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질문답변
  • 1 페이지
  • 123c****님의 글

이거 혹시 사기 인가요

  • 123c****
댓글 2
  • 조회 49

010 개인번호로 전화가 와서 kt 스카이라이프라면서 지금kt 사용중인 요금이 비싸게 나와서 lg로 3년 계약한뒤 1년뒤에 kt로 다시 재변경 시켜주겠다 하고 lg 해지시 나오는 위약금은 자신들이 다 내준다고 하고 더 싼 요금제를 이용 가능하다고 하네요 그리고 kt 계약취소한뒤 나오는 위약금은 현금 몇십만원이랑 상품권 몇만원으로 주고 상품권을 자기들한테 반납하면 현금으로 돌려주겠다고 합니다. 일하느라 바쁘고 정신없어서 바꾼다하고 오늘 lg로 인터넷을 변경했는데 이게 다시 생각해보니 사기인거같기도해서 한번 질문 드려봅니다 만약 그렇다면 이미 lg유플러스 인터넷을 설치했는데 어떻게 해야될까요

전체 댓글 2
  • 운영진 최유진
    안녕하세요~!
    백메가 미소지기 최유진이에요~♥.♥

    저희 백메가를 믿고 찾아주시고 문의글도 남겨주셔서 정말 고맙습니다~!+_+


    # 에구.. 말씀해주신 상황을 살펴보니..!
    전형적인 '인터넷가입 피싱 사기'로 판단됩니다.

    "현재 상품 (KT 혹은 스카이라이프?) 월요금이 비싸니까, LG로 갔다가 다시 돌아오면 더 싼 요금제로 이용 가능하게 해주겠다"

    → 이 내용부터 말이 안 되기 때문이에요~🤬

    '메이저 3사'의 동급 상품들이라면~?! 어느 통신사를 쓰시든 요금은 다 비슷하고요.
    (혹시 메이저 3사가 아닌 '스카이라이프' 상품이라면 훨씬 저렴하게 이용 중이실 수 있지요)

    우리집 월요금이 비싸면~?!
    (어차피 정상 요금보다 비쌀 일은 없지만~)
    인터넷이나 IPTV를 더 낮은 요금제로 낮춰서 요금을 절감하셔도 그만이고요.

    일반 정상요금보다 더 싸게 이용하게 해드릴 수 있는 권한은? : 그 어느 영업점에도 없거든요~!


    ✔️ 궁극적(?!)으로, 이 업체는~?!

    1) 이번에 LG 신규 가입!
    2) 1년 뒤에는 또다시 타사 신규 가입!
    = 이렇게 1년 연속으로 신규가입 실적(=이득)을 취하려고, 그럴듯한 말로 속이는 수법입니다.


    ✔️ 그리고 고객님 입장에서는~?!

    1) LG 가입 사은품으로 : KT 위약금 막고!
    2) 1년 후 신규 사은품으로 : LG 위약금 막고!
    = 이런 식으로, "신규 가입 사은품으로 : 위약금 돌려막기"가 되풀이 될 뿐이라서요..;;

    결국, 고객님에게는 남는 게 하나 없습니다. 오히려 마이너스가 될 가능성이 높지요 ㅠ


    ✔️ 따라서..!

    피싱업체를 통해서 가입하신 LG를 하루 빨리 해지하시는 것이 정답입니다.

    그리고 기존 KT 상품들 약정이 아직 남아 있는 듯하니, KT 상품"만" 마저 쭉 이용해주세요~!



    # 따라서, 아래와 같이 진행하시면 좋습니다.

    1. 우선은..!
    이 업체의 불완전판매 행위에 대해서 LG 인터넷 본사에 강력하게 민원을 걸면서,
    본사 도움을 요청하시는 것이 첫 번째입니다~!

    "오늘 LG를 설치받았는데, 알고 보니 업체의 거짓말에 속아서 피싱사기(=불완전판매)를 당한 상황이었습니다.

    1) 따라서 LG 상품은 해지하겠습니다.
    2) 그리고 이 업체에 대해 강력히 민원을 거는 바입니다. (영업정지 등의 제재를 꼭 가해주세요)
    3) 이때, LG 해지위약금 (+기존 인터넷 재설치비)은 해당 업체가 책임지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피싱업체와는 더 이야기 나눌 생각 없고요,
    만약 본사가 도움을 안 주면 과기부, 방통위, 소보원 등등에 전부 민원 넣고 신고하고 구제 요청하려고 합니다"


    2. 그럼 아마도 LG 본사에서 상황을 보고 최대한 도움을 드릴 것으로 예상되고요~!

    기존 상품 재설치비는 보상받기 어렵더라도..!
    (받으신 현금사은품이 아직 없을 테니..ㅠ)

    본사에서 상황을 고려하여, 고객님에게 청구될 LG 해지위약금을 면제해 줄 가능성도 있습니다~!


    3. 참고로..!
    해당 피싱업체와는 이야기 나누지 마십시오.
    분명히 이런저런 핑계를 대면서 회유하려고 할 텐데, 고객님의 시간과 정신만 낭비됩니다;;;




    # 고객님~!+_+

    지금 바로 LG 본사 101번으로 전화하여 민원 거시고 + 도움 요청하십시오~!

    그리고 혹시 더 도움 필요하신 일이 생기면 언제든지 댓글 남겨주시겠어요~?!
  • 123c****
    @최유진업체가 어딘지 모르는데 책임지게 할수있나요
  • 질문답변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