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수년전 백메가 통해서 KT 인터넷 TV 개통해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니 있었습니다)현재 KT 인터넷베이직 500M 상품 사용중입니다.
현재 제가 처한 상황? 에 대해서
어디 물어봐야 할 지 떠오르는 곳이 이 곳 뿐이라
도움을 좀 부탁드립니다.
한 달 정도 전부터
인터넷이 왔다갔다 하는데, 공유기 WAN포트에 간헐적으로 빨간불이 들어오기 시작했습니다.
(TP링크 모델명은 기억이 안나네요)
인터넷이 왜 안되지? 왜 느리지? 하다 보면 빨간불,
리셋하고 껐다 켜면 괜찮다가 잠시후 또 빨간불,
WAN포트와 벽 단자간 연결한 케이블이 문제인가 싶어 새걸로
교체하고 하루동안은 괜찮았는데
다음날 또 빨간불.
공유기 문제라 확신하고 Iptime AX3000M 을 새로 구입해서 연결하고
2일 정도 괜찮다가 또 안되어 관리자도구에서 보니 WAN연결이 자꾸 끊어졌다 붙었다
하고 있습니다. DHCP 재설정시 연결 끊는 옵션 해제하고, 링크 설정에서 WAN포트를
수동 1G 듀플렉스FULL 로 설정도 하고. 잠깐 되는 듯 하다가 또 끊어지고 연결을 반복
여기부터(이게 최근 2주일정도 됩니다) 대놓고 연결이 초 단위로 붙었다 떨어졌다 합니다.
링크 속도 설정을 100M로 바꾸면 안끊깁니다.
1G 로 바꾸면 끊어지구요.
너무 화가 났지만 마지막으로 갖고있던 제 3의 공유기(아수스 AC58U)를 물렸는데
별도의 설정을 하지 않았는데 500M속도를 잘 뽑아주고 2일이 지났는데
오늘 또 끊깁니다.
열심히 찾아보니 공유기가 문제가 아니고
아파트 내부 모뎀이나 벽 단자에 단선 같은 게 의심되는 사례 같은데
(1G를 통신하기 위한 몇 가닥 중 몇 가닥의 단선 또는 등등..)
이걸 진단 및 수리/교체를 어디에 요청해야 될까요? KT에 문의하면 이런 작업이 가능할까요?
아니면 전기공사 하는 동네 인테리어 업체나 이런 데.. 문의를 해야 할까요?
그리고 제가 의심하는 벽체 또는 내부 세대 단자함의 모뎀이나 이런 쪽 부분 문제가 맞을까요?
초딩 아들이 인터넷 렉걸린다고 일하는데 하루에 다섯번씩 전화와서 미치겠습니다..
도움을 좀 부탁드립니다 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