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사 이동 과정에서 불법리베이트로 인한 위약금 청구 및 이중요금 피해 해결 방법 문의드려요.

  • koc****
  • 조회 34
  • 댓글 1

안녕하세요. 

기존 kt 인터넷/티비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만기전에 유선으로 전화온 영업점을 통해서 sk로 일정 기간 유지 후, 다시 kt로 넘어오면 지원금 및 위약금 지원해주겠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그렇게 진행하였는데 위약금은 제 통장에서 나갔고 추가로 약 4개월간 이중요금이 나갔네요..

그리고 그 업체는 잠수 탔네요;;

sk랑 kt에 영업점 이름과 코드 번호 알려달라고 해서 확인해 둔 상태고 국민신문고에도 신고해둔 상태인데요. 

또한 오후에 경찰서에서 사기죄로 신고할 예정입니다. 

이렇게 다 진행하면 영업점 사기친 놈 잡을 수 있을가요? 

그리고 위약금 및 약 4개월 이중요금이 나갔는데 환불 받을 수 있을까요?

또 제가 추가로 진행할 방법은 뭐가 있을까요?

1개의 댓글
  • 운영진 최유진
    안녕하세요~!
    백메가 미소지기 최유진이에요~♥.♥

    에구구..! 인터넷 신규 가입을 맡기셨던 업체에서.. 약속을 이행하지 않고 있는 상황이군요?

    현재 고객님 상황을 모두 정확하게 알 수는 없으나, 약속 불이행은 = 불완전판매와 다를 바가 없지요!🤬
    따라서 해당 영업점을 알아내어 국민신문고에 신고부터 하신 것은 잘 하신 것이고요~!+_+

    다만..!
    인터넷 중도 해지 시 발생하는 '위약금'은~?!
    인터넷 명의자 (=고객님)에게 청구되는 것이 당연한 일이랍니다~! 즉! 본사가 업체에게 직접 청구하거나, 업체가 대납을 하는 것은 불가능해요~;;

    즉! "위약금을 지원해드리겠다" 라고 했다면..! 이는 위약금을 직접 납부(?)하겠다는 뜻이 아니고요.
    "상품 해지 시 위약금이 발생할 텐데 → 그 금액만큼 저희가 사은품(현금)으로 드리겠다" 라는 뜻인데요~!

    어쨌거나..!

    업체가 '위약금 지원'이라는 약속을 이행하지 않았고 + 아예 잠수까지 한 상황이면.. 이는 큰 문제이지요.

    (게다가 4개월 간 발생하는 통신비 '이중 납부'에 대해서는.. 아예 말조차 없었나 보군요?ㄷㄷ)



    # 이처럼 피싱사기, 불완전팬매를 당하셨다면~?!

    1. 우선 가입하신 인터넷 통신사 본사로 전화하시어, 해당 업체에 대해서 강력히 '민원' 거셔야 합니다!

    그래야 해당 인터넷 통신사 본사에서도 :
    1) 상황을 인지하고,
    2) 해당 업체에게 압박 및 패널티를 줄 수 있거든요~!
    3) 또한 본사 입장에서 고객님에게 도움드릴 수 있는 부분이 있을지도 최대한 찾아볼 테지요.

    2. 그 다음에는..!
    (필요에 따라) 따로 소보원에도 민원 넣으면서 + 신고하시고 + 피해구제 요청까지 하시면 됩니다.

    물론 이 경우라면 해당 업체의 불완전판매 행위를 증명할 수 있는 증거가 많으면 많을수록 유리해요.

    3. 즉! 굳이 경찰서까지 걸음하실 필요 없이..!
    통신사 본사와 소보원에 각각 강력하게 민원 넣으시는 것만으로도 보통은 충분히(?) 해결 가능합니다😅

    (고객님께서는 먼저 국민신문고에 신고를 하셨으니 이 부분도 도움이 될 수 있겠네요~!)


    # 고객님~!>.<

    정신적으로 많이 힘드시겠지만.. 그래도 끝까지 싸우시고 피해 비용도 꼭 보상 받으시기 바랄게요.💪💪

    괜찮으시다면.. 추후 댓글로 소식 전해주시겠어요~?! (꼭 좋~은 소식이 있기를 응원하겠습니다. 아자!)
전국 어디서나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