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뽐뿌에서보고 이글저글보다가 정직한답변 받을것같아 문의드립니다.
통신사 홈페이지에서만 요금계산해보고 갔는데 동네 몇군데 대리점에서 너무 터무니 없는 이야기들을 하셔서.^^
이제껏 사소한것에 신경쓰기싫어 인터넷 티비 전화도 그냥 사용하고 (바보같이 10년을넘게 서로서로 교차 약정하면서)
휴대폰은 아무도 하지않는다는 3년약정에.ㅎㅎㅎ
우선..제상황은.휴대폰 할부금없이 내년1월약정만료입니다KT(얼마전 해외에서 폰을분실하여 3g폰으로몇주째연명중입니다)
어머니하고2인가족인데..어머니는 오래된3g폰으로로 4년째 (sk)사용중이십니다.(약정기간은 예전에끝났죠)
인터넷티비전화는 인터넷만 내년2월까지 약정입니다.티비 집전화는 약정이 끝났구요.
이상이 제 상황입니다.
제가 생각하는게 맞는건지 ..좀 봐주시겠습니까.
저는 이번달 일본출장시 아이폰6s를 그냥 100만원정도주고 구매할생각입니다.
새로구매한폰을 유심만 꼽아사용하다 내년1월만기가되면 1년약정요금 할인20%받을생각입니다(2년약정도 차이가 없으니 이왕이면 짧은걸로..^^)
내년2월 인터넷이만료가되면 어머니 통신사를 kt로 옮길생각입니다.
올레정책을보니 59요금한명과 20요금한명 결합하니 인터넷이 무료더군요.(어머니폰도 바꿔야하니 2년에 그냥 기기보조금이 편하겠더군요)
전 외국구매폰으로 사용하다 1월에 약정연장을
2월에 어머니 통신사이동과 .kt로 인터넷 티비 집전화를 전부 옮겨버릴생각입니다.
옮기면.대부분현금사은품35만원정도 주더군요.
그리고 내년2월 나올요금을 따져보니.(어머니폰 기기할부금은은 없다고 가정할시)
kt상품결합계산기로
59요금제+어머니20요금제+인터넷(무료)+티비요금(2000원할인)+일반전화요금 (4600원할인)=약10만원(부가세포함)
여기서 저의59요금제는20%할인받으니.13000정도빠지는군요.
이렇게 대충계산해보니.(휴대폰약정을연장하던지해서3년은쓸생각입니다)
(휴대폰2대 티비 인터넷 일반전화기 )월87000정도 매달내고 처음 인터넷개통시35만원정도 받으면 되는구나..
이렇게 생각했습니다.
이게 맞는 건가요??
아 그리고 집에tv가 마루에한대 어머니방에한대 제방에한대가 있습니다.
hd티비는 거실에서만 보고 나머지 두티비는 그냥 일반 유선으로 보고있습니다.이걸로 충분하구요.
이런경우 셋탑박스는 한대면 되는데 추가금이 더들어가나요?지금도 셋탑박스는 하나사용중입니다.
굳이kt를 고집하지는 않습니다.^^
솔직히 어떤 분야에서든 업체를 운영하는 입장에서 모든걸 오픈할수 없고
어느정도의 이윤은 당연히 가져가야하는게 옳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다보니 매장에 찾아가서 이런생각하는 부분들을 솔직히 말할수가 없더라구요.
통신업체 운영자분들이 가져갈 이윤조차 제가 바닥까지 긁어서 내가 가져갈께 우기는 꼴 같기도 해서..^^
뭐 통신사 정책이 어떻게 바뀔지는 모르지만 제가 생각하는 저런계산이 맞는 건가요.?
답변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