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인터넷티비를 사용하고 있다가 전화 한통을 받고 KT가입을 하게됐습니다.
전화로 안내를 받았을 때 금액 추가되는거없이 새로운 장비로 교체해준다는 얘기를 했었어요.
그래서 Lgu를 해지해주고 신규가입 처리하는 건줄알았는데 입출금내역을 확인해보다가 약 4개월간 이중으로 요금제가 납부되고있었던 것을 알게됐어요.
현금사은품 명목으로 약30만원정도 받았고 Kt신규가입 상품권 7만원 받은 건 업체에 문자로 보내줬습니다.
현재 이중으로 나간 요금제 약20만원과 위약금, LGU+재설치 비용까지 생각하니 정신적으로 너무 힘드네요. 해결방안 있을까요?
참고로 전화녹음은 못했습니다.
증거가 없는 상태라서 피해상황 입증이 제대로 안될거 같아 더 걱정입니다. 업체랑 전화를 해봐야할까요?
아직 업체와 연락은 못한 상황입니다.
아이코야.. 아웃바운드 전화를 받고 KT 신규가입을 하셨군요!?
말씀하신 사례는 피싱 업체의 흔한 레퍼토리입니다.
그나마 일찍이 눈치채셔서 다행이에요ㅠ
일단은 LG유플러스 상품을 해지하고, KT 상품을 유지하는 게 이득일지 아니면 반대로 KT 상품을 해지하고 LG유플러스 상품을 유지하는 게 이득일지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① KT를 유지하는 편이 이득이면 → 업체로 이중 납부된 요금 보상을 요구할 수 있고,
② LG유플러스를 유지하는 편이 이득이면 → 역시나 업체로 불완전판매를 했으니 이 계획을 유지하기 싫고 그동안 납부한 요금을 보상해 달라 요구할 수 있기 때문이죠ㅎㅎ
물론 업체에서 모르쇠(?)를 한다면 보상받기 어려울 수 있지만, 상황에 따라 보상받기 위해 시도할 방안이 달라집니다 😎
둘 중 어느 쪽이 좋을지 찾기 위해 아래 정보를 확인해 주시겠어요~!?
함께 살펴보고 방안을 고민해 드리겠습니다.
1. 납부 중인 LG유플러스 인터넷+TV 월요금은 얼마인가요?
월요금을 아주 저렴하게 이용 중이라면 기존 상품을 유지하는 편이 이득일 수 있습니다.
2. LG유플러스 인터넷+TV의 약정만료일은 언제인가요?
아직 약정기간이 남아있다면 해지 위약금도 확인해 주시겠어요?
혹시라도 약정기간이 많이 남아있거나 해지 위약금이 크면 KT를 해지하는 편이 나을 거예요 😅
3. 납부 중인 KT 인터넷+TV 월요금은 얼마인가요?
역시나 KT 상품을 저렴하게 이용 중이시면 반대로 LG유플러스 상품을 해지하는 게 나을 수 있습니다.
4. 고객님, 직계가족께서 사용 중인 각각의 휴대폰 통신사와 요금제 명칭은 무엇인지요?
같은 통신사의 인터넷+휴대폰 결합으로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어서요~!
상황에 따라 통신비를 더 아낄 수도 있습니다 😎
답변드리다보니 오히려 제가 질문을 드리게 되었는데요~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지 찾기 위해 아래 정보를 확인해 주시겠어요?
1) 납부 중인 LG유플러스 인터넷+TV 월요금은 얼마인가요?
2) LG유플러스 인터넷+TV의 약정만료일은 언제인가요?
아직 약정기간이 남아있다면 해지 위약금도 확인해 주시겠어요?
3) 납부 중인 KT 인터넷+TV 월요금은 얼마인가요?
4) 고객님, 직계가족께서 사용 중인 각각의 휴대폰 통신사와 요금제 명칭은 무엇인지요?
이렇게요ㅎㅎ
찬찬히 살펴보고 댓글로 말씀 남겨주시면 그 다음 단계로 이어 나가보겠습니다 😊
그럼, 이번에는 제가 화답을 기다리고 있을게요~
Lg유플러스 46,000원
Kt 49,000원
현재 남편명의로 계약이 된 상태인데 남편 휴대폰 통신사가 LG유플러스라서 결합할인 받고있습니다.
KT에 전화해 해지위약금 물어봤을 때는 25만원이라고했습니다.
엘지는 위약금 59만원이요.
결합할인때문에 일단 lg를 계속 사용하고싶어요.
요금제도 kt가 더 저렴한것도 아니라서요 ㅠㅠ
그리고 kt대리점에서 연락왔는데 자기들이 엘지 위약금 내준다고 하는데 kt유지하는게 이득일까요?
1) LG유플러스 인터넷+TV 약정만료일
2) 남편이 사용 중인 휴대폰 요금제 이름
3) LG유플러스에서 적용받고 있는 인터넷+휴대폰 결합상품 이름
이렇게 3가지 정보가 더 필요해요 😊
다만 우려되는 점이 있습니다.
LG 해지 위약금이 많이 크다는 거예요ㅠ
말씀하신 KT 대리점은 이번에 KT 인터넷+TV 가입 진행을 한 대리점일 텐데요~
혹시 59만원을 바로 입금해 드리겠다고 한 걸까요?
애초에 불법으로 정보 취득한 곳에서 손해를 보며 고객님께 이득이 되는 혜택을 드리겠다고 이야기한 것을 믿기 어려워서요 😅 마음에 걸려 함께 여쭈어요.
2. 요금제 : 5G 프리미어에센
3. 투게더결합 할인
확인 부탁드립니다
일단 LG는 해지 위약금과 남은 약정기간 동안 납부할 총 요금을 계산해 볼 때 위약금이 적네요~!
KT 유지를 결정한다면 LG는 하루 빨리 해지하는 편이 유리합니다 😊
1. 자, 약정기간이 더 많이 남아있는 KT를 기준으로 각각 요금 편익을 비교해 보면!?
① KT 유지, LG 해지 시
✅ 월 49,000원 x 32개월 = 1,568,000원
✅ LG 해지 위약금: 59만원
② LG 유지, KT 해지 시
✅ 월 46,000원 x 32개월 = 1,472,000원
✅ KT 해지 위약금: 25만원 (상품권 반납은 확실한 확인이 필요한데, 이곳에 포함되어 있을 거예요)
✅ 반납할 사은품: 현금 30만원
이렇게 됩니다~!
쉽게 말씀드려서, ②번을 선택하는 편이 13만원 이상 이득이에요 👍
2. 물론 KT 유지 조건으로 59만원과 이중 납부한 요금까지 받을 수 있다면 당연히 LG를 해지하고 KT를 유지하는 쪽이 이득입니다.
다만 그동안의 경험으로 미루건대 피싱 업체 이야기는 믿을 수 없어요 😢
막상 LG 상품을 해지하면 연락두절이 되거나 말 바꾸기를 할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즉 "무조건 59만원과 이중 납부한 요금 먼저 입금받고 LG를 해지하겠다!" 고 강력히 말씀하셔야 해요.
3.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다시 KT 본사에 전화하여
1) 신규가입으로 상품권 7만원을 받았었는데 안내한 위약금에 이 금액이 포함되어 있는지를 확인해 보시고
2) 피싱 업체의 잘못된 안내로 KT를 가입한 거라 기존에 쓰던 인터넷을 유지하고 싶은데 해지 위약금을 모두 내기 억울하다, 감면 받을 수 있겠느냐 하고 강력히 이야기하여 조금이라도 위약금 감면 안내를 받은 후
3) 하루 빨리 KT 상품을 정리한 후, LG의 남은 2년 약정을 유지하는 편이 좋을 듯합니다 😅
피싱 업체 말을 신뢰하기 어렵고, LG 유지가 이득인 상황이라 KT를 빨리 정리하는 편이 좋기 때문이죠ㅠ
혹시 더 궁금한 점이 있으면 댓글로 편히 말씀해 주시고요,
추후 인터넷 변경을 해야하거나 다른 곳에 인터넷이 필요할 때 또다시 저희 백메가를 찾아주시면 정말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
저희 백메가는 인터넷 가입 업체로, 인터넷 가입 진행을 해드릴 수 있어요.
소보원이나 과기부에 민원을 넣어서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해당 업체에서 위약금, 이중 납부한 요금 보상을 확답한 통화를 했어도 (심지어 녹취를 갖고 있어도) 받기 어려울 가능성이 높아요 😢
소보원이나 과기부는 문제 해결을 해주는 것이 아닌, 중재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반드시 약속한 보상을 하시오~" 하고 강제할 순 없답니다.
이것이 가능했다면 다른 많은 고객님들도 모두 보상을 받으셨을 거예요ㅠ
그동안 많은 사례를 보았지만, 보상금을 확답하고 추후에 지키는 업체는 단 한 곳도 못 봤기에 이를 기다리는 건 위험해서요ㅠ 개인적으로는 말리고 싶습니다 😅
더이상 업체랑 통화하는게 힘들어서 그냥 kt해지할려고 하는데 해지하고 나서도 과기부 민원넣어도 상관없나요?
해지한 이후에는 KT 가입자 확인이 되지 않으니 과기부나 KT 본사 측에서 도움드리기가 더 어려울 거예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