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요금에 대해서 알아보다, 금액이 과하게 나오지 않나 싶어 어떻게 사용하는 것이 좋을까 하고 문의드리게 되었습니다.
상담내역을 보니 고객의 편에 서서 친절하게 잘 설명해주시는 것 같더라구요.^^
일단, 저희집에서는 집, 가게에서 인터넷을 각각 2회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핸드폰은 가족이 총 4명인데, 3명이 KT회선, 1명이 LG회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버지께서 KT휴대폰을 가지고 계신데, 약정이 만료가 되어 번호이동 혹은 기변도 염두에 두고있습니다.
나머지 휴대폰 3회선의 약정은 약 4개월 정도 남은 상태입니다.
1. 집(아버지 명의)
- 인터넷, TV를 사용하고 있고, 결합없이 각각 사용하고 있습니다.
- 사용요금은 부가세 합하여 총 요금은 약 45,000원(월) 정도입니다.
- 사용기간은 1년 7개월정도이고, 위약금은 합쳐서 총 29만원 정도라고 하네요.
2. 가게(어머니 명의)
- 인터넷+TV+일반전화(팩스로 사용)+인터넷전화(가게 전화로 사용)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 현재 TV는 보고 있지 않지만, 당시 결합하는 것이 더 저렴하다고 추천해서 사용하고 있으시다고 합니다.
- 변경하게 된다면, 가게인지라 전화번호는 바꿀 수가 없고, TV는 빼고 싶습니다.
- 사용요금은 부가세, 스마트홈폰(인터넷전화) 단말기 7,770원(월)을 합한 총 요금은 약 50,000원(월) 정도입니다.
- 사용기간은 약 4년 9개월정도(인터넷전화는 약 1년 9개월)이고, 위약금은 아직 알아보지 않았습니다.
3. 문의
- 그냥 남은 약정기간을 채우고, 3년째 되는 때 다른 통신사로 이동하는 게 좋을지
- 가게 혹은 집 중 하나를 LG인터넷으로 바꾸고, KT는 재약정을 해서 2명, 2명씩 나눠서 결합할인을 받는게 좋을지
(만약 이렇게 한다면 추후에 2명, 2명씩 자유롭게 휴대폰 회선 이동이 가능한가요?)
혹은 다른 방법이 있을까요? 답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