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기저기 찾아보다가 명확하게 이거다 하는 걸 잘 모르겠어서 여기 왔는데 너무 설명을 잘 해주셔서 저도 한번..
이런것도 질문해도 괜찮을지 잘모르겠지만여ㅜㅜ
다름이 아니라 제가 원룸에 거주하고 있는데요..
집에서 컴퓨터 1대를 게임 목적으로 주로 사용중이에요
그리고 최근에 남자친구와 저희 집에서 같이 온라인 게임을 하려고 노트북을 구매했지만..
오늘 게임(로스트아크)을 해보니 특정 로딩 상황에서 제 컴퓨터는 속도가 너무 느려져서인지 팅기고
노트북은 렉이 좀 걸리더니 그래도 팅기는 정도까지는 아니였습니다
게임을 할 때 20~30메가 정도만 있어도 충분하다는 걸 봐서 괜찮을 줄 알았는데 아니였나봐요..
저는 유선으로 사용하고 남자친구는 저희 집 공유기 와이파이로 진행했습니다!
게임 로딩할때와 비슷하게 해보려고 속도측정을 동시에 해봤는데 이 방법이 같은 맥락이 맞을까용?? ㅎㅎ;
저희 집에 들어오는 100메가를 총 두 기기가 나눠 쓰는 식으로 인터넷이 사용되는 것 맞지용?
공유기에 랜선을 하나 더 물려서 노트북에 연결해서 써도 와이파이로 하는 것과 결과는 다르지 않겠죠?
결과는 저는 62Mbps 남자친구는 33Mbps 이쯤 나오더라구요
평소에 혼자 컴퓨터를 할 때 측정을 해보면
이렇게 나오네요
우선 대칭형인 것 같기는 한데..
가입되어있는 상품은 음..
제 명의로 가입한 게 아니라서.. 100메가거나
높은걸로 하셔서 가구마다 100메가 제한을 걸어두신 게 아닌가 추측만 하고 있습니다 ㅜㅜ
이 상황에서 제대로 게임을 같이 하려면 방법은 저희 집만 따로 집주인분께 허락을 받고 인터넷 가입을 해서 200이나 500메가 정도로 가입하는 방법밖에 없을까요?
혹시 여기에 들어오는 대칭형 회선이 HCN새로넷 말고 어느 회사가 있는지 알 수 있을까요?
HCN이 KT와 같은 회사라서 KT로 바꿔달라고 하면 바꿔줄 수도 있다는 얘기를 봤는데 이것도 되는걸까용..
최대한 많은 정보를 알려드리면 파악하기 편하실 것 같아 말씀드리자면
집주인분께서 한두달 쯤 전에 HCN새로넷으로 바꾸셨고
새로넷 바꾸시고 나서 뭔가 와이파이로 유튜브나 스트리밍 방송을 보면 원래는 안그랬는데 좀 끊기는 빈도수가 늘었어요..
한두달 전 쯤에는 노트북과 같이 사용을 안해봤지만 새로넷이기 때문에 팅기는 건 아니겠죠..?
공유기는 iptime-A3004NS-M 사용중입니다!