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영통1동 사는데요, 현재 저희집 인터넷이 약정이 만료되어 인터넷을 알아보는 중입니다. 저희 집의 사용환경은 다음과 같습니다. kt 일반인터넷, kt 집전화, kt IPTV 2대, kt 휴대폰 2대 (LTE 순액 광대역 안심무한 51, LTE 데이터 선택 299), SK텔레콤 휴대폰 2대(3G 기본 요금제, band 데이터 29). 그런데 제 동생이 수능 시험을 마친 이후 아이폰 6s로 휴대전화를 바꾸면서 kt로 번호이동을 하려고 합니다.(3G 요금제를 쓰는 사람이 바로 제 동생입니다.) 여기서 드리는 질문입니다.
첫째, 동생이 먼저 휴대전화를 바꾸고 인터넷을 신청하는 게 이득일까요 아니면 인터넷을 신청한 뒤 휴대전화를 바꾸는 게 이득일까요?
둘째, 저희 집은 텔레비전에 두 대가 있기 때문에 IPTV도 두 대를 신청해야 합니다. IPTV를 신청할 때 모두 kt로 하는 것이 이득일까요? 아니면 한 대는 SK브로드밴드로 신청해 어머니 휴대폰이랑 연결하는 것이 이익일까요?
셋째, 저희 아파트에 최근 기가 인터넷 설치 공사가 완료되어 전화국에서 현재 기가 인터넷(아마도 콤팩트인 것 같습니다) 프로모션 중입니다. 일단 저희 어머니가 알아보신 바로는 현금 19만원에 상품권 6만원 해서 사은금으로 총 25만원을 준다고 합니다. 백메가에서는 혹시 조건이 어떻게 되나요? 집전화는 사은금에 영향을 많이 안 준다고 들었는데 그러면 해제하는 쪽으로 가는 게 낫죠? 그렇게 되면 저희 집은 기가 인터넷(컴팩트도 포함해서 두개를 알려주세요)+IPTV 2대+인터넷+휴대폰 3대 연결입니다. 휴대폰이 3대 이상이면 인터넷이 무료에 근접한다고 들었습니다. 아니면 일반인터넷을 재연장하는 건 얼마나 혜택이 나올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