시서버 덕분에 굳이 해외에 위치한 넷플릭스에 접속할 이유가 없습니다]

국내 인터넷 서비스회사 중, 넷플릭스 캐시서버를 구축하고 있는 회사는 딜라이브(구 C&M), CJ헬로비전, LG유플러스. 이렇게 3곳입니다.




9. 더 바뀐 건 없나요?

리모콘이 변경되었습니다 ㅎㅎㅎ

wz_1028236157_88183844de2389d1b4b0056b152fd501.jpg
[위: 기존 리모콘 / 아래: 변경된 리모콘
넷플릭스 전용 버튼이 생겼고요~ 클로바 검색버튼은 위로 올라갔습니다]



wz_1028236157_bc0ec1e5c2c7ec204d2ddcf6fb110eb8.jpg
[넷플릭스 버튼만 누르면 -> 바~~로 넷플릭스 앱으로 진입합니다 ㅎ]



wz_1028236157_ed215755df18de4babf46d61d07131bc.jpg
[좌측부터, 유플러스 아이들나라 리모콘(구형) / 유플러스 넷플릭스 리모콘(신형)
KT 기가지니 리모콘 / SK UH600 전용 리모콘]



--------

자 여기까지.
앞으로 넷플릭스와 함께 어떠신가요?

wz_1028236157_0720c9d324244c21a1a0250786d6a222.jpg

넷플릭스는 당신의 시간을 실종시켜 드립니다.

전체 댓글95

  • 회원님의 사진 갈매기
    안녕하세요. 기존에 TVG 우퍼 셋톱박스인 LAP-250U 모델을 쓰다가 넷플릭스 때문에 얼마전 신형 UHD2 셋톱박스로 변경을 하였습니다. 변경할 때 고민했던 부분이 셋톱을 바꿔도 TVG 우퍼의 스피커는 계속 사용하고 싶은데 이게 과연 가능할까 였는데 다행히 오랜 검색끝에 신형 셋톱박스는 HDMI로 티비에 연결하고, 티비랑 우퍼 스피커는 옵티컬 케이블로 연결한 후 우퍼 기기에서 "OPTICAL" 로 메뉴를 바꾸면 티비 사운드는 기존 우퍼 스피커를 통해 출력 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유플러스에 셋톱 변경 신청하고 설치기사님 지정되어 전화로 가능한지 재차 문의도 드렸으나 해본적이 없어 잘 모르겠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일단 기사님 통해 셋톱 교체한 다음에 저 방법대로 하니 티비 사운드가 문제없이 나와 만족해하고 있었는데, 티비 끄고 나갔다 와서 다시 켰더니 그때부터 먹통이 되서 그 뒤로는 사용을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전원코드를 뺐다가 다시 켜봐도 전원만 껐다 켜지고 나머지 기능버튼들은 다 먹통이며, 인터넷 검색을 해도 관련 내용이 거의 없어서 답답한 마음에 문의 드려 봅니다. 그나마 나무위키에 나온 아래 내용이 원인일 수 있을 것 같은데 혹시 해결 방법이 있을까요?
    "tvG 우퍼 (해지제품)에서 스피커로 쓰는경우 서비스 메뉴가 로딩중 이라는 메세지와 리모콘의 음량조절 버튼 우퍼 사운드바 전용 리모콘의 (음량관련 블루투스 광입력) 버튼을 누르는 순간 셋톱박스가 완전히 먹통 되어 버리는 증상이 나타난다. 사실상 블루투스는 연결이 되어도 소리조절 사운드효과등 조정이 되지 않으며 광케이블을 이용한 외부입력기기등 사용이 불가능 하다. 셋톱박스가 완전히 멈출경우 뒤에 전원케이블을 완전히 분리 시켜야 한다. 이렇게해도 문제는 사라지지 않는다. 업데이트 전 문제가 없던것이 오레오가 업데이트 되면서 발생한 문제로 보인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수빈
    @갈매기갈매기님 반갑습니다! 댓글을 이제서야 확인했네요^^;;
    논리적으로는 갈매기님께서 연결하신 구성에 문제가 없어야 정상입니다.
    (영상은 HDMI로, 음성은 광출력으로)

    이제껏 동일 증상을 목격한 적이 없어 관련 정보들을 여러모로 서핑해봤지만
    마땅한 원인과 결과가 제시된 케이스가 없더군요 ㅠ
    (LAP-250U 사용자 풀이 협소한 것이 문제입니다;;)

    스피커 단일 사용자를 위해 셋톱박스 모듈과 스피커 모듈이 100% 분리되어 있어야 하나,
    정상해지를 하더라도 유플러스 서버에 인증요청을 계속 시도할 뿐더러
    셋톱박스 모듈에도 전원수여가 계속되기 때문에 대기/소비전력 측면에서도 이로움이 없지요.

    아마 갈매기님의 사례도
    위 문제(미사용 모듈이 가동되는 이슈)와 연결고리가 있지 않을까 추정해봅니다.
    즉, 사용자 세팅으로 발생한 문제가 아니니 서비스센터를 통해 시스템 롤백을 수행하는 것이 최선으로 보이네요.
    문제는 (제조사인) LG전자의 보증기간이 만료되었기에
    출장 및 수리비가 유상으로 청구되는게 함정이지요 ㄷㄷㄷ
  • 회원님의 사진 보들보들치즈
    넷플릭스와 유플러스를 한번에 봤더니 유플렉스로 읽어버림;

    그와 별개로 넷플릭스 모바일 어플을 설치했는데 한 달 무료사용이라 그래서 한번 써볼까 했다가 넷플릭스 안에 어떤 컨텐츠가 얼마나 들어있는지 모르니까 결국 설치만하고 어플 서랍 한군데를 덩그러니 자리만 차지하고 있네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보들보들치즈어머나, 보들보들치즈님~~^ㅁ^)//

    앗, 넷플릭스 무료사용 기간이면~~??!!
    얼른(?!) 이것저것 컨텐츠들 체험해보셔야쥬~~!! 흐흐

    음... 고르기 어려우시면? 우선 넷플릭스에서만 볼 수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컨텐츠들부터 보시는 건 어떠세용~?!

    일단 이번에 나온 영화 <버드 박스> 추천드리구요~~☆
    봉준호 감독 <옥자>도 좋고, 혹시 로맨틱 코미디 좋아하시면
    <내가 사랑하는 모든 남자들에게>도 재밌을 거예용!!

    시리즈는 유명한게 넘나 많은데....
    갠적으로 <기묘한 이야기>, <빨간머리 앤> 강추드리구용!!
    넷플릭스 한국 시리즈 최초로 <킹덤>도
    이달 나올 예정이라서 이거 무척 기대되더라구요!!>ㅂ<bbb

    p.s.
    사실 저는 "뭐 볼까~"하고 찾다가 시간을 많이 소비한다는;;
  • 회원님의 사진 pla****
    안녕하세요 지난달에 유플러스에서 티비와 인터넷을 가입했는데
    오늘보니 넷플릭스 크레딧을 받을 수 있다는 걸 알았네요.
    셋톱박스에서 가입하고 컴퓨터 브라우저에서 계정 확인해도 크레딧을 확인할 수 없는데 어디서 하는거죠?
    결제 상세 정보에서 보면 '이번 달 멤버십은 무료로 제공됩니다.'라고 나오는데요.

    그리고 크레딧을 받으면 처음 가입자 한달무료와 크레딧3달을 합해서 총 4달 무료기간인가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pla****오! pla****님!
    12월 12일에 가입을 신청해주셨군요!
    넷플릭스 프로모션 기간에 가입하셨기 때문에
    36,000 크레딧을 받으실 수 있는 상황이었는데요~!

    크레딧이 바로 적립되는데도 아직 확인이 안되었다면
    누락이 되었을 가능성이 커 보입니다 >_<;

    프로모션을 적용하려면 접수를 등록할 때 수동으로 체크박스를 선택해야 하거든요!
    사람이 하는 일이다 보니 가끔 요렇게 실수하는 일이 생기기도 하는데,
    아마 이런 상황인게 아닌가 싶습니다...ㅠㅠ

    아직 접수팀이 출근하기 전인데요!
    출근하는 대로 바로 확인하고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하나라도 손해 보실 일 없도록 조치를 취하겠사오니
    염려마시고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_<



    +
    기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허거걱.... 역시나 저희 백메가 상담원의 실수였어요 ㅠㅠ
    가입을 도와드렸던 수진씨가 실수로 체크박스 선택을 누락했더라구요...!
    여러모로 알아보시고 오래 기다리셨을텐데...
    이렇게 큰 불편드려서 너무너무 죄송합니다 ㅠ_ㅠ~!! 꾸벅!!

    물론 죄송하다는 말로 끝나면 절대 도의가 아니지요...!
    백메가에서 크레딧에 해당하는 위로금을 송금해드리겠습니다 :)

    현금 36,000원에 + 올림하여 = 총 4만원의 위로금을 보내드리려고 하는데..
    부디 받아주시겠어요~!? pla****님! ^_^

    가입 시 등록해주셨던 우리은행 사은품 계좌로 송금해드리려고 하는데 괜찮으실까요~?
    댓글로 말씀해주신다면 바로 송금 드리겠습니다! ^.^
  • 회원님의 사진 pla****
    @김사라아 그래서 찾을 수 없었나 보네요
    위로금 보내주신다니 감사하죠 어차피 프로모션이었는데요.
    우리은행 계좌로 보내주세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pla****앗 ^▽^ 확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그럼 지금 10분 내로 바로 송금드리겠습니다

    백메가 믿고 가입해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당~ pla****님♡
    혹시나 사용 중에 어려운 일 생긴다면, 꼭 백메가로 바로 찾아주세요!
    제가 후다닥 달려와서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
  • 회원님의 사진 김민규
    ㅠㅠ 19년도부터 크레딧 36000원 못받는거겠네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김민규따흑...맞습니다ㅠ.ㅠ 크레딧 제공 프로모션은
    2018년 12월 31일부로 종료되었어요~!
    LG에서 진행하고 있는 AI스피커(네이버 프렌즈) 제공도
    작년 2월부터 지금까지 연장되어
    넷플릭스 프로모션도 연장될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아니었어요;;
    36,000원이면 3개월간 넷플릭스를 무료로 시청하는 셈인데
    빨리 종료되어 아쉬울 따름입니다ㅠ.ㅠ
  • 회원님의 사진 버이네
    혹시 넷플릭스포함 요금제가 아닌 고급형TV 요금제로 신청하고
    기존에 다른 사람들과 같이 사용하던 넷플릭스 아이디로 로그인해도 TV 요금에 넷플릭스 요금이 포함되버릴까요?

    넷플릭스 계정 주인이 제가 아니라서... 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한아름
    @버이네염려마세용 *^^* 버이네님~~!!

    LG에서 가입하실 수 있는 [프리미엄 X Netflix HD] [프리미엄 X Netflix UHD]

    이 두 요금제로 가입하시지 않는 이상

    LG IPTV 서비스와 / 넷플릭스 요금이 통합되지는 않습니다 ^^ ㅎㅎ


    저도 넷플릭스를 가입해서, 지인들에게 ID를 나눠주고 있는데요~!

    지인들이 LG와 CJ 두 셋톱박스에서 로그인 해서 시청하는 중인데도

    제 신용카드로 넷플릭스만 꼬박꼬박 결제가 잘 되고 있거든용 ㅎㅎ


    버이니넴께서 LG 셋톱박스에서 다른 분의 계정으로 로그인 하더라도

    기존 결제 정보가 바뀌지는 않으니 염려마세요!



    다만.. 문제는 지금 LG 고급형 채널로는 가입이 어렵다는 것입니다... ㅠ

    새롭게 출시 된 베이직과 프리미엄 채널로만 문제없이 가입이 가능하고,

    구 채널 서비스인 일반형과 고급형은 사은품이 굉장히 많이 줄어든답니다 ㅠㅠ

    그리고 개통하신지 1년 내에 채널을 변경하시더라도 사은품 환수가 들어가구요 ^^;;


    따라서 원하시는 채널이 고급형 이상에서만 제공하는 것이라면...

    프리미엄 채널로 가입하시길 추천드립니다 ㅠㅠ~~!
  • 회원님의 사진 짚신
    현재 유플러스와 넷플릭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UHD 요금제를 신청하면, 유플러스 UHD 요금제 + 넷플릭스 요금제 금액이 산정되는지 문의드립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짚신어머낫!! 짚신님, 오랜만이에유~~^ㅁ^)//

    작년 이맘때 문의게시판에서 안내 도와드렸던
    이루다입니다~~!! 기...기억하시는지요~~?!! 호호홍

    물론, 지금이라도 원하신다면??
    LG의 넷플릭스 콜라보 요금제로 변경 가능해요~~☆
    아마 백메가의 꿀팁글도 보셨겠지용~?! (아래 링크예용)

    ㄴ LG유플러스 X 넷플릭스 콜라보 요금제 출시했습니다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6907

    1)
    자아, 가입당시 LG 0.5기가 + 일반형 (UHD2세대)
    요 구성으로 가입해주셨으며,
    여기서 일반형 (UHD셋톱) = IPTV요금이 15,290원인데유!

    2)
    다만...LG의 요 넷플릭스 콜라보 요금제는~~?!!
    LG IPTV를 "프리미엄" 요금제로 쓰시는 게 조건이에유!!

    그리고 프리미엄 (UHD셋톱) IPTV는 월 20,900원으로...
    지금 이용중이신 일반형보다 5,610원 더 비싸답니다;;;

    3)
    대신 넷플릭스 X 프리미엄 = 콜라보 요금제는
    월 2,200원의 절감 효과가 있는 요금제이므로~~!!

    말하자면 지금보다 + 월 3,410원을 더 투자하시어!!

    ㄴ "일반형"보다 채널이 더 다양한 "프리미엄" IPTV와,
    ㄴ 넷플릭스(원래 이용하시던 요금제)를 이용하시는 것!!

    ...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네유~~^ㅂ^)//

    4)
    즉, LG "일반형" 요금제의 채널로 이미 충분하시다면??
    굳이 비용을 추가해서 넷플릭스 콜라보 요금제로
    변경하실 필요가 전~~혀 없구용~~ㅎㅎㅎ

    반면에...!!
    LG의 일반형 요금제로는 채널이 부족하셨다면~~?!
    (즉, 일반형에 제공되지 않는 채널들도 이용 원하셨다면?)
    이번 넷플릭스 프리미엄 요금제로 변경하시면 좋겠쥬~~!!

    5)
    해서, 만약 LG본사를 통해 요금제 변경을 하신다면??
    앞으로는 IPTV요금제 + 넷플릭스가 합쳐진 통합요금이 
    LG유플러스 통신요금에서 빠져나갈 겁니당~~>ㅂ<bbb

    즉, LG 0.5기가 기가슬림 : 27,500원
    + 프리미엄 X 넷플릭스 UHD : 33,200원 ★
    = 해서... 총합 60,700원이 되겠지요~~!! (실 납부요금)


    그럼 내용 살펴봐주시고, 또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편하게 댓글로 말씀 남겨주세용!! 기다릴게유~~♡
  • 회원님의 사진 물풍선
    안녕하세요.  사용중인 유플러스 3년약정이 이번에 만기되어서 재약정이나 환승을 고민중인데요. 딱하나 걸리는게, 지금 유플러스 UHD 2세대(?) S60UPI 를 사용중인데 넷플릭스를 apk로 설치해서 개인계정(친구n빵) 으로 사용중입니다.  그래서 재약정을 하더라도 넷플릭스 요금제를 사용할 생각은 전혀 없긴 한데,  혹시 환승을 하게되면 kt나 skt 의 셋톱박스는 apk 설치가 가능한지 궁금해요.  3년전에 가입할때까지만 해도 두곳은 apk설치가 불가능하고 유플러스만 가능해서,  유플러스로 가입했었거든요. KODI 나 es탐색기 등을 이용해서 안드로이드 박스로 유용하게 사용했었었는데, kt나 skt 는 요즘 어떤가요? 왠지 아직도 닫혀있을 것 같긴한데... 궁금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물풍선안녕하세요, 물풍선님~!
    만나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_+

    현재 KT와 SK의 신형 셋톱박스도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기반이긴 한데요..
    일단 KT는 아예 앱 설치, 루팅 모두 불가하여
    안드로이드가 무의미합니다 ㄷㄷ

    SK는 1월 말에 새롭게 출시한 "스마트2" 셋톱박스가
    제대로(?) 안드로이드를 지원하여 LG처럼 앱 설치도 가능하고
    이것을 활용할 수 있긴 하나 아직은 불안정해요ㅠ
    LG는 수동 설치를 해도 웬만하면 문제없이 이용할 수 있는데
    SK는 정상작동하지 않는 것이 너무 많거든요^^;

    이제 걸음마(?!)를 시작하려는 단계여서 그런지
    업데이트되면서 하나가 좀 나아지면 ->
    다른 오류가 생기는 일이 반복되고 있습니다..ㅠ
    시간이 흐르고 안정화가 되면 LG처럼 잘 이용할 수 있겠지만
    지금으로선 물가에 내놓은 아이처럼 불안불안해요.

    특히 코디는 막 출시했을 당시 테스트해보았을 때 문제없이 잘 작동되었지만
    며칠 전에 확인해보니 제대로 실행되지 않고요..
    넷플릭스는 실행은 되나 화면이 양옆으로 쭉~~~ 늘어나 있어서
    영상을 볼 수 없을 정도입니다. 크흡ㅠㅠ

    즉, 결론적으로...!
    LG 셋톱박스의 확장성을 잘 활용하고 계시다면
    아직까진 LG 유지만이 해법이어서요ㅠ
    재약정하시어 조금이라도 혜택을 챙기심이 좋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물풍선
    @곽은정소비자 입장에서 생각해주시는 솔직하고 정확한 답변 감사합니다 :)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물풍선앗 시간내시어 인사 남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다ㅎㅎ

    물론 백메가에서 타통신사로 신규가입하시면
    더할 나위 없이 감사드리지만
    저도 집에서 인터넷을 사용하는 한 명의 소비자로서
    솔직하게 말씀드리는 것이 옳다고 생각해요 +_+

    이번에는 아쉽게도 백메가에서 가입을 도와드릴 수 없지만
    이렇게 만나뵙게 된 것도 인연이니
    언제든지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편~하게 들러 말씀해주시고용..!
    지인분들에게도 저희 백메가에 대해 소개해주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로즈마리
    요번에 디즈니플러스 나오면 통신사랑 합작?해서 요금제 같은거 생기겠죠?
    넷플릭스는 있는 거 같던데.. 넷플릭스는 뭔가 단물이 빠진 느낌이라 디즈니 기다리는 1인입니다 ㅎ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로즈마리앗 ㅎㅎ 디즈니 플러스를 기다리고 계시나보네요
    저도 갠적으로 마블이랑 디즈니쪽 영화를 좋아해 기다리고 있는데
    동지(?)를 만난 느낌입니다+_+

    디즈니플러스는 11월에 출시된다고 예정되있었는데요!
    아쉽게도 1차 출시국에선 한국이 제외되어
    이번 연말 혹은 내년 초에나 만나볼 수 있을 것 같아요ㅠ.ㅠ
    한국이 디즈니에 돈 많이 벌어주었을텐데 섭섭한(?)마음도 듭니다..헤헷..

    한편, 통신사들중에서도 KT와 SK가 디즈니플러스를 호시탐탐 노리고 있는지라,
    요런 꼴라보레이션을 기대해볼 수 있을 듯 한데요~
    디즈니플러스가 실제 통신사와 제휴할지.. 그렇다면 승자는 누가될 지
    아직 아무것도 정해진 게 없습니다..!ㅎㅎ

    일단 이 서비스가 한국에 출시되어봐야 알 수 있을 것 같아유~! +_+
    머지 않았으니 함께 쪼끔 더 기다려보아용♡
  • 회원님의 사진 로즈마리
    @이상희네 꼭 나오면 좋겠네요 ㅋㅋ
    어차피 인터넷이랑 티비는 써야하는 거고
    디즈니도 월정액 끊을거라 기왕이면 같이해서 싸게 쓰는 게 좋을 것 같거든요

    댓글 감사합니다. 상담원님 좋은하루 되세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로즈마리앗ㅎㅎㅎ 동감입니다.
    저도 이미 끊고 있는 월정액 서비스가 너무 많거든요 ㄷㄷ
    (넷플릭스/티빙/유튜브프리미엄/음원서비스 등..)
    통신사 x 디즈니 꼴라보가 이뤄지길 간절히 소망하고 있겠습니다 +_+
    로즈마리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회원님의 사진 riwol****
    진작에 끝났군요. 아쉽네요..ㅠㅠ
    그러면요~ 이번에 유플러스도 처음쓰는거고 넷플릭스 처음 써보려는데 30일 무료 프로모션은 이용할수 있는걸까요?
    넷플릭스홈페이지보면 이메일 주소 입력해서 무료 이용이 있던데요.
    셋톱박스에서도 이용되는건지 아니면 다른 방법이 있을지 잘 몰라서요.ㅠㅠ

    UHD3 신형으로 추천해주셔서 UHD3으로 신청했는데 지금도 UHD2로만 넷플릭스가 이용되는걸까요?
    넷플릭스되는걸로 쓰고싶은데 UHD2으로 바꿀수도 있을지 같이 문의드려봅니다.
    오전에 가입한 김** 010-22**-****입니다. 전화해야되면은 부탁드려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riwol****오!! 넷플릭스에서 진행하는 30일 무료 프로모션은 이용 가능하고,
    셋톱박스 내 넷플릭스앱 통해 콘텐츠도 시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요금제 종류는 세 가지가 있고,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데
    당연히 제일 비싼 "프리미엄"이 짱짱(?)이에요.

    지원하는 최대 화질도 가장 좋고,
    동시에 최대 4명까지 접속해서 이용할 수 있기에
    셋톱박스, 스마트폰 등등에 연결하여 함께 시청할 수도 있답니다ㅎㅎ
    물론 기기마다 원하는 다른 콘텐츠를 볼 수 있어요.
    게다가 다른 UHD셋톱박스에도 (즉, 1세대와 3세대에도)
    넷플릭스앱이 탑재되어 있어서 굳이 셋톱박스를 변경할 필요가 없어유 +_+

    단, 넷플릭스 무료 사용 기간 이후에 자동해지되지 않아
    만료일 전, 반드시 [멤버십 해지]를 하셔야만 이후에 요금이 빠져나가지 않고요~!
    혹여나 주변에서 넷플릭스를 함께 이용할 지인이 있다면
    이후에는 함께 계정을 공유하여 요금을 1/N로 나누어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즉, 요금 납부는 riwol****님이 하시고, 지인들께선 riwol****님께 계좌이체하는 방식으로요ㅎㅎ)
    저도 요렇게 넷플릭스를 이용하고 있답니다 +_+
  • 회원님의 사진 riwol****
    @곽은정안쓰던거 써보려니 머리아팠는데 좋은팁까지 감사드립니다.
    30일 무료 쓰면서 같이 쓸 친구도 찾아봐야겠네요~ㅎㅎ
    그러면 아까 가입한 UHD3로 부탁드리겠습니다.
    바꿀거가 없으니 제가 다시 뭐해야하는건 없는거죠? 마지막 체크만 부탁드려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riwol****네넹, 맞습니다 +_+
    신청하신 그대로 사용할 것이니 다시 무엇가(?) 해야할 건 없습니다.

    다만, 셋톱박스 재고 상황에 따라
    기사님께서 구형 기기로 설치해드리는 일이 있을 수도 있어요 ㄷㄷ
    (흔한 일은 아닌데 한 번씩 요런 일이 있었습니다;;)

    최근엔 이와 관련해서 제보하신 분이 없었기에 큰 걱정은 없지만
    호오오옥시 모르니 기사님께서 내방 전, 연락하실 때
    "셋톱박스는 신형인 3세대로 꼭 부탁드립니다." 하고 말씀해주세요~!
    그러면 기사님께서 더더욱 신경써서 기기를 챙겨주실 거예요ㅎㅎ
  • 회원님의 사진 모모
    본문에 UHD2만 넷플릭스 지원한다고 써있는데 수정하셔야할 것 같아요~!!
    저희 집에서 UHD1 / UHD3 쓰고 있는데 둘 다 넷플릭스 잘 가동됩니다 ^^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모모오! >.< 맞습니다.
    오늘날에는 UHD1~3세대 셋톱박스 모두 넷플릭스 앱을 정식지원하고 있어요 ㅎㅎ

    유플러스가 넷플릭스와 막 손잡았을 당시에는 플래그십이였던 UHD2만 가능했는데,
    19년 9월부로 UHD 전 세대 넷플릭스 앱이 탑재되었지요.
    (글 작성시점과 시간 차가 좀 나다보니 정보 오류가 있네요 +.+ 흐흐)

    말씀 남겨주셔서 방금 수정해두었고요~!
    앞으로도 도움될 만한 꿀팁들 많이 작성할테니 관심 갖고 지켜봐주시면 영광으로 알겠습니다~!
    이렇게 댓글 남겨주셔서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ʃ♡ƪ) 헤헤
  • 꿀팁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