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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백메가화이팅팅팅님의 글

인터넷 이중 가입 해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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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백메가화이팅팅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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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 인터넷 사용 중이며, SK 인터넷 만기 9개월 전에 

SK 고객센터라고 연락을 받아서 

SK 오랫동안 이용해주셔서 감사하다며 만기 이후 재약정 시 혜택을 많이 받지 못하기 때문에 잠시 KT나 LG로 이동하셨다가 SK 로 재교체 시 사은품을 많이 챙겨준다고 하며 

SK 만기 기간까지만 타 통신사 이용해주시고

타 통신사에서 발생하는 이용요금과 위약금 전부 내실 필요 없다고 하면서 초반에 모든 금액을 다 지급해주겠다고 말을 하여 가입을 했더니 가입 이후 1차로 일부만 지원해주고 

6개월 뒤에 차액을 지원해주겠다고 하여 믿고 있었는데

그 사이 담당자가 바뀌면서 약속한 6개월이 된 현재 담당자 및 센터에 전화를 해도 전화를 돌려서 화가 나서 

SK 및 KT 모두 연락해보니 전화한 곳은 영업점이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본사에 얘기하여 해당 영업점에서 저한테 연락은 왔는데 

가입 당시 내용과 다르게 설명하셔서 항의하자 이전 직원이 설명을 잘못하였다고 하여 우선 최대한 맞춰드리겠다고는 하는데 이제는 더이상 못 믿을 것 같습니다...

SK 만기까지만 이용하라던 KT 인터넷은 무조건 1년동안 가입해야한다고 하며 가입 1년이 된 시점에 저희가 직접해지하고

자기 영업점에 그 위약금 수수료내역서를 보내주면 지불해주겠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전에 KT 만기 이후 다시 SK 이용이라고 하였는데 KT 1년 뒤에는 LG로 갈아타라는 말을 하지 않나....

말이 자꾸 달라지고 위약금도 대납해주지 않을 것 같은데...

우선은 다음달 초에 차액 발생한 요금에 대해서 일부 입금해주기로 하였는데 혹시 해당 요금 받고 해지가 가능할까요???

다음달 지원을 받아도 사실상 설치 비용에 이중요금 그리고 위약금 등등 하면 저희가 손해이긴 합니다...

근데 더이상 스트레스 받기 싫어서 그냥 해지하고 SK 만기 이후 다른 곳에서 가입하고 싶은데

만약 해지하면 받은 사은품 돌려달라고 할텐데 솔직히 1년 뒤에 위약금에 대해 나몰라라 할 가능성이 크고 저희가 KT 1년 유지해야 본인들한테 뭐가 있는 것 같아서 우선 잡아두는 것 같은데...최대한 손해를 덜 보고 해지하는 방법이 없을까요...?

전체 댓글 2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백메가화이팅팅팅님, 안녕하세요!
    저는 이상희라고 합니다.

    아이고... 상황을 보니… 이건 전형적인 본사 사칭·불완전 판매 유형이네요 😡
    많이 스트레스 받고, 속상하셨겠습니다 ㅠㅠ
    어떻게 해결할까 고민하다가 여기까지 방문하게 되셨나봐요 😭

    1. 작년 2024년 9월 1일 이전까지는
    SK인터넷 필수 유지 기간이 9개월이었습니다.
    이 기간만 지나면 사은품 반환의무가 없어지다보니,
    SK인터넷 9개월만 유지하고 해지하시라~ 하는 피싱 사기들이 많았어요.

    하.지.만 24년 9월 1일 이후부터는 필수 유지기간이 1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아마 해당 영업점이 예전 규정을 착각하고, 그대로 9개월이라고 안내했을 가능성이 커요.
    백메가화이팅팅팅님은 지금으로부터 약 6개월 전에 가입하셨으니,
    이미 변경된 규정이 적용되는 시점인데 말이죠 ;;


    2. 그런데 이는 업체의 사정입니다.
    잘못 알고 있었든, 오안내를 했든... 업체가 잘못한 것이지
    고객님께서 잘못한 것은 하나도 없거든요?!

    이럴 땐 ‘계약 당시 조건’이 기준입니다.
    가입할 때 9개월이라고 안내받았다면, 그 조건이 계약의 일부가 됩니다.
    따라서 업체 측이 “이제 와서 1년 채우셔야 한다”는 건 계약 위반이에요.

    그러니 연락할 때 이렇게 이야기해보시면 좋겠습니다.

    “나는 9개월만 사용해도 해지 가능하다고 안내 받았다.
    인터넷 가입도 엄연히 계약인데, 이제 와서 안내가 잘못됐다며 조건을 바꾸는 게 말이 되느냐?
    오안내에 대한 책임은 가입을 유도한 당신들이 져야 한다.

    다른 거 차치하고, 본질적으로 6개월 째 됐을 때 연락 달라더니, 계속 전화도 안받고
    내가 본사에 항의하니 그제야 연락해서는 잘못 설명했다고 발뺌하면, 뭘 믿고 기다리겠느냐?
    그 때 되서도 연락 무시하고 잠적할지, 아니면 폐업하고 사라질 지 내가 어떻게 알겠냐

    다 필요 없고 그냥 SK 해지하겠다!
    받은 사은품 돌려줄 테니 내가 지금까지 낸 요금과 설치비, 위약금을 전부 보상하라.”

    라는 식으로 강하게 말씀해보세요!
    만약 이렇게 이야기 하셨는데도 불구하고 제대로 된 대처를 하지 않는다면
    소보원과 과기부에 통신사 사칭 및 불완전 판매, 개인정보 불법 탈취로 고발할 거라고 으름장 놓아주세요!
    그럼 어떻게든 합의를 보고자 연락해올 것이랍니다 +_+

    💡 추가로.. 모든 통화내용은 반드시 녹취하시길 바라고요!
    문자나 카톡으로 받은 게 있다면 이역시 잘 보관해주세요
    혹시나 실제로 소보원/과기부 신고까지 가게 되면 증거물로 함께 제출하셔야 할 수 있거든요.

    고객님께서 주눅드실 필요가 전혀 없으니  용기를 갖고 강하게 대응해주세요!!!
    응원하겠습니다 +_+
  • 회원님의 사진 백메가화이팅팅팅
    영업점과 이미 다음달 일부 사은품 입금해주고
    나머지 차액은 sk 만기일(3개월 뒤) 다음날에 입금해주기로 얘기되었습니다ㅜㅠ
    현재 kt에 이중가입된 건데 kt 1년 사용 후 위약금 대납 증거까지 남겨놔서
    만약 그때도 위약금이나 추가 요금에 대해서 말이 바뀌면 소보원/과기부에 민원 넘긴다고 통보 후 넘기면 되겠죠??ㅠㅠ
    사실상 위약금이 제일 크게 걸립니다…
    인터넷 같은 경우 사용할 수록 위약금이 커지는 걸로 알고있는데 ㅜㅠ
    지금 해지하는 게 나을 지 아니면
    다음달 입금되는 것 지켜보고 앞으로의 대처 지켜보고 kt 1년 지난 뒤에도 말이 바뀌면 그때 해지하는 게 나을까요 ㅠㅠ
    추가로 인터넷 해지 통보 후 해지철회 가능 기간도 있을까요??
    마지막으로 kt 인터넷 요금 변경하고 싶은데
    이부분도 1년 사용 뒤에나 가능한 걸까요??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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