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 상황이 좀 특이해서 상황 먼저 설명드리고 문의 드리는게 좋을 듯 합니다.
<제 현재상황>
올해 4월 초 백메가를 통해 KT로 “스마트폰, 인터넷, TV”를 3년약정으로 변경하였고 아래와 같이 사용중입니다.
- 스마트폰은 8만원 요금제 (4만원으로 할인)
- 인터넷은 500mbps, TV 채널은 정확히 기억나지 않는데 93,500원 요금중 할인후 48,400원 요금을 납부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이번 KT해킹사건때 개인정보가 침해되어 올해 11월말 (이번달 말)까지 타 통신사로 이동해도 위약금 면제라는 안내를 받았습니다.
KT에 대한 신뢰가 없어져서 일단 스마트폰은 임시로 알뜰폰 타 통신사로 변경한 뒤, KT사용 1년이 경과한 내년 4월 이후 “스마트폰, 인터넷, TV”를 모두 LG나 SKT 로 변경할까 고민중입니다.
<문의내용>
- 스마트폰을 타 통신사로 이동할 경우 인터넷(500mbps) 및 TV 할인적용이 달라져서 납부요금이 변경될 것으로 보이는데 월 납부금액이 어떻게 변경되는지
- 당초 가입 1년이 경과한 시점에 타 통신사로 모두 이동할 경우 부담해야 할 위약금 규모 (백메가을 통해 가입했는데 위의 위약금 외에 백메가나 제게 불이익은 없는 지?)
- (내년 4월 정책을 지금 알 수는 없겠지만) LG나 SKT로 스마트폰, 인터넷, TV를 일괄 3년 약정으로 변경할 경우 받을 수 있는 혜택
바쁘신데 친절한 상담. 미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