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우****님의 글

인터넷, 티비 이중계약 피싱을 당한 것 같습니다.

회원님의 사진
  • 우****
댓글 1
  • 조회 46

안녕하세요 ㅠ 이중계약피싱을 당한거 같아서 여기저기 찾아보니 이곳에서 상담을 잘 해주신다고 해서 문의드리게 되었습니다. 한번 살펴봐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타임라인>

22. 1. 12. 인터넷, TV 통신사 LG 개통

24. 9. 18. 제 핸드폰으로 연락이 옴(편의상 A라고 하겠습니다.) 

- A : 전에 설치 도와드렸던 업체다. 곧 3년 만기인데 SK로 잠깐 통신사 이동하였다가 10개월뒤 다시 LG로 이동하면 신규지원금을 또 받을수 있다. 또한  'LG 만기 도래 전 상태에서 SK 가입하는 것이라 이중요금 생기므로 SK 요금 39,600원 중 20,000원 씩 10개월치 200,000원을 보전해주고, SK브로드밴드 본사에서도 사은품이 나오는데(신세계상품권 교환권 70,000원)의 교환권링크를 주면 현금 80,000원으로 쳐줘서 총 280,000원의 금액을 현금으로 주겠다. 10개월 다 될때 쯤 LG 재가입 연락을 다시 주겠다. 위약금은 우리가 전액 배상하겠다.


24. 9. 23. SK브로드밴드 가입

24. 9. 27. 입금자명 'SK브로드밴드'로 280,000원 입금받음

25. 7. 28. 제 핸드폰으로 연락이 옴(편의상 B라고 하겠습니다.) 

- B : 전에 담당자가 바뀌어서 내가 연락했다. 전에 말한 대로 10개월 지나서 LG로 다시 넘어갈거다. SK 중도해지로 인해 위약금이 청구된 고지서를 받을 건데 우리가 400,000원을 우선 줄거다. 만약 고지서 금액이 400,000원을 초과하면 나에게 고지서 상세내역서를 보내주면 차액 지급하겠다(실제 위약금 포함 고지금액 447,466원). 또한 SKT에서 LG로 바꿈에 따라 추가 현금사은품 130,000원을 주겠다, 추가적으로 LG에서 첫달 설치비 발생할 건데 고지서 받고 알려주면 설치비도 주겠다.


25. 7. 30. SK 해지 완료 및 LG 개통

25. 9. 30. 현금사은품 반환 안내문자를 받음(송신자는 개인 핸드폰번호이고, 106번 등 SK본사 번호 등이 아님) 

[문자 전문] 안녕하십니까. XXX고객님, SK를 사용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가입당시 당센터에서 안내를 드린 내용 중 고객님께서 1년이내 해지를 하실 경우 '현금으로 지급해드린 사은품의 경우 당 센터에서 반환을 받는다고 안내드렸습니다. 현재 고객님은 가입일 기준 1년이내 해지를 하신 관계로 당센터에서 28만원 지급해드린 현금사은품을 아래 계좌로 반환 요청드립니다. 아래 계좌로 반환(입금)요청드리며, 혹시 미반환하신 경우는 별도 조치가 진행됨을 사전에 알려드립니다. 

현금사은품 반환계좌

-은행 : 카카오뱅크

-계좌번호: XXXX-XX-XXXXXXX

-예금주:XXX(편의상 C사라고 하겠습니다)

-환수금: 280,000원, 담당자 XXX


어제 저 문자를 받고 이리저리 생각하고 알아보니, 이중계약 피싱을 당한거 같습니다. 7월말 경 B와 통화 이후 지급이 되지 않아 현재까지 수차례 전화시도 하였으나 통화가 되지 않고 있습니다. 작년에 당초 전화한 A는 전에 설치한 업체 직원도 아닌 거 같고 담당자가 바뀌었다고 이후 연락온 B가 A와 같은 회사인지도 모르겠습니다. 


<문의사항>

 1. 위와 같은 상황에서 28만원 현금사은품 환수통지를 받았는데, 제가 작년에 '입금자 적요 SK브로드밴드' 280,000원을 실제 지급 중개를 한건지도 모르는 C사의 계좌에 반환하는게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어제 C사 담당자와 간략 통화시에 지급명령을 포함하여 소송(?)까지 이어지는 경우도 있으며 이후 그 경우 제반비용도 추가적으로 같이 청구될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2. 이 상황이 제가 피싱사기를 당한 것이 맞다면, 구제 방법이 있을지? 통화녹취 등은 없습니다.

3. 해지 당시 106번 안내문자 내용에 '가입 후 1년 이내 해지하신 경우 개별적으로 지급된 사은품이 할인반환금에 추가돼 청구될 수 있습니다.' 로 되어있는데, 저는 SK 해지한 이후 고지된 금액 447,466원 상세 내역에 할인반환금(약정할인반환금, 결합할인반환금, 장비임대할인반환금)이 포함되어 있는데, C사에서 주장하는 현금사은품 28만원을 제가 추가적으로 지급해야할 의무가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4. 만약 C사의 주장이 맞는지 확인해보려면 제가 C사에 어떤 자료를 요청하여 지급의무를 받아들일 수 있을까요?

5. C사에게 지급하는게 맞는지 궁금합니다. 만약 지급하지 않으면 어떻게 되나요?

 

피싱 당한 것도 억울한데 28만원을 돌려달라니 더 화가 납니다.. 장문이지만 상세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ㅠㅠ.. 다음부턴 검증된 백메가 통해서만 하겠습니다. 교활한 사기행태에 치가 떨리네요..

전체 댓글 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백메가 곽은정입니다 😊
    아이코야.. 더 좋은 조건으로 인터넷을 이용하려다 피싱 업체에 당한 상황인 듯합니다 ㅠ

    일단 A와 B는 같은 업체에서 전화했을 가능성이 아주 높아요.
    고객님 정보를 알 수 없는 타 업체에서
    1) 이 정도로 정확히 날짜 맞추고 연락하거나
    2) 자세한 상황을 숙지하고 연락할 수 없고
    3) 같은 업체에서 또다시 피싱 전화를 하는 일이 종종 있기 때문이죠 😢

    또한 말씀하신 C사는 SK 인터넷+TV 가입이 진행된 센터일 거예요.
    유선 통신상품도 전통적인 유통 구조와 다를 바가 없습니다.
    본사 - 도매점 - 소매점으로 엮여 있는데요 ㅎㅎ
    ① 고객님께 가입 전화한 곳은 소매점이고
    ② 사은품 반환을 위해 전화한 곳은 도매점 즉, 가입 업체의 상부점이라 볼 수 있습니다.

    역시나 아무런 연관이 없는 개인이 정확한 상황을 알고 연락하는 건 굉장히 어려운 일이니, 상부점인 C사에 사은품 반환을 해야 해요.


    1. 그나저나 상품권은 위약금에 합산 청구되는 일이 있지만, 현금은 아닙니다.
    위약금과 별개로 청구되는 것이 맞아요 😅


    2. 다만 마음에 걸리는 점이 있습니다.
    일부 사은품을 상품권으로 받으셨을 텐데, 위약금에 상품권이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어요~!
    말씀하신 약정할인반환금, 결합할인반환금, 장비임대할인반환금은 상품권과 무관한 항목이에요.
    하여 다른 항목이 더 있는지 살펴보시겠습니까?


    3. 위약금에 상품권이 없다면 반환금은 28만원이 될 텐데요ㅠ
    고객님 입장에선 이 비용을 그대로 돌려주기 억울할 거예요.
    가입 진행한 업체에서 10개월 사용을 이야기했고, 해당 업체의 안내대로 기간이 맞춰 가입을 하신 거잖아요~!? 😢

    그러니 C사에 다시 연락해서 재확인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
    "가입 당시에 10개월만 사용한다면 된다는 안내를 받았습니다.
    SK 가입 진행한 업체에서 10개월 날짜에 맞춰 연락하여 LG 가입을 진행했는데, 1년으로 안내했다고 하시니 억울합니다.
    당시 1년 기간을 안내한 증거를 보여주세요~" 하고 말이지요 ㅎㅎ
    C사 담당자분이 이어서 소상하게 안내해 주실 거예요.


    4. 기억에 없어서 억울하겠지만, 1년 기간을 안내받으셨을 수도 있습니다.
    1) 작년 일을 상세히 기억하기 어렵고
    2) 통신상품이 은근히 복잡하다 보니 대충 넘겼을 가능성이 있거든요 😅
    이런 일이 적지 않아요.

    만약 당시에 제대로 안내한 것이 맞고, 고객님께서 사은품 반환을 하지 않으면 →
    C사에서 그냥(?) 지나칠 수도 있지만 소액 심판 청구를 할 수도 있습니다.
    환수 의지가 강력하다면 청구를 취할 거예요ㅠ
    이 상황이 올 때도 사은품을 반환하지 않으면 신용에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돌려주시는 쪽이 더 마음 편하지 않을까 싶어요.


    이야기가 길었는데요 😅
    요약해 드리면,
    1) 우선 위약금에 상품권과 관련된 항목이 있는지 확인해 보시고
    2) C사에 다시 전화해서 1년 기간 안내 고지에 대한 확실한 증빙을 해달라고 요구해 보시기를 권유드립니다.
    적어도 28만원을 손해보시는 일은 없었으면 좋겠네요ㅠ

    혹시 더 궁금한 점이 있으면 편히 말씀해 주시고요~!
    이렇게 믿고 문의 남겨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
    추후 인터넷이 교체 또는 새롭게 가입이 필요할 때 저희 백메가를 찾아주신다면 그때 상황에 맞춰 최적의 설계드릴 것을 약속할게요.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