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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yoo****님의 글

U+망 철거로 일방적 해지 통보 받았습니다. 결합할인 손실 보상 가능한가요?

  • yoo****
댓글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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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현재 U+인터넷 + U+TV를 이용 중인데, 오늘(11월 4일) 갑자기 

“해당 지역 전체 U+망 철거 예정으로 인해 회선 해지” 통보를 받았습니다.
문제는, 이 회선이 단순 이용 중이 아니라 ‘프리미엄 넷플릭스 요금제 TV’ 로 이미 약정이 진행 중인 상태라는 점입니다.

📌 현재 상황

  • U+인터넷 (프리미엄 안심 1기가 외 1건)
    → 약정기간: 2025.04.02 ~ 2028.04.01
    → 결합약정기간 동일

  • U+TV (프리미엄 넷플릭스 HD 외 1건)
    → 약정기간: 2023.12.14 ~ 2026.12.13
    → 결합약정기간 동일

올해 4월에는 결합할인을 받기 위해 새로 인터넷+TV를 가입했고,
지금까지 매달 -9,900원 결합할인이 적용 중이었습니다.
그런데 이번 해지 통보 이후, 결합할인이 더 이상 불가능하다고 안내받았습니다.

즉,
👉 제 의사와 무관하게 회선을 해지당하고,
👉 그로 인해 결합할인 혜택(매달 -9,900원)까지 손해를 보게 된 상황입니다.

👉 추가로 제가 해지해달라고 하지 않아도 해당 U+TV 망은 일방적으로 철거예정이라 조만간 인터넷TV가 끊길 예정이다. 라는 통보를 받았습니다. (그럼 그동안 저는 TV도 못보는 불편함을 감수해야하는데, 방법이 있을까요?)


위약금은 따로 발생하진 않는다고 하는데,

이 경우, LG U+의 망 철거라는 불가피한 사유로 인한 일방적 해지인데,
소비자 입장에서는 피해가 발생하니 '보상이나 대체 혜택(타사 이전 지원, 위약금 면제 외 추가 보상 등)' 을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혹시 비슷한 사례나 대응 경험 있으신 분들 계실까요?

  • LGU+ 고객센터나 본사에 정식 민원 넣으면 보상이 가능한지

  • 결합할인 손실분에 대해 환급이나 대체 할인 받을 수 있는지

알고 계신 분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실제 경험이나 대응 팁 공유해주시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전체 댓글 1
  •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고객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아이고, 갑작스러운 인터넷 해지 통보를 받으셨다니 정말 놀라셨겠어요;;
    심지어 결합할인까지 이용해 저렴하게 잘 사용 중이셨는데,
    느닷없이 이런 일이 발생하다니 알아보느라 고생 많으셨겠습니다🥲

    우선.. 겪으신 상황 자체가 매우 매우 특수한 케이스인데요!
    아주 없는 경우는 아닙니다.

    예를 들어, 전신주(및 통신주)에서 공중선을 띄워 인터넷을 연결하고 있었는데,
    규정과 맞지 않는 방식으로 시공된 케이스일 경우,
    한국 전력이나 상대 통신사의 민원에 의해 회선이 급작스럽게 철거되기도 합니다.
    이는 애초부터 불법(???)으로 구축된 것과 다를 게 없기 때문이죠..ㅠ

    아마 고객님께서도 비슷한 이유로
    어느 날 갑자기 "LG회선 사용불가" 판정이 나시게 된 것이 아닐까 추정합니다😥
    흔한 경우는 아닌데 너무 안타깝습니다..ㅠ

    아쉽게도 이는 통신사의 계약 불이행이 아닌,
    불가항력(설비 불가)으로 인해 해지 되는 거라 위약금까진 면제 받으실 수 있지만,
    원칙적으로 이에 대한 보상안이 마련되어 있지는 않답니다

    (그나마.. LG휴대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약간의 할인이 제공된 사례가 있었는데,
    이것도 정해진 규정은 아니고, 통신사의 재량으로 제공되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


    하지만!  원칙은 원칙일 뿐,
    고객님께서 겪으실 불편이 당연한 건 아니지 않겠습니까!

    본사 고객센터에 보상안이 있는지 여쭤보시고,
    잘 이야기가 되지 않는다면 소보원에도 민원을 넣어주세요.
    통신사 믿고 가입까지 진행했는데, 무책임하게 해지만 해주고 끝나면 아니될 일이니까요 😅
    적어도 타사 이전 비용 정도는 받아내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자, 그런데 몇 가지 걸리는 점이 있습니다.

    1) 연락 받으신 곳은 정말 LG유플러스 본사 고객센터(☎️101)가 맞는지요?
    요즘 인터넷 가입도 피싱 사기들이 기승을 부리고 있어 걱정 한 스푼 담아 여쭙습니다.

    '망 철거'라며 불안감을 조성해 타사로 유도하고,
    이중가입 사기(기존 회선 그대로 두고 신규 개통만 하는 방식)를 벌이곤 하거든요..ㅠ
    혹시라도 통화 중 '타사로 옮기라'는 언급은 없었는지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2) LG인터넷의 필수 유지 기간은 1년입니다.
    이 기간이 이내 인터넷이 해지되면 가입 당시 지급되었던 사은품을
    반환해야하는 규정이 있어요.

    그런데 인터넷 개통하신 지 7개월밖에 안 되었다면,
    사은품 환수 문제에서 완전히 자유로울 순 없어서요😥
    혹, 안내받으실 때 이런 내용에 대해서는 들으신 게 없으셨는지요?

    그리고 LG인터넷 가입은 백메가 같은 영업점(대리점)통해 하셨었는지,
    LG본사 고객센터로 바로 가입하셨었는지도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이에 따라 사은품 반환 여부가 갈리곤 하거든요.

    우선 두 가지만 확인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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