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질문답변
  • 1 페이지
  • 너****님의 글

해지에 따른 지원금 반환 관련 문의드립니다.

  • 너****
댓글 1
  • 조회 33

안녕하세요.

문의드릴곳이 없어서 찾다보니, 이곳에 문의드리게 되었습니다.


저는 sk에서 tv인터넷을 기존에 사용중에 있었는데(1번집), 다른집(2번집)에 추가로 가입을 했습니다.


그래서 2개를 사용하고있었는데요, 1번집에서 오래사용하고있어서 다른 통신사로 변경을 했습니다.

근데, 대리점에서 전화가와서 1번집꺼를 해지를 해서 2번집에대한 지원금 받은것을 반환하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sk 고객센터에 문의하여보니 기존회선 1년 유지기간이 있어서 그렇다고.. 뭐 아마 녹취가 되어있을거라고? 그러던데요.. 제가 그런 안내를 받았으면 구지 해지를 안했을텐데..


이런 경우 어떻게 해야되나요? 그냥 무조건 지원금 반환을 해줘야되나요? ㅠㅠ

전체 댓글 1
  • 운영진 최유진
    안녕하세요~!
    백메가 미소지기 최유진이에요~♥.♥

    에구구..!
    SK 인터넷을 설치하시고, 얼마 지나지 않아 (다른 장소의) 기존 SK 인터넷을 해지하셨군요?

    # 지금은 모든 통신사들이
    동일 통신사 상품의 : [가입 후 → 해지] 혹은 [해지 후 → 가입]을
    매~우 철저하게 제한/감시하고 있답니다..!

    1) 하여, 만약 동일 주소지라면~?!
    : 해지 후 일정 기간 동안은 (3개월 혹은 9개월) 아예 신규 가입을 진행해드릴 수 없고요.

    2) 서로 다른 주소지라고 하더라도~?!
    : 가입 후 일정 기간 동안은 (현재 기준 만 1년 동안) 기존 인터넷도 함께 유지하셔야 한답니다.

    → 그래야만..!

    이번 가입이 "편법가입으로 간주되어 사은품 환수 문제가 뒤따르는 일"을.. 막을 수 있거든요~!


    +
    참고로, 저희 백메가에서 가입하실 때에도 이에 대해서 안내를 드리고 있어요~!>.<

    물론~!
    만약 두 인터넷의 : 명의자/주소지/납부자가 모~두 서로 '다른' 상황이라면?
    문제가 되지 않을 수 있기는 한데요~!+_+

    위 세 가지 정보 모두 다르게 진행하시더라도..!
    유/무선 결합 이력에 의해 역시 '편법가입'으로 간주될 수 있답니다;; (무척 까다롭지요?ㅠ)

    참고로..!
    만약 동일 명의로 가입하시는 경우라면, 신규 가입 진행 시 기존 인터넷의 존재가 확인되므로..!
    "기존 인터넷도 1년 동안은 유지하셔야 한다" 라고, 가입 시 안내드리고 있답니다.




    # 하여 고객님~!

    최근 인터넷(SK)을 가입하실 때 이에 대해서 안내받으신 부분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그래도 혹시 모르니..!
    가입을 진행해드린 업체로 직접 전화하시어 녹취 파일을 요청해보시겠어요~?!

    "해당 부분에 대해 사전에 안내를 받았었다면 당연히 기존 인터넷을 해지하지 않았을 것이다.
    내가 안내받은 내용이 맞느냐?
    가입할 때 안내를 받은 기억이 없으니, 당시 녹취파일을 직접 확인해보고자 한다.
    전화로 가입했고, 녹취파일이 계약서를 갈음한다고 알고 있다. 나에게도 녹취파일을 보내달라"

    이렇게 요청하시어,
    안내 내용을 직접 확인해보시는 것이 가장 시원하고 확실하실 듯합니다!•'-'•)و✧
  • 질문답변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