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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귤****님의 글

인터넷 가입 사기 당했습니다... 도와주세요

  • 귤****
댓글 4
  • 조회 91

안녕하세요

몇 주 전에 인터넷 가입 사기를 당한 것 같습니다…

지금도 아직 어리벙벙한데 

인터넷에서 가입 사기를 치니 백메가 게시판이 나와서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백메가로 가입한 건 아니지만 염치불구하고 도움을 요청드립니다 .....


저희 동네 카페 게시판에서 사은품 최대 지급이라는 광고글을 보고 연락을 했습니다

상담도 친절하고 과도하게 뭘 팔려고도 안하고

당일 현금 입금 보장이라길래 믿고 진행했습니다

그런데 막상 개통하고 나니 뭘 추가 인증해야 한다며 차일피일 사은품 지급을 미루고 있습니다 

전화를 하면 거의 잘 받지 않거나 문자로 조금만 기다려달라는 답만 오네요

이제 개통한 지 4주가 넘었는데 아직 이렇다 할 대처는 없고 기다리라고 해서 기다리는 중인데 갑갑하네요 

인터넷은 이미 설치가 끝났는데 해지하면 위약금이 생긴다 해서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혹시 백메가에서 이런 피해 관련해서 조언이나 도움 주실 수 있을까요?

다음에는 꼭 백메가에서 가입하겠습니다....,

전체 댓글 4
  • 운영진 한아름
    안녕하세요~!
    백메가 한아름 입니다

    헉… ( °o°)
    이런 피해를 겪으셨다니 정말 많이 놀라셨겠어요..!!

    여전히 사은품 최대지급, 당일지급을 내세우며 고객님들께 불법적인 행위를 하는
    영업점이 여전히 많습니다
    겉으로 보기엔 친절하고 정상적인 상담처럼 보여도...
    정작 개통 이후엔 말씀처럼 연락이 끊기거나 여러가지 핑계를 대며 시간을 끄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정상적인 인터넷 가입처라면 개통일 기준 1주일 내 사은품 지급이 기본 원칙이에요~!
    백메가도 개통 주차 기준으로 수요일 / 금요일 두 차례 정기 송금하고 있답니다~
    즉, 사은품을 4주째 미루고 있다면 이미 피싱 가능성이 매우 높아요 (。•́︿•̀。)


    이렇게 한번 진행해보시겠어요~?

    1) 해당 영업점으로 다시 한 번 공식 입장 요청해보세요
    "오늘 안에 입금되지 않으면 본사와 방통위에 신고하겠다"고 명확히 전달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지금 단계에선 피해 사실을 명확히 남겨두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가능하시다면 문자 / 통화 녹음 / 입금 약속 캡처 등 증거를 보관해두시겠어요~?

    2) 통신사 본사 고객센터에 전화하시고
    "사은품을 지급을 미루는 불법 영업점을 규제해달라" 하고 요청을 하세요~!
    본사 차원에서 해당 대리점 제재가 가능합니다!

    3) 본사를 통해서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마지막으로 한국소비자원 / 방송통신위원회 민원센터 신고를 넣으시면 됩니다
    보통 권고로 잘 마무리가 될 텐데, 일단 1번 2번 먼저 진행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진행 상황을 꼭 말씀해주세요~!!
    꼭 같이 해결 방향을 찾아드리겠습니다 (˘・_・˘)💜
  • 귤****
    @한아름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근데 지금 대리점으로 전화를 해봤는데 역시나 안받고
    담당자한테 문자도 넣어놨는데 읽은 표시가 안뜨네요
    그럼 본사로 바로 전화해보면 될까요?
    이정도 하면 됐으려나요../.
  • 운영진 한아름
    @귤****아이코  (。•́︿•̀。)....
    오늘까지도 여전히 함흥차사인가요....


    이 정도면 더 기다리실 필요 전혀 없습니다!
    바로 본사 고객센터로 전화해보세요~!
    이렇게 말씀해보시겠어요?

    "인터넷 가입 후 사은품이 4주째 미지급입니다
    해당 영업점이 연락도 안 되고, 문자도 확인하지 않습니다
    불법 영업점으로 확인 부탁드리고, 본사 차원의 조치를 요청합니다"


    혹시나 본사에서 꼬리를 자르며 자신들의 권한이 아니다~ 라고 할 수도 있는데요~?
    본사는 마땅히 해당 영업점을 관리 감독할 법적 의무가 있습니다
    실제로 방통위 지침에도 본사는 자사 명의로 판매한 대리점의 영업 행위에 대한 책임을 진다 고 명시되어 있어요~!

    "소비자 입장에선 영업점이든 대리점이든 모두 귀사의 이름으로 가입한 것입니다
    따라서 본사에서 해당 영업점을 관리/감독할 법적 책임이 있습니다"

    이렇게 말씀해보시고요~!


    통신사의 대응을 말씀해주시면 그 다음에 어떻게 하시면 좋을지 이어서 도와드릴게요!
    끝까지 함께 하겠습니다
  • 귤****
    @한아름대사?까지 자세히 알려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말씀해주신 그대로 본사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전달해보겠습니다,
    대리점이랑은 여전히 연락이 안 되고 문자도 읽지도 않네요…
    이제는 더 기다릴 이유가 없을 것 같아요
    끝까지 도와주신다니 마음이 조금 놓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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