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LG U+을 이용하고 있으며 핸드폰, 인터넷, TV를 결합하고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도중
작년인 2025년 11월 의문의 전화번호로 전화를 받았습니다.
SK로 인터넷+티비를 9개월간 사용하고 다시 엘지로 넘어가면
더 좋은 해택이 있을거라구요...
SK에 가입할 때 37만원을 받았습니다.
결론적으로 이걸 믿고 알겠다고 SK 인터넷+TV 결합을
7개월째 쓰고 있는 제가 잘못이겠죠....
그리고 현재 LG 인터넷+TV 요금도 중복으로 결재되고 있습니다.
뭣도 모른 채 7개월이 지낫을 무렵
인터넷 설치업체라고 전화가 또 왔습니다.
작년 11월에 가입 권유했었던 업체에서 전화준거라면서요
LG 사용 해지를 해야한다면서요
그래서 아직 9개월이 안지났는데 LG를 왜 해지해야하냐 물었더니
잘 설명을 못하고
제가 혜택을 받으려면 LG를 해지하고 그 증명을 보내주면
위약금과 그간의 사용요금을 환급해준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애초에 LG를 해지할 생각이 없었습니다.
가족결합상품으로 적당한 할인을 받고 있다고 생각하면서 쓰고 있었고
어제 LG 상담센터에 전화해 알아보니
3년 약정에 아직 1년이 지나지 않은 상태라
위약금이 38만원 정도 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또 인터넷 설치업체라는 곳에 LG 해지할 생각이 없다 말하니
그럼 KT로 갈아타야 손해가 없다는 말을 하더라구요.
그제서야 아 이게 사기구나라고 생각이 들었네요...
저는 지금 어떤 통신사를 해지해야하는 건가요...
그리고 어떻게 대처해야하는 걸까요...
SK 인터넷 가입한지는 9개월이 지나지 않아
1. 최초 받은 사은품 개념의 37만원 환수
2. SK인터넷 해지로 인한 위약금
3. SK와 LG 중복 사용으로 인한 중복 사용요금
4. LG인터넷 해지로 인한 위약금
4가지가 걸려있네요.....
백메가 선생님 저 좀 도와주세요 ㅠㅠ
녹음 해놓은거는 없고
문자 주고받은게 있어서 첨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