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우선 긴 문의글 읽게 해드려 죄송합니다..(__)
LG 파워콤 모뎀, HCN케이블TV, Ann전화기를 최소 5년 이상(?) 쓰고 있던 호갱입니다.. ㅠㅠ
사실은 즉슨, 형이 원래 자기 방에 컴퓨터니 인터넷이니 다 설치해놓고, 본인 혼자 결혼하면서 나가버리는 탓에, 인터넷을 어디껄 쓰는지.. 요금은 얼마나 나오는지.. 전혀 알지도 못 한채 호갱호갱~하면서 살아왔습니다ㅠㅠ
진짜 얼마나 호갱이냐면, 'TV는 역시 케이블TV지!'라고 생각해오면서, VOD 시청도 제대로 안되고, 채널 전환도 엄청 느린 케이블 TV 셋탑박스를 그냥 뭔가 하나 고장날 때까지 쓰다가, A/S기사가 '아니 이걸 왜 아직도 쓰세요?' 라고 알려줘야지 뭔가를 꾸물꾸물 바꾸는 정도입니다 ㅠ
금번에도 인터넷 모뎀이 얼마전에 그냥 완전히 고장나버려서 A/S 신청/접수를 하다가 101 직원의 입질에 휘말려서.. '아아 그래요??' 하고 TV+전화+인터넷 통합상품 가입을 하려고 했다가, 모뎀을 교체하러 오신 L사 A/S 기사님께서.. '근데 TV, 전화기, 인터넷 한 번에 다 바꾸신다구요..? 저라면 그렇게 안할텐데..'라고.. 귀에 바람을 불어넣어서 또 훅~~~~~! 하고 흔들리게 돼서, 신청 접수한거 다 취소하고, 지금 백메가에 문의중입니다ㅠㅠ
A/S 기사님이 알려준 정보를 바탕으로 신청을 취소하게 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원래 핸드폰이든, 인터넷이든 본사 통해 신청하면 호갱이다 (즉, 사은품이고 뭐고 젤 짜게 준다)
==> 본사 직원이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드리구요, Wi-Fi 공유기 설치해드리구요~ 어쩌구 저쩌구하는데, A/S 기사님 왈, "일반 대리점 통해서 하면 오히려 현금을 꽂아준다"고(!!) 하더라구요.
2. 고객님이 살고 있는 지역은 광랜이 안 들어오는 지역이다..
==> 이게 정확히 무슨 말인진 모르겠습니다만, 이 동네에서 30년 넘게 살아왔던 지역이다보니, 지금도 동축케이블로 모뎀에 연결해서 인터넷을 하고 있구요.. 전에도 몇번 인터넷 설치 상담 받을 때 비슷한 말을 들었던 거 같습니다..(다세대 빌라에 살고 있습니다) U+사이트 들어가서 광랜 깔려있는 지역인가 조회를 해봤더니, 광Slim 설치가 가능하다고는 나오는데, A/S 기사님이 광랜이 안 들어온다고 하니 무슨 말인지 모르겠습니다.. 비대칭 광랜을 얘기하는건지 모르겠네요. 오히려 KT는 전지역에 광랜이 깔려있는데, U+는 제가 살고 있는 동네에 광랜을 설치할 계획이 아직 없다고 하더라구요..
3. 그래도 인터넷은 나은편이지만, 광기가(?)로 바꿨을 때, IPTV의 수신품질이 개판(...진짜 이랬습니다)이 될 수 있다
==> 자기도 U+ TV G 쓰다가, 날씨 좀만 흐리고, 비 오고 눈 오면 계속 TV에 모자이크 생기고, 툭툭 끊겨서 A/S 자주 불러야 되는게 짜증날거라면서, 본인은 그냥 SK껄루 TV 쓰고 있다고 하네요;; 본인이 다니는 회사 상품을 추천하지 않고, 타회사 상품을 추천하다니.. 참으로 어안이 벙벙했지만, 그렇다고 또 아주 손해되는 정보는 아니어서 오히려 혼란스럽네요...
사실 U+를 꼭 고집할 이유는 없지만.. 일단 3가족 중에 2명이 U+ (35요금제였나..?)를 쓰고 있는 것도 있구요. 그리고, 예전부터 그냥 U+ 를 오래 써왔던 탓도 있습니다..
TV와 집 전화는 거의 부모님이 쓰시는 정도이구요. 저는 그냥 컴퓨터로 게임 조금 하는 정도이기 때문에, 엄청 빠른 인터넷이 필요한건 아닙니다.. (Speedtest.net에서 속도측정해보니까, 다운로드가 92, 업로드가 5 정도 나오네요..)
문제는 TV인데, 그 A/S 기사님이 말씀하신 대로, TV 수신화질이 안 좋으면 그건 저희 부모님께서 아주 안 좋아하실거 같아요.. 모자이크/크랙 생기고, 둑둑 끊기면 짜증나잖아요.. 반면 현재 HCN케이블TV는 뭐 끊기거나 화질이 나쁘거나 그런건 없어요. 다만 셋탑 박스가 하도 오래돼서 그런지, VOD고 뭐고 뭐 되는게 없다는 정도? 그래서 A/S 기사님은 차라리 케이블TV 전화해서 셋탑 박스만 새걸로 교체하는게 좋겠다고 하시더라구요.
다소 두서없이 말씀드려서 죄송합니다만, 결론은 전화/인터넷/티비 통합상품으로 가입을 고려중이구요, 현재 가족 3명중 2명이 U+를 쓰고 있어서 U+를 고려했다가 A/S 기사님의 회유에 멘붕이 온 상태입니다. 어느 통신사의 어떤 상품을 이용하면 좋을지 종합적으로 상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