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을 하자니 조금 상황이 복잡한데요..음...최대한 정리를 해보면..
1. 작년 6월 말부터 친구와 A라는 곳에 같이 살았습니다. 당시 친구가 신불자라 인터넷 가입이 안되어서 제 명의로 유플러스 인터넷 + TV 상품을 백메가 통해서 가입했고 사은품도 받았습니다.
2. 전 올해 1월말부터 A라는 곳에서 독립해서 B라는 지역으로 이사를 왔습니다. B라는 곳에는 오피스텔 전체가 KT와 단독계약을 해서 타사 인터넷을 이전해서 쓸 수 없는 곳이고요.
3. 그래서 친구에게 A에 제 명의로 설치된 인터넷은 해지 않을테니 그냥 계속 써라, 라고 한 상황입니다.
4. 그런데 생각을 해보니 저는 주소도 전출되어 있고 이사간 곳도 유플러스 인터넷을 설치 할 수 없는 곳이니, 제 친구 집에 제 명의로 설치된 인터넷을 해지하고, SK인터넷+TV를 다시 제 명의로 설치해줘서(친구는 여전히 신불자라 가입이 안됨 ㅠ) 사은품을 받은 후 친구 인터넷 요금이나 내라고 할 수 있겠다 싶은 생각이 들더군요. -_-;
이제 아래가 질문입니다. -_-;
- 다른 분들 글을 검색해보니 1년 미만 사용(7개월 정도 사용함)이라도 이사 해지라면 백메가에서 기존에 받은 사은품을 반납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던데 사실인가요? (반납해야 한다면 그냥 기존 인터넷 사용하게 두는게 나을 것 같아서요)
- 제가 새로 이사 온 곳은 오피스텔 전체가 타사 인터넷 단독 계약된 상태인데 경비실에서 이렇게 써놓은 공문 같은거 하나 받아놓으면 보통은 통신사에서 이를 이사해지로 인정해주나요?
- 위 내용이 모두 충족되어 친구집에 제 명의로 새 인터넷이 설치가 된다면, 어느 정도 이후에는 신불자인 친구에게 명의 이전이 가능한가요? 가능하다면 SK나 KT중 어느 곳에서 좀 더 쉽게 가능할까요?
- 알뜰폰 사용자라 핸드폰 결합할인 이런 것은 고려치 않고 인터넷 + TV만 필요한데 사은품이 큰 SK쪽 고려하고 있습니다. 위 질문 내용이 해결되면 인터넷+TV 3만 5천원 정도 나오는 결합상품에 가입하고 싶습니다. 와이파이 기기는 임대하지 않아도 됩니다.
상담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